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조주 테오추 오페라의 발전 상황
조주 테오추 오페라의 발전 상황
한족 민속예술로서 연행적인 측면에서 볼 때 천주가극의 인물선 중 성(聖), 단(丹), 주(周)는 지역적 특성이 가장 크다. 성단 오페라 '창청소당'은 노래와 춤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중국 오페라의 전형적인 대표자로 알려져 있으며, 테오초 오페라 광대는 10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그중에서도 주향산의 팬 기술은 남북과 모두에서 유명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광대 오페라 "차이팡회(Chai Fang Hui)"에서 광대의 사다리 슬라이딩 기술은 테오추 오페라 특유의 것으로 오페라 업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Teochew 오페라 음악은 선율과 노래가 결합되어 북부와 남부의 가락을 노래하며 아름다운 선율과 가볍고 우아하며 감정 표현에 능숙합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 반강음악을 흡수하여 더욱 유연하고 다채로워졌다. 차오초극에는 전통가락 200여 곡, 악곡 1,000여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는 중국 오페라의 음색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입니다. Teochew 오페라는 실제 목소리로 노래되고 고대 음악 표기법 "Er Si Pu"로 낭송되며 풍부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곡에는 우아하고 매력적인 경삼류곡, 꼿꼿하고 엄숙한 중삼류곡, 슬프고 슬픈 라이브 삼우곡, 편안하고 유머러스한 역선곡이 포함됩니다. 차오초극의 타악기는 모두 조율되었으며, 반주도 다성적 조화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으며, 1950년 이후 많은 형제극에서 모방되었다.
태주극은 무대에 남아 있는 고대 중국 오페라의 생생한 예이며, 한민족의 뛰어난 문화적 표현의 대표작 중 하나로 심오한 역사적 의미와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1990년 이후 테오추극은 시장경제의 제약과 다양한 현대문예양식의 영향을 받아 투자가 감소하고 인재유출과 예술수준이 하락하여 어려운 발전을 맞이하게 되었다. 보호와 개발이 시급히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