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드래곤에 대한 정보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드래곤에 대한 정보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1. 전설의 용
용은 변화를 잘 일으키고, 구름과 비를 일으키고, 만물을 이롭게 하는 중국 전설의 신령한 동물이다. 모든 비늘 곤충과 네 가지 정령(용, 불사조, 유니콘, 거북이). 고대 책에서는 그 이미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합니다. 한 가지 이론은 가늘고 다리가 4개 있으며 머리는 말이고 꼬리는 뱀이라는 것입니다. 한 가지 이론은 비늘로 덮여 있고, 턱수염, 뿔, 머리에 다섯 개의 발톱이 있다는 것입니다. "메디카 개요서"에는 "용은 9가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이는 다양한 동물의 강점을 지닌 다양한 유형입니다. 비늘이 있는 것을 교룡(嘉龍)이라 하고, 날개가 있는 것을 영룡(永龍)이라 하고, 뿔이 있는 것을 지룡(浮龍)이라 하고, 뿔이 없는 것을 구(秦)라 한다. 작은 것을 Jiao라고 하고, 큰 것을 Dragon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전설에 따르면 나타날 수도 있고 숨길 수도 있고, 얇을 수도 있고 클 수도 있고, 짧을 수도 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춘분은 하늘로 올라가고, 추분은 심연에 떨어지며,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고 전능하다. 신화에서는 수중세계의 지배자(용왕)이고, 민간에서는 상서로움의 상징이며, 고대에는 황제의 통치의 화신이었다.
용은 고대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4신 중 하나이다. 『태상동원신저경』에는 방향으로 구별되는 '오제용왕', 바다로 구별되는 '사해용왕', 54용왕의 이름과 62용왕으로 구별되는 '용왕급'이 적혀 있다. 하늘과 땅으로 유명한 용왕의 이름. 당 현종(玄宗) 때 용담(龍池)에 절을 짓고 비사(雨師)의 방식으로 용왕에게 제사를 지내는 제단을 두었습니다. 송나라의 태조는 당나라의 다섯 용을 숭배하는 제도를 따랐습니다. 희종 2년(1108년)에 천하의 다섯 용이 모두 왕의 칭호를 얻었습니다. 청룡신은 광인왕, 홍룡신은 지아제왕, 황룡신은 푸잉왕, 백룡신은 이지왕, 흑룡신은 영택왕으로 불렸다. 청나라 동지 2년(1863년), 운하용신을 '연수선영수용왕'으로 칭하고, 강수에게 제사를 지내라는 명령을 내렸다. 적절한 시간. 『서유기』의 용왕은 동중국해의 오광, 남중국해의 오진, 서해의 오윤, 북해의 오순이다. 사해의.
이렇게 용왕의 임무는 구름을 일으키고 비를 내리며, 사람들의 열과 번뇌를 없애는 것이라고 한다. 도교 『태상동원심경』의 『용왕핀』에는 “땅이 덥고 건조하여 오곡을 거두어들일 수 없으니 원시천준이 언제 올지 모르겠다”고 적혀 있다. 오색구름을 타고 땅에 와서 천상의 용왕들에게 설하니, 정의로운 법은 중생을 구하고, 큰 비와 급류는 때를 따라 달고 촉촉하다.
용왕탄신일은 각지의 다양한 문헌 기록과 민간 설화에 차이가 있다. 옛날에는 용왕을 모시는 사원이 성신과 지신을 모시는 사원만큼이나 흔했습니다. 바람과 비가 균형을 이루지 못할 때, 오랫동안 비가 내리지 않거나 오랫동안 비가 내리지 않을 때마다 사람들은 용왕사에 가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며 용왕이 다스리기를 바랍니다. 물과 좋은 날씨를 가져옵니다.
고고학 전문가들은 초기 용은 머리에 뿔이 달린 뱀, 순수한 파충류였다고 믿고 있는 반면, 용이 처음 형성된 곳에서는 용의 머리와 몸이 돼지처럼 생겼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용이 악어에서 변형되었다고 지적합니다. 유명한 학자인 Wen Yiduo씨는 용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뱀 등의 동물을 모티브로 하여 말의 갈기, 소의 꼬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과 수염 등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부터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용의 기원에 대해 깊은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용 그림이 포함된 수많은 출토 문화 유물을 분석한 결과, 용의 형성은 오랜 역사를 거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남성 푸양에서 출토된 조개용은 6000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양소문화의 혈통을 구현하고 있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용의 초기 형성을 증명하고 있다.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오랜 연구와 검증을 거쳐 마침내 사람들이 더욱 일관된 이해를 얻었습니다. 용은 다양한 동물의 종합이자 일종의 원시 사회의 상징입니다.
용은 안황의 후손들 모두가 존경하기 때문에 위대하고, 용은 실체가 아니라 단지 정신이기 때문에 허무하다.
중국 신화와 전설에서는 뱀의 몸통, 도마뱀 다리, 독수리 발톱, 뱀 꼬리, 사슴뿔, 물고기 비늘, 입가의 수염, 구슬 등의 이미지를 지닌 신비한 동물이다. 이마 아래. "산해경"에는 Xia Houqi, Lingshou, Jumang 등이 모두 "비용을 타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서가 용을 타고 사해로 간다", "구황제가 봄과 여름에 용을 타고 간다" 등의 비서도 있다. 고대인들은 용을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비늘이 있는 것을 교룡(Jiaolong), 날개가 있는 것을 영룡(Yinglong), 뿔이 있는 것을 구룡(Qiulong), 뿔이 없는 것을 적룡(Chilong)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대 연나라와 황나라가 중원의 부족들을 통일한 후 각 부족의 토템을 결합하여 형성된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봄바람을 맞으면 하늘로 올라가고, 가을바람을 맞으면 심연으로 뛰어들었다가 숨었다가 나타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또한 구름을 일으키고 비를 내리게 하여 후에는 모든 왕조의 황제들이 용을 자처하며 그들의 기구에도 용을 장식하였다. 중국 조상들은 용을 조상신으로 숭배하며, 일반적으로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용의 후예"라고 부르며 존경을 받습니다.
용은 중국 전통 황도대에서 5위를 차지합니다. 용, 봉황, 유니콘, 거북이를 통틀어 '4대 상서로운 짐승'이라고 합니다. ('4대 상서로운 짐승'을 猰貐, ju, 貔, 狋犊로 언급하는 고전과 역사 작품도 많이 있습니다.) 청룡, 백호, 홍조, 현무암은 네 가지 상징입니다. 중국 천문학의.
불교에서 용은 팔부천 중 하나, 즉 팔부천 중 둘째에 해당한다. 불교에서 팔천룡은 불교의 수호신이다. 특히 용족의 모든 생명체는 금강강을 의무로 삼아 부처님의 법을 수호하고 삼계에서 부처님의 법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한다. 누군가가 진정으로 불교를 수행하면, 법을 보호하기 위해 불교를 수행하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용족의 중생들이 파견됩니다.
'드래곤'은 일반적으로 영어로 '드래곤'으로 번역되지만, 이미지의 일부 유사성을 제외하면 서양 문화의 '드래곤'과 중국의 전통 용은 매우 다른 배경과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양의 '용'은 일반적으로 사악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동양의 상서로운 짐승과 완전히 다릅니다.
용은 아홉 아들을 낳았는데, 이는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뜻이다. 아홉 아들 중 누구도 용이 되지 않았고, 각자도 달랐다. 소위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것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 아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9는 많은 것을 상징하며 최고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용에게 아홉 명의 아들이 있다는 설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지만, 그것이 어떤 아홉 동물인지에 대해서는 명나라 시대가 되어서야 다양한 이론이 등장했다.
2. 용에 관한 전설
①용녀는 관음보살을 숭배한다
관음보살 옆에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있는데 남자는 산채(山寧)라 하고 여자는 그녀의 이름은 Dragon Girl입니다.
용소녀는 원래 동중국해 용왕의 막내딸로 아름다운 이목구비와 똑똑한 눈을 가지고 태어나 용왕의 총애를 받았다. 어느 날 사람들이 물고기 등불을 가지고 놀고 있다는 말을 듣고 매우 활기가 넘친다는 말을 듣고 그녀는 그것을 보고 싶어 아우성을 쳤습니다. 용왕은 턱수염을 쓰다듬으며 고개를 저으며 말했습니다. “거기 땅은 황폐하고 사람이 가득하니 용녀가 갈 곳이 없구나!” 용녀는 요염하게 행동하고 우는 척했지만 용은 킹은 항상 따르기를 거부했습니다. 용 소녀는 작은 입을 삐죽 내밀며 생각했습니다. 당신이 나를 놓아주지 않으면 나는 계속 갈 것입니다! 마침내 자정까지 기다린 후, 그녀는 조용히 수정궁을 빠져나와 매우 아름다운 어부 소녀로 변신하여 달빛 아래 물고기 등불이 연주되고 있는 곳으로 걸어갔습니다.
작은 어촌인데 거리에 물고기 등불이 너무 많아요! 민어등, 거북등, 문어등, 오징어등, 상어등은 물론 랍스터등, 게등, 가리비등, 소라등, 산호등도 있는데... 용소녀는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며 더욱 그녀는 바라볼수록 더 행복해졌고 때로는 군중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했습니다. 잠시 후 우리는 교차로에 올 것이고 여기서는 더 흥미로울 것입니다! 물고기 등불이 겹겹이 쌓여 있고, 등불 산이 이어져 있어 화려하고 눈부시다. 용소녀는 멍하니 등불산 앞에 서 있었고, 자신도 멍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때 뜻밖에도 다락방에서 차가운 차 반 컵이 쏟아져 나와 롱누의 머리에 바로 쏟아졌다.
용소녀는 깜짝 놀라 비명을 질렀다. 알고 보니 소녀로 변한 용 소녀는 물 한 방울도 만질 수 없었고, 한번 물에 닿으면 더 이상 소녀의 모습을 유지할 수 없었다. 용소녀는 거리에 용의 형상이 나타날까 봐 극도로 불안해했고, 비와 비로 인해 등불 축제가 망가질까 봐 무슨 수를 써서라도 인파를 뚫고 바닷가를 향해 달려갔다. 해변으로 달려가던 중 갑자기 '갑자기' 소리가 나더니 용 소녀는 아주 큰 물고기로 변해 꼼짝도 하지 못하고 해변에 누워 있었습니다. 우연히 두 명의 낚시 소년이 해변에 왔습니다. 한 명은 마르고 한 명은 밝은 물고기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무슨 물고기야! 왜 해변에 누워 있는 거지?" 뚱보 소년은 겁에 질려 멀리 서서 "이런 물고기는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
불운할 것 같으니 가자!” 마른 소년은 용감하게 떠나기를 거부했다. 그는 물고기와 놀면서 “어떤 물고기든 데리고 가면 된다”고 말했다. 길거리에 가서 팔면 분명 돈은 많이 벌 수 있을 거야.” 잠시 중얼거린 뒤 그는 물고기를 들고 팔기 위해 거리로 나갔다. 그날 밤, 관음보살은 보라색 대나무 숲에 앉아 방금 일어난 일을 분명히 보았고, 무의식적으로 동정심을 느끼며 뒤에 서 있던 착한 소년에게 말했습니다. 어촌에 가서 큰 물고기를 사다가 바다에 풀어 놓으세요." 산채가 고개를 들고 말했습니다. "보살님, 생선을 어떻게 살 수 있습니까?" 관음보살이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냥 향에서 한 줌만 집으세요." 버너." 산차이는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서둘러 관음사로 가서 향재 한 줌을 들고 연꽃을 밟고 곧장 어촌으로 날아갔습니다. 이때 두 소년은 물고기를 들고 거리로 나갔고, 갑자기 물고기 등불을 지켜보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였다. 사람들은 놀라고 감탄했고, 가격을 물었고, 수다도 떨고, 떠들썩했지만, 이렇게 큰 물고기를 함부로 사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흰수염 노인이 "얘야, 이 물고기는 너무 큰데, 잘라서 팔아도 되겠니?"라고 말하자, 뚱뚱한 소년은 곰곰이 생각해 보고 노인의 말이 맞다고 생각하여 고기를 빌렸다. 도끼를 들고 일어나면 물고기를 죽여야 합니다. 갑자기 한 아이가 소리쳤습니다. "봐요! 큰 물고기가 울어요." 뚱뚱한 소년은 멈춰 서서 살펴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큰 물고기는 두 줄의 수정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너무 겁이 나서 고기 도끼를 떨어뜨렸습니다. 군중 속에서 뛰어내렸다. 그 마른 소년은 돈이 낭비될까 봐 급히 고기 도끼를 들고 고기를 썰었지만, 헐떡이는 작은 신승 스님이 제지했습니다. " 자르지 마세요! 자르지 마세요! 이 생선을 샀습니다. ." 모두가 그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 "왜 꼬마 사미는 생선을 사러 여기에 왔나요?" 노인은 잠시 말을 멈추고 수염을 치켜올리며 말했습니다. "스님이 생선을 사면 아마도 채식주의자가 되고 세속인이 되는 거죠?" 그 작은 초보자는 모두가 비웃고 웃는 것을 보고 얼굴이 붉어졌습니다. 그는 재빨리 말했습니다: "이 물고기를 풀어주려고 샀어요!" 그리고 깨진 은화 한 줌을 꺼내서 그에게 건네주었습니다. 마른 소년이 그들에게 물고기를 해변으로 운반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깡마른 소년은 남몰래 기뻐했습니다. "돈을 더 벌었어요! 그것을 해변으로 가져가세요. 어쩌면 작은 초보 스님이 떠나도 이 큰 물고기를 가지고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는 뚱뚱한 소년을 불렀습니다. 큰 물고기를 잡으러 꼬마 스님을 따라 바닷가쪽으로 걸어갔습니다. 세 사람이 해변에 왔고, 꼬마 초보자는 그들에게 큰 물고기를 바다에 넣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물고기는 바닷물에 닿자마자 물장구를 치며 멀리 헤엄치더니 돌아서서 작은 사행승에게 고개를 끄덕이고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마른 소년은 물고기가 헤엄쳐 나가는 것을 보고 돈을 벌 생각을 포기하고 깨진 은전을 꺼내 뚱뚱한 소년과 나누었습니다. 뜻밖에도 그는 손바닥을 펴고 깨진 은이 한줌의 향재로 변해 돌풍에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다시 그 작은 사미승을 찾았으나 그 사람은 사라져 있었습니다.
동해용궁의 경우, 어린 공주가 사라진 이후 궁궐 안팎이 혼란에 빠졌다. 용왕은 화가 나서 수염이 꼿꼿이 섰고, 재상 거북이는 너무 불안해서 긴 목을 쭉 뻗었고, 문지기 게장군은 겁에 질려 흰 머리카락에 거품을 뿜었고, 옥새우 공주는 너무 겁이 났다. 그녀는 땅에 무릎을 꿇고 떨었다. 새벽까지 소란은 계속되었고 용의 여인이 수정궁으로 돌아왔을 때 모두가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용왕은 눈을 뜨고 화를 내며 꾸짖었다. "이 새끼야, 감히 궁궐의 규칙을 어기고 은밀하게 나가다니! 말해봐! 너는 어디에 있었느냐? 용왕이 화난 것을 보고 용녀는 알았다." 간사하게 행동해도 소용없다고 하여 진실을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 제 딸이 어등을 보러 갔습니다. 만약 관세음보살께서 저를 구원하기 위해 복소자를 보내지 않으셨다면 제 딸은 죽을 뻔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용왕의 얼굴이 창백해졌다. 그는 관음이 이 이야기를 해서 옥황상제에게 알린다면 “딸들에게 엄격하지 않다”는 비난을 받을까 두려웠습니다. 생각할수록 그는 더욱 화를 내며 그녀를 수정궁에서 쫓아내기까지 했다.
드래곤걸은 광활한 동중국해에서 어디에서 피난처를 찾을 수 있었을까? 다음날 그녀는 울면서 Lianhuayang에 왔습니다. 그 외침이 자죽림에 이르렀고 관음보살은 그가 용녀임을 알고 산채에게 용녀를 데리러 오라고 명령하였다. Shancai는 Dragon Girl에게 뛰어 올라 미소를 지으며 물었습니다. "Sister Dragon Girl, 저를 기억하십니까, 작은 초보 승려입니까?" Dragon Girl은 재빨리 눈물을 닦아내고 얼굴이 붉어지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Shancai 형제입니다. ? 나의 구원자이십니다!”라고 말하며 절을 했습니다. Shancai는 그녀를 붙잡고 말했습니다. "자, 관음 보살이 나에게 당신을 데리러 오라고 했어요!" Shancai와 Dragon Girl은 손을 잡고 보라색 대나무 숲으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용녀는 관음보살이 연꽃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몸을 굽혀 경배했습니다. 관음보살은 용녀를 매우 좋아했고 그녀와 산채에게 남매처럼 차오인 동굴 근처의 동굴에 살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동굴은 나중에 "산채 용 소녀 동굴"이라고 불렸습니다.
그때부터 용녀는 관음보살을 따랐다. 그러나 용왕은 이를 후회하며 종종 용소녀에게 돌아가라고 했습니다. 용소녀는 보타산의 풍경에 집착해 구리가 금지된 수정궁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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