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원대의 회화 특징을 간략하게 서술합니까?

원대의 회화 특징을 간략하게 서술합니까?

원대 회화는 당, 5 대, 송을 기초로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고, 화원 제도의 폐지, 문인화의 부상, 인물화의 상대적 감소로 나타났다. 회화는 시와 서화의 결합을 중시하고, 정신을 형식에 취하고, 소박함을 우선시하며, 감정의 전시를 중시한다. 심미적 재미가 눈에 띄게 변해 중국화의 또 한 번의 창조적 발전을 반영하였다. 산수화 방면에서 초기 돈선 고고는 당 5 대 송 이후 산수화의 계승과 발전에 대해 진지하게 탐구했다. 중후기에 황, 왕몽, 진무, 예찬, 원대가 나타나 중국 유일의 산수화를 만들어 간결하고 초연한 수법으로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려 명청 두 세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원대 산수화가는 조, 주덕윤, 당조, 손군택,, 노광, 마만, 진,, 방,, 하용, 주우가 있다. 인물화 화가는 유관도, 호성, 돈선거, 조자앙, 임인발, 주랑, 안회, 장오, 위구정, 왕이 등이 있다. 매석을 주체로 한 문인화조화가 인기를 끌며 자연과 필묵의 재미를 강조한다. 많은 산수화가들도 수묵화, 꽃과 새, 미란죽석을 잘한다. 유명한 화가는 천림, 왕원, 장중, 이희재, 조자앙코구사, 진무, 구안, 장훈, 추포레, 왕관처럼 돈이 있다.

원대 회화에서 문인화는 그림의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원대에는 화원이 없기 때문에 조정에 직접 봉사하는 프로 화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고위직에 있는 문인 화가와 재야의 문인 화가들이다. 그들의 창작은 비교적 자유롭고, 그들은 자신의 생활 환경, 흥미와 이상을 표현한다. 산수, 고목, 죽석, 멜란 등의 소재가 대거 등장해 사회생활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인물화의 수가 줄었다. 작품은 문학성과 필묵의 매력을 강조하고, 책으로 그림에 들어가는 것을 중시하며, 시와 서화의 결합을 중시한다. 그는 북송 후기 문동, 수시, 미진 등의 문인화 이론을 계승하여, 모양 추구를 주장하고, 소박함을 중시하며, 고의와 사기를 추구하고, 주관적인 의미의 표현을 중시한다. 송대 원체화의 작품에 대한 의도적 추구와 조형에 대한 중시와는 달리 뚜렷한 시대적 풍격을 형성하고 후세 문인화의 왕성한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원대의 짧은 90 여 년 동안 많은 유명한 화가들이 나타났는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는 □, 돈 선택, 리 □, 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