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산시성 별미 뒤에는 왜 그토록 많은 이야기가 숨어 있나요?

산시성 별미 뒤에는 왜 그토록 많은 이야기가 숨어 있나요?

산시성 문화는 넓고 심오하다.

삼친의 음식은 고대 땅처럼 매력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오랜 역사 속에서 궁궐에서 들판에 이르기까지 세계의 똑같은 진미가 이곳에서 생산되었고, 진실일 수도 있고 거짓일 수도 있는 역사적 이야기와 함께 전승되어 왔습니다.

산시성에는 백지만두, 바오지시푸 고기만두, 퉁관 고기만두를 이용한 '절임육만두'가 있다(찐빵은 겉은 노릇하게 굽고 안은 겹겹이 쌓인다) 내부가 바삭함). 그 중 절인 고기는 전국시대에 만들어졌다고 하며,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풍습이 되었습니다. 『주려』라는 책에 언급된 『주나라 팔보』의 '얼룩'이다. 북위 가식서(蘇六ie)의 『제민요서』에 기록된 '절인 고기'의 조리 방법은 기본적으로 오늘날의 절인 고기의 조리 방법과 동일하다.

진진은 시안시 후현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시황제 시대에 가뭄이 심해 수확이 없어 조공할 쌀이 없었다고 합니다. 당시 형벌이 가혹해 마을 사람들은 겁에 질려 시골 종주에게 조언을 구했다. 다음 날, 종자는 양피를 공물로 만들 계획이었습니다! 숙성된 쌀을 밤새 불려 돌로 갈아서 침전시키고, 상등액을 걷어내고, 바구니에 담아 각종 양념을 넣어 진전양피를 만들 계획이었습니다. 진시황은 그것을 맛보고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신맛이 나고 매우 기뻐서 그 해의 세금을 면제받고 앞으로 진진량피를 조공으로 지정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숙종 2년(서기 757년)에 당나라 군대와 빌린 '다시' 군대가 양산에서 두 수도를 점령하고 '대시'를 진압했다고 한다. 안시 반란'을 함께 진행한다. 당나라 황제의 허가를 받아 일부 "대시"군인이 장안을 수비하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다시' 병사들이 행군하고 싸울 때 '푸르무'라는 일종의 '낭' 같은 음식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았고, 행진과 전투가 오랫동안 지속되었고, 병사들이 들고 다니는 '푸르무'는 종종 마르고 딱딱해졌습니다. 삼키기 어려워 양고기와 섞어서 양고기 수프를 먹는데, 이것이 파오모의 원형이다.

산시성에는 간식도 많이 있습니다. 누구나 산시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