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황태극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황태극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빨강, 흰색, 파랑 경계비
소릉 주변에는 원래 세 줄의 말뚝이 보호 표지로 있었다. 이 말뚝들은 빨강, 흰색, 파랑의 세 가지 색으로 나뉜다. 각 나무 기둥은 높이가 9 피트이고 지름은 6.7 인치이다. 그중 붉은 기둥은 풍수 붉은 벽에서 1 리 떨어져 있고 주위에는 128 개의 붉은 기둥이 있다. 흰 말뚝은 붉은 말뚝 밖에 있고, 10 피트에서 20 피트까지 기다리지 않고, 90 개의 흰 말뚝이 있다. 녹색 말뚝은 흰 말뚝 밖에서 약 10 리 떨어져 있고, 40 개 (즉, 30 개) 의 녹색 말뚝이 있다. 녹색 말뚝의 범위는 동쪽에서 두 대, 서쪽에서 작은 한툰 (일명 작은 한양툰), 북쪽에서 태대, 남쪽에서 보안사까지 있다. 이 범위 내에서 소릉법정보호구역에 속한다. 녹색 말뚝에 작은 간판이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군민은 흙을 채취하거나, 돌을 채취하거나, 벌채하거나, 채집할 수 없고, 위반자는 유죄 판결을 받는다" 고 적혀 있다. 능구는 중요한 곳이고, 풍수는 매우 중요하다. "장작을 베어 농사를 짓다" 등의 경계 말뚝을 설치하는 것을 금지하다. 오늘날, 청나라가 멸망함에 따라, 이 경계비들은 이미 사라졌다.
심교
소릉신교는 삼공 아치형 석교이다. 청벽돌 가게 (현재 석두) 양쪽에는 석두 가드레일이 있고, 난간에는 불길이 흩날리는 천마와 들풀, 바닷물, 절벽, 꽃, 코뿔소뿔 등' 팔보' 가 새겨져 있다. 가드레일 위에는' 보물병자리운아치' 와' 의련' 망루가 새겨져 있고, 다리 양끝에는 돌사자가 다리를 지키고 있다. 다리 밑은' 옥대 강' 이다. "신교" 는 청나라 황제의 능에서 널리 사용되는 건축 형식이다. 그것은 무덤을 장식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가치도 가지고 있다. 소릉의 경우, 능의 지형은 기본적으로 앞과 뒤 높이이다. 장마철이 되면 반드시 많은 빗물이 뒤에서 앞으로 새어 나올 것이다. 심교의 옥대강은 배수로가 되어 능을 보호하는 역할을 했다. 지금은 대부분의 시간이 건조하지만 장마철에는 비가 올 것이다. 가경년 동안 소릉신교가 심하게 파손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도광이 15 년이 될 때까지 이 다리의 파손은 더욱 심각해져서 급히 수리해야 한다. 그러나 국고가 허전하여 보수할 돈을 받을 수 없어, 질질 끌면서 질질 끌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이 다리가 오늘까지 유지될 수 있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지빈정
지품 우물은 심교서 () 에 있는데, 이미 사라졌다. 폴리에스테르 우물은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는 특수한 우물이다. 우물에 유정이 하나 있다. 정정은 네모난 모양이고, 중앙에는 네모난 구멍이 있어, 빛이 우물을 직접 비춰 우물 안의 수위를 똑똑히 볼 수 있다. 아마도 민국년 동안 소릉은 제사 성묘를 지낸 후 파괴되어 지금은 건축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
석아치
석패방은 정홍문 앞에 있다. 방앗간은 명청묘의 전형적인 건물로 제사식의 출발점이다. 즉, 묘주가 방앗간에 들어가면 제청 상태에 들어간다. 이 밖에도 간판 건물은 능묘를 장식하고 기세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 석작업장은 모조목구조 조각품으로 높이가 약 15 미터, 전체 길이가 약 14 미터입니다. 사주 3 실 3 층, 휴산 정상층, 대능선, 수직능선, 키스, 짐승, 매달린 짐승, 가로서까래, 간판, 갈고리와, 두아치, 이마, 빔, 울타리, 수두가 있습니다. 광장의 주마루와 상하 양측에도 생생한 화훼 도안이 많이 조각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집게 역할을 하는 돌 사자 다섯 쌍 (그 중 남북은 사자, 동서는 적) 이다. 그들은 서로 수염미 산에 웅크리고, 머리를 높이 들고, 입을 벌리고, 생동감 있고, 사람을 무섭게 한다. 석방 전체가 관통하여 평평한 조각, 둥근 조각, 돋을새김, 통조각 등 다양한 조각 기법을 한 난로에 집결하였다. 칼법이 거칠고, 두껍고, 섬세하며, 정말 석조예술의 거대한' 기적'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요심 지역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이 작업장의 건설 시간은 두 기간으로 나뉜다: 작업장은 순치나 강희년 사이에 건설되었다. 당시 석방 양단에는 세 쌍의 클립 돌 짐승 (사자 한 쌍의 말) 이 있었고, 중주 전후 두 쌍의 클립 돌 짐승은 가경이 6 년 동안 지은 것이다. 현재 소릉을 소개하는 일부 자료에 따르면 이 방문은 가경 6 년 동안 건설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재수강 시간이 재수강 시작으로 오인되었기 때문이다. 고쳐야 한다.
정홍문
정홍문은 능의 주요 입구이다. 단처마, 후원자 스타일. 윗부분은 노란색 유리 기와로 덮여 있다. 석각, 얼음 처마 붉은 벽, 세 가지가 있는데, 청나라 황제가 관청에 입궁하여 군신을 제사하는 유일한 장소이다. 주변 벽은 붉은 벽이라고도 하고,' 붉은 도시' 또는' 풍수벽' 이라고도 불리며, 무덤의 주요 건물이 그 중심을 둘러싸고 있다. 풍수벽의 동서 양쪽에는 각각 동홍문과 서홍문이라는 두 개의 문이 있다. 두 문은 모두 아치형 포털로, 문의 모양과 방법은 대홍문과 비슷하지만 문고리는 육각형이며 아래쪽에는 수염미석과 가드레일이 설치되어 있다. 문에는 소나무, 구름, 바닷물, 강, 물병자리, 연꽃, 연근 등이 새겨져 있다. 정홍문과 동서홍문은 모두 자신의 엄격한 사용 규정을 가지고 있다. 정홍문 중간에' 신문' 이 하나 있는데, 당태종과 효황후의' 신문' 이다. 이 대문은 평일에는 폐쇄돼 대제사 때만 열리지만, 제물을 휴대하고 축복판을 보내는 장병들만이 이 대문을 통해 영묘에 들어갈 수 있도록 허락했고, 다른 사람들은 통과를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대문에 대해 매우 꺼린다. 정홍문 동쪽에는 군문이라는 문이 있는데, 황제가 능묘를 제사하러 왔을 때 걸어온 문이고, 서쪽에는 아침문이라는 문이 있는데, 능대신이 드나드는 문이다. 동홍문과 서홍문은 영관이나 복부가 사용하는 대문이다. 그러나 실제 사용에서는 이 규정에 완전히 부합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황제는 앞의 군주문과 대신문을 들락날락하는 것이 아니라 동서홍문을 걸었다. 이것은 조상에 대한 경외에서 나온 것일 수 있다. 정홍문 앞 심교는 남쪽으로 약 50 미터 떨어진 양쪽에 하마 표지판이 있고,' 관원이 여기서 하마를 기다리고 있다' 는 글이 새겨져 있어 제왕릉의 존귀한 지위의 상징이다.
신들의 길
정홍문 북쪽에는 석판이 세 개 깔려 있는 곧은 석판로가 있다. 중간에 신문을 잇는 길은 신중함이라고도 하며, 신문처럼 영묘 주인의 영혼이 영묘를 드나드는 데 꼭 필요한 길이다. 이른바' 신도' 란 일반적으로 무덤 앞에서 무덤과 반대되는 길을 가리킨다. 황릉은 신도라고 할 뿐만 아니라, 능전에 건설된 옹도는 신도라고도 한다. 명청영묘 제도에 따르면 신도에는 많은 제한이 있다. 첫째로, 신도의 이 끝에서 다른 쪽 끝에 있는 용은문을 직접 보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즉, 대홍문과 용은문 사이에는 건물 구분이 있어야 한다. 즉,' 풍수' 가 한눈에 들어온다. 그들이 보기에 주릉의' 풍수' 의 좋고 나쁨이 황위의 계승과 용맥의 지속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소릉신도는 신도에 세워진 정자로,' 풍수' 역할을 하여 한눈에 볼 수 없다. 둘째, 신도는 신문처럼 신성불가침이다. 대제사 때 제물을 휴대하고 축원과 실크를 선물한 장병 외에 다른 사람들은 마음대로 걷는 것을 금지했다.
위대한 기념비 건축과 신력과 미덕의 기념비.
비정이라고도 하는 대비루는 구릿마루 중처마 휴산식으로 꼭대기에 노란색 유리 기와가 있고, 처마 아치, 처마, 기둥, 중도리, 서까래에 채색화가 있다. 사방은 모두 붉은 벽이고, 양쪽에 각각 아치형 문이 하나 있다. 정자 아래는 정사각형 지대치이고 사방에는 계단 (계단) 이 있다. 정자의 정중앙에 옹옹' 청대 소릉불후의 공덕비' 가 서 있다. 이 기념비는 높이 6.67 미터, 높이 5.45 미터, 폭 1.76 미터, 두께 0.7 1 미터입니다. 기념비의 머리는' 모기 수도꼭지' 로, 여섯 마리의 물룡으로 둘러싸여 있다. 비석의 중앙에는' 개광부분' 이 있는데, 그 위에는' 대청소릉신력성덕비' 라는 9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각각 만문과 한문전서이다. 받침대는' 용' 으로 길이 4.67m, 높이 L. 1 1m, 폭 1.9m 입니다. 용의 외형은 수도꼭지, 다리 네 개, 꼬리 한 개이다.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매우 강력하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기 때문에 태블릿을 휴대하기 위해 선택합니다. 모든 황제와 황후의 무덤은 그들이 부담한다. 용둥지 아래 부분은' 지하' 라고 하는데, 사실 기초 받침이다. 땅에는 해하절벽이 새겨져 있다. 땅 구석에는 물고기, 거북이, 새우, 게 등 네 가지 수생 동물이 조각되어 있다. 이런 수생동물로 신력성비를 장식한 것은 황제가 이른바' 진룡제' 로 용의 화신이고 용은 바다의 주인이고 새우병게는 용의 가장 충실한' 경호원' 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자연히 그들이 황제인 진정한 용제를 섬겨야 한다. 비석 앞 ("북양") 은 만문과 한문으로 비문을 새기고, 오른쪽은 만문, 왼쪽은 한문, 총 18 10 한자로 청태종 문덕무공에 대한 높은 요약과 찬양이다. 고증에 따르면 소릉성덕비 비문은 학사와 학사가 초안을 작성하였으며, 공학부 좌시랑은 당시 저명한 서예가였다. 그 비석은 천리 떨어진 허베이 순천부에서 수집한 것으로, 비석의 무게는 10 여만 근에 달한다. 하룡도 석비 한 조각으로 조각한 것으로, 무게는 기념비와 견줄 만하다. 기념비의 돌과 같은 다른 것들도 무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념비, 기념비, 기념비, 기념비, 기념비, 기념비, 기념비) 이 거대한 석재를 성경으로 운반하는 데 10 년이 걸렸다고 한다. 위대한 기념비 건물은 황릉에서 가장 신성한 곳이다.
용은문과 방성
용은문은 방성의 정문이다. 아치형 출입구가 있는 네모난 석조 구조입니다. 문 꼭대기에는 석조문이 하나 있는데, 문에는 문, 몽골, 한의 세 가지 글씨로 가득 찬' 용은문'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액면은 석조로, 위에는 운문이 있고, 알칼리 부분에는 소나무, 석두 등의 도안이 있다. 문 가운데에는 두 개의 나무문이 있는데, 위에는 철판으로 덮여 있고 문봉으로 잠겨 있다. 문 앞에 푸른 벽돌로 깔린 원원' 단회' 가 있는데, 관원들이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용은문 꼭대기에는' 오봉포옹' 이라고 불리는 문루가 하나 있는데, 소릉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이 건물은 3 층이고 지붕은 산에 의해 건설된다. 큰 능선 가운데에는 유리로 굽고 네 개의 금괴로 보강된 원박이 있다. 일반적으로' 강산만대' 라고 불리는 금사슬 (사실 구리 도금금) 은 민국시대에 사라졌다. 방성은 높이가 20 피트 3 피트 3 인치, 둘레가 79 피트입니다. 청벽돌로 쌓은 동서 남삼면에는 흉벽 (숨겨진 개구부) 과 여벽이 있다. 북쪽에 벽을 하나 지었는데, 문 양쪽에' 오솔길' 이 있어 상하를 제공한다. 도로는 폭이 5.4 미터이고, 청벽돌이 깔려 있고, 노면은 외향에서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도시 사각에는 각루, 각층 2 층이 모두 한 방, 노란 유리 기와탑, 대등마루 한가운데에는 보박이 있고, 사궁각 아래에는 풍종이 걸려 있고, 안팎에는 색화를 장식하고 있다. 모두 방성이 성경의 축소판이라고 한다. 전형적인 봉건 성으로, 포털이 엄격하고 개울이 많다.
용은사
용은사는 일명' 향전' 이라고도 불리며 제사 묘주인 태종 황태극과 효문황후의 곳이다. 숭덕은 8 년 8 월에 창설되었다. 순치 7 년 11 월,' 용은전' 이라는 이름으로 현판을 달았다. 강희의 30 년 재건을 거쳐 이 홀은 현재 처마 휴산식으로 사방에 복도와 노란색 유리 기와지붕이 있다. 홀에는 천장이 없고, 대들보가 밖에 드러나 그 위에 그려져 있다. 이런 방법은 청초의 건축 특색이다. 절 뒤에는 노란 비단으로 덮인 따뜻한 정자가 있었는데, 그 안에는 신상, 침대 커튼, 황운단 베개, 침구가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침구, 침구, 침구, 침구, 침구, 침구) 이 밖에 훈각 안에는 당 태종과 효황후의 패석을 위한 작은 훈각이 하나 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훈각, 훈각, 훈각, 훈각, 훈각, 훈각) 용은전은 높이가 6 피트, 둘레가 36 피트 4 피트 2 인치인 거대한 석대 위에 세워졌다. 지대치는 스미토모 스타일이며 주위에 후크가 있습니다. 정면에는 계단이 있는데, 길이가 5.5 미터, 폭이 거의 2 미터에 가까운 거대한 단필석에는' 수산복해',' 용봉아카시아' 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스미토우의 베이스 디자인은 위에서 아래로 6 층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순서는 줄리안 무늬, 연속 두루마리 무늬, 연판 위 올빼미, 두루마리 허리, 연판 아래 올빼미, 입술 작은 꽃 아래 올빼미입니다. 판자, 기둥, 보병운아치, 기둥머리, 고석 등 부위는 모두 세밀하게 조각되어 만초, 잎꽃, 석류꽃 등의 도안이 있어 매끄럽고 자유롭다. 소릉은 석패방 외에 또 다른 대형 석조 예술의 보물이다. 이 지대치의 또 다른 독특한 점은 그것이 많은 보석으로 깔려 있다는 것이다. 제사를 지낼 때만' 옥빌석' 을 사용하는 것은 정말 보기 드물고 가치가 만만치 않다. 청대의 무덤에서 이 보석으로 소릉을 짓는 것은 아마도 유일무이하고 손꼽히는 것으로, 이는 소릉의 큰 특징이며, 후계자 통치자가 개국 황제 태종과 황태극에 대한 무한한 숭앙을 나타냈다.
동서홀
동배전은 론 전 동익에 있다. 전정은 산에 기대어 노란 유리 기와를 깔고, 사방에 복도가 있고, 3 실은 넓고, 2 실은 깊고, 아래는 낮은 석기가 있다. 문, 창문, 빔은 모두 주사유로 장식되어 있다. 전내의 원래 작은 온각과 보좌는 소릉에서 매우 중요한 곳이다. 그것의 주요 용도는 첫째, 복서판을 보관하는 것이다. 매년 제사전을 치르기 전에 성경례부는 대제사 전날에 죽판과 비단을 소릉에 보내 동배전에 보관한다. 두 번째는 용은사 대신 신당을 보관하는 것이다. 용은전이 페인트를 수선해야 할 때, 동부전은 용은전을 임시로 대신해 당태종과 효황후의' 신권' 을 모시게 된다. 서사랑방은 용은전 서사랑방에 있다. 건축 형식은 동부관과 똑같다. 이곳은 라마들이 기일 의식에서 경을 읽는 곳이다. 당시 서배전은 불교 제사의 장소 외에는 다른 용도로 쓰인 적이 없었다.
불타는 보각
소각정, 일명' 요로' 또는 소각로, 융은전 남서쪽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흰색 대리석으로 조각한 작은 정자식 건물이다. 높이 약 3 미터, 정사각형, 변 길이 1.5 미터. 그것은 산을 따라 지은 지붕이 있고, 큰 산등성이의 중간에 화염구가 있다. 전시관 아래는 스미토모 (smotomy) 로, 위에는 각종 도안이 조각되어 있다. 이 정자는 대제사 때 널빤지 실크 색지 금박 은박 등 제물을 태운 곳이다.
쌍주문과 석단
두 기둥 문은 용은사 뒤에 있으며,' 전충아치' 와' 조석' 이라고도 불린다. 입구에는 유리 기와 지붕이 걸려 있고 양쪽에 네모난 돌기둥이 하나 있는 방이 있다. 돌기둥 앞뒤에 고석이 있다. 두 돌기둥 사이에 나무문이 하나 있어 일년 내내 굳게 닫혔다. 2 주문 뒤에는 석제단이 10 피트, 8 피트, 6 인치 길이, 5 피트 폭, 4 피트 높이입니다. 한백옥으로 조각한 것으로 스미토모 모양과 다양한 패턴이 새겨져 있습니다. 제단에는 다섯 개의 석조가 있다: 중간에 향로 하나, 양쪽에 향수병 한 쌍과 촛대 한 쌍. 이 제단은 공조 제사를 지낸 황제나 왕공 조문, 정주가 있는 곳이다.
대명빌딩
대명빌딩, 일명' 명루' 는 방성북문에 위치해 있다. 건물은 구릿지, 기산지붕, 상처마 7 차, 하처마 5 계단으로 모두 채색되어 있고, 안에는 십자형 돔이 있다. 사방에는 반원형 아치가 있고, 아래쪽에는 정사각형 지대치가 있고, 교대 사면은 계단형 (계단 모양) 이다. 앞처마에 편액이 있는데, 만몽한의 세 글자로' 소릉' 이라는 글자를 적었다. 명나라 건물에는 높이가 약 6 미터인 한백옥 기념비가 하나 있다. 비석은 선두로, 열린 부분 중간에' 소릉'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비석에' 당태종 문릉침' 이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는 것도 만몽한 삼체다. 대명탑은 소릉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역사상 여러 차례 천둥의 습격을 당한 적이 있다. 가장 심각한 것은 위만주국 4 년 (1936) 5 월 29 일, 전체 명건물이 거의 천둥불에 파괴되었다. 신성한 비석도 천둥불에 손상을 입었고, 문양이 불완전하고, 비석 몸에 금이 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두 개의 쇠띠로 보강할 수밖에 없었다. 현재 대명빌딩은 1939 로 재건되었습니다.
월아성
월아성은 대명빌딩 뒤에 있고, 달치처럼 생겼기 때문에' 월아성'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도시는 높이가 2 피트 7 인치 (방성보다 약간 낮음), 둘레는 27 피트 7 피트이다. 명식 건물 아치 입구의 북쪽 벽에는 색유리가 박혀 있다. 월아성은 영묘 건축 배치가 방성과 보성 사이에 중개되는 특수한 공간이다. 이곳의 산책로는 상하방성과 보성을 오르내리는 데 쓰인다.
보청, 보정, 지궁
보성은 반원형으로 높이가 20 피트 3 피트 8 인치, 둘레가 6 1 자, 일명' 나천벽' 이다. 그것은 상징적인 유아용 침대와 여성벽이 있는 청벽돌로 만들어졌다. 연잎병 등 고인 물을 제거하는 시설도 있다. 보성 중간에 있는 흙부두는 보딩 () 이라고도 하며,' 독룡부 ()' 라고도 한다. 그것은 높이가 20 피트이고 둘레는 33 피트이다. 그것은 콘크리트 (석회, 모래, 황토) 로 다졌다. 지하궁전은 무덤의' 심장' 부분으로, 보물의 꼭대기 아래에 있다. 역사는 황태극과 쇼단문의 시신이 모두 화장되었고, 유골함만 지궁에 묻혔다는 것을 증명했다. 산꼭대기에 느릅나무 한 그루를 심은 것은' 신우' 라고 불리며 영릉의 행동이다.
용엽산
용예산은 보성 뒤에 있다. 이 산은 인공으로 쌓인 토산이다. 그것은 길이가 115 피트이고 높이가 6 피트이다. 정남과 진북 방향으로 주행하다. 이 산은 순치한 지 8 년 만에 쌓은 것이다. 같은 해, 그것은 용예산이라고 불렸다. 용나리는 풍수의 필요를 위해 지은 것이다. 고대 풍수 사상에 따르면 좋은 풍수 땅은 최소한' 앞에 늪이 있고 뒤에는 피난처가 있다' 는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최근 300 년간의 비바람 침식 끝에 용예산은 이미 많이 낮아졌지만 소릉의 전체 배치에 대한 특색이 남아 있다.
석상생
소릉의 석상은 순치 7 년 동안 태어나 신도 양쪽에 두었다. 각각 돌사자, 돌사자, 기린, 석마, 석낙타, 석상으로 통칭하여' 석상' 또는' 석군' 이라고 부른다. 석수 밑에는 수염미석, 높이 1 미터, 길이 2.7 미터, 폭 1.5 미터가 있습니다. 받침대에 비단을 짜는 도안이 새겨져 있고, 각 구석에 고주화가 붙어 있다. 석상생의 역할은 영묘를 장식하는 것이고 예의운전의 상징이기도 하다. 사향생의 사용 제도는 명청시대에 엄격하게 규정되어 봉건등급제도의 상징이다.
궁전 무덤 등 앞에 세워진 장식용 기둥
중국 시계에는' 옵티머스 옵티머스',' 만운주' 와 같은 다른 이름이 있다. 소릉화의 전망대는 높이가 약 8 미터이고 둘레는 1 미터 반이 넘는다. 구조는 베이스, 기둥, 구름판, 천장, 기둥 상단, 가드레일 등으로 구성됩니다. 주된 목적은 영묘 건물의 내용을 장식하고 풍부하게 하여 더욱 멋스럽고 호화롭게 만드는 것이다. 소릉에는 중국 명표 세 쌍이 있는데, 하나는 정홍문 밖에 있고, 마샤비에서 멀지 않고, 하나는 석상생 앞에 있고, 하나는 성덕비정 앞에 있다. 화표는 역사가 유구하여 고대' 중상목' 에서 진화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