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동물 바둑은 어떻게 놀아요?

동물 바둑은 어떻게 놀아요?

동물바둑 놀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P > 동물바둑 놀이는 > 와 같습니다. 사자 > 호랑이 > 표범 > 개 (개) > 늑대 > 고양이 > 쥐 > 코끼리.

1, 쥐와 쥐가 하노이에서 만날 때 서로 먹을 수 있고, 쥐는 상대 코끼리를 먹을 수 있고, 먹고 나면 상대방의 고양이에게 먹힌다.

2. 동물이 강을 점프하는데, 모든 동물은 한 걸음만 움직일 수 있고, 위아래로 좌우로 이동하며, 육지와 물속에서 모두 같다.

3, 사자와 호랑이는 강을 건너 뛸 수 있습니다. 가로와 세로 모두 가능합니다. 강을 건너 뛰는 경로 중간에 쥐가 길을 막으면 사자호는 건너 뛸 수 없습니다. 강을 건너 뛸 때 맞은편 칸에 먹을 수 있는 동물이 있으면 강을 건너 동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4, 동종 간에 서로 포식할 수 있고, 함정에 들어가는 동물은 맞은편 어떤 동물에게도 먹을 수 있다. < P > 동물게임기 < P > 본기 양측에 각각 8 개의 바둑을 두고, 새로 만든 것 외에 전통 콜로세움의 체스판과 바둑을 사용할 수 있다. ([고양이] 를 [코뿔소] 로 여겨야 한다. [쥐] 는 [소] 로 보고, 전통 콜로세움에 따라 바둑을 배치하여 시작하지만, 규칙은 완전히 다르며, 모두 방향성이 있고, 각 바둑은 각자의 것이 우선한다. 전통적인 콜로세움 규칙은 여기서 차폐할 필요가 없고, 새로운 규칙은 다음과 같다.

A, 먹는 법:

하나, 논과 용도, 앞과 뒤.

1, 동물게임기: [코끼리] 가 걷고, 먹고,' 전전 후용' 을 먹고, 비스듬한 격자가 있으면 그 방향은 통과할 수 없다.

2, 동물게임기: [사자]

둘째, 일과 눈, 앞과 뒤.

3, 동물게임기: [호랑이] 가 가고, 먹고,' 앞머리' 를 먹으며, 한 칸에 바둑이 있으면 그 방향은 통과할 수 없다.

4, 동물게임기: [표범] 가 걷고, 먹고,' 현재와 미래' 를 먹으며, 한 칸에 바둑이 있으면 그 방향은 통과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