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종귀가 귀신을 잡을 수 있는 이유 종귀가 귀신을 잡는 전설
종귀가 귀신을 잡을 수 있는 이유 종귀가 귀신을 잡는 전설
종귀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추악한 신 중 하나이다. 지하세계의 악령들과 영원히 함께하세요.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 때문에 그를 배척하지 않았습니다. 축제 때마다 사람들은 귀신과 악귀를 쫓기 위해 그의 초상화를 걸어 놓습니다. 이 풍습은 당나라 이후 1,00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종귀는 왜 귀신을 잡을 수 있나요? 주로 다음과 같은 요인이 있습니다.
먼저 종귀의 프로토타입은 귀신을 쫓아내는 도구인 나무막대기이다. 종계는 고대 사람들의 집에서 사용되었던 유물인 고대 종계의 허구의 인물이다. 즉, 무방은 현재는 희귀한 고대 성씨이다. 이 성의 유래도 큰 나무막대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Zhongkui 가족은 나무 막대기와 망치 제작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그러므로 옛날에 굿의 사회자가 손에 큰 막대기를 들고 춤추는 마법사였음을 유추할 수 있는 것 같다. 마법사들은 종종 종귀(Zhong Kui)를 사용하여 유령과 악령을 물리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막대기에 마법의 힘이 있다고 믿었고 종귀라는 이름도 행운을 상징한다고 믿었고 심지어 종귀라는 단어를 사람의 이름으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집에 있는 일부 환자들은 귀신을 숭배한다고 믿고 나무 막대기를 집어 귀신을 쫓아냈다고 합니다. 종궤는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피하는 기능이 있다고 여겨졌기 때문에 육조 이후 많은 사람들이 자녀에게 위선문(魏练文)과 같은 종귀(忠絲)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양장군, 위효문(魏孝文) 때 돈추(敦丘) 이왕(利王): 종규(忠秦), 북제 무성황제(五成皇帝)의 환관, 양제(楊皇) 시대의 초 등, 모두 귀신을 돌본다는 의미에서 신과 평화를 유지하는 것
둘째, 종귀의 귀신 추적은 황제의 승인을 받은 권위 있고 실행 가능한 것이었다. 당나라 이전에는 종규의 이미지가 널리 퍼지지 않았으나, 당황명이 종규가 귀신을 잡는 꿈을 꾸었기 때문에 종규가 유명해졌습니다. 당나라 개원시대에 열대열 말라리아에 걸려 한 달 넘게 앓았다고 한다. 어느 날 밤, 그는 꿈에서 작은 도깨비가 진짜 보라색 주머니와 작은 옥 피리를 훔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큰 유령에게 와서 그것을 먹었습니다. 돈은 그에게 그가 누구인지 물었습니다. 그는 Zhong Nanshan의 학자 Zhong Kui가 무술 시험을 보기 전에 무대에 노출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황제를 돕겠다고 맹세했다고 대답했습니다. 당나라 명제는 천하의 온갖 악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깨어나 병이 나아지자 오도자에게 종귀의 형상을 그리도록 명령하고, 종귀가 귀신을 잡는 그림을 인쇄하여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었다. 섣달 그믐 날에 악령을 막기 위해 문을 걸어 두는 목사. 그러다가 이 방법이 각 가문의 문지기가 된 민간인 종귀(忠絲)에게 전해졌습니다
셋째, 당나라의 유명한 화가 오도자는 귀신을 잡는 종귀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냈습니다. 그 이후로 Zhong Kui의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직관적이고 현명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중빈화를 잘한 최초의 대가는 당나라 회화성인 오도자(吳道子)였다. 그의 "종귀 그림"은 사라졌지만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북송 왕궁에서 그것을 보았습니다. 북송 감정가 Guo Xiang은 "Wu Daozi"에서 Zhong Kui의 원본 이미지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Guo는 "그림, 이야기, 기록"의 6권 "최근 사건"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과거 Wu Daozi는 파란색 셔츠, 한쪽 발, 한쪽 눈, 한쪽 허리, 한쪽 수건, 한쪽 머리를 입고 Zhong Kui를 그렸습니다. 거친 머리카락, 왼손으로 귀신잡기, 오른손으로 귀신잡기. 캘리그라피도 강렬하고, 독특한 화풍도 강하다. 소위 블루 셔츠는 누더기(rags)라는 단어와 동의어로서 입다, 즉 너덜너덜한 옷을 입는다는 뜻이다. 허리수는 허리띠에 물을 두른다는 뜻으로, 신하들이 법정에 갈 때 들고 다니는 나무로 만든 제사용 그릇이다. 터번은 유학자로서의 지위와 비천함을 표현하는 도구이다. 북송의 서화감정가인 궈(郭)가 오도자(五道子)의 그림을 묘사한 것으로 볼 때, 종계는 참으로 추악하고 가난한 문인이었다. Zhong Kui의 강력한 유령 사냥 이미지가 페이지에 나타나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는 후대의 화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오도자는 화가, 작가, 극작가들이 종귀를 그리고 쓰고 연기할 수 있는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넷째, 종귀는 굿, 굿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종귀귀신사냥의 역사적 기반과 영향력을 강화한다. "Li Zhou Xia Guan Sima"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Fang Xiang은 곰 가죽으로 덮여 있고 그의 얼굴은 곰 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그의 가면에는 네 개의 황금 눈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중국인이 가면과 토템을 착용하게 만드는 요인. 팡샹의 맹렬한 모습은 악마의 가면을 쓰면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는 고대 신앙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는 비슷한 방식이거나, 악으로 악으로, 악으로 악으로 싸우는 방식이다. 귀신으로 귀신을 겁주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종귀의 추악한 모습은 무서운 가면을 쓴 팡에서 변신했을지도 모른다. Zhong Kui와 Fang Xiang의 유일한 공통점은 추악한 외모입니다. 둔황에서 발굴된 종귀의 나산문 중 가장 건조한 부분은 종귀가 나의례에 등장한 것을 기록하고 있다. 송나라와 맹원나라의 《동경몽기》에는 종귀를 비롯한 궁궐에서 거행된 성대한 누오의례를 기록하고 있다. 누오춤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물은 종귀(Zhong Kui)이다. 그가 코트에 자주 등장하고 절대적인 지배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누오 댄서 종귀(Nuo Dancer Zhong Kui)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당나라의 굿굿과 조금 다른 이곳의 종귀는 표범가죽이 아닌 중위의 옷을 입고 있으며, 그의 10만 정글 몬스터는 4명의 중위로 단순화된다. 그러나 의식에서 그의 역할은 변하지 않았으며 여전히 귀신을 잡는 중이다.
다섯 번째, 종귀는 불친절하며 저승과 망자를 넘나들며, 광대한 초능력과 귀신을 공포에 떨게 만드는 흉포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는 완벽한 유령 사냥꾼입니다. 원래 신앙에 따르면 질병과 재난은 독사와 들짐승처럼 일부 정령과 귀신에 의해 숭배되었습니다. 해고될 수도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상한 것을 치료하기 위해 이상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상하게 생긴 사람들은 종종 마법적인 자질과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신들은 항상 눈을 크게 뜨고 있으며, 얼굴은 사납고, 손에는 다양한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에 다가오는 귀신들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의 귀신 잡는 방법은 먼저 눈알을 파낸 뒤 잡아먹는 것이다. 천둥의 사용도 대담하고 매콤합니다. 게다가 그는 매우 야심적이어서 세상의 모든 악령을 포획하고 싶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했고, 이로 인해 수천 년 동안 지속된 유령 사냥 폭풍이 촉발되었습니다.
종규는 기사도 같은 얼굴과 사나운 외모를 자랑한다. 강인한 성격 뒤에는 밉지만 지극히 착한 마음이 있다. 이 강한 대비는 고전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구성하기에 충분합니다. 민중 화가들은 돌에 작품을 새기거나 깎아서 길상화로 만들어 악귀를 쫓고 새해를 축하합니다. 그들은 행운을 환영하기 위해 문에 붙이거나 복도에 높이 걸어 놓습니다. Lingbi의 Zhong Kui 그림은 Zhong Kui의 용기와 사나움, 그의 사나운 얼굴과 용기를 보여줍니다. 스타일링 면에서는 검 모양의 눈썹과 호랑이 눈, 넓은 이마, 거칠고 강인함, 강인함과 공격성, 거칠고 추함과 매력, 대담함과 무술과 우아함, 억제되지 않으면서도 온화함, 그리고 강하면서도 자의식이 강하다.
'예판사', '송정기', '종귀부', '종웨이투' 등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들. , 외모는 거칠고 우아하며, 표정은 엄숙하고 온화하며, 성격은 격렬하고 친절하며, 분위기는 수수하고 신비롭다. 종귀의 모습은 빨간 관복을 입고 발에 긴 부츠를 신고 바람이 부는 소매를 차고 있으며, 오른손으로 주먹을 꽉 쥐고 있습니다. 왼손에 검을 쥐고 머리 위로 들어보세요. 왼쪽으로 한 걸음 가세요. 당신은 유령을 쫓아내기 위해 강력한 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찡그린 눈썹과 화난 커다란 눈, 그리고 포효하는 동양사자처럼 힘차게 펼쳐졌을 두꺼운 수염. 종귀의 야간 순찰 사진, 종귀가 귀신을 잡는 사진, 종귀가 귀신을 잡는 사진, 종귀가 검을 들고 춤추는 사진 등
여섯째, 종귀의 단호하고 굽히지 않는 성격은 그를 공정한 판사로 만든다. 그에게 유령을 잡을 수 있는 위치와 능력을 부여하십시오. 전업 유령사냥꾼이었던 초기 신들을 살펴보자. 이것은 서한(Shen Tu)과 뇌우(Lei Yu)가 귀신 잡기 전문가였던 서한(Shen Tu) 왕조의 초상화 벽돌입니다. 한 왕조의 신화에서 그들은 형제이며 용감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의 이미지는 한 왕조의 벽돌 그림에 자주 등장합니다. Shen Tu와 Lei Yu는 가장 오래된 유령 사냥 전문가입니다. 이 사람은 Chi You라고 불리며, 그는 더욱 특별한 데몬 터미네이터입니다. "Qi Jing Southeast Man Jing"에 따르면 통치자 Guo는 본능적으로 유령을 잡아 배를 먹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아침 식사 때 악마 3,000마리, 저녁 식사 때 300마리를 삼켰다고 합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강력한 귀신 사냥꾼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종규의 등장이 그들을 압도했다. 종귀는 고대 민간 지식인의 전형적인 대표자이다. 당나라 현종(玄宗)이 즉위하던 해에 장안에 가서 시험을 보았는데, 종계(忠秀)는 《영주연(永州殿)》 5편을 써서 심사관에게 천재라는 칭찬을 받고 《공안(孔庵)》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 그러나 법정 시험에서 배신자 치루는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고 끊임없이 남을 비방하여 최고상을 잃었습니다. 분노에 찬 종귀는 사찰 기둥에 머리를 부딪쳐 사망해 여야 모두에게 충격을 안겼다. 최고위직자들을 위한 천황의 장례식.
이 이야기에서 종귀는 자신의 꿈에서 한 발짝 떨어져 있지만 황제의 개인적 호불호로 인해 직업과 밝은 미래를 잃게 된다. 아마도 그의 고충 경험은 모든 연령대의 학자들의 항의를 불러일으켰을 것이다. 이 줄거리는 송나라 이후 거의 모든 버전의 Zhong Kui 이야기에서 놀랍게도 유사합니다. 북송 이후 민간설화는 종계에게 가난한 선비의 지위를 부여하는 데 성공했고, 그 실천적 중요성도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다. 그의 결단력 있고 불굴의 성격은 그를 공정한 판사로 만들고, 세상의 정직한 관리인 Bao Zheng의 이미지와 융합되어 결국 그를 가장 신뢰할 수있는 유령 사냥꾼으로 만듭니다.
이것은 신으로서 종귀의 독특함이기도 합니다. 종귀의 이미지는 다양한 그림에 자주 등장하지만 그에 대한 전설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역사상 근거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코드이고 그는 추악하고 유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황제의 칭호를 받지도 않았고, 중앙 정부가 직접 중귀사 건립을 주관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유로 인해 사람들은 종귀를 형성하는 데 더 큰 자유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Zhong Kui에게 독특한 세속적 성격을 부여합니다.
종귀가 겪은 불의는 성계의 최고 통치자인 옥황상제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알고 보니 종귀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죽은 후 지하 세계에서 고통을 받고 지옥의 군주의 통치를 받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옥황상제는 종귀의 고충을 듣고 매우 동정적이어서 친절했습니다. 메신저를 보내 지하세계에 알리고 도중에 그들을 풀어주세요. 옥황상제는 종귀의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을 높이 평가하고 그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길 작정인 것 같습니다. 황도(黃路)에서 종귀는 임명장을 받고 옥황상제에게 음양판사로 임명되었다. 북송 이후 민간설화는 종계에게 가난한 선비의 지위를 부여하는 데 성공했고, 그 실천적 중요성도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다. 그의 결단력 있고 불굴의 성격은 그를 공정한 판사로 만들고, 세상의 정직한 관리인 Bao Zheng의 이미지와 융합되어 결국 그를 가장 신뢰할 수있는 유령 사냥꾼으로 만듭니다.
일곱째, 귀신을 잡는 종귀의 초상화는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으며, 액막이와 복을 구하는 일상적인 의식 행위가 되었습니다. 종귀의 초상화는 사람들에게 강한 심리적 암시와 위안을 줍니다. 안후이성 링비현은 예로부터 종빈의 명화로 유명했으며, 거리 전체가 이 길에서 운영되는 서예점과 그림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년 약 10,000개의 종귀 초상화가 이곳에서 전국, 심지어 다른 나라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편찬된 『영벽현기』를 보면 명청시대에는 그 수가 두 배로 늘어난 수만 명에 달했음을 알 수 있다. 다른 설날 사진 제작 분야에서도 종귀의 초상화도 가장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귀신과 신을 잡는 종귀의 능력을 정말로 믿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한 측면에서는 고대 민간 귀신과 신에 대한 뿌리 깊은 개념을 반영합니다.
사람들이 유령 사냥 종귀를 창조한 것은 바로 유령과 신의 미신적 존재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