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가 나레이션으로 날아가요? --첸 꼼꼼한 꽃과 새 그림에 대한 논평
새가 나레이션으로 날아가요? --첸 꼼꼼한 꽃과 새 그림에 대한 논평
-응? 진린이 말했듯이 인물화와 산수화에 비해 화조화의 안정성이 뚜렷하다. 당대가 독립된 회화 분기가 된 이래 송대부터 명초까지의 화조화도는 줄곧 안정된 상태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파노라마 구도와 파노라마에서 분화된 접는 구도이다. 안정된 도식 구조는 자연 형태를 재현하는 창작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파노라마와 접는 것은 모두 객관적인 화조 경관에 대한 진실한 재현이다. 예를 들어 남송림춘의' 과일이 새에게 오는 곳' 은 성숙한 과일이 새들을 끌어들여 먹이를 찾는 모습을 보여준다. 늦은 명나라 이후 태어난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이 바뀌 었습니다. 서위를 대표하는 정밀함, 8 대를 대표하는 간결함, 모두 의향적인 필법으로 공필을 대신하고, 화면 요소를 간소화하고, 그림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지만, 도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사 기능에는 질적인 돌파구가 없다. 이후 화조화화는 공필과 프리 핸드 두 기술 노선을 따라 전진하여 큰 변이를 보지 못했다. 천여 년의 꽃새 그림의 발전 역사를 배경으로, 우리는 진림의 그림을 포함한 신공필화조화가 이 진영의 중견력이라 할 수 있으며, 그 가치와 의미는 거대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장천 선생이' 동결의 수수께끼' 에서 말했듯이, "진림의 철학은 서술이 재현보다 무겁다" 고 말했다.
-응? 그렇습니다. 과일이 새를 찾는 장면은' 과일이 새를 끌어들여 먹이를 주는 것' 의 사건 과정을 묘사하며 서사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진림과 신공필 화가의 눈에는 서사가 잘 알려진 상용어지만 이때 단어 해석의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시각적 경험을 뛰어넘는 창작 개념으로 확장되었다. 즉, 진림이 제시하려고 시도한 화조화의 서사경은 객관적으로 드러난 화조화의 자연경관과는 크게 다르다는 것이다. 그는 작품 속의 물상과 그 조합을 주관적인 의미를 스며들고 초현실적인 논리적 관계로 해석하여 전통 필법과 맞물려 또 새로운 화조화예술 세계를 보여 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이 창작 사고를 따라 진림은 그의 꾸준한 추구를 시작했다. 2002 년 전후로 진림은 잇따라' 팥각의 붉은 잠자리',' 붉은 편두',' 노란 달' 등의 회화 작품을 발표했다. 천년 이래 화조화의 자연산수 구도에서 멀리 떨어진 그림을 통해 강렬한 주관적 재편감과 차용 경향을 느낄 수 있으며 화가가 명확한 구신 신호를 보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그 후 몇 년 동안 진림은 중국 미술학원에 입학하여 미술박사 학위를 전공했다. 베이징에서 그는 유유히 떠오르는' 신공필화가' 단체와의 접촉이 잦아 단번에 합쳐져, 그가 새로운 변화를 구하는 속도를 가속화했다. 특히 창작에서 서사 기능을 강화했다. 2006 년 박사 졸업 당시 진림의 작품 속 새의 신분은 이미 크게 달라졌다. 단순한 자연상이 아니라 현대적인 의미를 지닌 서사 자세를 부여받았다. 신선하고 눈부신 문화 경관에 직면하여, 이 새들은 자세히 관찰하고, 깊이 생각하고, 정확하게 판단하고, 소통하려고 시도하며, 새롭고 고도로 인식된 풍격의 꼼꼼한 화조 그림을 형성하고 있다.
-응? 2006 년부터 2008 년까지 진림은 여러 차례' 잘못' 시리즈 활동에 참여했다. 나는 오늘 이미 이 시리즈에 속하는 작품을 많이 찾을 수는 없지만, 나는 여전히 그것에 대해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나는 이 작품들이 그가 새 공필 진영에 가입한 초기에 상징적인 것이라고 확신한다. 단지 이 미스터리한 그림 화제일 뿐,' 의심',' 몽환',' 탐사',' 순찰' 과 같은 불확실한 요소가 있는 하위 그림 화제를 포함하면 구경꾼들의 질문 의지와 탐구의 충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진림이 정말' 잘못' 했나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확고한 발걸음으로' 신공선' 의 창작길에 올랐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는 오랫동안 계획을 세우고, 반복적으로 저울질하고, 충분히 준비했다. 그렇지 않다면, 진림은 여전히' 잘못된' 이라는 제목으로 유연한 서사 수법으로 후퇴한다. 결국, 전통공획과 충돌하는 재판 단계에서' 의혹을 안고 새로운 길로 들어서다' 라는 이 그림은 큰 공간을 남기고, 낮은 키 인물을 보여 신중한 태도를 보이며 완충 역할을 했다. 앞길이 막혔거나 이 길이 정말 통행할 수 없다고해도 어차피 미리 선포된 거니까 돌아서 다시 길을 찾아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런 서사적 배경 아래' 잘못 들어선' 시리즈의 꿩은 블랙핑크 멋진 공연으로 나타났다. 먼 산으로 통하는 낯선 길목에 이르러, 때로는 두리번거리며 아무것도 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때때로 나는 단지 머리를 숨기고, 자신이' 잘못된 길로 들어섰는지' 확실하지 않은 어색한 표정을 감추었다. 그것은 마음속으로 미래의 방향을 생각하고 있다. 전방의 길은 얼마나 니까? 앞에 산이 우리 집인가요? 사실, 그것은 자신이 길을 잘못 들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단지 선구자로서, 잠시 생각하고, 몇 번 따져봐야 정확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선봉 꿩의 발자취를 따라 진림은 성현 대사의 고전 갤러리에 성현이 거침없이 들어섰을 뿐만 아니라 중국 화가가 거의 발을 들여놓지 않은 서방 명화 금지구역으로 곧장 들어가 고금의 문화 충돌에서 융합의 가능성을 찾아' 신공선' 의 서사여행을 넓혔다. 예를 들어 2006 년 그린' 금닭', 송혜종의' 금닭' 은 소란스러운 외로움을 호소하며 기하학의 굴절을 통해 자신을 원망하며 화려한 럭셔리와 우아한 눈을 잃었다. 시대의 변천에 직면하여 진림이 보낸 오리는 의외로 발톱 한 마리가 저절로 뒤로 젖혀졌다. 우리는 말오리의 한숨을 어렴풋이 들었다. 그는 자신이 잘못된 곳에 들어섰는지, 자신이' 잘못된 길로 들어섰는지' 에 관계없이 망설이고 있었다. 결국 금계머리에 반짝이는 후광은 전생의 일처럼 영원히 젊을 수 없다. 2008 년에 그린' 반에크의 결혼식' 처럼요. 진림은 이 네덜란드 화가의 걸작 두 마리를 파견하여 원화 속의 신혼부부를 대신했다. 관학은 이미 자신이 불청객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그가 오면 안전할 것이다. 이때 그는 자신의 내면의 불안을 감추고 약간 개조된 새로운 환경에 녹아들어 결혼식에 적합한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었다. 진린이 보낸 새 몇 무리가 모두 유능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들은' 잘못 들어섰다' 는 기치를 내걸고 길을 건너고 물을 시험하는 영광스러운 임무를 원만하게 완수했다. 그들의 서사 과정은 극적이었고, 의문과 서스펜스로 시작해 문화충돌과 문화융합의 해피엔딩으로 끝났다. 이와 함께 진림은' 한간을 만나다',' 성연',' 비미르에게 보내는 편지',' 거울 속의 마가렛',' 슬기로운 햇빛',' 보티첼리의 춤',' 모랜디의 실수' 와 같은 비슷한 성격의 작품들을 많이 그렸다. , 승리의 열매를 공고히 하는 작품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응? 3 ~ 4 년간의 창작 실천을 거쳐 새로운 개성이 뚜렷한 공필화조화가 진림의 글에서 떠올랐다. 이 도식에서 전망의 새는 영성과 지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고, 분석 판단, 전망을 회고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현재 처한 가상 장면과 갈등을 약화시키고, 교류를 촉진하고, 화해를 이루는 서사 구조를 형성하며, 자연형태를 재현하는 전통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풍부한 시대적 심미적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이때 진림은 계획의 방향에 대해 점점 더 자신감을 갖고 있다. 더 이상 낮은 키' 실수' 가 아니라 집착하는' 찾기' 로 다정한' 미련' 으로 위로의' * * *' 이다. 이 단계에서 진림 회화의 서사 주제도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새로운 꼼꼼한 그림" 의 가능성을 논의하는 대신 "새로운 꼼꼼한 그림" 의 풍부함을 보여줍니다. 20 10, 진림은 연이어 12 척, 도자기 연애, 천애시리즈를 선보이며 각종 조류를 광범위하게 수색하여 중국 전통문화의 여러 분야를 섭렵하고, 신공필화조화와 역사적 맥락 사이의 전승 경로를 깊이 빗어냈다. 분명히' 잘못된 길' 보다' 구' 의 내포가 더 적극적이고, 방향이 분명하며, 목표가 앞에 있고, 길을 잘못 들었는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12 명의 여자를 찾아라" 시리즈는 재미를 볼 만하다. 다양한 색깔의 새들이 다양한 수색 자세를 취하고 있는데, 그들이 찾고자 하는 물체는 첫 번째 사진에서는 텅 비어 있지만, 후속 사진에서는 그저 평범한 악세사리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리즈에는 흥미진진한 점이 많다. 우선' 12 차이' 의 그림 이름과 그 그림들의 장식이 검색 목표에 암시를 주었다. 홍루몽' 의 벼슬녀든 진주 팔찌 등 고전 물건이든 강한 역사적 문화적 지향을 가지고 있으며, 애써 찾아다니는 새들을 앞다투어 문맥을 전승하는 깊은 공간으로 달려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악세사리를 잇는 빨간 실은 이런 관계를 암시한다. 붉은 실크는 가늘고 튼튼하며, 각종 새와 그 제재들을 단단히 묶고, 신공필화조화의 맥락을 꽉 잡고 있는 것은 전통적인 변이이자 전통의 파생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이미 12 의 동도를 속속 그려냈는데, 위치를 찾는 힌트는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는 것이다. 양적인 축적은 의심할 수 없는 서사 기조를 전달하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단호한 태도를 선포했다. 12 명의 여자 찾기'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서사단서에 따라' 도자기 연애' 시리즈와' 천애' 시리즈가 영역을 넓히고 감정 집중을 강화하는 데 두 가지 측면을 앞으로 나아가면서 개성이 뛰어난 꼼꼼한 화조화와 새 그림의 새로운 도식이 풍만하고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확장 분야에서 두 시리즈는 각각 도자기와 방직기재를 내놓았는데, 모두 중국 전통 수공예의 대표작이며, 전자는 질박하고 순수하며 윤옥벽처럼 현지 문화정신에 더 잘 맞는다. 후자는 기하학 구도의 경향을 가지고 있으며, 서구 예술 관념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특히 후자는 한번도 그림을 그린 적이 없어, 공필화조화의 제재범위에 새로운 심미적 재미를 더했다. 감정 집중 강화에서 새들은 자신이 오랫동안 동경해 온 대화 이미지를 파악한 뒤 깊은 미련에 빠져서 강렬한 감정색을 더했고, 이 새들의 서사 상태도 바뀌거나, 점점 더 흥분하고 있다. 마치' 도자기 연애의 노래' 의 대마초와 같다. 아니면' 천애' 에서 자신의 실을 고집하는 칠면조 두 마리처럼 점점 더 딴생각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20 1 1 까지 진림 시리즈 * * *
-응? 약 20 12 부터 진림은 매년 몇 폭의 장신 시리즈 작품을 그리는데, 적어도 4 ~ 5 년은 계속되었다. 그간 여전히 음악 소요시리즈, 소요시리즈, 취소남 시리즈를 그리고 있다. 위의 이 그림을 보면 진린이 보낸 새들이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을 본 것 같고, 더 쉽고 편안한 서사 스타일을 본 것 같다. 이때 원화의 벽 구석, 에스컬레이터, 창턱, 처마 등 건축 구성요소는 은퇴했고, 중국과 외국의 고전 이미지와 관련된 콜라주 흔적은 유유히 지워졌고, 화면 공간은 비교적 간단하고 창량하며, 외래구도를 줄이는 경향이 있어 복원 처리가 크게 이뤄져 새가 앞뒤로 헤엄치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예를 들어 조맹용, 동원, 공현의 산수화는 명화의 부분적인 상감 없이 파노라마가 펼쳐지고, 빈 새들은 그들의 출현을 기대하고 있다. 둘 사이에는 병행이 없고, 오히려 서로 포용하고, 영욕과 * * * 가 있다. 인도교를 통해' 장신의 반천 운율' 의 반오리는 그림권에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장신의 꽃이 부족한 가을' 의 뿔은 한가롭게 다리를 인도할 필요도 없이, 곧 고요하고 드문 산수의 품안을 누비고 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생어" 를 읽는 것이 더 재미있다. 피아노 닭은 한 학자의 서재에 뛰어들어 책상 위에 그림책 한 권을 보았는데, 그 위에는 안로와 주모, 그리고 실장화가 그려져 있었다. 그것은 너무 흥분하여 자제하기 어렵고, 하늘을 날고, 높이 날고, 그것이 속삭이는 것을 무시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장한가' 시리즈 이후 진림은 다시 창작의 중심을 바꾸었고, 그의' 새' 도 다시 한 번 서사말을 바꾸었다. 혁신스키마의 형식감에 대한 탐구는 잠시 끝날 수 있다. 그에 비해 전통문화의 내면정신을 발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응? 진림은' 잘못된 길로 빠지다' 에서' 자유정신' 에 이르기까지 작품에서 새와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즐거운 창작 여행을 경험했다. 그의 주도와 효과적인 통제를 통해 모든 새들은 화려한 회전을 성공적으로 이루었고, 그것들은 더 이상 자연 경관에서 화면으로 들어가는 물체와 영상이 아니라 사실적으로 재현되었다. 그들은 화가의 당부와 중요한 사명을 짊어지고 그림의 서사 주체가 되었다. 이 새들의 중얼거림을 들으면서, 우리는 새로운 꼼꼼한 꽃과 새 그림의 현저한 발전을 목격했다. 다음으로, 우리를 감동시킨 새들이 어디로 날아갈 것인지, 함께 기대합시다.
2065438+2008 년 8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