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강남 대나무 소개

강남 대나무 소개

< P > 강남사죽의 음악 구조는 주로 판형 변화와 곡표 결합 두 가지 유형으로 판형 변화 수법이 가장 특징이다. 그것은 종종 한 곡패를 모곡으로 하여 가화를 늦추거나 감자를 가속화하는 수법을 몇 곡의 독립곡으로 발전시킨다. 민간 기악곡표' 노육판' 이 5 곡으로 발전한다면, 습관적으로' 5 대 동당' 이라고 불린다. 그것이 진화하는 절차는 빠르다는 것에서 빠르다는 것, 간결에서 번잡함에 이르는 것이다. 제 1 곡' 노육판', 유수판, 멜로디가 소박하다. 2 곡' 빠른 6 판', 흐르는 물판, 멜로디가 생동감 있고 명쾌하다. 제 3 곡' 중육판' 은 한눈에 멜로디가 경쾌하고 비교적 평온하다. 4 곡' 중화육판', 한 판 세 눈, 멜로디가 부드럽고 속도가 적당하며 5 곡 중 가장 유명한 사람입니다. 5 곡' 느린 6 판', 한 판에 일곱 눈, 선율이 우아하고 느릿하다. 이 5 곡의 악곡은 각각 독립적으로 연주할 수도 있고, 연주절차의 반대 방향으로 연주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5 곡' 느린 6 판' 부터 시작하여 느린 것부터 빠른 것까지, 번부터 간결한 것까지 차례로 연주한다.

강남 실크 대나무 멜로디 서정이 아름답고 스타일이 신선하고 매끄럽다. 피리 연주는 숨결 활용에 중점을 두고, 고음은 은은하고 은은하며, 음색은 부드럽고 둥글며, 자주 음을 치고, 기음, 증음, 진동음, 비브라토 등의 기교로 멜로디를 윤색한다. 이호궁법은 포만하고 부드럽고, 힘의 변화는 섬세하며, 왼손은 투음, 밴드, 좌측음, 체크음, 특히 각종 활음 기법으로 강남사죽의 섬세하고 청초하고 명랑한 개성을 구성한다. 장쑤 남부, 상하이, 절강 서부 일대에서 유행하는 기악곡은 실현과 대나무 관악기가 주를 이루고 있어, 적어도 청대 186 년 이전에는 민간에서 유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