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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 Shi에 대한 정보나 웹사이트가 있는 사람이 있나요?

소시(1037~1101)는 자장(紫範), 화종(貪忠), 일명 '동포사'로 알려진 메이저우(Meizhou) 메이산(지금의 쓰촨성 메이저우) 출신으로 유명한 작가이다. 송나라 집의 서예가이자 화가. 그와 그의 아버지 소쉰(Su Xun), 그의 남동생 소철(Su Zhe)은 모두 유명한 작가이며, 세계에서 "삼성(Three Cao)"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들은 "조조(曹曹), 조비(曹皇)"만큼 유명합니다. , 조지) 한나라 말기.

그의 아버지 수쉰은 '삼자경'에 등장하는 '소노전'으로 '스물일곱 살부터 화를 내기 시작한다'. Su Xun은 늦게 화를 냈지만 매우 열심히 일했습니다. 말년에 소식은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공부했던 것을 회상하며 아버지로부터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소쉰의 부지런한 공부가 없었다면 소식이 어린 나이에 좋은 스승을 받는 것도 불가능했을 것이고, 소식이 '고전과 역사를 잘 배워 글을 쓰는 것'도 불가능했을 것이다. 하루에 수천 마디"라는 말을 아직 어렸을 때. 여러분.

가우 원년(1056년), 스물한 살의 소식은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처음으로 사천을 떠나 베이징으로 갔다. 이듬해 예부 시험에 응시해 '징벌과 보상의 정직과 정직에 대하여'라는 글로 시험관 구양수(河陽秀)의 감사를 받아 고등학교 금사(金師)를 받았다.

가유 재위 6년, 소식은 통칭 '3년 북경시찰'로 알려진 고교시험에 응시해 3급에 입학해 판사직을 받았다. 달리와 펑샹현의 판사. 나중에 그의 아버지가 변경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을 때, 정유는 집으로 돌아와 장례식을 거행했습니다. 희녕 2년(1069년)에 복무를 마치고 다시 조정에 복귀하여 여전히 직위를 유지하였다.

수시는 몇 년 동안 수도에 가지 않았고, 궁정에는 큰 변화가 일어났다. Shenzong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Wang Anshi를 임명하여 개혁을 지원했습니다. 처음에 그를 존경했던 그의 멘토 인 Ouyang Xiu를 포함하여 Su Shi의 많은 멘토들은 새로운 법 시행에 대한 새로운 왕 안시와의 의견 불일치로 인해 베이징을 떠나야했습니다. 정부와 들판의 묵은 비는 말라버렸고, 수지가 그의 눈에 보는 것은 더 이상 그가 스무 살 때 보았던 '평화로운 세상'이 아니다.

수시는 베이징으로 돌아가는 길에 새 법이 일반 사람들에게 미치는 피해를 보고 왕안시 총리의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반대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 결과 중 하나는 강제로 베이징을 떠나야 했던 그의 멘토와 친구들처럼 그들도 법원에서 용납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Su Shi는 직책을 요청하고 Hangzhou Tongpan으로 옮겨졌습니다.

소시는 항저우에서 3년 동안 머물렀고, 미주(Mizhou), 쉬저우(Xuzhou), 후저우(Huzhou) 등으로 옮겨져 치안판사로 임명됐다.

이런 일이 10년 정도 지속됐고, 수시는 생애 첫 재난을 맞았다. 당시 일부 사람들은 고의로 그의 시를 왜곡해 큰 소란을 일으켰다. 원풍 2년(1079년) 소식이 후저우에 도착한 지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신법을 풍자하고 “서로 황제와 재상을 비방”하는 시를 썼다는 이유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고 한다. 역사상의 "Wutai Poetry Case".

수시는 103일 동안 감옥에 갇혀 참수 직전까지 갔다. 다행스럽게도 북송은 태조 조광윤(Taizu Zhao Kuangyin) 통치 기간 동안 대신들을 죽이지 않는다는 국가 정책을 내렸기 때문에 소식(Su Shi)은 재난을 면했습니다.

수시는 감옥에서 풀려난 뒤 황저우단련(黃州團連) 부대사(현대 민사자위대 부대장에 해당)로 강등됐다. 이 위치는 매우 겸손했습니다. 이때 Su Shi는 감옥에 간 후 낙담했습니다. 여가 시간에 그는 가족을 이끌고 황무지를 개간하고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때 그는 스스로를 '동포재신학자'라고 불렀다.

송나라 신종 황제 원풍 7년, 소식은 황주를 떠나 여주로 가서 즉위했다. 긴 여행과 여행으로 인한 피로로 인해 Su Shi의 아기가 불행하게도 사망했습니다. 여주로 가는 길은 멀고, 여비도 고갈되었고, 아들을 잃은 고통도 더해져, 소식은 법원에 편지를 보내 당분간 여주에 가지 말고 먼저 창저우에서 살 것을 요청했다. 나중에 승인되었습니다. 그가 남쪽의 창저우(長州)로 돌아가려던 중 심종이 죽었다.

절종이 즉위하고, 고태후가 정권을 장악하고, 신당세력이 무너지고, 사마광이 총리로 재선됐다. Su Shi는 그해 의례부의 의사로 법정에 다시 호출되었습니다. 오전에 그는 쥐세인으로 승진했고, 3개월 뒤에는 슈세인으로 승진했고, 곧 한린학사로 승진했다.

'베이징 관리가 되는 것은 쉽지 않다'는 말처럼 소식은 신흥세력이 왕안시 일당 인사들을 필사적으로 탄압하고 새 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옳다고 믿었다. 소위 '왕당'과 똑같았고, 다시 한번 황제에게 조언을 제안했다.

수시는 신당도 용납할 수 없고 구당도 용서할 수 없어 다시 한 번 외부 전출을 요청했다. 용도의 총각으로서 그는 16년 만에 다시 항저우에 가서 관찰사를 맡았다.

Su Shi는 항저우에서 주요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여 서호를 준설하고 발굴된 진흙을 사용하여 유명한 "Su Causeway"이기도 한 서호 옆에 댐을 건설했습니다.

소시는 당나라 백거이에 비해 항저우에서 아주 편안하게 살았다. 그러나 원유 6년에 다시 법정에 소환되었다. 그러나 곧 그는 정치적 차이로 인해 영주(營州)로 유배되었다. 원유 8년(1093), 신당이 다시 정권을 잡자 '전 왕조를 조롱한다'는 죄목으로 후이저우 정착촌으로 강등된 뒤 단주(지금의 하이난 단현) 비에가로 강등됐다. 장화준(Changhuajun) 정착. 희종이 즉위하자 연주 정착, 서주 단연 부사, 영주 정착을 이양했다. 원복 3년(1101)에 사면되어 조풍랑(曹鳳胡)으로 복위되었고, 북으로 돌아가던 중 상주(長州)에서 사망하고 시호는 문중(文中)이다. 그는 6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소시의 문학적, 예술적 업적

소시의 문학관은 구양수와 같은 맥락이지만 문학의 독창성과 표현력, 예술적 가치를 강조한다. 그의 문학사상은 '무언가를 위해 무엇인가를 한다'를 강조하고, 자연을 옹호하고, 제약을 없애고, '법률과 규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놀라운 원칙을 대담하게 표현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작곡이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처음에는 뚜렷한 성질이 없으나 항상 해야 할 일을 하고, 해야 할 일에서 멈추는 것 같은, 몸짓으로 가득한 자연문학과 과학”이라는 예술적 영역에 도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 "민시에게 감사의 편지"). Su Shi의 산문은 풍부하며 Han Yu, Liu Zongyuan 및 Ouyang Xi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기사의 스타일은 쉽고 매끄럽고 대담하며 자유롭습니다. Shi Dehong의 "Dongpo (Left and Right Yun) Chi Lu에 대한 추신"은 "글이 물처럼 매끄럽고 퍼지고 퍼지므로 파도가 자연스럽게 쓰여질 것입니다. Su Shi와 Ouyang Xiu는 모두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오소'라고 불리며, 당송8대대사 중 한 명이다.

소시는 부진자 육성에 전념했고, 황정견, 진관 등은 모두 그의 제자들에게서 나왔다.

존재하는 수시는 4000여 편에 달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문체도 다양하며, 주로 대담하고 거침없는 글솜씨와 끊임없는 변화, 낭만주의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송시의 발전을 위해. Xie Zhou의 "원시"는 "Su Shi의시는 고대와 현대에 전례없는 영역을 열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웃고 저주하며 모두 Zhao Yi의 "Oubei Poetry Talk"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 "텍스트를 시로 삼다 창리에서 시작하여 동포에 이르기까지 그는 점점 더 웅변적이 되었고, 새로운 관점을 열어주며 시대의 위대한 시선이 되었다... 특히 닿을 수 없는 사람들은 강한 펜으로 태어난다. , 슬픈 배처럼 상큼하고 빨리자를 수 있습니다. 반드시 도달해야 할 숨겨진 비밀이 있으며 이를 밝히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Su Shi가 Li와 Du 이후에 위대한 시인이 된 이유입니다.

소시는 현존하는 시가 340편이 넘는데, 남녀 간의 사랑을 노래한 시 목록을 뛰어넘는다. 이별과 이별이라는 협소한 주제는 폭넓은 소셜 콘텐츠. 소식은 중국 시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북송시혁신운동의 정신을 歷분야로 확장하였고, 당후기와 五代 이후의 전통적인 歷文을 일소하고, 禪宗과 나란히 孫子樂을 창설하였다. 시의 주제를 풍부하게 하고 시의 예술적 개념을 풍부하게 하여 시의 경계를 허물고 시의 혁신과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Nian Nujiao", "Shui Diao Ge Tou"등이 있으며 대담한 시풍을 개척했으며 Xin Qiji와 함께 "Su Xin"이라고 불렸습니다. Liu Chenweng의 "Xin Jiaxuan의 시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말은 동쪽 경사면에 도달하며 시와 같고 글과 ​​같고 하늘과 땅의 경이로움과 같습니다.

Su Shi. 달리기와 정규 대본에도 능숙하며 황정견, 미복, 채상과도 같다. 그는 진(晉)·당(唐)·오대(五代)의 유명한 거장들을 사사하고 왕승겸(王勝源), 리융(Li Yong), 서하오(徐浩), 안진경(燕眞淸), 양닝스(楊寧師)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가족이 되었다. Zi는 "나는 나만의 서예를 만들 수 없다"고 말했고, 다른 사람은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고대인을 따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uang Tingjian은 "초창기에는 펜을 매우 잘 사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점차 자연에 접근하는 상사만큼 뛰어나지는 못했다”고, 또 다른 사람은 “나중에 황저우에 도착했을 때 그의 스트로크는 매우 강력했다”고 말했다. , 관대함, 지식이 뛰어 났고 인생에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그의 서예는 사람의 서예를 보면 우여곡절이 가득합니다. 당시 그의 형제이자 조카인 You, Mai, Guo와 그의 친구 Wang Dingguo, Zhao Lingju는 모두 그에게서 배웠습니다. 청나라는 모두 그에게서 배웠는데 이는 그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정견은 '계곡집'에서 "이 왕조 서예를 잘하는 사람은 당연히 (소)를 1순위로 추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본문보다 단순하고 강렬하며 춤을 추는 듯한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미푸는 "땅바닥부터 꼭대기까지 검은 대나무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섹션별로 나누지 않겠습니까? 말했다: 대나무가 자랄 때 왜 한 부분씩 자라나요? "그는 또한 오래된 나무와 기이한 바위를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미푸도 말했습니다. 죽은 나무의 가지를 만들면 이유 없이 말려들고, 돌은 단단하고 갈라지며, 또한 이유 없이 이상하고 이상합니다. , 마치 그의 가슴에 우울한 느낌처럼." 그의 그림은 기발하고 광범위한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서예와 회화에 모두 탁월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회화에 대한 그의 영향력은 더욱 깊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정신적인 유사성을 중시하고, 그림 밖에도 감정이 있고, 그림은 생명력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형태의 유사성에 반대하고, 형식의 제약에 반대하며, “시와 그림의 본래적 통일성, 천부적인 장인정신과 신선함'을 추구하며, '학문화' 등의 개념을 명확히 제시하고, 이를 이어 '문인회화'의 발전은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현존하는 저서로는 『황주의 찬 음식 시』, 『적벽시』, 『사사에 대한 감사 수필』, 『황주를 기리는 서도문』 등이 있다. 현존하는 그림 중에는 '고목과 기암 두루마리'와 최근 발견된 '소상 두루마리'도 그의 작품임이 틀림없다.

소시는 인재가 많았던 송나라 시대에 시, 산문, 자, 서예, 그림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성취를 이뤘다. 그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문학, 예술의 천재이다.

소시의 생애 연대기

북송 인종 천성 원년 - 가유 8년(1023-1064)

Su 시는 1036년에 태어났다

1054 왕부와 결혼하다

1057 어머니가 효도를 행하다(1057.4-1059.6)

1059 가족이 교토로 갑니다

1061 판사 Ren Fengxiang

영종 황제 통치 원년 - 4년(1064-1068)

1064 역사에 복무함 박물관

1065 아내의 죽음

1066 아버지의 죽음 ; 효도(1066.4-2068.7)

심종신녕 원년 - 원풍 8년(1068) -1086)

1068 왕윤지와 결혼

1069 귀국 역사박물관에서 복무

1071 항저우 총감찰관 역임;

1074 미주 지사를 역임

1076 서주 지사를 역임

1079 후저우 지사를 역임

1080년 황주로 강등됨

1084년 상주

1085년 등주로 귀임, 교토로 귀임. 1086-1100), 원유시대(1085-1093)에 태후가 집권했습니다.

1086 한림 학자들의 지식을 활용하여 칙령을 만들었습니다.

1089 지사를 역임했습니다 항저우(杭州) 현 서군구 사령관

1091년 민정부 장관을 역임하고, 영주(應州) 주지사를 역임했다.

1092년 양저우(楊州), 의례부장관(官臣官)

1093, 허베이 군구 사령관 태후(母母) 사망, 혜주(惠州)로 강등되어 혜주(惠州)로 유배됨

1097년 하이난(海南)으로 유배됨

휘종(1101-1126) 태후 즉위(1100)

1101년 북송, 사망

1126년 북송 멸망

소시의 세 아내

아내 이름은 왕푸(王富)로 쓰촨성 메이저우(池州) 청신(淸河) 출신으로 젊고 아름다웠으며 지식이 풍부하고 예의가 바르며 16세에 소시(蘇布)와 결혼했다. 그녀는 Su Shi의 오른팔 조수라고 할 수 있으며 "뒤에서 말하는 것을 듣는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Su Shi는 마음이 넓은 사람이고 다른 사람을 대하는 데 상대적으로 소홀했기 때문에 Wang Fu는 화면 뒤에서 조용히 듣고 Su Shi에게 그의 제안을 알렸습니다. 왕푸는 11년 동안 소시와 함께 살다가 병으로 사망했다. 소식은 아버지 소쉰의 말을 따라 "어머니 묘 옆에 장사했다"고 직접 왕푸가 묻힌 언덕에 소나무 3만 그루를 심어 조의를 표했다. 또 10년 후, 소식은 역사상 최고의 애도시로 알려진 왕푸를 위해 "장성자·꿈을 기억하다"를 썼습니다. "10년 안에 생사가 불확실하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으니라. 밤이 되면 당신은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고향으로 돌아옵니다. Xiaoxuan 창, 차려 입기.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마음이 아픈 곳, 달 밝은 밤이면 짧은 소나무 언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시의 두 번째 부인은 왕푸의 사촌인 왕윤지였으며, 왕푸가 죽은 지 3년 만에 소식과 결혼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Su Shi를 존경했습니다. 그녀는 천성적으로 온화하고 어디에서나 Su Shi에 의지합니다. Wang Runzhi는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25년 동안 Su Shi와 동행했습니다. 그는 Wutai Poetry Case를 경험하고 Huangzhou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Su Shi의 경력의 우여곡절을 그와 공유했습니다. 25년 후, 왕윤지도 소시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다. Su Shi는 간과 내장이 부러져 괴로움을 겪고 다음과 같은 추모 글을 썼습니다. "집에 갔다가 추원으로 돌아갔습니다. 먼저 나를 버린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누가 내 문앞에서 나를 환영했고, 누가 나에게 밭을 주었습니까? 무엇이 가능하겠습니까?" 지금은 눈물이 나서 눈물이 난다. 조국을 위해 너무 친절하다. 혈자리가 똑같아서 너무 안타깝다!" 아내가 죽은 지 100일이 지나 친구에게 물었다. 위대한 화가 이용면(Li Longmian)은 열 개의 아라한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부탁하고 스님들에게 그녀를 위해 경전을 독불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극락세계에 태어나서 세상에 전할 수 있는 이 열 개의 불상을 아내에게 바쳤습니다. 죽은 영혼. Su Shi가 죽은 후 Su Che는 그와 Wang Runzhi를 함께 묻어 추모 텍스트의 "오직 같은 경혈"이라는 소원을 성취했습니다.

소시의 세 번째 부인은 그의 첩이자 소식보다 26세 어린 왕초윤이었다. 소식이 가장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왕초운은 늘 그의 곁에 있었다. Wang Chaoyun은 Su Shi의 친구였습니다. Su Shi는 Wang Chaoyun에게 그녀를 "Vimalakirti 여신"이라고 부르며 가장 많은 시를 썼습니다. 불행하게도 조운은 건강을 회복한 지 11년 만에 소시보다 먼저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조운이 죽은 후 소식은 홀아비로 남아 다시는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소운은 조운의 유언에 따라 후이저우 서호 구산 남쪽 기슭 기선사 대성탑 아래 소나무 숲에 죽은 아내를 묻고 무덤 옆에 유우정을 지었다. 그가 쓴 대련은 "때때로 조윤만이 나를 알 수 있다. 나는 혼자 고대 음악을 연주하고 비가 올 때마다 더욱 그리워진다"였다. 이 대련에는 “동포가 어느 날 궁궐에서 물러나 식사를 마쳤다. 배를 만지작거리며 천천히 걸었다. 구가 웨이터에게 말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하녀가 갑자기 말했다. “ 다 기사야', 포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또 다른 사람은 '지식이 가득한 배'라고 말했다. ' 포는 진심으로 웃었다. "조운릉은 이제 하이난의 명승지가 되었습니다.

소동포의 죽음의 시:

마음은 회색 나무 같고 몸은 끈 없는 배와 같습니다.

루의 인생 업적, 황주, 혜주, 단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이 공린이 죽기 두 달 전 자신의 초상화를 보고 즉석에서 쓴 시입니다. >

소시에 관한 일화입니다.

1. 수시는 선생님을 속였다

수시는 진시에 입학하여 춘추시대에 "정직과 형벌의 이론"이라는 훌륭한 에세이를 썼습니다. and Rewards'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야오 시대에 가오타오는 학자였고 사람을 죽이려고 했다. 가오타오는 "세 명을 죽여라"고 했고, 야오는 "용서하라"고 말했다. 세 사람"이라 세상은 가오타오의 끈질긴 법집행을 두려워했다. 그러나 러야오는 형벌에 매우 관대했다. 시웨는 "군은 쓸 수 있다"고 말했다. 야오는 "아니요, 군이 부족에게 명령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야오는 왜 가오타오의 살해를 듣지 않고 시웨의 결정을 따랐던 걸까? 하지만 성자의 의미도 알 수 있다. Su Shi가 그를 방문했을 때 Mei는 Gao Tao의 대화 출처에 대해 물었고 미소를 지으며 "물론입니다.

사실 위의 암시는 '의례서'에서 나온 것이며 주공에게 일어난 일이다. 소시는 시험 중에 야오를 기억했지만 실제로는 스승 메이생에게 낙제해 남다른 실력을 보여줬다. .

2. 동포돼지

소시가 황저우로 강등되었을 때 그는 유명한 시 "돼지 송가"를 썼다: "황저우는 돼지고기가 맛있지만 가격은 그만큼 좋다. 흙처럼. 부자는 먹기를 싫어하고, 가난한 사람은 요리하는 법을 모른다. 불을 천천히 시작하고 물을 적게 추가하면 불이 충분해집니다. 매일 일어나서 한 그릇씩 먹어도 배불러서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불은 천천히, 물은 적게, 불이 충분하면 아름다워진다"는 유명한 동파 돼지고기 요리 방법입니다. 소동파는 나중에 항저우 부사를 역임하고 수제를 쌓고 물 절약을 장려했으며, 그리고 이 "동포돼지"도 이에 따라 항저우에서 유명해지며 향토음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3. 쑤시(Su Shi) 체크아웃

그는 말년에 창저우에 살았는데, 돈을 조금 모아 집을 사서 이사를 하려고 했는데, 우연히 한 노파가 몹시 슬프게 우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는 노파에게 왜 우느냐고 물었습니다. 노파는 자신이 수백년 동안 대대로 물려받은 집이 있다고 말했고, 자신의 가치 없는 후손들에게 배반당해서 통곡했습니다.

자세히 조사한 결과, 소식이 구입한 집은 노부인이 말한 조상의 집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So Su Shi는 그녀에게 "나의 이전 거주지는 내가 팔았습니다. 깊이 슬퍼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이 집을 나에게 돌려주어야 합니다. Su Shi는 즉시 집 증서를 불태우고 집을 빌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살기 위해. 올해 7월, 타구씨는 임대주택에서 사망했습니다. (비근의 송나라 '양희만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