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크로스칼라 언더스커트 제작과정
크로스칼라 언더스커트 제작과정
칼라를 자르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칼라가 겹치기 때문에 앞면 플래킷이 천의 일부와 겹치게 되고 한 조각의 천이 앞면 플래킷 원단의 양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일반적인 재단 방법은 두 조각으로 구성됩니다. 천.재킷. 하나는 뒤중격파법이다. (그림 참조) 두 천 조각 사이의 솔기 선은 뒷면 중앙에 있습니다. 고대 그림에서는 옷의 뒷면 중앙에 뚜렷한 선이 보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재단 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다른 하나는 앞면 패치워크 방법, 즉 두 조각의 천을 봉합하는 방법입니다. 이 재단 방식의 목적은 바느질 부분이 왼쪽 옷깃에 가려져 옷 표면에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 외에도 앞부분이 겹치는 부분에 필요한 천의 양에 맞게 어깨 소매의 기울기를 조정하는 또 다른 재단 방법이 있으며 천은 한 장이면 충분하며 재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별도로요. 한복의 전통 치마는 여러 개의 치마 조각으로 구성되어 허리까지 연결된 밀폐형 치마입니다. 치마의 허리 양쪽에는 끈이 달려 있다(그림(6) 참조). 고대의 옷감은 폭이 좁았기 때문에 치마 조각의 개수는 정해져 있지 않다. 한나라 치마 폭은 4폭에 불과했는데, 당나라 때는 보통 6폭이었고, 송나라 때는 6폭 이상이었으며, 현대 명나라 말기에는 8~10폭이었다. 스커트 조각의 면적을 늘리고 스커트 조각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현대 밀폐형 스커트의 스커트 조각 수는 일반적으로 3~4개이지만 전통 상속의 관점에서 볼 때 전통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국식 치마를 만들 때 치마 조각 수는 6, 8, 10, 12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