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서예와 회화 예술에서 공백 기법이란 무엇입니까? "선화"와 같은 것입니까?

서예와 회화 예술에서 공백 기법이란 무엇입니까? "선화"와 같은 것입니까?

수예(Sye)는 단일한 색, 즉 수묵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선으로 사물을 형상화한다는 뜻이다. 이런 선은 단순한 윤곽이 아닌 단단함과 부드러움, 무게감, 긴박감이 가득하다. 길이, 굵기, 밀도, 명암 등이 변하는 선은 사물의 이미지, 부피, 공간, 질감, 인물의 정신적 모습 등을 종이 위에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선화는 색을 더하지 않고 먹선만으로 종이에 이미지의 윤곽을 그리는 중국화의 특별한 기법이다. 이 기술은 문학 작품의 특성화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선 그리기 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유명한 중국 고전 소설 '선비'에서는 가난한 학자 판진의 시아버지인 후투후가 원래 판진을 무시하고 자주 때렸다. 그러나 판진이 과거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자 "푸줏간 주인은 사위 옷 뒷부분에 주름이 많이 져 있는 것을 보고 고개를 숙이고 수십 번 잡아당겼다"고 말했다. ." 다른 설명 없이 이 문장만으로도 남을 따라가려는 후정육의 내면적 성향이 아주 생생하게 표현된다. 이 쓰기 방식을 '화이트 드로잉'이라고 합니다. 선화와 여백의 관계!

그림이든 문학이든, 선화의 효과로 볼 때 치백석의 그림 '새우'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숨은 의미를 상기시킬 것이며, 보는 사람은 스스로 그림을 완성해야 한다. 따라서 선화의 기법은 선 ​​이미지의 윤곽 외에도 사람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백을 많이 남겨두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여백을 두는 것이 흰색 그리기와는 다르다.

예를 들어, 화가는 그림의 요점을 강조하기 위해 그리는 데 필요하지 않은 모든 것을 생략합니다. 예를 들어 물고기와 새우를 그릴 때 일반적으로 물은 동시에 그려지지 않습니다. 이는 작가가 헤엄치는 물고기와 새우의 민첩함만을 강조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서예와 회화에는 '백을 생각하고 흑을 사용한다'는 말이 있다. 따라서 서예가와 화가는 구성과 구성에 있어서 서투르게 작성하기보다는 글을 쓰기 전에 종이의 구조적 배치를 어떻게 계획할 것인지 고민하고, 쓰기 시작하기 전에 어디에 쓸 필요가 없는지, 쓰지 말아야 할 것인지를 생각하게 될 것이다. 전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