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색더크 발레의 감상감 500 자
색더크 발레의 감상감 500 자
' 사이더크발레리' 는 대만이 마관조약을 통해 버림받은 이후 대만 안개사가 일본인과 맞서는 사적을 다룬 사건도 역사에서도 다루고 있다. 이 글은 내가 세심하게 편집한 것이니, 색텍발레의 감상감 500 자가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최근 사데크발레관후감 500 자 편 1
선생님은' 사데크바레' 라는 영화를 보여 주셨는데, 주로 일본 통치하에 있는 원주민족, 문화, 인종 충돌로 인한' 안개사 사건'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들의 분투 과정에서 나는 마음속으로 많은 감명을 받았다.
영화가 시작되면서 사이더크족은 아름다운 도원에 살면서 생태적으로 균형 잡힌 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일제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그들은 원래의 생활을 바꾸도록 강요받아 두목인 모나루도를 매우 슬프게 했다. 사이더크 젊은이는 모나루도에게 일본인을 반격하도록 그들을 인도해 달라고 요구했기 때문에 그들의 전쟁은 반드시 전개될 것이다.
모나루도는 이것이 반드시 지는 전투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필사적으로 반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렇게 해야만 진정한 색텍인이 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죽은 후에야 조령이 인정할 수 있는 레인보우 브릿지에 올라갈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문명이 우리에게 비굴하게 아첨하라고 한다면, 나는 너희들에게 야만적인 교만을 보여 줄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사냥터가 이렇게 문명에 삼켜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수치스럽게 사는 것보다 영광스럽게 죽는 것을 선호한다. 그들은 이런 생각으로 공립학교의 운동회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고, 그들의 용기와 정신은 존경할 만하고, 그들의 민족의식은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나는 원주민뿐만 아니라 한인의 이전 행동도 지금과 많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모든 시대마다 모든 시대의 생활방식이 있다. 살인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이런 현대적인 시각으로 비판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우리는 그들이 어디에 존경할 만한 곳이 있는지 거꾸로 생각해야 한다. 그들은 자기도 잘 알고 있는 적을 만나도 도피하는 것이 아니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너라면 할 수 있니? 그들은 그들의 달갑지 않은 행동을 실체적 행동으로 표현했는데, 너는 어떠한가? 사데크발레관후감 500 자 편 2
며칠 전 영화' 사데크바레' 를 보고 대만이 마관조약을 통해 버림받은 이후 대만 안개사가 일본인과 맞선 이야기를 그린 사건도 역사에서도 들려왔다.
< P > 이 영화는 두 가지 시각으로 시작한다. 원주민과 일본인은 주로 안개사 원주민의 시각으로 전편을 연기하고, 원주민들의 부족들 간의 게임은 영예와 음식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원주민과 일본인의 대립은 자존감과 구속을 위해 죽은 후에 레인보우 브릿지 (원주민들이 죽은 후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성지) 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원주민 자신의 게임에서 각 부족의 사람들은' 혈제조령' 을 외치며 원주민들의 문화를 깊이 반영하고 있다. 그들의 부족 간의 대립은 증오가 아니라 삶의 태도와 경쟁이다. 지는 것은 죽음, 영혼의 초탈이다. 물론, 모든 사람은 이기적이다. 영화 속 도택 부족의 철목발리스 두목처럼 어린 시절 모나 두목에게 한 번 위협을 받아 그 심리적 그림자가 되어 일본인과 싸울 때까지, 자기만의 사협부전사와 일본인을 위해 연합하여 원주민 연합군을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곳을 보니 지금 일하고 있는 일이 생각나는데, 많은 영화에는 자기만의 사리사욕을 위해 단체의 이익을 돌보지 않는 이런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의 결말은 모두 처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역시 철목은 결국 대결에서 모나 아들의 칼 아래 죽고, 죽은 순간, 아마도 내 이해에서 그가 깨달은 것 같다.
원주민 자신의 대립은 영화감독에게 섬세한 편면으로 바뀌었을 뿐, 주로 일본인과의 대립을 연출했다. 영화에서 일본인은 동화 방법을 사용했고, 최소한의 대가로 대만을 완전히 정복하고, 대만인을 일본인으로 만들고, 상대적으로 성공적이며, 영화에서도 원주민과 일본인의 조화를 보여 주고, 소수와 일본인이 통혼하고, 일본어를 배우는 등 하지만 원주민들이 철목 같은 두목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일본인들도 비슷한 사람이 적지 않다.
일본의 작은 장교는 그 본성에서 원주민을 업신여기고 원주민을 괴롭혔다. 모나의 아들이 결혼했을 때, 뛰쳐나와 원주민들에게 구타를 당하여 결국 양측의 대립의 도화선이 되어 전투가 시작되었다.
전쟁은 매우 비극적이었다. 원주민 여성들은 남자를 위해 걱정을 하지 않고 임산부 (영화 중일 본인이 임산부를 죽이지 않음) 를 제외한 모든 것을 스스로 매달았다. 모나 지도자는 "여자들과 아이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당신들이 남자의 영혼을 이룬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원주민 300 전사는 모두 죽고, 전사하거나, 자수하고, 포로가 없다. 일본 군부의 한 장교가 이렇게 말했다. "왜 대만에서 수백 년 동안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을까? 무사도 정신? 여기 벚꽃이 더 찬란한가요? "
영화가 끝나갈 무렵, 그 레인보우 브릿지에 모나와 그의 300 전사가 등장했고, 영혼의 초탈은 한 가지 의식의 느낌으로 이 순간에 완벽하게 연출됐다. 신념을 품고, 죽음은 결코 무섭지 않다. 색텍발레관후감 500 자 편 3
상하이 시사회가 형산영화관에서 끝나고, 영화가 끝나고, 낮은 키 웨이와 두 명의 주요 배우들이 관객과 현장 교류를 하고, 까까까까까머리 화가 나서 이 영화가 좋다고 소리쳤는데, 이런 정신을 가지려면 황암도가 돌아오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었고, 무대 아래 진행자도 박수를 쳤고, 무대 진행자는 더욱 민족주의 우월감을 뽐냈다 그는 이 영화를 찍는 내면의 충동을 참을성 있게 설명해야 했다. 사는 것이 무엇보다 낫다고 생각했지만 비장한 죽음에도 감동을 받았다.
"사이더크바레" 보다 "늑대 * * * 춤", "용감한 마음" 이 유사 서사시에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좀 싱그러운데,' 아바타' 에 관해서는,' 아바타' 는 이 방면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흥행을 위해 할리우드의 극본은 항상 관객의 코를 끌고 간다. 이들은 프로라고 한다. 매우 전문적이다. 영화관에서 모두들 음탕하고 절정에 이르렀고, 돈을 써서 즐거움을 샀고, 그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 사이더크발레' 측은 웅장한 기세로 항일 주선을 주선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짙은 필묵으로 이 행동의 정의성을 해소하고 있다. 후자가 흥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착한 시청자들은 영웅이 미성년자를 잔인하게 죽이는 동기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싶지 않고, 부인들이 남자의 존엄성을 위해 자결하는 것을 보고 싶어 하지 않고, 울고 있는 것을 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진정한 원시 서사시만이 감히 이렇게 쓸 수 있다. 영웅이나 신령에게 갖가지 불가사의한 잔인함과 악을 적는다. 현대인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개조된 물건일 뿐, 슈퍼맨이 얼마나 좋은지 선량함이 그의 유일한 결점이 되었다. 색더크 바레 감상감 500 자 편 4
오늘 아버지는 나에게' 색더크 바레' ('진짜 사람' 이라는 의미) 라는 멋진 영화를 추천했다. 영화는 대만 사이데크족 국민들이 일본 식민지 통치에 반항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는 격앙되고 충격적인 줄거리에 깊이 매료되어 어느새 네 시간 반을 보냈다. 이것은 내가 본 영화 중 가장 긴 영화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일본인이 오기 전에, 사이더크인들은 대대로 산고림미의 원시 산속에서 살았다. 그곳은 산이 맑고 경치가 아름답다. 남자들은 사냥을 담당하고, 여자들은 농경과 천을 짜는 일을 담당한다. 사이데크족은 성인이 된 후 얼굴에 토템이 새겨진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남자는 사냥과 적의 수급을 잘해야 하고, 여자는 색천을 짜야 토템을 받을 자격이 있다.
하지만 일본인의 점령으로 사이더크인의 좋은 날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았다. 남자는 고역만 할 수 있고 사냥은 할 수 없다. 여자는 하녀가 될 수밖에 없고, 채색 천을 짜면 안 된다. 조상이 남긴 사냥터에서, 사이더크인들은 어쩔 수 없이 큰 나무를 벌채해야 했다. 그들은 괴로워했고, 마음속으로는 조상에게 부끄러워하였다.
젊은 세대의 얼굴에는 더 이상 자랑스러운 토템을 인쇄할 수 없다.
마침내 어느 날, 사이더크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분노가 터졌다. 그들은 두목 모나의 지도 아래 일어나 반란을 일으켜 일본군과 사투를 벌여 결국 멸족을 당했다. 사이더크족은 존엄과 자부심을 가지고 레인보우 브릿지를 넘어 조상을 만났다.
이 영화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주인공 모나였다. 그는 강건하고 끈기가 있었다. 평소에는 말이 적었지만 그는 두 눈이 반짝 빛나고 몸매가 건장하여 보이지 않는 위엄을 느끼게 해 신성함을 침범할 수 없었다. 모나의 지휘 아래, 사이데크족 전사들이 여러 차례 강대한 일본군을 우두커니 죽이다니, 정말 대단하다!
< P > 사이더크인들은 봉기 전에 자신이 실패할 운명이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다. 그들의 실력은 일본인과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존엄성을 위해, 얼굴에 자랑스러운 토템을 위해, 그들은 죽음을 귀환으로 여긴다. 여자들이 식량을 아끼기 위해 남자들의 뒷다리를 끌지 않고 집단 목매달아 자살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울었다. 그것은 얼마나 비장한 장면인가!
< P > 영화를 다 본 후, 내 마음은 오랫동안 평온할 수 없었다. 눈앞에 떠오른 것은 여전히 피비린내 나는 잔혹한 장면이었다. 귓가에 모나의 말이 메아리쳤다. "진짜 사람은 몸을 잃을 수 있지만 반드시 영혼을 얻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