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나의 1919'를 보고 난 후의 생각 1000단어

'나의 1919'를 보고 난 후의 생각 1000단어

1919 1을 본 소감

제가 중학교 때 이 영화를 보기 위해 학교에서 기획한 영화인데 당시 큰 감동을 받아서 구입해서 봤습니다. 다시.

구웨이쥔이 집주인에게 음식을 주려고 했을 때 노부인은 거절하며 구웨이준에게 사과를 부탁했다.

'고귀한 자선'에 대해 나는 타인의 물건을 기부할 때 상대방의 자존감을 고려하는 것을 뜻한다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다. 그 노부인은 자존심이 강해서 그것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때 다른 사람이 나를 도와주러 올 때(그리고 구는 아직도 노부인의 집을 임대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그에게 “내 생각엔”이라고 말할 마음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이건 모욕이고 사과해야 해!” 이 문제에 대해 구씨는 공평하게, 사심 없이, 아무런 경멸도 없이 할머니를 도왔지만, 할머니는 이것이 자신의 자존감을 상하게 하고, 결국 구씨의 자존감도 상하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주는 이타적인 도움이 모두 악의적인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태어나면 온갖 사람들로부터 사심 없는 도움을 받습니다. 다른 사람의 사심 없는 도움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사심 없이 도와주는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보다는 자존감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다른 사람을 돕는 것입니다.

II

잔디 위에서 샤오커지안과 구의 싸움은 매우 고전적이다.

구씨는 구씨가 중국을 속이려는 제국주의 세력의 거짓말을 믿지 않는다고 비난했는데, 이는 분명히 피묻은 머리로 이어질 것입니다. 구씨는 구씨보다 먼저 피묻은 머리를 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말이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은 모두 조국을 위해 싸우고 있으며, 그들과 서로가 일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모두 알고 있지만 주저하지 않습니다. 비록 그들의 노력은 궁극적으로 효과가 없었지만, 중국 산둥성을 정복하려는 구의 노력은 완전히 실패했고, 집회를 주도한 유학생들이 경찰에 의해 심한 구타를 당했을 때 그들의 정신은 영화를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의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구는 샤오가 메이에 대해 좀 더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메이에 대한 샤오의 사랑은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그런데 그가 메이에게 무슨 짓을 한 걸까요? 그는 조국의 이익을 수호하는 데 모든 에너지를 바쳤고 메이를 위해 실제로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조국을 위한 것이 아니라면 직업과 사랑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모순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갈등이 생기면 직업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앞으로는 가족에게 두 배의 보상을 해줄 것입니다. 그러나 샤오는 기회가 없었다.

루 씨는 파리를 떠났습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떠났고, 구씨도 눈물을 흘리며 집을 떠났다. 대통령의 전보가 잇달아 나오고 전국에서 혁명적 요구가 연달아 나오자 노 총책임자 루는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떠났다.

외교관의 임무는 조국이 부여한 임무를 완수하는 것인데, 국민의 뜻이 정부의 명령에 어긋날 때,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군인의 의무는 복종하는 것이다. 그리고 상사의 명령이 자신의 양심에 어긋나는 경우 어떻게 선택해야 합니까?

나는 기계가 아니며 직업 윤리만 준수하면 됩니다. 내가 Yue Fei라면 12개의 금메달에 전혀 관심을 두지 않을 것이고, Lu 총지배인이라면 결코 서명할 생각조차 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육신을 지닌 사람입니다! 정부는 국민을 위한 것입니다. 정부가 국민의 뜻을 대변할 수 없다면 정부의 명령에 복종할 필요도 없습니다.

정상적인 외교관은 미래에 대해 아무것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구씨에게 이는 이전의 노력이 실패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미래의 노력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이는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사람은 결코 한 가지 행동으로 선악을 판단할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립니다.

그런데 구를 때리고자 하는 이 사람들의 무지를 비난할 때 왜 때리고 싶지 않은가? 그런데 생각해보면 그들도 순진한 조국의 아들들이 아닌가?

사람이 많은 노력을 했는데도 허사일 때, 열정이 넘쳤지만 다른 사람이 그 노력을 무시하고 이해해 주지 않을 때, 마음이 얼마나 괴로울까요.

다행스럽게도 잔느는 총을 쏘아 분노하고 눈멀고 무지한 애국자들을 진정시켰습니다.

샤오커젠은 조국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쳤습니다. 그의 정신은 칭찬할 만하고 존경할 만하다.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은 훌륭하지만 나는 결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살은 조국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친 중국인이 있다는 사실을 파리의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들의 이기심이 다른 사람을 파괴했다는 사실을 평화회의 의장들에게 알릴 수 있을 뿐입니다. 자고 있는 중국인에게 이것은 저녁 식사 후의 작은 주제일 뿐이며 깨우지 않을 것입니다. 깨어있는 중국인이 한 명 적습니다. 더 이상은 안 돼요! 조국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살고 싶고 더 중요한 일을 하고 싶습니다! 맞습니다. 조국의 사랑은 마음의 이기심을 지적하고, 잠자는 중국인을 깨우고, 깨어있는 중국인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죽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치열한 불길 속에서 샤오의 조국을 향한 뜨거운 사랑이 솟아오르고, 불굴의 애국자의 영혼이 떠올랐다.

여섯

마지막으로 이 두 독백을 녹음하게 해주세요. 그것은 문학적 가치가 거의 없을 수도 있고 단지 두 번의 분노한 외침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 나에게 너무나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마이 1919'를 본 것은 결코 잊지 못할 추억입니다.

"공식적으로 말씀드리기 전에 잠깐 살펴볼 수 있게 해주세요.

"공연장에 입장하기 전, 마키노 씨는 저를 기쁘게 하고 산동의 특권을 놓고 경쟁하기 위해, 이 금시계를 나에게 주었습니다.

"? 무예 남작이 화났어요. 그는 정말 화가 났어요. 내가 그의 금시계를 훔쳤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무예 남작에게 묻고 싶습니다. 당신 일본은 산둥 성 전체를 훔쳤습니다. 산둥성은 화를 내야 하는가? 일본의 이런 행동이 뻔뻔한 일인지 묻고 싶다. 중국 문화. 중국의 성자 공자와 맹자가 이 땅에서 태어났습니다. 공자, 공자는 서방의 예수와 같습니다. 경제적으로나 전략적으로나 종교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산동은 중국에 속합니다. 서양이 예루살렘을 잃을 수 없는 것처럼 중국도 산둥을 잃을 수 없습니다.

"의장님, 존경하는 대표님들, 이번 평화회의에 중국을 대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세계 인구의 4분의 1을 대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국이 연설하고 있습니다. 이제 마키노 씨는 중국이 군인 한 명도 파견하지 않고 승리한 나라라고 말했다. 이는 기본적인 사실을 무시한 것이다.

"전쟁 당시 중국이 유럽으로 파견한 노동자 수는 무려 10명에 달한다. %.140,000. 그들은 전쟁터 곳곳에서 승리한 나라의 모든 군인들처럼 피를 흘리며 희생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전쟁터에서 전사한 중국인 노동자 묘지 사진을 또 한 번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프랑스와 유럽에는 이런 묘지가 12곳 이상 있습니다. 대부분이 중국 출신입니다. 그들은 무엇을 위해 이 전쟁에서 승리하고 조국의 평화와 안정을 되찾기 위해

그러므로 중국 대표단은 이번 회의에서 중국의 이익이 고려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중국 산둥성의 기본적 합법적 권리와 이익, 즉 주권과 영토 보전 문제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시아의 수많은 영혼들이 울부짖을 것이고 세계는 평화를 찾지 못할 것입니다.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VII

"위원장님, 존경하는 대표님들, 저, 저? 매우 실망했습니다. 최고위원회는 중국인의 존재를 무시하고 중국을 승리국으로 배신했습니다.

"매우 화가 난다, 매우 화가 난다. 왜, 무슨 근거로 중국 산둥성을 일본에게 주느냐. 중국인들은 인의와 정의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 묻고 싶습니다. 나라를 모욕하고 모욕하는 그런 계약을 누가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그래서 우리는 서명을 거부합니다.

"기억해 주세요. 중국인 저는 이 고통스러운 날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 1919 2를 본 후의 내 생각

1919년 세 사람이 파리에 왔습니다. 윌슨은 14시를 가지고 왔고, 메이는 남편에 대한 사랑을 가지고 왔고, 구웨이준은 산둥의 시계를 되찾고 왔습니다.

윌슨은 강한 고전적 자유주의 콤플렉스를 갖고 있었고 이것이 바로 국제연맹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 세계 인류의 조직화된 도덕적 힘이 작용하고 있으며, 범죄와 공격 행위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저지르려는 시도가 있을 때마다 그들은 양심의 빛을 받습니다. 파리에서는 그렇습니다.

집단 안보 체제는 특히 전쟁 재개를 억제하기 위해 보편적인 법적, 도덕적 구속력을 통해 국제 분쟁의 옳고 그름을 결정합니다. 이 체제의 출발점은 제1차 세계대전의 비극적인 상황에 대한 반성이다. 전통적인 세력균형 원칙으로 인해 유럽의 국제관계 체제가 경직되고 유연성을 잃게 되자 집단안보체제는 전후의 중재자가 되었다. 그러나 두 가지 문제가 있는데, 첫째, 집단안보가 처음부터 국제적 위계구조에 의해 특징지어져 왔으며, 둘째, 집단안보가 처음부터 완전한 제약을 받지 못했다는 점이다. 따라서 여러 나라의 전쟁 행위는 제2차 세계 대전의 길을 열었습니다. 그러므로 윌슨이 파리에 가져온 14개 조항은 양심의 조명 아래서 전리품을 나누는 행위에 불과했습니다.

메이는 희망을 안고 파리에 왔다. 혁명가의 아내가 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고, 샤오커지안의 애국적인 접근 방식은 분명 다소 과했지만, 영화가 촬영된 시대를 생각해보면 그녀는 늘 걱정했다. , 그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점을 바꾸자. 어느 누구도 나라를 사랑하지 않고, 그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칠 의지도 없다면, 오늘날 이 나라는 곧 멸망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나라는 군대를 주둔시킬 수 없고, 사람들은 샤오커지안을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이며, 메이를 무시한 것에 대해 그를 비난할 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그에게 너무 많은 신문 정보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혁명가의 사랑에는 항상 괴로움이 따르기 때문에 Gu Weijun은 가장 완전한 사랑의 본질에 더 가깝습니다.

구웨이쥔(Gu Weijun)은 국민당과 공산당 모두가 수배한 전설적인 인물이다. 현대 전문 외교관인 탕더강(Tang Degang)은 자신의 "사회 문화적 변혁 개요"에서 이렇게 말했다. 중국 100년 외교사에 그런 인물은 단 한 명뿐이다." 외교관은 두 명 반이었는데, 한 사람은 저우언라이(周恩來)이고 다른 한 사람은 리훙장(智洪章)이었다. 시대적 한계와 정부의 허약함 때문에 구웨이쥔은 계속해서 중국에 남게 되었다. 이번 파리평화회의 외교 상황으로 볼 때 구웨이쥔의 외교 경력은 약소국의 이익을 근본적으로 무시하는 집단 안보 체제 하에서 극도로 협소하다. 영화 속 구웨이쥔의 소위 투쟁은 사실 엘리트 수준에 불과하다. 대중은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한다 해도 감상할 필요가 없다. 납세자들은 이들 외교관들을 지지하기 때문에 그들의 목적은 단지 자신의 전문적 능력을 국가에 도움이 되도록 활용하는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외교관들은 그들의 요구에 따라 비자를 거부할 수 없기 때문에 국민들은 당연히 불만을 터뜨릴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구웨이쥔을 공격한 사람들이 눈이 멀고 무지한 애국자라고 말합니다. 저는 구웨이쥔이 대중 의식의 각성이 현대 외교에 있어 거대한 변화이자 큰 진전이며, 중국의 외교에도 중요한 단계임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근대화를 향해 나아가는 외교에는 의미가 있다. 따라서 이 구타로 인해 구웨이쥔은 우울해졌지만 여론은 그의 편이었고 그는 정부의 지시에 불복종할 수 있었습니다.

구웨이쥔이 행사장에 도착한 후 서명을 거부하는 장면은 실제로 감독이 만든 허구였다. 중국 외교사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중국은 처음으로 강대국들에게 단호하게 '아니오'라고 말했고, 마침내 '싸움에서 시작해 항복으로 끝나는' 외교 상황을 깨고 결국 굴복하지 않았다. 이는 중국 외교 승리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이후 중국은 잃어버린 주권을 차근차근 되찾았다. 1919 3을 보고 난 소감

자동차, 집, 돈이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의 전부가 되었을 때, 카메라는 1919년 국가와 이상, 정의를 위해 애썼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싸우고 목숨까지 바친 사람들.

이런 영화가 더 많아져야 합니다.

이런 시대에 후퇴는 부끄러운 일이고, 이상과 애국심에 대한 지나친 이야기는 조롱거리만 되는 것 같다. 하지만 나는 수많은 구웨이쥔들의 열정과 성실함에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그들은 우수한 집안 배경을 갖고 있고, 깊은 전통 교육을 받았으며 동시에 선진적인 서구 문화를 경험했으며, 대내외적으로 문무와 군사 분야에 다재다능합니다. .그들은 우아하고 재능이 있으며, 우리 중 누구라도 그들의 위치에 만족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사람이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가? 국가? 얼마나 헛된가? 하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상은 타오르는 불과 같아서 모든 사람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주도록 유도합니다. 일부는 생명이고 일부는 지혜이며 국가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것입니다. 주저하지 말고 절대 후회하지 마세요.

90년이 지났는데, 우리는 정말 큰 진전을 이루고 있는 걸까요? 90년 전보다 조국을 더 사랑합니까? 조국이 필요하다면 우리는 여전히 목숨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p>

우리 눈에는 돈만 남는 것 같고,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 것들을 위해 싸워야 인생이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생명체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사람들 사이에 치솟던 그 불은 언제 꺼진 걸까? 20년 만에 광장에 맴돌던 비인도적인 불길을 걷어차고 사라진 것인가? , 일하고, 조용히...

이것만이 실용적이고 이것만이 안전하다.

예전에는 나라 없이는 집이 없다고 말했는데, 이제 우리에게 나라란 무엇인가?

우리가 이 나라를 사랑하지 않는 걸까? 아니면 무언가에 의해 변해버린 이 나라를 사랑하지 않는 걸까요? 더 이상 우리가 상상했던 나라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삼류 연예인의 결혼식과 장례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반면, 구웨이쥔이나 그와 같은 수천 명의 사람들은 우리에게 금방 잊혀지는 것입니다. 교과서는 실제로 시야에 들어간 적이 없으며 그에 합당한 존경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잊어버리고 부끄러워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역사 속 행진을 하고 있는 구웨이쥔과 그와 같은 수많은 사람들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