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화과산의 소개

화과산의 소개

화과산은 연운항시 남운대산 중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당송 () 시대에는 창오산 () 이라고도 불리며, 청봉 () 이라고도 불리며, 운대산맥의 주봉 () 으로, 장쑤 () 성 제산 () 의 최고봉이다. 이백: "내일은 깊은 푸른 바다로 돌아가지 않고, 흰 구름은 근심으로 가득 차 있다." 수시와 함께: "울창한 오오해산, 봉래방장은 빈틈이 없다." 라고 쓴 것은 모두 운대산이다. "해내 4 대 명영" 중 하나로 꼽힌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문화학계는 중국 고전 명작' 서유기' 에서 주인공 손오공의' 호적'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잇따라 산둥, 하남설, 푸젠설, 간쑤설, 장쑤 연운항, 산시 루번설 등 다양한 분쟁이 잇따르고 있다. < P > 산서학자 맹번인, 이국성, 중국서유기 문화연구위원회 회장 이안강 교수 등 여러 전문가들이 2 여 년간의 고찰을 거쳐 손오공 고향이 산서루번설의 근거가 가장 많고 문화적 내포가 가장 풍부하다고 판단했다. < P > 산시루가 명대 앞에서 누난을 불렀고, 당고조 이연은 루번군 현을 맡았고, 당송 당시 루난은 황가의' 어마감' 으로, 사칭은' 루번준마 갑천하' 로 고전소설' 서유기' 에서 손오공이 한' 필마온' 과 일치한다. < P > 루번현은 지금까지' 서유기' 이전의 명대 홍지 정덕년 사이에 만들어진 서유기 사종 비석과 화과산에 당대의 원숭이 왕묘 등 문화재 실체가 있다. 루번화과산 아래에는 역사가 유구한 대성당, 도인구, 판가장, 복숭아원 등 서유기 지명 마을이 있고, 이곳 주민들의 대다수는 손씨, 손오공 프로토타입 손대틴의 입소문 전설이 있다. < P >' 서유기' 의 사상자원은 중국 전통문화의 결정체인 유 (), 해석 (), 도삼교 () 에서 비롯됐고, 루번거로움 () 은 예로부터 삼교문화가 흥성했고, 지금도 남북조 삼교합에 세워진 사찰 () 이 있다. 이 밖에 명말 청초 대학자 푸산은 손행자의 고향이 산서루에서 귀찮다는 소식을 설명했고, 청강희현지는' 손오공 루성가신' 에 대한 직접적인 기록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