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원나라 회화가 청청화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나라 회화가 청청화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라고도하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종종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라고 불리며 중국 도자기의 주류 품종 중 하나이며 유약 도자기에 속합니다.
청화자기는 산화 코발트가 함유된 코발트 광산을 원료로 도자기 가공물에 장식 도안을 그려 투명한 유약을 덧씌워 고온을 거쳐 화염을 한 번에 한 번 태웠다.
코발트를 태운 후 파란색으로, 착색력이 강하고, 발색이 밝고, 연소율이 높고, 색깔이 안정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당송 시대에는 원시 청화자가 나타났고, 원대 경덕진 호전요에는 성숙한 청화자가 나타났다.
청화는 명대 도자기의 주류가 되었다. 명선덕이 정상에 이르다. 명나라와 청 왕조는 또한 파란색과 흰색, 공작 녹색 유약 파란색과 흰색, 콩 녹색 유약 파란색과 흰색, 파란색과 흰색 노란색, 오래된 유약 파란색과 흰색 굽기 를 만들었습니다.
원청화무늬 장식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구도가 충만하고 층이 많고 어지럽지 않다는 것이다. 필법은 한 획으로 길고, 부드럽고, 힘이 있다. 윤곽이 두껍고 차분하게 렌더링됩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예술성:
청화자의 제작은 도자기 배아, 채식, 페인트, 소화, 유약 등 중요한 공정을 거쳐야 청화자를 정교하게 만들 수 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아름다움은 파란색과 흰색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보완적입니다. 청화자는 전통 회화 기법을 이용하여 라즈베리, 갈고리 등 섬세한 획을 통해 서로 다른 도안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작은 그릇에만 있지만 도안이 예쁘고 화려하며 변화무쌍하다.
청화자 조형은 고풍스럽고 대범하며 정교하며 도안은 조형 속에 존재하며, 자성일체가 되어 예술적 기운이 짙다. 청화자는 이미 중국 전통 도자기 공예의 대표가 되었으며, 중국 문화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동시에 청화자기도 생활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사람들의 눈과 정서를 즐겁게 하는 좋은 상품이 되었다. 장식품으로든 실용적인 도자기 그릇으로든 청화자기는 사람의 정서를 키우고 사람들의 예술 감상 능력과 문화적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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