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학 음악 전공 댄스 교육에서의 플립 교실의 적용
대학 음악 전공 댄스 교육에서의 플립 교실의 적용
< P > 대학 음악학과 무용수업에서 뒤집기 교실의 운용 < P > 가이드: 뒤집기 교실은 고교 무용수업의 운용에 아직 초급 단계에 있으며, 우리는 무용수업의 특성에 따라 이를 연구하고 실험하여 교학 목적을 달성하는 데 더 유리한 교실 수업 수단을 얻어야 한다.
현재 반전과정은 과학기술 발전에 따라 부상하는 교육 방식이 각 학과 교육에 스며들고 있다. 교실을 뒤집는 것은 교실 과외 수업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점점 더 많은 무용교육자들이 뒤집기 교실이 무용수업에서 사용되는 방식을 주목하고 탐구하기 시작했지만, 뒤집기 수업에는 아직도 해결해야 할 이론과 응용성이 많다. 교실에서 교사 역할의 위치를 뒤집는 것과 같이, 학생들은 뒤집기 교실 학습의 지식 포인트 무결성 처리 등에 의존한다. 이에 대해 이 글은 고교 음악무용교수와 결합해 뒤집기 수업의 응용과 뒤집기 교실 응용에서 교사와 학생 역할의 재조정을 논의한다. < P > 1. 뒤집기 교실 이론과 그 한계 < P > 뒤집기 교실에는 정해진 정의와 개념이 없습니다. 주요 강의 형식은 뒤집기 교실 수업 모드에서 학생들이 집에서 동영상을 보면서 학습을 완료하고, 교실에서 숙제를 완료하고, 급우들과 함께 공부함으로써, 선생님과 함께 시간을 내어 지식을 공고히 하는 것으로 묘사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수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수업명언) 교실을 뒤집는 것은 전통에 대한 것인가? 교사가 지식학생을 전수하여 방과 후 숙제를 통해 공고히 하는가? 교육 모드의 전복은 교실 전복이라고도합니다. 플립 교실은 미국에서 태어나 21 세기 초 우리나라에 도입되어 각 학과의 교육에 신속하게 적용되었다. 플립 교실은 새로운 교육 이념으로 교실을 뒤집는 것과 같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교육 자원의 효과적인 활용과 R&D 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1). 플립 교실은 도움이 필요한 모든 학생에게 초점을 맞춰 진정한 차별화된 교육을 가능하게 한다. < P > 교실을 뒤집으면 학습이 시공간의 한계를 돌파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 기회를 높일 수 있다 [2]. 그러나 플립 교실의 응용에는 많은 한계가 있다는 점도 인식해야 한다. 플립 교실은 학생들의 학습, 특히 협동 학습에 대한 요구가 높다는 것이다. 전통 교육 모델에서 성장한 대학생들은 현재 협동 학습과 능동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뒤집기 교실은 소반화 수업을 기초로 한 것으로, 보통 25 ~ 35 명이 적당하다. 우리나라의 구체적 국정하에서 대학은 주로 대반화 교육으로, 행정반당 5 ~ 1 명 안팎으로 뒤집기에 적합한 인원을 훨씬 넘는다. < P > 교실을 뒤집으려면 학생들이 배울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 자원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좋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야 할 뿐만 아니라 비디오 녹화와 편집, PPT 제작 기술 등 숙련된 온라인 비디오 제작 기술을 갖춘 교사도 필요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전통 교실 수업에서 교사를 주도하고 학생들이 수동적으로 수업을 듣는 국면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효과적인 뒤집기 교실 수업은 교실에서 중학생들이 수업 후 동영상 수업에서 직면한 의문에 대해 적극적으로 선생님께 자문해 답을 찾아야 한다. < P > 이런 역할 전환은 교사들에게 더 나은 규제 능력이 필요하다. 교실 수업을 뒤집는 데 필요한 조건으로 대학생은 온라인 학습 조건을 가져야 한다. 하지만 빈곤 지역에서 나온 대학생들에게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학습 장비가 없을 수도 있다. 이것은 교실 수업을 뒤집을 때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따라서, 뒤집기 과정의 장점을 발휘할 때, 뒤집기 수업의 한계를 합리적으로 피하고, 결국 교학 임무와 목표를 순조롭게 완수해야 한다. < P > 2. 뒤집기 교실은 고교 음악학과 무용수업의 재조정 < P > 댄스를 고교 음악학과의 필수 과목으로 활용해 제한된 수업을 이용해 학생들이 기본적인 무용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전공적 차이로 음악학과 학생들은 대부분 시스템학과의 무용교육을 받지 못했고, 무용의 기초가 약해 음악학과 양성목표에 규정된 무용교학 임무를 완수하기가 어려워 보였다. 대부분의 경우, 설령 가까스로 교학 임무를 완성할 수 있다 해도, 학생도 반해할 줄 알고, 진정한 융통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교실을 뒤집는 것은 새로운 교수법으로 전통적인 교수법을 보완할 수 있다. 고교 음악학과 무용수업에 적용된 뒤집기 교실 수업은 한계를 극복하고, 교사가 교실 학습을 뒤집을 때 주도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교육의 재조정을 실현해야 한다. 이러한 재조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학생이 교실 학습을 뒤집을 수 있는 조건과 능력을 갖추도록 보장한다. 강의를 하기 전에 학생들을 철저히 조사하고 조사하여 모든 학생이 기초적인 전자제품을 학습 설비로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다. 여건이 부족한 학생의 경우 학원 멀티미디어 장비의 정기 개방을 통해 학생들을 위해 해결한다. < P > 학생들이 모두 학습 조건을 갖추도록 한 후, 학생들에게 뒤집기 수업의 내용과 그 의미를 설명해 준다. 대학생은 청춘의 열정이 넘치는 젊은 세대로, 모든 새로운 사물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으로 가득 차 있으며, 무용교학 전통 교수법에 대한 개혁은 반드시 이 새로운 무용 교수법에 대한 참신함을 불러일으켜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할 것이다. 둘째, 교실 수업의 긍정적 인 분위기를 완전히 동원하십시오.
플립 교실은 실제로 적극적인 학습입니다. 교실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모르는 주동적인 질문에 대해 더 깊은 사고를 할 필요가 있다. 전통 무용 교육 모드에서 학생들의 공부는 대부분 모방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이러한 교육 모드의 영향으로 교실 교육 개혁을 뒤집은 후 학생들의 적응과 교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현상이 뚜렷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충분히 영감을 주어야 한다. < P > 고교 음악학과 무용수업의 민족민간무용수업과 같이 교사가 학생들에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까? 중국 민간 무용의 풍격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민족마다 어떤 다른 전형적인 형체가 있습니까? 그 댄스 음악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서로 다른 무용종의 기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전공' 문제는 학생들에게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켰고, 학생들의 무용학습에 대체불가의 촉진 작용을 했다. 넷째, 학생들이 협동 학습을 충분히 지도한다. 뒤집기 교실 수업에서 학생들은 수업 후에 많은 시간과 조건 학습을 한다. 학우들이 서로 협력하면 학습에서 직면한 난제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고, 서로 채찍질하여 보완을 형성하고, * * * 함께 진보할 수 있다. 학생간의 신체조건이 다르고, 학교에 입학할 때의 춤 기초도 다르다. 각기 다른 춤종의 숙달 정도에도 그에 따라 차이가 생기고, 학생들이 집단간에 서로 돕는 학습 분위기를 형성하도록 유도하면 학생들의 춤 기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 P > 3. 고교 음악학과 무용수업 플립 교실 수업 디자인 < P > 거시적으로 교사와 학생의 역할을 균형 잡은 후 미시적으로 뒤집기 교실 수업 디자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장은 중국 민족 민간 무용교실 수업을 예로 들어, 그 뒤집기 교실 교수 설계 과정을 논의할 것이다.
1. 강의요강 제작 플립 교실은 학생들이 학습 목적과 학습 내용을 알고 있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공부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좋은 교학 대강의 제정은 고교 음악학과의 무용 교수를 더 적은 노력으로 만들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민족 민간춤의 교수를 예로 들자면, 교과 대강의 첫 번째 단계는 먼저 학생들이 춤에 대한 감상을 통해 감성적 인식을 얻도록 해야 한다. 좋은 무용작품은 아름다운 느낌을 줄 수 있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다음 단계에서 학생들을 위한 기술 실천 방면의 훈련은 민간 무용의 기초동율부터 민간 무용조합에 이르기까지 훈련 내용이 얕고 깊어 학생이 그 민족 무용의 스타일과 운율을 장악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키우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업이 끝난 후 학습 내용에 따라 간단한 댄스 창작을 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교학자원의 효과적인 제작과 전향 교실을 수집하려면 효과적인 인터넷 교육 자원이 학생들의 과외 학습 도구로 필요하고, 온라인 교육 자원의 선별과 제작은 교실의 전반적인 효과와 관련이 있어 교사 교실 밖의 능력에 더 높은 요구를 제기할 것이다. 제작 기술면에서 교사는 비디오 오디오 전단 기술, PPT 제작, 위챗 마이크로코스 소프트웨어의 운용을 파악해야 한다. 춤의 영상은 입체형을 반영해야 한다. < P > 교육용 동영상에는 전면 동작, 후면 동작, 측면 동작 등 춤 동작에 대한 전방위적인 전시가 필요합니다. 춤 기초 훈련 수업을 예로 들면, 팔다리 각 부분의 기능과 운동 특징에 대해 설명하면서 인체의 각 부분의 근육군 분포를 보완할 수 있는 벽걸이 차트. 구체적인 연극 리허설 수업의 경우 교사는 먼저 전면, 후면, 측면, 오디오 입력을 통해 강의하는 단일 동작의 시범을 진행해야 하며, 동시에 교실 교류는 학생들과 상호 작용을 유지하여 교육의 흡인력을 높여야 한다. 물론 과외 동영상 교육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서 학생들이 가능한 한 알아듣고 흉내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동시에, 유명 대학의 인터넷 공개 수업 자원도 수집하여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다.
3. 모과 플랫폼을 통한 교육, 충분히 발휘? 마이크로클래스?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뒤집기 교실 건설 비용을 줄이기 위해 고교 음악무용학과의 인터넷 교육 플랫폼은 기존 모과 플랫폼을 이용해 업로드 및 전파할 수 있다. 바이두 전학, 중국대 모과 등 사이트는 모두 비교적 좋은 인터넷 교육 플랫폼이다. 이 글은 모과 플랫폼 교육을 이용할 때 충분히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마이크로클래스? 。
? 마이크로클래스? 짧고도 정교한 영상으로, 비디오 시간은 약 15 분, 최장 6 분을 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비디오 시간이 너무 길면 학생들이 비디오를 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며, 지식이 너무 많으면 비디오 지식점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가중됩니다. 마이크로영화는 청소년 집단에서 광범위하게 전파되기 때문에 동영상 교육 자원을 마이크로영화로 인터넷에 전파할 수 있다. 전통적인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위챗 뒤집기 교실 수업도 적극적으로 탐구해야 한다. 위챗 () 는 현재 대학생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사교도구로 위챗 뒤집기 교실 수업을 개발하면 뒤집기 교실의 보급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3).
4. 교실 수업 질문 및 협동 학습 데모. 새로운 교육 이념과 교육 모델로서 학생들이 뒤집기 교실 수업의 참뜻을 이해하도록 시범을 통해 학생들의 춤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어지게 할 수 있다. 중국 민족 민간 무용 교육을 예로 들면, 강사는 몇 명의 학생과 같은 전공교사를 선발하여 스터디 그룹을 구성할 수 있다. 수업 초기에는 외국 학교의 교육용 동영상을 빌려 공부를 했다.
학생들은 학습 초기에 민간 무용의 대략적인 형태에 대해서만 알고 있었다. 수업이 끝난 후 교사는 시범적인 방식으로 학생들의 학습에 더욱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학생들의 잘못된 이해와 형체 동작을 바로잡아 학생들에게 사물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갖도록 독려한다. 학생들은 학습 기초를 쌓은 후 교실을 뒤집음으로써 학생들에게 더 깊은 훈련을 한다.
5. 수업 전 소소한 테스트를 정밀하게 편성하여, 학생들이 수업 후에 반드시 공부해야 하며, 적극적인 학습을 해야 한다. 학생의 개인 조건과 학습 능력의 차이는 학생이 파악한 정도가 다르기 쉬우며, 교사는 수업 전 테스트에 따라 학생이 적극적으로 공부하는지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전 무용의 운율 교육에서는 수업 전에 학생들에게 가장 대표적인 무용 형태를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면서 중국 고전 무용의 몸법 운율 특징에 대해 질문하여 수업 전 학생들의 학습과 사고를 자극한다. < P > 결론 < P > 뒤집기 교실은 고교 무용수업의 운용에서 아직 초급 단계에 있으며, 우리는 무용수업의 특성에 따라 이를 연구하고 실험하여 교학 목적을 달성하는 데 더 유리한 교실 수업 수단을 얻어야 한다. 뒤집기 교실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높이고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고 무용수업을 깨뜨릴 수 있을까? 구두 전신? 의 전통 교육 모델은 무용 교육 연구에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모델을 제공한다.
참고 문헌:
[1] 호크항. 시작? 교실 뒤집기? 본질적으로 볼 수 있을까요? 교실 뒤집기? 우리나라의 미래 발전 [J]. 전화교육연구. 214, (7): 5-16. < P > [2] 정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