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우리 문학에서 '어부'라는 이미지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우리 문학에서 '어부'라는 이미지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고시와 수필에는 어부의 이미지가 많이 나온다. 『추어부』에는 “창랑의 물은 맑아 술을 씻을 수 있고 창랑의 물은 혼탁하니 발을 씻을 수 있다.” 청나라 때 마부진의 <어부의 발라드>에는 “긴 장대를 집어들고부터 내 인생은 물 위를 떠돌았다. 포도주, 나뭇잎이 집에 있다." 수천 년 전의 시는 모두 잉크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고대 중국 시문에 나오는 어부의 이미지는 문인들에 의해 미화되어 왔다. 학문적 재능은 있으나 미래가 없는 사람들은 성공할 의욕이 없을 때 종종 자신을 시문 속의 가상의 이미지와 비교하곤 한다. 어부, 나무꾼, 농사, 독서가 첫 번째 선택이 되었기 때문에 네 가지 중 "낚시"가 첫 번째이며 자유롭고 방해받지 않는 상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추자에 나오는 '어부'는 자신의 운명을 알고 세상을 따르는 은둔자와 같다. 소동파의 '린강선녀? 밤에 링가오로 돌아옴'에서 '배는 이제부터 떠났고, 강과 바다는 내 남은 생애를 떠났다'는 노래 '쌍곡'에서 이 시기를 가장 자유분방하게 묘사하고 있다. ? 원나라 백포가 지은 『동풍에 취하다』에는 또 다른 구절이 있다: 『오만은 세상의 수천 명의 귀족을 죽인다. 은둔 학자.
중국 고대 시에 나오는 어부의 이미지는 떠돌며 세속적인 일에 관심을 두지 않는 선인의 이미지에 가장 가깝고 일종의 은둔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