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연극 자료를 소장하다

연극 자료를 소장하다

장극은 청장고원 각지의 자연조건, 생활풍습, 문화전통, 사투리 음성이 다르기 때문에 수많은 예술 품종과 유파를 가지고 있는 거대한 극종 시스템이다. 티베트 장극은 장극 예술의 모체로, 감장종사에 와서 심학한 승려와 순례를 하는 군중을 통해 청해 간쑤 쓰촨 윈난 4 성의 티베트어 지역을 멀리 방송하여 청해의 황남장극, 간쑤의 간남장극, 쓰촨 색다장극 등을 형성하였다. 인도 부탄 등의 티베트 정착지에도 티베트 연극이 전해지고 있다. < P > 장극의 티베트어 이름은' 아지람' 으로' 선녀 자매' 를 의미한다. 장극은 최초로 일곱 자매가 공연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극 내용은 불경 속의 신화 이야기여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티베트극은 8 세기 티베트족의 종교 예술에서 기원했다. 17 세기에는 절 종교의식에서 분리되어 노래 위주, 노래, 노래, 춤, 시계, 백기 등 기본 프로그램을 결합한 생활화 공연이 형성되고 있다. 장극 가창곡이 높고 웅장하며, 기본적으로 사람이 정곡을 정하기 때문에, 모든 가창곡마다 목소리와 조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극 본계 광장극은 단 한 개의 북과 한 개의 반주만 있을 뿐, 다른 악기는 없다. < P > 공연은 일반적으로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턴' 으로, 주로 개장공연 제신가무를 한다. 두 번째 부분은' 웅' 으로, 주로 정극 전설을 연기한다. 세 번째 부분은' 자시' 라고 불리는데, 이는 축복의 영상을 의미한다. 티베트 연극의 전통극은' 13 대 대본' 으로 전해지는데, 흔히 상연되는 것은' 문성공주',' 노산왕',' 랑사완 홍합',' 탁와삼임',' 수지 니마',' 백마문바',' 돈월턴 주',' 지미' 이다 장극의 복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벌밖에 없고, 배우는 화장을 하지 않고 주로 가면을 쓰고 연기한다. 장극에는 백가극, 남가면극이 있다. 남가면극은 유통 과정에서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각목룡장극, 감바 장극, 향바 장극, 강갈장극 4 대 유파를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