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설날에 돼지를 죽이는 풍습

설날에 돼지를 죽이는 풍습

음력 섣달 그믐날 23 년이 지나자 축제 전 준비 작업이 시작되었다. 이날부터 설날 단계에 들어간다는 뜻이다. 어린 해의 주요 행사는 주방에서 사직하는 것으로, 부뚜막이라고도 불린다. 부뚜막은 원래 고대 5 대 제사 중 하나로 여름에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한대의 음자 방라일은 부뚜막 할아버지를 만나 영양 한 마리를 제물로 바쳤다고 한다. 부자가 되다. 따라서, 아궁이는 섣달로 바뀌었고, 당송 () 때는 섣달 이십사 () 로 정해졌다. 명대 제사일은' 군 삼민 4' 또는' 관삼민 4' 로 바뀌었다. 군과 정부는 23 일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고, 서민들은 24 일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당시 영성에는 많은 수비대가 있었다. 두 개의 위소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군현은 모두 웨이에 의해 해결되었다. 주둔군의 영향으로 영성의 제사일은 음력 섣달 22 일로 정해졌다.

부뚜막 왕, 부뚜막 왕, 부뚜막의 주인이라고도 하는 부뚜막 왕은 옥황대왕이 선악을 감시하도록 파견한 신이라고 한다. 본질적으로 그는 옥황상제가 집집으로 파견한 간첩과 밀정이다. 연초부터 연말까지, 그는 항상 집집마다 한 가족의 말과 행동을 감독한다. 음력 12 월 23 일, 그는 승천하여 이 집의 선악을 보고했다. 한편 옥황상제는 편신을 들었다. 주방장의 밀보에 따르면 그는 이 가족에게 새해에 가져온 행운과 불운을 주었다. 따라서 부뚜막왕을' 집안의 주' 와' 동방 총셰프' 로 공경할 뿐만 아니라 부뚜막 왕을 업신여기거나 부뚜막 왕을 놀리는 것도 제사식에서 두드러진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기 전에, 먼저 새로운 아궁이 말 한 필을 청하십시오. 영성에서는 아궁이 마두라고 불리는데, 사실 목판인쇄의 달력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방마에는 부뚜막 왕의 우상 외에 1 년의 달력이 인쇄되어 있다. 캘린더의 내용은 캘린더가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추가되거나 삭제됩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기 전에 먼저 아궁이에 흰 진흙을 바르는 것은' 주방왕 나리' 의 얼굴을 깨끗이 씻고 깨끗이 긁어서 지하에 묻히지 않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식사 후, 제물-밥, 만두, 술요리 등. 아궁이에 모두 배정되어 있지만 맥아로 만든 멜론과 찹쌀국수로 만든 떡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일부 가정에서는 고구마 한 그릇을 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달콤한 멜론을 먹고, 옥황상제를 보고, 듣기 좋은 말을 골라라. 찰떡과 술잔은 뇌물을 받지 않는 주방장에게 주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음식명언) 자신의 입을 잘 관리하고, 나쁜 말을 하고 싶어도 입을 열 수 없다. 술주정뱅이의 취사 흙을 먹은 후, 너는 취해서 졸려서 고소할 마음이 전혀 없다. 제물을 차려 놓은 후, 가족들은 아궁이에 무릎을 꿇고 분향제를 하며 오래된 아궁이를 제거하고,' 고단봉' (수수짚) 으로 집어서 향로에 넣어 소각하고, 아궁이 왕 나리는 말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 이때 남자 주인은 불타면서 기도했다. "신은 고대 축제, 하층 세계는 안전하다고 말씀하셨다."

늙은 부뚜막 왕이 승천했을 때, 새 부뚜막 왕은 까치의 보금자리를 차지하여' 일가의 주인' 이 되어 그것을 아궁이의 자리에 붙였다. 영성부뚜막 왕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앞 동솥대 위의 벽에 붙어 있고, 동리방 서벽에 붙어 있는 것도 있다. 몇몇 사람들의' 주방마' 양쪽에는 대련이 붙어 있다.' 하늘이 좋은 말을 하고, 궁으로 돌아가 행운을 빌어라' 며' 일가의 주' 를 횡포했다. 부뚜막 왕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실제적인 태도를 취한다. 소년 휴가를 제외하고, 그들은 평일에도 존중하지 않는다. 주방마수' 는 사실 달력 역할만 한다.

주방에서 탈퇴한 후 신들은 하늘이 내리고, 예전의 미움이 풀리고, 각종 예의와 금기에 억눌린 사람들이 갑자기 해방되고,' 거리낌 없이' 새해를 준비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고, 물건을 옮기는 것은 예절 금기의 구속을 받지 않고 스스로 결정한다. 어쩌면 이것도 일종의 카타르시스일지도 모른다. 음력 섣달 28 일, 집집마다 제물을 쪄서, 속칭 영성찜제로 불린다. 제물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정 제물, 천지 제물 등을 포함해서 크기가 다르다. 가장 큰 것은 패밀리 홀에서 제공하는 케이크입니다. 하단 지름은 최소 1 피트, 높이는 6 ~ 7 인치입니다. 그것의 꼭대기에는 세 개의 개구부가 있고, 각각 약 5 파운드씩 대추떡이라고 불린다. 대추를 살 수 없는 소수의 사람들은 머리를 쪄서 쪄서 그 위에 빨간 점을 놓을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속칭 작은 떡으로 그 밝기를 보여 주지만, 대추떡만큼 크고, 수량도 열 개이다. 이렇게 큰 케이크는 찜면으로 찌면 부유한 가족도 찌지 못한다. 과거에는 농민들의 연간 지출이 주로 밀과 땅콩 판매에 달려 있었기 때문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큰 케이크는 어쩔 수 없이 재료를 줄여야 했다. 반죽을 만들 때 첫 번째와 두 번째 면은 동시에 만들어진다. 케이크를 만들 때, 먼저 반죽을 공으로 반죽하고, 윗부분이 두껍고 밑부분이 얇습니다. 제물을 놓을 때 밑부분이 아래로 내려가고, 네 번째는 위로 올라가지만, 다섯 번째로 덮여 있어서 아무도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케이크명언) 그러나 케이크가 너무 잘 쪄서 꼭대기가 검게 웃어서 사람들은 놀라지 않았다. 집집마다 이러니 아무도 알아차리지 못한다. 천지는 주먹보다 작으며, 속칭 대추떡이라고 한다. 키가 작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머리와 면을 사용한다. 떡은 얇게 쪄서 속칭 판까우라고 하는데, 대추를 꽂고 대추를 꽂지 않는다. 케이크 표면에 빨간 케이크를 주문하는 것은 밝고 아름답다. 봉헌할 때 크기가 같은 두 개의 정사각형으로 잘라서 겹쳐 놓는다. 홈홀은 매우 커서 쪄서 서랍을 넣고 불을 태울 때 향을 사용한다. 향 한 대가 이미 다 써버렸다. 케이크는 쪄요.

찜은 가장 바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것, 특히 반죽이다. 부근의 주부들은 모두 서로 돕고 싶어 하는데, 먼저 문을 여는 사람은 누구나 먼저 도와준다. 심지어 어린이와 노인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날짜를 삽입하십시오; 제물이 쪄지면 이웃들은 서로 제물의 좋고 나쁨을 지켜본다. 제물이 새며느리가 만들어 주고 웃음이 좋다면 사람들은 그녀의 손재주를 칭찬하고 새며느리는 예뻐서 입을 다물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제물이 쪄진 후 접시와 쓰레받기에 올려놓고, 완전히 식으면 버드나무 바구니에 넣고, 빨간 봉지로 덮어 중국 새해를 맞이한다. 만약 차갑지 않다면, 그것은 케이크 사이에 달라붙어서 보기 좋지 않을 것이다. 음력 12 월은 29 생일을 포함하며, 영성은 습관적으로 섣달 그믐날이라고 불린다. 가장 바쁜 날,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성에 대련을 붙이는 것은 춘련에 대한 속칭이지만, 엄밀히 말하면 춘련과는 약간 다르다. 대련을 붙이는 것은 새벽이다. 엄마들은 새 옷과 모자를 준비해 아이의 베개에 놓았다. 아이들이 깨어났을 때, 그들은 새 옷을 입고 아버지와 함께 풀대야로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고, 액운과 빈곤을 날려버리고, 대련을 붙였다. 네' 의 내용은 시대감이 강하다. 청나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일원부흥, 만물부흥' 과' 양양네 제 1 천수는 늘 있고, 부잣집은 여유가 있다' 는 말을 사용한다. 심지어 세카이가 정권을 잡았을 때에도 국장은 오색으로 변해 사방팔방에 인민의 깃발을 꽂았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맞아' 의 내용은 대부분 당의 은정을 찬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만리봄바람 녹색 큐슈 당은'' 이곳의 풍경이 독특하고 산천이 수려하다' 와 같다. "예" 가 일찍 붙이는 이유는 "년" 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년' 은 사나운 괴물로, 매년 섣달 그믐날에 사람을 먹고 살인을 한다. 어느 날, 그것은 막 한 마을에 도착하여 살인을 실시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뚝' 하는 소리를 들었다. "년" 은 그것이 그것을 폭격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다리를 뽑고 달렸다. 사실, 소 채찍을 다투는 사람은 마을 사람들이다. 올해의 호흡이 불안정하다. 그가 다른 마을 입구로 뛰어갔을 때, 그는 갑자기 붉은 빛이 번쩍이는 것을 보고 그를 외치며 놀라서 사방으로 도망쳤다. 이번에 한 소녀가 그녀의 빨간 외투를 햇볕에 쬐고 있었는데, 마침 해 눈앞에 있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년' 이 빨간색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폭죽과 춘련을 발명했다. 나이가 더 이상 마을에 들어가 사람을 다치게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러나 영성은' 쌍' 을 붙였는데, 이것은 빚을 갚는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과거에는 가난한 가정이 결혼식, 장례식, 재난을 준비하기 위해 부유한 가정에서 돈을 빌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연말에 채권자가 채무를 청산할 때, 그들은 사람을 채무자의 집으로 보내 빚을 갚게 할 것이다. 그들이 섣달 그믐달에 들어섰을 때, 채무자들은 더욱 엄격하게 빚을 추궁해야 했다. 그들이 섣달 그믐 날에 숨어 문에 한 쌍을 붙이기만 하면 채무자는 돌아서서 떠날 수 있어 채무자가 새해를 안전하게 보낼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영성의 커플들은 아침 일찍 글을 올렸다. 민국 시대에는 장촌의 한 노인이 더 비참했다. 빚을 갚을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그는' 어린 해' 에' 칼칼검이 와서 빚을 갚고, 바늘끝이 맥망에게 아직 닿지 않는다' 는 글을 붙이고' 내년의 계획' 을 횡포했다. 그리고 나는 문을 잠그고 빚을 피했다. 설을 쇠고서야 집에 돌아오니 빚쟁이들은 어쩔 수 없다.

춘련은 다르다. 너는 아침 식사 후에 먹을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너는 벼랑머리 남쪽에서 라면을 먹는다. 요리는 매우 특별합니다. 주름은 매우 가늘고 아름답습니다. 도시의 신선한 찐만두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야 안전하고 풍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벼랑북국수는 돈 꼬치라고 하는데, 내년에는 돈이 뒹굴며 돈을 입을 줄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아침 식사 후, 부모들은 신을 숭배하느라 바빴고, 그들의 아이들은 벽에 있는' 고개를 들어 행복을 본다', 찬장에 있는' 생재진보', 쌀가게에' 오곡이 풍성하다', 목장에 있는' 육축번성',' 노새마 떼' 와 같은 춘련을 붙였다. "복" 자는 문코드뿐만 아니라 곳곳에 붙여져, 일부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복" 이라고 부른다. 어린 소녀들에 관해서는, 창꽃을 붙이고, 무슨 벌레 (용용), 두 신선의 조합은 매년 넉넉하고, 기쁨이 넘치며, 전력을 다해 끊임없이 무늬를 새롭게 단장한다. 만약 가정의 성인 사망자가 3 주년이 되지 않는다면, 보통 종이와 같은 빨간 종이 쌍을 붙이지 마라.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지금까지 이어졌을 뿐만 아니라 내용도 증가했다. 항전 시대 이후 영성 인민은 나라를 지키는 전사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열사 가족에 대한 존중에서 줄곧 섣달 그믐날 징과 북을 치며 열사 가족을 위해 춘련을 붙이고 빨간불과 영광패를 걸어 그들의 숭상과 동정을 표현했다. 과거에는 농업 생산이 매월 이 날에 끝났고, 농한기에 들어서자 영성인도 그날부터 두 끼를 먹기 시작했다. 이 만찬은 3 시 30 분부터 4 시 사이에' 두 저녁 식사' 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는' 섣달 그믐날 밥' 이라고 불린다. 영성의 설날 밥은 매우 신경을 써서 풍성한 음식과 술이 있다. 차이점은 부유한 가정의 질이 더 좋고, 가난한 가정의 질이 더 나쁘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반드시 접시와 그릇을 가득 채워야 한다. 접시와 그릇의 수량은 짝수이고, 각각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네 가지 요리는' 사계절 치부', 여섯 가지 요리는' 66 대순', 여덟 가지 요리는' 핑안 무사' 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에 한 가지 규정이 있다. 법률은 손님을 대접하지 않고, 손님을 초대하지도 않고, 이웃이 밥을 먹을 때 서로 방문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 가족만 뜨거운 온돌 위에 앉아, 동그란 밥을 먹고, 단주를 마신다. 주식은 쌀밥이다. 요리하기 전에, 종이 분배를 위해 약간의 것을 파낸 다음 삶아 먹는다. 아침의 만두, 저녁의 건밥, 초일의 만두를 포함한 설날 저녁마다 좀 더 끓여야 온 가족이 배불리 먹을 수 있다. 남은 밥과 남은 음식은 반드시 식량점에 보관해야 하며, 붉은 자루로 덮어야 하는데, 이는 "해마다 남은 식량이 있다" 는 뜻이다. "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후 주부들은 만두를 빚는 종이로 바빴고, 남자 주인은 아이들을 데리고 향지 제사판을 들고 삽을 들고 회색 바구니를 들고 마당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제사를 지낼 때 먼저 분향지를 쓰다. 술과 숭배. 제사가 끝난 후 주인은 삽으로 초목재를 삽으로 삽질하고 마당에 원을 뿌리고 동그라미에 십자가를 긋고 십자 중심에 곡식 한 움큼을 넣어' 곡물 저장' 이라고 불렀다. 원 옆에서 재를 계단 모양으로 뿌려 곡물 계단이라고 합니다. 식량권이 너무 꽉 차서 사다리를 밟아야만 도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식량점이 구출된 후,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절을 했다. 그들이 제단에서 돌아왔을 때, 그들은 각자의 문 앞에 곡창 하나를 분산시키고 그 위에 곡식을 얹어 내년 곡물 풍작을 예고했다. 네가 거리 문에 들어갔을 때, 너는 이미 준비한 복숭아나무 막대기를 문지방 앞에 가로지를 수 있는데, 이를' 문봉' 이라고 부르며 보물을 막고 유출을 방지하며 동시에 액운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향종이 접시, 삽, 휴지통을 내려놓다. 남자 주인은 자신의 처마 밑에 종이로 만든 기하학과 긴 조각화한 종이 제품을 꽂는다. 영성어로 말하자면' 매달아 건너다' 라고 한다. "비침" 을 거는 것은 설을 정식으로 시작한다는 발표와 같다. "교수형" 후, 수 면과 식사를 제외 하 고, 모든 노동 활동을 금지 하기 때문에, 경작 하지 않는, 직조 하지 않는, 빨 아 하지 않는 (옷), 바느질 하지 않는, 캐치 하지 않는 (물고기), 밀지 않는 (밀), 선택 하지 않는 (물) 등 많은 금기가 있습니다 청신이라고도 하는데, 사실 일종의 제조이다. 설야밥과 제물을 먹고 나니 날이 점점 어두워졌다. 남자 주인은 아들을 이끌고 향지 접시와 제물을 들고 등롱을 들고 조상의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설을 보내달라고 했다. 우선 제물을 차려 놓고 등롱을 놓고 세계 등급에 따라 각 무덤 주위를 한 바퀴 돌다. 영성은 할머니에게 할머니가 돌아섰을 때 경건하게 말했다. "집에 가서 설을 보내요. 집에 가서 설을 보내세요." "모든 무덤이 점령되고, 향긋한 종이 접시와 제물이 다 놓여졌고," 할아버지의 아내 "가 제단이 놓여 있는 방으로 옮겨질 때까지, 흔히 신을 모시는 집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절차가 완료되면, 길을 인도하는 등롱은 꺼지고 옮겨질 수 있다. 하느님을 초대하기 전에 가족 성원과 제물은 완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다시 만날 수 없고, 그들의 재산은 불완전할 것이다. 이것이 온 가족이 함께 밥을 먹고 외부인을 대접하지 않는 이유다. 그 후로 제단의 촛불은 항상 밝고 향불이 감돌고 매일 3 시에 종이를 태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향안 앞의 종이재는 쓸어버릴 수 없다. 동시에 신을 초대할 때 젊은 세대는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책상 양쪽에 자리를 제공해야 한다. 어느 누구도 앉아서 조상과 자리를 다투지 않도록 할 수 없다. 다투거나 욕하지 마라, 조상을 방해하거나 그들을 존중하지 않도록. 음료수에 남아 있는 물을 바닥에 뿌리지 마라, 음료가 혼동되지 않도록.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아이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불러서는 안 된다. 문밖의 귀신이 그들의 생명을 듣고 빼앗아 아이를 키우기 어렵게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신의 패는 태조, 고, 쩡, 조, 오조, 태조 이하의 족보에 제사를 걸었다. 사망 3 주년이 채 안 된 사람들은 신에게 봉헌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가족 로비에 들어가지 않고 제단을 따로 설치해 예배를 드렸으며, 제물은 가족 홀보다 간단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섣달 그믐 날, 문서 배포, 재물신 인사, 송년맞이는 모두 자정에 진행된다. 아마도 이것이 만년을 유지하는 이유일 것이다. 종이가 천지 탁자 앞에 분포되어 있다. 섣달 그믐날 낮에 정원의 남쪽에 천지 테이블을 설치하였다. 걷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천지 테이블은 일반적으로 육선표나 식탁을 이용한다. 제물은 신의 주상처럼 번영하고 완전하지 않다. 간판에는' 하늘, 땅, 삼계, 만령의 신이 정말 살신한다' 고 적혀 있는데 제사 시간은 저녁 식사 전이다. 제사를 지낼 때 분향소주를 태우고 절을 하며 천지의 높은 사람의 보호를 빌었다. 마지막으로 황시계를 태우고 일어나 "돈 배달음식" 이라고 합니다. " 이 신은 옥황상제일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보통 사람들은 왜 그에게' 황곡 국세' 를 내야 하는가? 이것은 제천이라고 한다.

신에게 돌아오라고 하자 온 가족이 온돌 주위에 둘러앉아 노년 생활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 자정에 집집마다 떡과 만두, 밥, 술, 채소 등 천지의 탁자 위에 제물을 차려 놓았다. 부모는 온 가족을 이끌고 분향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먼저 천지신령에게 제사를 지내고, 문신, 부뚜막 신, 집묘를 차례로 제사하며, 마지막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드렸다. 이런 의식과 함께 주부들은 중간에 배추 한 알을 썰어 "배추 썰기, (집) 빨리 자란다!" 라고 읽었다. 배추를 썰고 난 후, 나는 참외를 썰어 "참외를 썰어 곡식을 먹는다 (영성방언은' 서두르다' 로 읽음)!" 라고 읽었다. 그것은' 변명색' 이라고 불린다. 급지된 만두는 요리를 할 때 옥수수나 짚을 태우고 싶다. 그가 보냈을 때, 그는 입으로 몇 가지 말을 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강하게 태우면, 농민들은 번영할 것이다." 날은 참깨씨처럼 꽃이 피는데, 갈수록 높아진다. 종이를 배포할 때 너의 언어에 주의해라. 불길한 단어의 사용을 엄금하다. 부모는 새로 들어온 아이와 며느리를 거듭 재촉했다. 답안지를 보낸 후, 나는 가족 강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러 갔는데, 내가 일어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나는 제단 옆에 미리 놓여 있던 승천을 가져갔다. 향판을 드리며' 아궁이 말머리' 에 표시된 재신 위치에 따라 마을 밖에서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다. 그런 다음 석두 한 조각을 집어 들고 (반드시 석두 일 필요는 없습니다. 흙덩이나 막대기와 같은 어떤 단단한 물체에 손이 먼저 닿든 간에, 당신이 만지는 모든 것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가볍게 리터에 넣고 돌아서서 집으로 돌아가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길에서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집에 돌아온 후 장미를 제단 아래에 놓고 붉은 천으로 덮어 주세요.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이 집에 재물신의 책상을 세우고, 재물신의 조각상을 매달고, 제물을 놓고, 향을 피워 제사를 지낸다. 이것은' 부의 신을 환영한다' 라고 불린다.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시간이 조상보다 길다. 재물신을 맞이하여 정월 16 대제까지 제단 밑에서 장미를 꺼낼 수 있다. 10 번째 5 개년 계획은 이미 지나갔고, 모든 것이 번창하기 때문에, 재물신은 가정의 번영을 보장하는 책임을 맡을 것이다.

남자가 재물신을 맞이할 때 주부들은 집에서 만두를 빚는다. 과거에 죽은 만두와 중학교 1 학년 만두는 원보 모양으로 싸야 했는데, 속담에' 원보 자폐' 라고 했다. 만두를 빚어야 하는데, 두 뿔이 번갈아 꼬집는다. 재물신을 환영한 후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먹는 것을 송별이라고도 한다. 농업협력화 이후, 이러한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수세도 형식으로 흘러간다. 보통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상징적으로 자세를 취하고, 종이를 뿌리지도 않고, 재물신을 환영하지도 않기 때문에, 그들은 따로 잠을 잔다. 요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보편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게다가 텔레비전의 보급에 따라,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참신하고 매력적이며, 만년 사직을 지키는 교자가 다시 번영하기 시작했다. 춘완 시청을 마친 지 벌써 새벽 1, 2 시입니다. 노인과 아이가 잠들었을지도 모른다. 젊은이는 어떻게 차마 잠을 잘 수 있습니까? 종이는 폭죽으로 대체되었다. 한밤중 12 부터 섣달 그믐날 아침까지 폭죽이 커질수록 더 크게 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