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사물이 어떻게 작문을 쓰는지 관찰하다

사물이 어떻게 작문을 쓰는지 관찰하다

1. 작문을 쓰고, 어떤 사물을 관찰하고 < P > 사물을 관찰한다 _ _ _ 달팽이 할머니가 채소밭에서 달팽이 한 마리를 잡았는데, 나는 그에게 쌀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쌀은 껍질이 크고, 머리는 작고, 등산 속도는 느리고, 눈은 쌀 두 알처럼 가늘고, 달팽이도 한 칸이 있었다 < P > 이것은 미미의 방어기여야 한다. 바로 껍데기다. 쌀도 가늘고 작은 입을 가지고 있다. 쌀이 그렇게 작아서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 한번은 쌀을 호박에 올려놓았는데, 한 시간이 지나자 쌀이' 작은 집' 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는데, 나는 미미를 살짝 치우고 깜짝 놀랐는데, 호박에 큰 구멍이 하나 있었는데, 아마 쌀이 말린 것 같다. 과학 선생님의 말을 들어보세요. "달팽이가 지나가는 곳에는 점액이 남는다." < P > 저는 실험을 하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쌀을 검은 판지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잠시 후 쌀이 걷기 시작했습니다. 판지를 다 걷다가 미미를 살며시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돋보기로 지나가는 곳을 둘러보았는데, 과연 쌀이 지나가는 곳에 점액이 나타났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달팽이의 몸은 작지만 자기만의 본능도 있다. 2. 사물을 관찰하는 작문을 묘사하고, 급히 < P > 개미 < P > 가 온몸을 검게 관찰하고, 6 개의 작은 발이 있는데, 이것은 개미의 외형이다.

어느 날 제 과자가 실수로 땅에 떨어졌고, 저는' 개미에게 먹일 수 있다' 는 영감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과자를 들고 실외로 나왔는데 마침 개미 한 마리가 기어다니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과자를 내려놓았습니다. 내려놓았을 때 과자가 두 조각으로 깨졌습니다. 총총히 떠나갔다. 잠시 후, 나는 그것이 돌아가는 길에 갑자기 개미 수십 마리가 나타났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호탕하게 과자를 놓는 곳을 향해 공격했다. 모두들 나를 끌고, 과자를 들고 왕래할 때 1 밀리미터의 방향을 들어 그들의 동굴에 도착하려면 반드시' 터널' 을 통과해야 한다. 그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터널 그들의 끊임없이 바쁜 모습을 보면서, 나의 관심은 점점 더 깊어졌다. 마지막으로, 나는 죽은 모기, 파리, 먹다 남은 과자를 한데 모아, 점점 더 많은 개미들이 끊임없이 이' 음식' 더미로 몰려오는 것을 발견하고, 음식에 개미가 더 많이 모일수록 ... 마지막으로, 땅 위의 음식은 개미에 의해 조금도 남지 않았다. 동시에, 나는 또한 비밀을 발견, 개미는 죽은 싸움이 아니라, 어려움에 부딪히면 방법을 강구하고, 전략을 바꾸며, 운반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시종 단결하고, 끈기를 가지고, 개미 한 마리가 탈영병이 될 수 없고, 결국 그들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개미-귀여운 엘프입니다. 3.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는 작문

을 쓰고 있다. > 。 < P > 어느새 가을이 되었어요. 한 줄의 나무가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을 때:' 평범한 것들 속의 아름다운 작문' 어느 날 친구가 실수로 공을 높이 날렸고, 외할아버지, 나와 아버지, 외할아버지, 갑자기 외할머니와 함께 산책을 나갔고, 그렇게 눈부시게 빛나고, 나는 이 단풍잎을 영구히 간직하기로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내가 학교에 갈 때, 할머니가 함께 산책을 나갔다. 이렇게 아름다운 시간을 틈타. 큰형은 눈살을 찌푸리며 5 대 가까운 청소부가 길가의 낙엽을 청소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한 무리의 노동자들이 삽을 휘두르고 있는지, 아니면 라켓으로 충분히 갈 수 없는지, 그렇게 화려하고, 길가 꽃밭의 꽃조차도 어떤 색깔인지 알 수 없었다. 1 년이 다 되어가는데, 그들 중 일부는 삽으로 힘껏 삽을 퍼내는 삽을 사용했습니까? "나는 나무에서 배드민턴을 가리키며 말했다. 내가 수양버들의 호숫가를 지나갈 때, 이것도 최선을 다해 표현한 결별춤, 삽, 베이징의 몸에 걸치고 파낸 흙으로 구덩이를 메우고 황급히 가버렸다고 생각한다.' 구세주' 가 나타나 청소부가 묵묵히 주는 것을 생각하자 그는 관심을 가지고 물었다. 그는 배드민턴을 내 손에 넣고 나무 구덩이 앞에서 열심히 일하니 정말 아름다웠다. 그들은 바빠서 땀을 뻘뻘 흘리며 거리를 걸을 때. 우리는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식사를 마쳤습니다. 어느 날 공이 내 뒤에 있는 큰 나무에 떨어졌나요? 대답은 바빠서 주변의 모든 것을 소홀히 했다는 것이다.

손에 있는 낙엽을 보고 있는데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네, 힘껏 뛰세요. "제 몸에 싸여 있어요. 그들은 또 묘목을 심고 있다. 물론 5 대 가까운 청소부가 길가의 낙엽 < P >' 평범한 것들 중의 미작문'' 고등학생 작문범문' 에 관한 문장' 평범한 것들 중의 미작문' 본문이 > , 한 손으로 충분히 세게, 포장 봉지와 음료 병 ...... 그들은 무명이다. 공부가 너무 바빠서 그런지 충실하다.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바닥에 앉아야 했다! 그것이 내려올 때 또 그렇게 가볍다! < P > 이제야 알았어요. 큰 오빠가 우리 앞에 나타났다. < P > 노동자들은 땀으로 아름다움을 바꾸었고, 밥을 먹고, 마치 이 묘목들이 무럭무럭 자라는 모습을 본 것 같은데, 또 누구냐? 정말 시간 파리, 그는 군중 속으로 사라졌다; 그들 중 일부는 주전자로 묘목에 물을 주고 있었지만, 그는 가슴을 두드리며 가장 높은 지점으로 뛰어올랐을 때 나무를 가볍게 흔들었든, 이 묘목들이 노동자들에게 즐겁게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나는 이 낙엽 더미를 보고 있었다. 집으로 가는 길에. < P > 화창한 아침: "꼬마야, 실망스럽게 그' 높이 올라가는' 배드민턴을 보고 있어. 왜냐하면: 아! 지금 이 순간, 그것은 그렇게 빨갛고, 그 낙엽은 길 양쪽에 쌓여 있고, 그 토양은 마법처럼 변해 어느새 흙더미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조화로운 아름다움이다. 모두들 손을 흔들어 고개를 저었다: 원림노동자, 엄마. " 그런 다음 그는 몇 걸음 뒤로 물러나 후회 없이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마침내 내 손에 떨어졌고, 그들은 묘목을 온돌 속에 두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방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후회명언) < P > 제 눈앞에 이런 광경이 나타난 것 같아요. 마치 인생의 마지막 댄스곡을 추는 것 같아요. "그럼 내가 너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그들은 즐겁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감탄할 수 없다. 나는 우리의 생활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여러분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조금도 눈치채지 못했는지, 나는 푸른 하늘을 바라보았지만, 나는 조금도 알아차리지 못했다. 낙엽, 두 손이 뺨을 받치고, 내 눈앞이 밝아졌다. 나와 친구는 눈물을 터트려 웃고, 그렇게 느리다. 우리가 그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을 때, 종이 부스러기가 저절로 생각에 잠겨 일어섰는데, 무슨 일이야, 햇빛은 마치 금빛 외투 같았고, 나는 조심스럽게 그 단풍잎을 받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우리가 어쩔 수 없을 때, 이것은 자연의 아름다움이다. 나는 나의 친한 친구와 함께 공원에 가서 배드민턴을 친다! 이것은 평범한 것들 중의 아름다움이다. 단풍잎이 가볍게 떨어진다. "네, 하지만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걸려 이 아름다움을 만들어요. 베이징은 동화처럼 아름답습니다. 보세요. 우리가 머리를 쥐어짜서 방법을 생각해 보니 정말 대단하다. 4. 사물 작문 3 자 < P > 개미 관찰 < P > 오늘, 나는 과학본문 2 단원인 동물을 예습한 후 메뚜기와 달팽이의 특징과 그들의 생활습성을 알게 되었다. 나는 현장에서 작은 개미의 생활을 관찰하고 싶다. < P > 나는 소시지 하나, 크림 하나, 작은 유리병 하나를 준비했다. 더위를 무릅쓰고 계화나무의 수풀에 왔다. 개미들은 모두 습한 곳에서 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쪼그리고 앉아 개미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사탕을 조심스럽게 놓았다. < P > 갑자기, 나는 큰 개미 한 마리가 미친 듯이 기뻐하며 소시지를 던져먹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 큰 개미는 이 맛있는 음식들에 눈을 멀게 하고,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만 기어다니고, 나는 마음이 급하고, "싸다!" 라고 꾸짖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너는 먹지 않는다. " 작은 막대기로 길을 가로막는다. 내가 아무리 가로막아도 개미는 항상 모든 어려움을 배제하고 앞으로 기어가고 결코 뒤돌아보지 않는다. 나는 더욱 급해서, 차라리 두 손으로 이 큰 개미를 잡고 손바닥에 올려놓고, 네가 어떻게 도망가는지 보자! 그때 나는 개미의 몸이 메뚜기와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머리, 가슴, 복부의 세 부분이 있는데, 머리에는 촉수 한 쌍이 있고, 이를 사용하여 방향을 분별하고, 촉각에는 두 개의 작은 검은 점, 즉 눈을 가지고 있으며, 동반자에게 인사하는 데 사용되고, 날카로운 작은 입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슴에는 세 쌍의 발이 있다. 복부는 방추처럼 크다. 가는 선이 가슴과 연결되어 있다. < P > 할아버지는 "관찰 활동 중에 개미를 해치거나 그들의 생활을 방해하지 말자" 고 말했다. 할아버지의 이런 말을 듣고 나는 가볍게 개미를 제자리로 돌려보냈다. 나는 나무 뒤에 숨어서 참을성 있게 기다렸다. 1 분, 1 분, 6 개월, 1 시간

오! 원래 이 개미는 관찰자였고, 관찰한 것을' 군대' 에 보고했다. < P > 할아버지는 "개미는 규율을 잘 지키고, 분업이 명확하고, 단결하고, 근면하며, 집을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상대와 싸울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개미의 근면하고 단결된 협력의 정신을 배울 것이다. 5. 사물에 관한 글을 쓰는 방법 < P > 어떻게 사물에 관한 작문을 쓰는지 첫 번째 단계: 쓸 물건을 결정하는 방법. 우리 곁에는 물건이 너무 많다. 그래서 물건을 고를 때' 눈을 뜨지 마라', 삶에서 더 흔하고 좋아하는 물건을 골라서 써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물건의 특징을 잡을 수 있다 위에서 아래로 등 순서). 관찰할 때 이 물건의 두드러진 특징을 특별히 주목하는 것이 우리가 써야 할 중점이다. 세 번째 단계: 구체적인 묘사, 구조가 질서 정연하다. 물건을 소개할 때 그 특징을 파악하여 묘사해야 한다. 채소, 과일을 소개할 때 모양, 색깔, 맛을 중점적으로 소개해야 하고, 종류도 소개할 수 있다 장난감, 문구, 가전제품을 소개하고 모양, 특징, 구조, 용도, 사용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해야 한다. 소개할 때 합리적으로 구상해야 하고, 서술할 때 조리가 있어야 한다. 일반 소개품은 서술 순서가 필요하다. 시작: 물건의 내력, 전반적인 특징을 간략하게 요약해야 한다. 중간: (1) 소개품 사물 표정 (물품에 대한 감정을 표현) 4 단계: 배운 설명 방법을 운용한다. 이 단원의 설명문에 대한 학습을 통해 우리는 여러 가지 설명자 (예: 숫자, 비유, 비교, 예 등) 를 장악했다. 우리가 이 습작을 쓸 때. 이 설명방법들을 자신의 습작에 적절하게 적용할 수도 있다 스스로 열심히 읽어보고, 이 물품이 명확하게 소개되었는지, 단어의 운용이 정확한지, 글이 규범적인지, 또 다른 사람에게 읽어보라고 할 수 있다. 아직 틀린 단어, 병문 등 실수가 있는지 보자. 요컨대, 끊임없이 수정해야 한다. 작문이 점점 좋아질 것이다. 6. 경물 작문

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어떻게 관찰하고 경물 어린이들을 묘사하는지, 베이징 기차역을 본 적이 있습니까? 북경 서객역에 가 본 적이 있습니까? 천안문 광장 주변의 웅장한 건물을 본 적이 있습니까? 그곳의 경치는 정말 사람을 매료시킨다! 어린이들이 이런 경물을 잘 쓸 수 있도록, 우리는 먼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먼저 가족의 한 귀퉁이, 캠퍼스의 한 귀퉁이, 공원의 한 귀퉁이, 각종 건축물을 관찰하고 묘사하는 것을 배우고 나서 우리는 다시 큰 경물을 관찰하고 묘사한다.

어떻게 하면 이 풍경들을 잘 쓸 수 있을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을 해야 한다: 1, 서경은 조리가 있어야 한다. 조리' 란 풍경을 묘사할 때 명확한 순서를 가져야 하고, 무엇을 먼저 쓰고, 무엇을 쓰고, 마지막으로 무엇을 써야 하는지, 사람들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 P > 이 순서는 관람, 관광지 관람 시 걷는 노선 순서일 수 있습니다. 풍경 자체의 공간 방향 순서일 수도 있습니다. < P > 예: 역 앞 상업빌딩을 참관하고, 먼저 출입구 광장으로 가서 1 층 로비로 들어가, 마지막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21 층 이상 회전홀까지, 로비에서 사방을 바라보는 것이 관람 순서다. 또 예를 들면: 기차역 1 층 중간은 로비, 오른쪽은 매표소, 왼쪽은 여행객을 위한 음식점 홀, 1 층 위에는 철도 운행을 담당하는 각 학과 오피스텔이 있는데, 이것은 경물의 공간 방위이다. < P > 글을 쓸 때는 명확한 순서가 있어야 하고, 두서없이 지껄여서는 안 되며, 무엇을 쓰는지 볼 수 없다. 이렇게 쓴 문장 들은 조리가 없다.

2, 쓰기 경경은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모든 풍경에는 그 특징이 있으며, 반드시 경물에서 반영해야 한다.

우리는 풍경을 묘사할 때 특징을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기차역과 화금빌딩은 크고 웅장하며, 남호공원은 넓고 조용하며, 필가산은 험준하고, 관음동은 신기하고 풍경이 변하는 것이 풍경의 특징이다. 우리는 이런 특징을 포착하고 묘사해야 한다.

; 3. 경경은 구체적인 어린이들이 문장 쓰기에 신경을 써야지, 사물이나 경물을 구체적으로 쓸 줄 모른다. 예를 들어, 어떤 어린이들은 분수가 있는 곳을 보면 "이 분수의 경치는 정말 아름답다!" 라고 쓸 뿐이다. " 도대체 얼마나 아름다운지 쓸 줄 모른다! 어떤 어린이들은 천안문 성루 아래 몇 곳의 분수를 보았는데, 이렇게 적혀 있다. "천안문 성루 아래 양쪽에 분수가 여러 군데 있는데, 각 분수는 이렇다. 가운데 몇 개의 수도관은 곧고, 사방의 수도관은 나팔 모양으로 바깥쪽으로 휘어져 있다. 많은 노즐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가 매우 높다. 마치 열려 있는 큰 나팔꽃처럼 햇빛이 내리쬐고 있다. < P > 밤이 되자 그 분수는 화등 아래 마치 천궁의 칠색 일루미네이션, 오색찬란한 가루, 매우 아름다웠다. " 이렇게 분수를 쓰면 분수가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수가 도대체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끼게 한다. 작은 작가가 특징을 파악한 뒤 구체적으로 썼기 때문이다.

; 4,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씁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종종 이런 느낌을 받는다. 경치를 보는 것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어떤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하며 찬탄을 일으킨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면 어떻게 이런 감정을 작문에 드러낼 수 있을까? 그때 당시의 감정을 말로 진실하게 표현해야 한다. 한 어린이가 필가산의 경치를 다 본 후, 문장 말미에 이렇게 썼다. 이 신기한 필가산은 옥황대왕이 천서를 다 쓴 후 일부러 금주의 바다에 펜을 놓아서 금주 사람들이 수시로 붓을 들고 질서를 들고 인간의 민정을 천궁에 보고하게 한 것 같다. 길고 자갈과 모래로 만든' 육교' 는 옥황대왕이 금주 사람들이 순조롭게 천궁에 올라 여행을 가기 위해 깔았을지도 모른다. 만약 그렇다면, 나는 금주의 인민을 대표하여 하늘에 큰 소리로 외칠 것이다: 옥황상제, 우리는 당신에게 감사합니다! 네가 우리를 위해 이렇게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은 자연의 보물을 남겼으니, 우리는 너를 잊지 않을 것이다. 사실, 이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