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산수화와 프리 스타일 산수화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전통 산수화와 프리 스타일 산수화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자유라는 단어는 내가 보기에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이지, 함부로 낙서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른바 문인들이 서재에서 정신을 차리고 글을 쓴다는 말도 아니다. 그림을 그리는 데는 자연히 책뭉치가 있지만, 기초는 여전히 가장 중요하다. 모사와 사생으로 시작하지 않는다면, 만년필의 구조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6 대 실수가 아니겠는가? 그래서 나는 노력해야 한다. 고대인을 모사하려면, 그의 필묵을 배우고, 그의 고심 구상을 이해해야 한다. 사생은 사물에 대한 감정을 알아야 한다. 그림을 그릴 때 굵은 펜으로 마음속으로 토하고 싶은 경지를 그려내다. 바위, 나무, 집, 다리, 배치가 모두 일치한다. 그런 다음, 목마른 펜으로 먼저 나무와 석두, 그리고 마지막으로 집의 동상을 놓는다. 스케치와 닦은 후 수묵화로 반복해서 렌더링하면 음양, 뒷모습, 높낮이, 원근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부근의 석두 () 는 약간 두껍고, 먼 곳은 비교적 가볍다. 환경 조성은 끝이 없는 우여곡절이 있으므로, 인물 감소용 펜이 적당하다. 간단할수록 좋습니다. 고대인 구름: "먼 사람들은 눈이 없다. 클릭합니다 관심도 있고 싶고, 집착하지 말고 고개를 끄덕여도 무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심명언) 뿌리 근처에 있는 나뭇가지는 또렷하고 멀리 도살해야지 나뭇가지를 볼 필요가 없다. 대의의는 원대 4 가가 개척한 것으로, 명말 청초가 되면 4 대승인 서시, 감강, 석도, 8 대, 신의 변화가 시종 선인을 뒤덮었다. 8 대 제인' 중의 감강은 펜으로 그의 특징을 표현하고, 서시와 석도는 의경으로 그의 특징을 표현했다. 석도에 관해서는, 그는 특히 대단하다. 그는 자신이 그린 황산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황산의 기질을 부여하기 위해 장소를 지정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그는 또 "네가 외출할 때 눈에 보이는 것은 스케치다." 라고 말했다. 또 "옅은 잉크로 대머리를 그리는 것은 모두 반건이다. 종이에 빈 갈고리를 쭉 써서 곤충이 나뭇잎을 먹는 것처럼 쓴 다음, 초묵으로 다시 한 번 더하고, 음양점을 보고 나무 한 그루를 쓴다. 펜으로 원뿔을 통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간단한 말 한마디에 화가가 전승하지 못한 비밀이 드러났다.

전통 산수화의 기법은 주로 연잎, 말, 솔솔, 지저분한 장작, 소털, 크기축, 접는 띠, 권운, 빗방울, 콩잎 등과 같은 채석법에 나타난다.

(1) 피마변 (선변): 피마변의 필법은 펼쳐진 마목도리처럼 긴 선을 나타내고 바위의 명암을 드러내며 구조와 질감,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 있는 부드러운 토양이다. 크로스펜 마이크로밴드. 짧고 느슨한, 솔루션 sogao 전화. 곧이곧대로 비명을 지르고 있다. 날씬하고 짧아서 소털이라고 합니다. 이 세 가지 사례는 선형 결핵 범주에 속한다.

(2) 도끼 치즐 (면 치즐): 바위의 단단한 질감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도끼 같은 펜으로 나무를 쪼개는 흔적, 특히 화강암이나 인공으로 폭파된 바위는 대부분 이렇다. 도끼 토막은 먼저 필복에 중점을 두고 종이를 쓸고, 펜 앞에 흰 것을 날리며 바위의 뒷면이 더 적합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도끼토막은 편펜을 골형으로 하여 사생의 역할과 방법과 약간 유사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는 면으로 쪼개지고, 작은 도끼는 면으로 쪼개진다.

(3) 빗방울, 콩잎 (dot): 펜은 도끼처럼, 작은 면이라고도 한다. 산과 산의 표현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녹색조를 염색하면 산림이 울창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붓을 쓰기 전에 윤곽, 자세, 명암, 허실, 치밀한 변화를 분명히 해야 한다. 가로필은 예전에는 쌀점이라고 불렀는데, 운산을 그리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필치가 납작한 직필은 과거에 콩잎단이라고 불렸다. 곧은 필치는 이전에 빗방울, 못, 깨라고 불렸다. 이상은 현물의 일종이다. (암벽화는 단계 다이어그램을 보여 주고, 단계 텍스트 설명은 생략합니다.)

나무법은' 나무 한 그루가 네 가지로 나뉘어 있다' 는 옛말로 입체적이고 자연계 나무의 모양이 변화무쌍하다는 뜻이다. 각기 다른 종류의 나무는 각각 특색이 있고, 자세가 다르고, 가지 (큰 가지, 작은 가지), 잎, 뿌리가 함께 삽입되어 나무의 형식미를 형성한다. 나무 한 그루의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요컨대, 그 아름다움을 취하고, 그 추함을 버리다. 1. 잠재력 파악: 우리는 그것을 세 가지 범주로 요약했습니다. 입세, 평세, 원세. 자세: 줄기가 똑바로 서 있고, 나뭇가지가 위로 올라가고, 똑바로 바꾸지 않고, 똑바로 쓰지 않는다. 평세: 평평하고 불공평한 것을 버리고, 소나무의 변화와 같이 평평하고 곧게 펴야 한다. 정원 잠재력: 정원에서 정원을 구하지 않고, 정원에서 직접 변화를 구한다. 2. 나무의 구조: 줄기: 나무 한 그루가 사람을 만나는 곳이 한두 군데 있습니다. 나무를 그릴 때는 반드시 한두 개의 중요한 나뭇가지를 잡고 균형과 대칭을 피해야 한다. 생동감을 결정하는 한두 가지가 옆가지이며, 각 가지마다 생활감과 사물상식을 나타내는 매듭이 있다. 3. 나뭇가지 포인트: 빽빽함: 포인트를 통해 현실을 반영한다. 필수를 통해 투쟁을 표현하다: 예를 들면 서예의' 운반공 쟁도' 와 같다. 흑백: 고르지 않고 고르지 않으며 회색이 아닙니다. 스트로크, 스트로크, 미터, 팬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나뭇 가지를 입을 때, 눈은 빈 공간을 응시하고, 눈은 흰 점을 응시한다. 전부 차폐해서는 안 된다.

산수화의 필묵 기교와 필묵은 중국화의 주요 표현 수단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필묵이 없으면 그림이 안 된다." 잉크만 펜이 없으면 설 수 없으니, 부드러운 회육을 해야 한다. 반대로, 붓도 잉크도 없고 표현력도 부족하다. 만년필이 운송되는 동시에 잉크도 운반된다. 필묵의 효과는 펜을 통해 전달되고, 펜의 무게도 필묵을 통해 표현되기 때문에 필묵의 관계는 상호 보완적이다. 송한탁은 "펜은 그 모양을 세우는 데 쓰이고, 잉크는 음양을 나누는 데 쓰인다" ("산수전집") 고 말했다. 하나는 모양을 잡아내고, 다른 하나는 질감을 표현하는 것이다. 선 묘사는 중국화의 주요 특징과 표현 형식이며 중국화의' 선' 이다. 생명력이 있는 살아있는 선이고, 감동적인 선이며, 작가의 개성과 정신을 함축하는 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