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뿌리 조각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뿌리 조각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나무, 옥, 뼈, 석두, 조개껍데기를 장식품으로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나무뿌리나 대나무 뿌리를 장식품으로 사용하였다. 1982 호북 강릉마산 1 호 초묘에서 전국근조작품이 출토됐다. 진묘수의 근조작품으로서 호두용신, 사족조각에는 뱀, 새, 개구리, 매미 등의 도안이 있어 2300 여 년 전 우리나라 고대 노동인민의 근조예술이 이미 자연 형태와 수공조각의 교묘한 결합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서한 시대에 공자의 후손들은 무카이가 자연스럽게 구부러진 모양으로 지팡이를 만들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뿌리로 만든 실용적인 물품과 가구 (예: 막대기, 필통, 불손잡이, 등, 파이프 등) 가 많이 나타났다. 수당 이후 뿌리 조각은 민간에서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황실 귀족들의 주목을 받았다. "신당서 이미전" 에 따르면 "송가지를 맛보고 등을 숨기는 자는' 자양조화' 라고 불리며, 후재키 찬 모양은 디간이 있어 사방이 다투고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관료 이필은 천연뿌리로 황제를 위해 용모양의 등을 만들었다고 한다. 한유는' 제목거사' 에서 "불이 파도를 뚫고 봄을 가리지 않고 뿌리가 말라 있다" 고 썼다. 간혹 "목거사, 무궁한 사람이 복을 구한다" 라는 제목의 시가 있다. 시의' 목거석' 은 뿌리 조각 예술품으로' 신불' 의 이미지로 여겨진다. 송원 시대에는 뿌리 조각 예술이 궁정과 민간뿐만 아니라 석굴과 사원에도 등장했다. 중국의 일부 석굴과 절에는 여전히 뿌리 조각 불상이 보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