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달걀 껍질 검은 도자기 높은 손잡이 컵 검은 도자기 공예

달걀 껍질 검은 도자기 높은 손잡이 컵 검은 도자기 공예

온도가 약 65438,0000 C 인 용산 흑도공예는 가는 진흙, 진흙 진흙, 모래를 섞은 세 가지 흑도공이 있는데, 그 중 가는 진흙 박막 흑도공예 수준이 가장 높다. 이 검은 도자기의 도토는 섬세한 물세탁과 회전을 거쳐 태벽 두께가 0.5- 1mm 정도밖에 되지 않아 표면이 까맣고 윤이 나서 달걀껍질 흑도라고 불린다. 그것의 검은 광택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도취시킨다. 그 섬세하고 부드러운 질감은 우아한 기질을 전달하고 매혹적인 블랙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이 기물들의 초박벽은 달걀껍질과 같아서' 달걀껍질 검은 도자기' 라고 불린다. 용산 문화가 달걀 껍질 흑도기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점토는 모두 반복적인 물세탁을 거친 미세한 점토로, 도자기 배아에는 불순물이 없다. 그 질감은 섬세하고 단단하며, 물이 거의 스며들지 않는 것으로, 용산 문화시대의 도공들이 점토의 선택과 가마 연소 기술의 장악에서 이미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의 연구원들도 이런 얇은 도자기의 굽는 것을 모방하기가 어렵다. 용산 문화 시절 달걀 껍질 흑도공 발사 기술을 습득한 장인은 당시 첨단 인재임에 틀림없다. 달걀껍질 흑도고병잔은 대모르구 문화 말기의 흑도고병컵에서 발전한 것으로, 이런 높은 손잡이잔은 무덤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모든 특수 무덤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큰 무덤에서 나온 것으로, 왕왕 따로 무덤에 방치되어 있으며, 다른 매장품과 섞이지 않고 지위가 두드러진다. 달걀 껍질 검은 도자기 손잡이컵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벼우며 벽이 얇고 깨지기 쉽다. 따라서 이런 그릇은 생활 속의 일용품이 될 수 없고 용산 문화시대 부유한 가정이 즐기는 장례식장이어야 한다고 추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