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29세 시장에게 묻는다: 좋은 이야기가 없는 시대

29세 시장에게 묻는다: 좋은 이야기가 없는 시대

청화대 졸업생인 저우센펑(29)이 만장일치로 후베이성 ​​이성시 시장에 당선된 뒤 그의 나이와 졸업생 신분은 여론에 큰 논란과 의구심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가족 배경에 대한 많은 네티즌의 의혹에 대해 지역 조직 부서는 Zhou Senfeng이 시골 출신이며 가족 배경이 없다고 응답했으며 언론 조사에서도 그의 아버지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여전히 가마에서 일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여전히 ​​그의 아내가 '향판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주임'이라는 사실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지만, 관련 현지 당국은 그의 부인이 시 인민대표대회 산하 부서 부주임일 뿐이라는 소문을 일축했다. 의심에 직면한 29세의 Zhou Senfeng은 "간섭 없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달라"고 여론에 요청했습니다.

나무가 조용하고 싶지만 바람이 멈추지 않을 때 여론이 Zhou Senfeng을 믿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수많은 유사한 부패를 경험 한 네티즌들은 수많은 부패 상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시스템에 대한 불신이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의심을 찾고 계속 질문할 것입니다. 비록 이 뛰어난 청년이 스스로의 노력으로 지금의 성과를 이뤘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네티즌들의 불안과 의심을 이해합니다. 한 사람은 “좋은 이야기가 없는 시대다. 사회의 복잡성, 사람들의 마음의 경직, 도덕성의 쇠퇴, 대인 관계에 대한 의심, 널리 퍼진 불신은 고전 시대에 좋은 이야기가 될 수 있었던 모든 것을 짓밟았고, 도덕적 제단을 폭력적으로 무너뜨리고 가장 까다로운 요구를 받아들였습니다. . 질문과 가장 세속적인 조사.

만약 29세의 주센펑이 고전시대에 태어났다면 그의 나이, 경험, 업적, 인품은 시골에서 분명 좋은 이야기가 되었을 것이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스스로의 노력으로 대학에 입학한 그의 이야기에는 빛을 훔치기 위해 벽을 뚫고 밤에 공부를 하는 등 감동적인 이야기가 너무 많다. 순조로운 경력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노력에 의존했으며, 오늘날의 성취를 달성하기 위해 "가난한 자의 자녀가 일찍 주인이 될 것입니다", "칼날이 날카로워진다"와 같은 아름다운 이야기를 칭찬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관료가 되었지만, 그의 아버지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여전히 가마에서 일했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것입니다. "부는 결코 사람의 성격을 바꾸지 않습니다."의 아름다운 실루엣. 또한,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채용에 대한 절충적인 접근 방식과 공직자를 뽑는 능력주의도 대중으로부터 칭찬을 받을 것이다. 24사를 살펴보면 역사서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그러나 우리 시대에는 좋은 이야기가 존재하지 않는다. 과거에는 좋은 이야기로 전승될 수 있었던 그런 소재들이 스캔들의 재료가 됐다.

사람들은 저우센펑의 나이를 의심한다. 그가 어떻게 그렇게 어린 나이에 그렇게 높은 자리에 올랐는가? 사람들은 Zhou Senfeng이 어린 나이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의심합니다. 그가 특별한 가족 배경 없이 어떻게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었겠습니까? 사람들은 Zhou Senfeng이 가난한 사람이라는 지위를 의심하고, 그가 여론의 동정을 얻기 위해 이력서를 위조했는지, 그의 학문적 자격을 구입했는지 의심합니다. 심지어 “아빠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여전히 가마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도 의심의 대상이 됐다. 우리의 마음은 더 이상 좋은 이야기에 대한 아름다운 상상을 수용할 수 없고, 스캔들, 음모, 거래, 권력, 과시 등에 대한 어두운 추측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실 여론은 저우센펑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면에서 반대하고 있다. 고전 시대의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는 오늘날 스캔들로 선입견으로 전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가난한 대학생들이 구내식당에서 남몰래 먹는 모습을 옛날에는 “매화향은 매추위에서 나온다”고 칭찬받았겠지만, 오늘날에는 사회적 불의를 비난하는 표적이 되었다. 왜 가난한 대학인가? 학생들은 정부 부처로부터 구제도 받지 못하고 남은 음식을 훔치는 비참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까? 사람이 특별한 일을 성취하면 여론은 그의 자질을 칭찬하고 그의 정신에서 배우기보다는 그에게 부자 아버지가 있는지 아니면 그 뒤에 어떤 거래가 있는지 묻습니다. 좋은 일에 대해 사람들은 먼저 그 아름다움을 칭찬하기는커녕, 본능적으로 그 이면에 동기가 있는지 의심하게 됩니다. 좋은 이야기는 고전시대 역사서의 전시물이 되었습니다. 그런 이야기는 더 이상 우리 시대의 토양에서 자랄 수 없으며, 우리의 상상력은 좋은 이야기와 격리되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것은 그러한 '추악한 사고'를 비판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의 제도적 맥락에서 나는 그러한 사회적 불안을 이해합니다.

절대적인 권력은 억제되지 않았고, 권력 장악은 사회의 모세 혈관 깊숙이 침투했습니다. 우리는 좋은 이야기를 믿을 수 없고 그것을 소비할 시간도 없습니다. 겉보기에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최악의 추측; 기본 질서의 쇠퇴는 사람들과 사회 사이에 거의 왜곡된 불신을 불러일으켰고, 모든 것을 의심하고, 모든 것을 해체하고, 모든 것을 "죄의식의 추정" 사고방식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어떤 시대에는 어떤 종류의 이야기가 풍부합니까? 좋은 이야기의 생성, 보급 및 수용에는 특정 도덕적 환경이 필요합니다. 우리 시대의 도덕적 생태에 따라 사람들은 스캔들을 상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의심하기는 쉽지만 믿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그런 좋은 이야기를 소비할 자격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젊은이들의 노고에는 좋은 이야기의 영감이 필요하고, 사회의 발전에도 좋은 이야기의 자양분이 필요합니다. 가난한 집의 아이일 때는 “매화향은 매추위에서 나온다”, “가난한 자의 자식은 일찍 부자가 된다” 같은 이야기를 매일 보지 않는다. 부자아빠에게 직업을 맡기라', '북경대학교는 인민대학교만큼 좋지 않다', '대국' 같은 스캔들이 난무하는 한밤중에 그들은 어떤 꿈을 꾸는가? ? 부흥의 야망을 품은 이 큰 나라는 어떤 꿈을 품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