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만주족 사람들은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가고, 춤은 사냥에서 진화했다. 만주족 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만주족 사람들은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가고, 춤은 사냥에서 진화했다. 만주족 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만주족 사람들은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가고, 춤은 사냥에서 진화했다. 만주족 무용의 근원은 운남에서 왔다. 고대 만주족의 사랑 가무는 사냥과 전투 활동에서 진화한 것이다. 입관한 후 무용수는 표범가죽을 입고 만주어 노래를 부르고 드럼과 퉁소를 동반하여' 안녕 춤' 이라고 불러야 한다. 또는 댄서의 절반은 호랑이, 표범 등의 동물로 분장하고, 반은 가짜 말을 타고 쫓는다. 이것은' 융경춤' 이라고 불린다. 경사스러운 술자리에서 주객들은 번갈아 춤을 추고, 한 소매는 이마 위에 올리고, 한 소매는 등 뒤에서 맴돌고, 한 사람은 노래를 부르고, 우리는 이를' 가스' 라고 부른다. 요심에 들어간 후 그들은 다른 민족의 가무를 더 많이 흡수했다.

궁중 가무는 명절, 전쟁, 개선, 축제, 연회 등 궁중 행사에서 열린다. 만주족 왕실 구성원의 오락 공연도 있고, 전문 배우의 공연도 있다. 전통적인 가무 외에도 청나라는 교외의 묘회, 중화소악, 단필악, 궁정 연회, 중화청악, 단필악 등 역대를 답습한 예악제도를 받아들였다. 궁중 가무 중의 춤 발라드는 만주족 전통 가무에 어우러져 역대 전통음악과는 다르다.

베이징에서 유행하고 관동 지역으로 전해진' 자제서' 는 팔기 자제에서 유래한 것으로 만주족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만청이래 만주족 곡예 연예인이 많다. 유명한 예술가는, 쌍후평, 김만창, 사서지, 품정삼, 늘, 정서당, 영, 자주, 연호, 관학승이 있다. 이 곡예사들은 그들의 공연 예술이 높은 수준에 도달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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