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올림픽 엠블럼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올림픽 엠블럼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1896년 아테네 아테네 대회가 다시 세계로 돌아왔다
19세기 말, 프랑스인 쿠베르탱의 부단한 노력으로 유럽에서는 올림픽 운동이 부활하기 시작했다. 1896년 4월 6일,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에서 제1회 근대 올림픽이 열렸습니다. 당시에는 제한된 여건으로 인해 체계적인 홍보 및 홍보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포스터와 포스터의 스타일도 다양하고 혼란스러웠지만, 올림픽 요약 보고서의 표지는 올림픽의 공식 엠블럼으로 인식되었습니다. .
간단한 엠블럼에는 고대 그리스 회화풍이 선명하다. 아테네의 수호성인인 아테나가 올리브 가지를 들고 산기슭에 복원된 고대 그리스 올림픽 경기장을 바라보며 마치 기다리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명예 화환 우승자를 받기 위한 대회입니다. 아테나의 머리 위에 있는 776-1896이라는 글자는 고대 올림픽이 중단되고 근대 올림픽이 시작된 시점을 나타낸다. 고대 올림픽 경기장인 아테나, 그리고 시간의 각인, 이 세 가지 요소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신성하고 영광스러운 고대 올림픽 축제를 현대 올림픽 운동과 연결합니다. 사원, 천사, 올리브 가지는 평화를 향한 사람들의 염원을 표현합니다.
1900년 파리 파리 여성들이 올림픽 무대에 섰다
1900년 파리 올림픽은 5월 20일 개막부터 10월 28일 폐막까지 5개월 넘게 이어지며 '마라톤'이 됐다. "이벤트를 입력합니다. 파리세계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었기 때문에 올림픽은 본질적으로 세계박람회의 일부이자 관객을 끌어들이는 스포츠 공연이 되었기 때문에 대회 홍보물에는 '올림픽'이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았다. 올림픽 게임.
만국박람회에 '몰입'했지만, 여성 선수들의 첫 참가는 여전히 올림픽 운동의 역사를 만들어냈다. 이번 올림픽 엠블럼은 여자 펜싱 선수를 모티브로 하여 검은색 펜싱 유니폼을 입고 플러레, 사브르, 에페를 들고 있으며, 왼쪽 하단에는 펜싱 3개 종목의 기록과 상금이 눈에 띄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화면 구석. 첫 번째 올림픽 엠블럼의 우아함과 평화로움에 비해 올해 엠블럼은 대비되는 노란색 배경과 빨간색 텍스트를 사용하며 펜싱 선수의 이미지에서도 긍정적인 경쟁의식을 보여줍니다. 이 모든 것이 열정적이고 자유롭고 여유로운 모습을 고스란히 드러냅니다. 프랑스 민족의 성격.
사실 이번 올림픽에는 여자 펜싱 종목이 없다. 여자 선수가 올림픽 펜싱 무대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것은 다음 세인트루이스 올림픽이 되어야 가능하다. 또한 이번 올림픽에서 대회 주최측은 육상, 조정, 사이클, 체조에 대한 별도의 홍보 포스터와 포스터도 디자인했습니다. 하지만 통일된 기획이 부족해 포스터를 모아도 모두 같은 올림픽 대회에 속해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1904년 세인트루이스 박람회의 "일일 프로그램"
1900년 파리 올림픽이 세계 박람회로 '병합'된 후, 1904년 세인트루이스 올림픽은 다시 한번 올림픽이 되었습니다. 세계 박람회의 희생자. 파리 올림픽보다 더 비극적인 것은 세인트루이스 올림픽의 엠블럼에서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의 흔적이 전혀 없다는 점이다. 개최 도시인 세인트루이스의 대형 사진이 올해 엠블럼의 주제가 됐다. 사진 아래 '루이지애나 구매 박람회'라는 커다란 글자는 사람들이 이 엠블럼을 올림픽 게임과 연관시키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사진 위 '공식 프로그램'은 올림픽과 관련된 유일한 내용입니다. 대회 관련 안내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이번 엠블럼의 레드와 옐로우 컬러 배색은 기존 파리 엠블럼의 특징을 뚜렷이 끌어냈으며, 소박하고 화려한 밑단 장식 역시 유러피언 스타일이 특징이다. 이는 미국 미술이 20세기 초 유럽의 영향을 아직 벗어나지 못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지역 문화가 풍토를 형성하기에는 거리가 멀다는 점을 보여준다. 콘텐츠 측면에서 보면 올림픽은 개최 도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경제성장을 촉진하는 도구가 된 것이 분명합니다. 신성하고 오랜 올림픽 전통은 전례 없는 충격과 시험을 겪었습니다.
1908년 런던 런던의 '하얀 도시'는 영국의 자랑이다
1906년 원래 제4회 올림픽 개최 예정이었던 로마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지원을 신청했다. 이탈리아 정부의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스포츠 경기장을 지을 수 없어 개최권을 포기하겠다고 발표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런던 올림픽 개최를 위해 영국 정부와 일시적으로 협력해야 했다. 불과 2년 만에 영국 정부는 놀라운 효율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의 초보적인 기술 여건 하에서 그들은 런던 웨스트엔드의 황량한 정글 지역에 68,000석, 70,000명 이상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현대적인" 스포츠 경기장인 "화이트 시티" 스포츠 경기장을 신속하게 건설했습니다.
4만 파운드가 넘는 이 거대한 스포츠 경기장은 총 길이 536.45m의 콘크리트 트랙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실내 경기를 펼칠 수 있다. 축구장 외에도 부지 중앙에는 길이 100m, 너비 15m의 수영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0세기 초, 이 웅장한 운동장은 런던 시민들의 자부심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올림픽 엠블럼은 '화이트 시티' 운동장을 테마로 삼았습니다. '화이트 시티' 운동장을 배경으로 그림 중앙에서 높이뛰기 선수가 뛰쳐나오고 있는데, 원근법을 활용해 그림 전체에 일정한 공간감을 부여하고 있다. 거의 100년 전, 이것은 예술 분야의 마지막 대담한 시도였습니다.
1912 스톡홀름 스톡홀름 복고풍 엠블럼이 '패치'되었습니다.
1912 스톡홀름 올림픽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올림픽 역사상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엠블럼이 올림픽에서 데뷔했습니다. 계략. 올림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웨덴 올림픽 위원회는 올림픽 엠블럼 디자인을 위해 초기 포스터 아트에 도전했던 홀저보그(Holzerborg)를 고용했습니다. Holzerberg는 풍경과 초상화를 그리는 데 능숙했으며 교회, 학교 및 기타 공공 장소 장식 디자인으로 유명했습니다.
홀저버그는 이번 올림픽 엠블럼을 만들 때 의심할 바 없이 고대 그리스 예술과 고대 올림픽에 나체로 참가했던 전통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는 여러 참가국의 국기를 흔들고 있는 벌거벗은 운동선수들이 엠블럼의 주체가 되었다. 그러나 그의 "복고풍" 접근 방식은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의 고위 관리들에게 홀저베르거의 디자인이 너무 대담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큰 충격을 주었다. 따라서 공식 엠블럼이 공식적으로 인쇄되었을 때 사진 중앙의 벌거벗은 운동선수 앞에 가느다란 주황색 리본 두 개가 '예술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가에서는 여전히 "패치된" 엠블럼을 공개적으로 표시하는 것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홀저버그는 올림픽의 스포츠맨십을 보여주기 위해 누드 이미지를 과감하게 사용한 것은 물론, 기존 엠블럼의 밋밋한 느낌을 깨고, 시각적 임팩트가 큰 밝고 대비되는 컬러를 여러 가지 사용해 경쾌한 축하 분위기를 연출했다. 올림픽. 그의 반(反)전통적 접근 방식은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에서 완전히 인정받지 못했지만, 이 천재적인 디자인은 이후의 많은 올림픽 엠블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20년 앤트워프 개최 도시 앤트워프가 브랜드화되었습니다.
1912년 스톡홀름 올림픽 이후 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1914년 파리에서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 회의에서 5환 깃발이 결정되었습니다. 국제 올림픽 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의 엠블럼을 만들고 올림픽 운동 발전을 위한 광범위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원래 1916년 앤트워프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제6회 올림픽이 1920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번 올림픽은 '더 높게, 더 빠르게, 더 강하게'라는 올림픽 모토를 내세웠고, 개막식에서는 올림픽 경기장에서 처음으로 올림픽 오륜기가 게양되고 선수들의 선서식이 거행됐다. 시간.
이번 올림픽의 엠블럼은 지난 올림픽의 디자인과 똑같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흔적이 강하게 남아 있는 반나체 원반던지기 선수가 사진 속 가장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몸 왼쪽에는 올림픽 참가국의 국기가 둘러져 있다. 앤트워프의 우뚝 솟은 고딕 양식의 교회 첨탑과 도시를 흐르는 스켈트 강이 선수들의 오른쪽에 희미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사진 위에는 이번 올림픽의 상징이 개최 도시에 뚜렷하게 걸려 있습니다. 날인.
1924 파리 1900년 올림픽 이후 24년 만에 다시 한번 인간 스포츠의 대행사가 파리에 찾아왔습니다. 지난 올림픽이 세계박람회로 '병합'되었을 때 전 세계 선수들이 남긴 나쁜 인상을 만회하기 위해 프랑스 정부와 파리 시민들은 이번 올림픽 준비에 남다른 열정을 보였습니다. 올림픽 경기장과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각종 조직과 서비스가 질서정연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인상 깊었던 것은 현대 올림픽 엠블럼이 처음으로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지난 6번의 올림픽에서 포스터는 항상 행사 주최자가 홍보하는 가장 중요한 도구였습니다. 그러나 복잡하고 기억하기 어려운 포스터는 올림픽 홍보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그래서 예술의 수도에 거주하는 파리 예술가는 파리 시의 방패 모양의 엠블럼을 본체로 삼아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문장' 형태의 엠블럼을 제작함으로써 엠블럼의 제작을 더욱 쉽게 만들었습니다. 올해의 대회를 기억하고 전파하며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올림픽의 홍보는 편리함을 가져왔습니다. 이는 현대 올림픽 엠블럼 역사에 있어 과감한 시도이며, 올림픽 엠블럼 디자인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입니다.
1928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 블루 콤플렉스는 큰 기대를 품고 있습니다
세 번의 신청 실패 끝에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이 마침내 1928년 올림픽 게임 개최권을 획득했습니다. 네덜란드는 개막식에서 평화를 상징하는 흰 비둘기를 풀어줬고, 고대 전통을 모방해 경기장 성화에 그리스의 불을 붙이기도 했다. 이후 올림픽 기간 중 흰비둘기를 풀어주는 의식과 계속해서 성화를 태우는 행사는 평화의 상징이자 올림픽의 변함없는 전통이 됐다.
네덜란드는 유명한 '저지대'다. 이 나라 국토의 4분의 1은 해수면보다 낮고, 3분의 1은 좀 더 살기 좋은 땅을 만들기 위해 해발 1~2미터 정도 높다. 환경, 생활 이곳 사람들은 대대로 간척사업을 해왔습니다. 이번 올림픽의 엠블럼은 바다의 푸른색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화면 상단에는 올리브 가지를 들고 있는 개척 영웅을 떠받치고 있는 역동적인 네덜란드 국기가 밀려오는 파도를 닮았습니다. 1928년은 네덜란드가 북해와 자위데르해 사이에 30km 길이의 제방을 건설하고 자위데르해를 메우는 중요한 시기였다. 청색과 연관되어 있던 네덜란드인들은 자신들의 국가 이미지와 세계의 이미지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켰다. 올림픽 게임, 단순한 색상과 대담한 구성을 사용하여 강렬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지닌 훌륭한 엠블럼을 만듭니다.
1932년 로스앤젤레스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의 다섯 고리가 휘장에 등장했습니다.
1931년 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전중국 체육 협회를 정식 회원으로 공식 승인했습니다. 1932년 중국은 처음으로 3명의 선수로 구성된 팀을 파견했고, 대표단의 유일한 선수인 류창춘(劉長春)이 100m, 200m, 200m에 참가했다. 400m 육상 경기가 예선에서 탈락했다. 비록 결과는 좋지 않았지만 류창춘의 참가로 중국인이 올림픽 무대에 처음으로 등장했음을 알렸다.
몸과 정신의 조화로운 발전을 추구하는 쿠베르탱의 신념에 충실하기 위해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대대적인 예술 축제를 개최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있어서 예술성 강화에 대한 요구 사항도 제시했습니다. 코란이가 디자인한 엠블럼이 그 어느 때보다 정교해졌습니다. 방패 모양의 성조기 앞에는 올림픽 모토인 '더 빠르게, 더 높게, 더 강하게'(Faster, Higher, Stronger)가 선수들에게 열심히 노력할 것을 촉구하고 있으며, 승리를 상징하는 올리브 가지가 올림픽 오륜을 감싸고 있어 올해 엠블럼의 경쟁적 의미를 강화합니다.
유럽 고급 예술의 흔적이 강한 제3회 세인트루이스 올림픽 엠블럼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이 엠블럼은 미국 대중예술의 특성을 확연히 드러낸다. 눈길을 끄는 미국 국기, 무작위로 보이는 올리브 가지, 자유롭고 유쾌한 텍스트는 모두 미국 원주민 문화의 강력한 시대의 도래를 알립니다. 또한, 올해의 엠블럼에는 5개 대륙의 화합을 상징하는 5개의 올림픽 오륜이 처음으로 등장하게 되어 올림픽 엠블럼 디자인이 점차 표준화되고 표준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성숙한.
1936년 베를린 베를린에는 나치가 만연했고 올림픽은 망신을 당했다.
1934년 히틀러가 이끄는 나치당이 독일 권력을 장악하고 파시즘과 파시즘을 조장하기 시작했다. 무기를 확장하고 전쟁을 준비합니다. 따라서 1936년 베를린 올림픽은 나치가 아리안 인종의 우월성을 홍보하고 그들의 전쟁 의도를 희화화하는 무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환경 속에서 현행 올림픽 엠블럼은 평화와 경쟁이라는 올림픽 목적에서 벗어나 제3제국의 강력한 공격성을 드러냈다.
엠블럼에는 만자 모양의 프로이센 독수리가 왜곡된 올림픽 오륜 위에 자랑스럽게 서 있으며, 이는 독일 제국의 절대적인 패권과 정복을 상징합니다. 독수리와 다섯 개의 고리 외부에는 원래 디자이너가 베를린의 상징인 브란덴부르크 문을 장식으로 사용했지만, 올림픽 조직위원회 최고 경영진은 아치 바닥이 열려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변경하도록 강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브란덴부르크 문 대신 올림픽 종소리가 독일어로 적혀 있었습니다. "나는 세계의 젊은 세대를 소환합니다." 이는 올림픽을 이용하여 나치 이념을 전 세계에 전파하려는 독일 파시스트들의 사악한 의도를 드러냈습니다. 세계.
또한 이번 올림픽의 예술 창작물과 기념품 대부분은 아리아 민족과 만자문의 특성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이번 올림픽이 개막되기 전부터 히틀러는 나치 정신을 홍보하는 다양한 포스터를 19개 언어로 24만 부 이상 인쇄했는데, 그 수가 너무 많아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를 놀라게 했습니다. 만연한 인종차별은 올림픽 정신을 더럽히고 올림픽 역사에 영원한 치욕을 남겼습니다.
1948 런던 런던 전쟁은 올림픽 경기의 퇴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940년과 1944년 올림픽은 제2차 세계 대전의 영향으로 중단되었습니다. 1948년 전 세계의 운동선수들이 런던에 모였습니다. 전쟁의 폐허는 이번 올림픽의 스포츠 성과를 전반적으로 저하시켰을 뿐만 아니라, 조직위원회가 엠블럼 디자인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는 것을 방해했습니다.
이 때문에 이 엠블럼의 디자인 아이디어는 24년 전인 1924년 파리로 거슬러 올라간 것으로 보인다. 유명한 "빅벤"이 파리 시 엠블럼을 대체했으며, 올림픽 오륜 로고가 이 엠블럼의 유일한 현대 상징인 것 같습니다. 엠블럼에는 빅벤의 바늘이 4시를 가리키고 있는데, 이는 이번 올림픽 개막 시간이기도 하다.
1952년 헬싱키 영웅을 기리는 창던지기의 나라
핀란드는 전통적인 육상 경기의 나라로 '창던지기의 나라'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핀란드 창던지기의 아버지"이자 올림픽 챔피언인 마르티 야르비넨(Marty Järvinen)을 기념하기 위해 핀란드인들은 헬싱키 경기장 옆에 야르비넨을 위한 흰색 탑을 세웠습니다. 이 탑의 높이는 1932년에 야르비넨이 있었던 바로 그 장소입니다.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창던지기 금메달 획득의 기준이 되는 이번 올림픽 엠블럼의 주제. 올림픽 기간 동안 엠블럼은 착용자의 VIP 상태를 표시하기 위해 조직위원회에서 작은 배지로만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올림픽은 우호적인 분위기로 유명하다. 전쟁 세례 이후 참가국들은 전례 없는 이해와 평화를 보여주었고, 정치적 갈등과 지역 갈등도 거의 사라졌다.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이번 올림픽의 스포츠 성과는 대규모로 '폭발'해 총 100개 이상의 세계 기록이 경신됐다.
1956 멜버른 멜버른과 스톡홀름의 근대성과 고전주의의 충돌
1956년에는 남반구에서 최초로 올림픽이 개최되었으며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그러나 가축 반입 검역 문제로 인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승마대회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하게 되면서 이번 올림픽은 올림픽 역사상 유일한 북반구와 남반구를 '결합'하는 올림픽이 됐다. 서로 다른 대륙에 속한 호주와 스웨덴은 서로 다른 문화유산과 예술적 개념을 갖고 있어 올림픽 엠블럼 디자인에서도 큰 차이를 보인다.
호주는 이민자들의 나라다. 전 세계의 사상과 문화가 충돌하고 뒤섞여 호주인들의 강한 혁신 정신을 키워왔다. 타원형 트랙의 엠블럼 형태는 기존 엠블럼의 직사각형 틀을 깨고, 밝은 그린 컬러가 생명력을 드러낸다. 올림픽 성화는 올리브 가지 화환을 배경으로 호주 대륙에서 점화되어 5개의 올림픽 링 아래에서 태워졌습니다.
비교하면 유럽의 스웨덴 사람들은 매우 전통적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승마대회의 주제에 집중하고 고전적인 표현기법을 채택했으며 고대 그리스의 부조 이미지를 사용하여 '복고풍' 올림픽 엠블럼을 끝까지 구현했습니다.
1960년 로마 로마의 암늑대가 로마왕을 키웠다
로마시의 상징은 두 명의 아기를 젖먹이는 암늑대의 동상이다. "로마 서사시"에 따르면, 로마의 첫 번째 왕인 루오 물루(Luo Mulu)는 암늑대가 보살핀 두 아기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후 로마인들은 늑대를 자비로운 동물로 여기고 '아기를 키우는 암늑대 조각상'을 로마의 도시 엠블럼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1960년 로마 올림픽 엠블럼의 주요 상징은 로마의 도시 엠블럼이었다. .
'암컷 새끼를 낳는 아기상' 아래 다섯 개의 고리는 올림픽의 도래를 의미하며, 로마숫자 1960은 올림픽의 시간을 의미한다. 기원전 80년 로마 제국은 정복자 역할을 하여 제175회 고대 올림픽 경기를 올림피아에서 로마로 강제 옮겼습니다. 그러나 2000여년 후 이 도시에서 다시 올림픽 성화가 점화되었을 때 평화와 행복이 주제가 되었습니다.
1964 도쿄 도쿄 엠블럼 디자인의 이정표
1964년 올림픽은 아시아 최초로 아시아에 상륙해 일본 도쿄에서 열렸습니다. 당시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의 큰 타격에서 막 회복한 상태였습니다. 일본 정부는 올림픽을 통해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세계에 대한 영향력을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전파하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야마토 민족 특유의 특징을 지닌 독특한 엠블럼이 절실히 필요하다.
정부의 조직과 통일된 계획 하에 혁신적인 젊은 디자이너 그룹이 투자한 이 엠블럼은 전통적인 엠블럼을 전복시키는 강력한 시각적 임팩트가 주요 특징이 되었습니다. 올해의 엠블럼에는 중요한 지역적 각인이 있습니다. 엠블럼 아래에 있는 "Tokyo 1964"라는 글자는 올림픽 게임의 시간과 장소를 나타냅니다. 엠블럼 중앙의 황금색 올림픽 링에 떠 있는 일장기의 태양 패턴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일본이 돈을 빌리려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올림픽을 계기로 일본의 분위기는 활력을 되찾았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모든 공식 문서, 증서, 포스터, 기념품에 올림픽 역사상 유례가 없는 통일된 엠블럼이 인쇄될 예정이다. 단순한 엠블럼 디자인은 인지하고 기억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선전 방법을 통해 일본은 한때 무시되었던 섬나라를 세계가 재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도쿄 올림픽이 끝난 지 수년이 지난 후에도 이 단순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컨셉은 여전히 전 세계 디자이너들에게 거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은 현대 올림픽 엠블럼 디자인 역사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으며, 올림픽 엠블럼 및 관련 이미지 시스템 디자인 시대를 열었습니다.
멕시코 문화유산의 현대적 표현, 1968년 멕시코시티
제3세계 국가인 멕시코는 1964년 일본만큼 올림픽 경기장 건설에 많은 돈을 투자할 수 없다. 성공적인 엠블럼 디자인은 멕시코가 제한된 페소를 사용하여 전 세계에 따뜻한 올림픽 게임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엠블럼은 1968년 올림픽 게임의 중요한 시각적 홍보대사가 되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올림픽 조직위원장은 멕시코의 유명 건축가로 엠블럼 디자인에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그가 직접 이끄는 엠블럼 디자인팀은 올림픽 다섯 개의 링 로고를 사용하는 것 외에는 엠블럼 디자인에 대한 어떠한 요구사항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완전한 자유의 분위기 속에서 표현과 이데올로기적 의미가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한 뛰어난 엠블럼이 탄생했습니다.
강력한 어지러움 효과와 무한한 공간감은 이 엠블럼이 사람들에게 주는 첫인상이다. 뉴욕 출신의 디자이너 Lehmann은 현대 스펙트럼 아트 기술을 사용하여 리드미컬한 평행선의 도움으로 흐르는 그림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올림픽 오륜 로고는 흑백 배경과 대조되어 매우 눈길을 끌며 숫자 "68"의 일부가 미묘하게 결합됩니다.
멕시코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의 중심지로 고도로 발달한 마야 문화와 아즈텍 문화가 모두 이곳에서 탄생했다. 디자이너는 엠블럼 모양에 고대 멕시코 조각의 선 배열 방식을 접목하여 엠블럼이 올림픽 개최지를 가장 직접적으로 알리는 가장 현대적인 표현 기법으로 강한 지역적 문화적 매력을 갖도록 했습니다.
1972년 뮌헨 뮌헨의 무한한 '우주'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드러냈다
1966년 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1972년 올림픽 게임의 개최권을 독일 뮌헨에 넘기기로 결정했습니다. 뮌헨은 한때 나치 파시즘이 번성했던 도시였으며, 이곳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은 평화를 향한 뮌헨 국민의 강한 열망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올해의 엠블럼은 '우주'라는 나선형이다. 이 역동적인 상징은 무한에 가까운 시각적 환상을 만들어내며 이번 올림픽 주제의 '밝고 신선하며 관대한' 정신을 표현한다.
유명 디자이너 아이체(Ai Che)는 경쟁의 흔적을 묘사하는 데 집중하지 않고 이러한 상징적 언어를 사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는 향후 올림픽 엠블럼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사고 방식을 열었고, 몬트리올과 로스앤젤레스 엠블럼 모두 이 디자인의 영향을 분명히 반영합니다.
1976년 몬트리올 자연으로 돌아온 몬트리올의 소박한 스타일
몬트리올 올림픽은 단 15일 동안만 열렸지만 그 동안 10억 개 이상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유명하다. 전체 행사 준비 및 진행. 이 막대한 부채로 인해 21세기까지 몬트리올의 300만 납세자들이 희생되었습니다. 이것은 올림픽 게임 역사상 가장 실패한 작전입니다.
사업 실패와 동시에 이번 올림픽 엠블럼은 극히 단순하다. 몬트리올의 첫 글자 'M'이 겹쳐진 5개의 고리가 캐나다인들이 사용하는 엠블럼의 전부다. -기본에 충실한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은 그들의 창의성을 반영합니다. 올해 엠블럼은 캐나다 국기의 붉은색을 기조로 삼았으며 경기장 런웨이와 포디움 모양의 요소를 결합한 형태다. 이 엠블럼은 선수들의 투지 격려, 우승자의 명예에 대한 존경, 개최 도시의 각인 등 올림픽 이상을 온전히 함축하고 있습니다.
1980년 모스크바 모스크바의 '스탈린식' 엠블럼
1974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제21회 모스크바 올림픽 개최를 결정한 뒤 구소련 정부는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고 유례없는 규모의 세계적 행사를 개최해 자국 시스템의 우월성을 과시하겠다는 희망으로 스포츠 시설 건설에 90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이런 생각은 올해의 엠블럼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교차하는 두 개의 활주로는 단순한 호를 사용하여 구소련의 "스탈린 스타일" 랜드마크 건물의 윤곽을 그립니다. 밝은 빨간색은 빨간색 사회주의 정권을 나타내며 건물의 일부이자 상징입니다. 강력한 국력을 지닌 구소련의 이 디자인은 분명히 강력한 정치적 의미를 갖습니다. 그러나 1979년 구소련의 아프가니스탄 무력 침공으로 인해 많은 나라들이 올림픽을 보이콧했고, 역사상 최대 규모의 올림픽을 개최하겠다는 구소련 정부의 꿈은 산산조각이 났다.
1984 로스앤젤레스 로스앤젤레스의 독특한 '런닝스타'
1984년 로스앤젤레스에서 다시 올림픽이 개최되자 올림픽 운동은 큰 위기에 직면했다. 점점 더 사치스러운 분위기로 인해 올림픽은 개최 도시에 큰 부담이 되었으며, 구소련과 일부 동유럽 국가들의 보복 보이콧으로 인해 올림픽은 정치적 투쟁의 수렁에 빠졌습니다.
미국은 비록 구소련과 미국의 대결을 해결하지는 못했지만 올림픽 운영에 선구적인 시도를 하여 올림픽 재정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올림픽 상업화의 역사. 이번 올림픽 엠블럼과 동시에 등장한 올림픽 '풍경' 디자인도 역사를 창조했다.
보이콧으로 인해 이번 올림픽에서는 'Join Us'라는 슬로건을 내세웠고, 이 슬로건을 바탕으로 디자이너 러니언은 '런닝스타'라는 엠블럼을 만들었다. 그는 최근 올림픽 엠블럼이 추구하는 단순한 스타일을 버리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일종의 스포츠 미를 창조했다. 엠블럼에는 성조기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으로 구성된 5개의 오각별이 서로 겹쳐져 있어 5대륙의 통합을 상징하며, 굵기가 다른 13개의 수평선도 미국의 부상을 상징합니다. 영국의 13개 식민지 출신. '런닝스타'는 디자인적으로는 높은 수준에 이르렀지만 전작들의 창의성을 계승하고 계승할 수밖에 없는 올림픽 '외모'의 등장은 진정한 돌파구다.
이번 올림픽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올림픽을 후원하는 업체들에게는 자신을 식별할 수 있는 식별마크가 시급히 필요하다. 따라서 엠블럼과 함께 올림픽 경관의 통일된 계획과 디자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엠블럼의 별 5개, 줄무늬, 색상 등의 요소는 모든 대회 장소, 모든 매장, 콜라 컵 및 감자 칩 백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올림픽 모습은 로스앤젤레스 거리를 압도적으로 휩쓸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올림픽 분위기에 참여합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말이 필요하지 않으며 색상과 선으로 모든 것을 표현합니다.
1988년 서울 서울 한국인의 차용주의
남북의 오랜 분단과 대립으로 인해 한국인들은 이번 올림픽에서 평화라는 주제를 부각하며 '인간 화합'을 제안했다. " "라는 슬로건으로 고려민족 특유의 축제색상과 태극권 그래픽을 활용하여 민족단결의 염원을 다지고 있습니다. 『삼태극』의 노랑, 빨강, 파랑의 삼색 리본은 운동장의 활주로와 같으며, 천지인의 삼위일체의 조화와 통일을 상징한다. 삼색의 외회전. 스트립은 세계의 번영과 발전을 상징하며, 내부 회전은 세계의 번영과 발전을 상징합니다.
의미는 깊지만,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한국인이 창의성을 발휘하지 못했다. 삼색 줄무늬 런웨이 형태는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 엠블럼의 그림자를 어렴풋이 담고 있으며, 런웨이 끝부분의 역동적인 라인은 지난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의 러닝스타와 똑같다. 올림픽 엠블럼의 고전적 요소는 변신과 동시에 국유화됐는데, 한국인의 차용 기술이 정말 인상적이다.
1992년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의 예술적인 빛이 다섯 개의 고리를 밝힌다
아테네 올림픽 이후 엠블럼은 올림픽의 액세서리로서 개최 도시의 가장 중요한 도구가 되어왔다. 이미지를 홍보하세요.
도쿄 올림픽 이후 거의 30년 동안 기하학과 선 패턴이 올림픽 엠블럼 디자인을 지배해 왔습니다. 1992년에 스페인 사람들은 이 두 가지 전통을 완전히 깨뜨렸습니다.
마음대로 적용되는 점과 고리, 가로 획은 우아하고 자유로우며 복잡한 구조와 깔끔한 디자인에 지쳤을 때 비로소 깨지는 이 엠블럼에서 신선한 물의 원천을 찾는다. 모든 스타일링 컨셉을 차분하게 모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언어도 필요 없고 설명도 필요 없습니다. 이번 올림픽의 '예술과 문화'를 주제로 스승님의 생각의 빛이 다섯 개의 고리를 비춥니다.
올해부터 엠블럼은 더 이상 올림픽의 부속물이 아니며, 엠블럼 디자인 자체가 하나의 스포츠이자 대회가 되었습니다. 국가와 개최 도시는 엠블럼의 의미, 디자인 기술 및 구성에 있어 획기적인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술 디자인은 올림픽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으로 높아졌습니다. 사람들은 운동선수를 응원할 뿐만 아니라 올림픽 예술을 응원하기 시작했습니다.
1996년 애틀랜타 애틀랜타의 '녹색' 100주년 기념
현대 올림픽의 첫 100주년 기념 행사인 1996년, 애틀랜타는 아테네를 꺾었고, 녹색 달러는 똑같이 녹색 올리브 가지를 꺾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올림픽 정신의 종말의 시작이 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미국인들은 자국에서 시작된 전반적인 올림픽 조경 디자인 기술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발전시켰습니다.
1994년 애틀랜타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올림픽 100주년 기념 행사의 주제를 "조화, 광채, 우아함"으로 결정했습니다. 하모니(Harmony)는 전 세계 선수들의 단결을 의미하고, 빛은 세계를 빛낼 올림픽 100주년 기념을 상징하며, 우아함은 미국 남부와 개최 도시 애틀랜타의 기질을 상징합니다. 조직위원회는 이 주제를 바탕으로 490개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다단계 심사를 거쳐 100년의 올림픽 역사와 미국 남부의 자연풍경을 표현한 나뭇잎 모자이크를 이번 올림픽의 전체적인 디자인 톤으로 결정했습니다. .
이런 톤 아래 숫자 100과 5개의 올림픽 오륜, 그리스 기둥, 횃불, 평화의 비둘기, 오각별이 모두 이번 엠블럼을 구성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년도. 100주년 올림픽은 올림픽의 발상지인 그리스 건축의 대표적인 형태를 건설했으며, 그리스 기둥에 불타오르는 5개의 별은 콜라주 기법으로 올림픽 성화를 형성하여 제2의 5개 대륙의 참가를 상징합니다. 뾰족한 별은 평화의 비둘기로 변신하여 올림픽의 이상인 평화를 나타냅니다. 불꽃 꼭대기에 있는 눈길을 끄는 세 개의 작은 별은 "더 높게, 더 빠르게, 더 강하게"라는 올림픽 모토를 나타냅니다.
미국 달러의 각인으로 인해 '그린' 100주년 기념행사로 알려져 있지만, 올림픽 역사상 전반적인 디자인의 또 다른 성공적인 사례로 애틀랜타인들은 미래의 올림픽 이미지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디자인, 올림픽의 2세기가 여기서 시작됩니다.
2000년 시드니 세기를 변화시키는 시드니의 문화 융합
스페인은 1992년에 올림픽 엠블럼의 예술적 디자인을 경쟁으로 바꾸었고, 미국인들은 올림픽 엠블럼의 의미를 더욱 심화시켰습니다. 1996. 새천년에 다시 남반구에서 올림픽이 열리자 호주인들은 국가 문화의 트럼프 카드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올림픽의 엠블럼은 바다의 파란색, 호주 대륙의 빨간색, 태양의 노란색, 하늘의 흰색을 기조로 삼아 호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신선하고 원시적인 모습을 상징합니다.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이번 올림픽의 주제인 '그린 올림픽'과 잘 어울립니다. 호주 원주민의 원주민 문화는 엠블럼 디자인에서 전례 없는 존경을 받았습니다. 3개의 원주민 사냥 부메랑이 달리는 운동선수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운동선수의 다리 표시를 이루는 부메랑에 원주민 토템 "뱀"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선수들의 손에 타오르는 불꽃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고전적인 지붕 모양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친근감이 넘치는 예술적 텍스트는 해변의 손글씨처럼 캐주얼해 디자이너와 감상자 사이의 거리를 좁혀준다.
디자인 컨셉과 구조는 이전 두 엠블럼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않았지만, 강력한 지역적 특성과 심오한 문화유산으로 인해 이 엠블럼은 여전히 호주인들에게 현지 다민족이 혼합된 특성을 매우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문화가 제대로 재생되었습니다.
2004년 아테네, 아테네의 올리브 가지가 에게해로 돌아온다
2004년, 인류 문명의 기적 중 하나인 올림픽이 발상지로 돌아온다. 신성한 올림푸스 산에서, 영광스러운 제우스 신전에서, 장엄한 고대 올림픽 경기장에서 올림픽의 리듬은 다시 한 번 시공간을 넘어 모든 인류의 관심을 한 점에 집중시키고 해안으로 모였습니다. 에게해의 올리브 화환을 중심으로.
고대 그리스 문명의 요람인 에게해는 시가 가득한 몽환적인 푸른 바다이다. 올림픽 운동의 창시자인 인류가 손을 잡고 올리브 가지의 화환을 이룬다. 평화와 영광의 상징인 올리브 가지는 세상적인 이익의 흔적과 섞여 있지 않습니다. 세 가지 단순한 요소는 "올림픽의 기원"이라는 주제를 표현합니다. 2004년, 올림픽의 고향으로 돌아가 올리브 가지 화관을 싣고 에게 해의 파도 소리를 들으며 올림픽의 진정한 의미를 음미해 보자.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이 곧 우리나라에 다가오고 있는데, 우리 엠블럼에는 중국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엠블럼 이름은 차이나씰(China Seal)이다.
음처럼 보이지만 음이 아닌 그녀는 '베이징'과 같지만 긴장감이 넘치고 중국 정신이 담긴 중국 한족 문화를 상징합니다. 중국적 스타일과 중국적 매력을 지닌 심볼은 개방적이고 활력이 넘치며 전망이 밝은 중국의 이미지를 상징하며, 신베이징과 신올림픽의 개념과 녹색올림픽, 과학기술올림픽, 인본주의적 올림픽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 올림픽 우정, 평화로운 진보, 더 빠른 발전을 재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