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와인과 시에 대해 누가 말해줄 수 있나요?
와인과 시에 대해 누가 말해줄 수 있나요?
1. 도연명과 술의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
이백에는 "고대 모든 성인은 외로웠다"라는 시가 있다. 1 내 생각에 도연명은 그런 사람이다. 외로운 현자일 뿐만 아니라 동진 시대에도 잊혀졌고 이후 200년 동안 사람들에게 무시되었습니다. 당나라 때부터 시인과 시 평론가들이 그에게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타오 시의 주제와 스타일이 그의 동시대 시인들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Shen Deqian은 "Shuo Shiyu"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Jin 사람들은 대부분 개방적입니다. Du Yuanming에는 걱정과 근면의 말이 있고 자립의 말이 있습니다. 만족의 말이 있습니다. 행복과 마음의 평화." "자호연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깊고 소박하며 푸르른 곳이 있다"고 하여 "당조 왕위는 신선함을, 맹호연은 한가함을 누리고 초를 광서(廣西)는 소박하고, 위영무(魏球吳)는 조화를 이루었으며, 유종원(劉宗源)은 엄숙함을 갖고 있으며, 모두 도(廣)에게서 배웠다. "안얼흥(至興興)은 가깝다." 루쉰 선생은 "도천과 이백은 중국 역사상 최고의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문학." 나는 도연명의 시와 사람들이 그의 창조로 인해 수천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빛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과 심오한 의미를 지닌 수많은 목가시를 썼고, 이는 수많은 세대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관직에 오르고 결국 초심을 바꾸지 못한 채 시골에서 세상을 떠난 그는 비교할 수 없는 숭고한 성실성을 보여주었다. 그의 시와 정신은 후대에 걸쳐 여러 세대의 문인에게 자양분이 되었습니다.
타오의 시를 읽다 보면 한 손에는 국화를, 한 손에는 술을 들고 유유히 사랑하는 사람 사이를 오가는 듯, 우아하고 자유로운 시인의 모습이 눈앞에 펼쳐진다. 산, 강, 시골. 술은 도연명의 가장 친한 친구이며, 기쁠 때의 표정이고, 괴로울 때의 안도감이며, 외로울 때의 위안이다. 그의 삶은 술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것이었고, 그의 시에는 술의 순수한 향기가 배어 있어 사람들을 깊이 취하게 만들었습니다. 더욱이 이 부드러운 향기는 동진 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도연명 이전에도 술을 마셨던 시인들이 많았다. '술로 노래하는' 조조2, '만인과 함께 승리하는' 조즈3, '자주 대나무숲 아래 모여 즐겨'4는 완지, 지강 등 죽림 연예인들… 관습의 관습은 도연명(Tao Yuanming)에도 계속 반영됩니다. 물론 도연명의 '술 중독'도 그 이유 중 하나다. 『유류씨 전기』에서 그는 자신을 이렇게 소개합니다. 그는 "항상 술을 마시고, 만들 때쯤에는 취해버릴" 정도로 알코올에 중독되어 있었습니다. 그의 알코올 중독에 관한 소문과 일화가 있는데, 이는 고대 시인들 사이에서 그가 와인을 선호하는 경우가 드물었음을 보여준다. Xiao Tong의 "Tao Yuanming 전기"는 시인의 술 취미를 설명하기 위해 많은 펜과 잉크를 사용합니다. Tao Yuanming이 Peng Zeling으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Fenglu의 모든 밭에 벼 모종을 심었습니다. 술에 취해라", 나중에 그의 아내 "구레"는 "자포니카를 심으시오", 그리고 "우리는 2헥타르 50에이커에 벼를 심고 50에이커에 자포니카를 심겠습니다"라고 명령했고, 장저우 주지사 왕훙은 방에게 명령했다. Tong은 Tao Yuanming을 와인 세트로 초대했고 Yuanming은 "그가 도착했을 때 즐겁게 술을 마셨습니다." ; Yan Yanzhi는 Xunyang에서 Yuanming과 사랑에 빠졌고 나중에 Xunyang을 거쳐 Yuanming을 초대했습니다. 매일 그와 함께 술을 마시지만, Yuanming은 매번 "취할 때까지 마셨다"고 Yan Yanzhi가 떠날 때 Yuanming에게 20,000위안을 남겼습니다. Yuanming은 식당 주인이 바뀌자마자 "내가 가져오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9월 9일 중구절에 원명은 국화를 받았으나 포도주는 없었다. 왕홍이 포도주를 보냈고 원명은 술에 취해 돌아왔다. 원명은 포도주를 만들고 포도주가 익었을 때 "그를 가져갔다. 칡수건을 머리에 얹고 술을 담근다." 물에 적신 뒤 다시 머리에 얹었다... 짧은 《도연명전기》에는 장의 대부분이 시인의 술중독에 대해 적혀 있다. , 그것은 풀리지 않는다. 와인과의 유대가 분명합니다. 또한 도연명의 성품에 담긴 성실함과 사랑스러움을 엿볼 수 있어 그의 독특한 삶의 관심과 미적 감성을 확인할 수 있다.
도연명이 와인을 좋아하는 더 깊은 이유는 풍성한 음주와 술을 마신 후의 해방감이 시인이 추구하는 자유, 자유롭고 편안하며 자연스럽고 참된 자연과 일치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술은 도연명의 시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시인은 사랑의 시적 성격에 영감을 받아 술을 끊지 못하고, 『금주』라는 해학적인 시를 썼는데, 그것은 정말 불가능했다. "술을 그만 마시라". 이런 의미에서 포도주가 없으면 도연명도 없고, 포도주 없이는 도연명도 없고 그의 시도 없을 것입니다.
Tao Yuanming의 취미는 음주이며, 와인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은 시인의 창작 활동 전반에 걸쳐 이어집니다. 와인에 관한 시는 타오의 시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술을 좋아하고 글을 쓰는 것을 좋아했던 동진의 위대한 시인은 일생 동안 술을 친구로, 시를 친구로 삼아 훌륭한 글을 많이 썼으며 귀중한 문화유산과 정신적 부를 후대에 남겼습니다.
2. 도시 속에 담긴 술의 맛 : 술에는 깊은 맛이 있다
도연명의 일생은 관직을 그만두기 전과 후,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다. 마흔한 살에 은퇴하여 은둔생활을 했다. 초기에는 '원대한 야망과 세계일주'('팔잡시' 제5부)를 주로 하였으며, '서민을 돕는다'5는 야망으로 관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출세를 희망하였다. 후기에는 주로 관직을 버리고 농촌으로 복귀하여 경력을 심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근로자들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생활과 사회에 대한 이해를 쌓고 정서를 함양하였으며, 사회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스스로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도연명의 기존 시는 125편이다. 120편이 넘는 시 가운데 술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시가 얼마나 되는지 우리는 더 이상 알 수 없다. 그중에서도 직접적으로 음주를 언급하는 경우가 많다. Xiao Tong은 "Tao Yuanming 집 서문"에서 "Tao Yuanming의시는 술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Tao Yuanming의시를 읽으면 강하든 가볍든 거의 모든시에서 술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와인의 맛을 단맛이든 쓴맛이든 맛볼 수 있습니다. 도의 시에 나타난 술의 맛은 가볍고 멀거나 깊고 부드러운 것이 다양한 상황에서의 도연명의 사고방식을 반영하고 그의 밝고 순수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1. 술 - 인간의 본성을 표현한다
『도연명전』 기록: 원명은 음악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틈이 있을 때마다 줄 없는 하프를 연주했다. 포도주를 마시기 위해 그는 그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그것을 연주하곤 했습니다. 귀족과 천한 사람이 만든 사람은 항상 포도주를 마시기를 좋아합니다. Yuanming이 먼저 술에 취하면 손님에게 "나 취해서 자고 싶은데 가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이 일화는 사람들을 미소짓게 만든다. '성실함'이라는 단어는 도연명의 성격을 설명하는 데 정말 적합합니다. 그리고 그의시는 "성실함"의 진정한 본질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술은 시인의 성실한 성품을 돋보이게 하고, 술은 도연명의 성실한 성품을 그의 시에 충분히 표현하게 해줍니다.
다섯 편의 시 '귀농과 들판 생활'은 도연명이 사임하고 팽택령이 고향으로 돌아와 농사일을 하는 이듬해에 지은 것이다. 그리고 은둔 생활로 돌아가는 기쁨. 이 시들은 도의 시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장 뛰어난 걸작이 되었습니다. 이 시들은 도의 시의 단순하고 솔직한 문체를 구현하고 있어 항상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아 왔으며 목가 시의 최고의 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후세대.
이 시집에서 도연명은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삶을 대하는 자신의 진정한 태도를 표현하고, 애증의 강한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원'에서는 공직사회의 더러운 것을 싫어해서 '먼지망', '팬케이지'라고 불렀다. 그는 목가적 삶의 자유를 사랑했으며 그것을 "오래된 숲", "오래된 심연"이라고 불렀습니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시를 통해 명확하게 표현한다. 『둘째』는 소박하고 가식 없는 언어와 여유로운 어조로 시골 생활의 소소한 일상을 묘사하고 있어 마치 평화롭고 조화로운 이상세계에 있는 듯한 시골의 평온함과 시인의 평온한 심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시인은 일반 농부처럼 농작물의 성장에 관심을 갖는다. “나는 서리가 오는 것을 자주 두려워하며, 흩어진 농작물은 풀처럼 될 것이다.” 시인은 자신이 심은 농작물과 함께 숨을 쉬며 그 운명에 저항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정서는 진보적인 사상을 지닌 일반 봉건적 지식인의 범위를 넘어 근로인민의 사상과 감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습니다. '3부'에서 '아침에 일어나 오물을 걸러내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온다'는 밭에서 일하는 농부의 모습을 가감 없이 그대로 표현한 것이 자연스럽다. '4'는 감상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시골의 폐허와 인구 감소의 비극적인 현장을 목격한 시인의 부정적이고 퇴폐적인 감정을 진실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5부' '나는 술을 처음 마시는 사람, 닭은 친한 친구를 유혹한다'는 이웃 사랑의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사랑, 미움, 기쁨, 슬픔 등 시인의 모든 감정이 담겨 있는 시집은 시인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준다.
2. 와인 - 삶의 기쁨을 감미롭게 합니다
도연명의 많은 시는 다양한 상황에서 시인의 삶의 기쁨을 보여줍니다.
좋은 술을 만들기 위해 벼를 찧어 술이 익으면 직접 붓는다.
'허과사서' 2부
내 새 술을 떨어뜨리면 닭 한 마리가 아슬아슬한 승부를 펼칠 것이다.
"돌아가서 들판에 살면서" 5부
봄과 가을에는 아름다운 날이 많아서 높은 곳에 올라가 새로운 시를 짓습니다. 그들은 문을 지나며 서로에게 전화를 걸어 와인을 마셨다.
'이주' 2부
봄술을 즐겁게 마시고 동그란 야채를 따기도 합니다. 약한 비는 동쪽에서 오고, 좋은 바람도 함께 옵니다.
주왕의 전기를 살펴보고 산과 바다를 감상해 보세요.
우주의 끝을 내려다보고 더 이상 행복하지 않으면 어떨까요?
'산해고전 읽기' 1부
이 시들에는 '봄술', '익힌 술', '스스로 붓는 술', '' 서로를 부른다”라고 말해 모두 여유롭고 즐거운 삶의 모습을 그린다. 이를 통해 시인은 소박하고 소박한 마을 생활에 대해 냉정하고 차분한 태도를 갖고 있으며, 이러한 삶을 진심으로 사랑하면서도 명예와 부를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와인과 책을 곁들여 우주를 바라보며 "다시 행복해지지 않으면 어떡하지?"
다양한 상황에서의 삶의 기쁨은 도연명의 글에서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허궈스승의 책"은 일시적으로 명예와 부를 잊고 조용하고 여유로운 삶에 몰입하는 기쁨과 향수를 묘사합니다. 자신의 술을 따르며 "나에게 장난을 치고 아직 들어 보지 못한 말을 배우는 약한 아이"의 가족 행복을 비웃습니다. "새벽의 고대 농가에 대한 향수"( 두 시)는 처음으로 농사에 참여하면서 얻은 새로운 감정과 노고를 '시사를 돌보고, 아름다움을 설명하고, 농부들에게 권면한다', '때가 되면 서로 곁으로 돌아가는 삶의 기쁨과 즐거움을 표현한다. 해가 뜬다, 이웃과 함께 일하다'는 화목하고 즐거운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이주'(시 2편)는 시인에게 이사가 주는 위로는 '봄과 가을에는 아름다운 날이 많아 오를 수 있다'는 것이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시를 짓고, 문을 지나면 서로 인사하며 술을 마시게 된다.” 시인은 이웃과 교류하고 높은 곳에 올라가 시를 짓고, 즐겁게 술을 마시고, 좋은 글을 감상하며 육체적, 정신적 즐거움을 얻는다. 『즐거운 만남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아직도 취했습니다』라는 말은 『보답 딩차상』에서, 『나도 취하기 전에 취해서 술 한 잔 하기 싫다』는 『벌거벗은 고대인』에서이다. , 둘 다 친한 친구를 만나는 기쁨을 표현한 것, 술을 마시고 취한 것, 술을 마시기 전에 취한 것 모두 시인이 친구를 사귀는 기쁨을 표현한 것입니다.
와인은 시인의 삶의 모든 기쁨을 감미롭게 만들어 평범한 가족 관계, 우정, 농경지, 동네 상호 작용을 감동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예술적 매력으로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우리의 영혼을 매료시켜 왔습니다.
3. 술 - 괴로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도연명은 젊었을 때 '서민을 돕겠다'는 것과 '멀리 있는 사람을 생각한다'는 큰 야망을 품었지만6 그는 클랜 시스템에 의해 방해를 받아 야망을 실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는 여러 차례 관직을 역임했지만 마침내 동진 왕조의 통치자들의 진면목을 깨닫고 자신의 관직 생활이 어렵고 위험하다는 것을 깨닫고 통치자들과 협력하기를 꺼려 결국 시골로 물러났다. 그 이후로 그는 홍수와 가뭄, 해충에 시달렸고, 그의 오두막은 화재로 전소되기도 했으며, 굶주림과 추위로 음식을 구걸하기도 하여 가난하게 죽었습니다. 그리고 질병. 타오의 시에는 정치적인 좌절과 삶의 어려움도 술을 통해 표현된다. 반복되는 포도주의 등장은 외로움과 불안, 원망의 상징이 되었고, 이때 포도주는 시인이 고통과 슬픔의 바다를 건너는 독특한 방식이 되었다.
시 '지유년 9월 9일'은 쓸쓸한 바람과 차가운 이슬, 애도하는 매미와 탁한 술을 이용해 만물이 시시각각 변하는 것을 황량하고 쓸쓸한 모습으로 형상화하고 있다. 일이 감당하기 어려워서 술잔을 기울일 수밖에 없는 시인의 무기력한 심경을 표현한 『잡시』(십이시), 2부: “부드럽게 할 말이 남아 있지 않다. 외로운 그림자를 설득하기 위해 잔을 흔든다. 해와 달은 사람을 쫓아내는데, 그 야망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 글을 읽으면 슬퍼서 새벽에도 가만히 있을 수 없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외로움, 슬픔, 분노는 극에 달할 수 있으며, 20편의 시 "술"에서 시인은 자신을 "취한 자"로 간주하고 취함을 통해 자신의 열정을 표현합니다. 시인은. 이 시들은 '성취되지 못한 열망'으로 인한 시인의 고통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우리는 여름에 매일 배가 고프고, 추운 밤에 잠도 못 자고, 밤에는 닭까치가 그리워지고, 아침에는 찌르레기가 움직인다"는 리, '바라보는 것'이 당황스럽다. 난로가 있는데 연기가 보이지 않는다”, “배가 고파서 어디로 갈지 모르고 스리랑카로 걸어가다가 문을 두드리며 서투른 말을 하는 등”, 이 사진들은 시인의 삶을 아주 잘 묘사하고 있다. . 이 시들은 『초초사방』 『등지중』의 원한시』, 『가난한 이들에게 송가』, 『식량을 구걸』에서 따온 것인데, 이 시들은 술에 대한 시인의 욕망을 드러내고 있지만, 냄비가 쏟아지고 물이 더 이상 남지 않습니다." 술에 대한 갈망은 실제로 시인이 자신의 고통을 해소하는 방식을 반영한다.
4 와인 - 준걸의 성격을 반영
도연명의 작품 중 다수는 가난 속에서도 진리를 고수하고 영광과 부에 감탄하지 않고 독립하며 단순함으로 돌아갑니다.
도연명이 후세들에게 점점 더 높이 평가되고 존경받는 이유는 그의 시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에 대한 끝없는 향유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그의 세련되고 오만하며 굽히지 않는 성품이 세상을 감동시키기 때문입니다.
"숲에는 국화가 피고, 바위에는 푸른 소나무가 피어 있습니다. 이 순수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Zhuo는 서리 아래 영웅입니다. 나는 당신을 기리기 위해 술잔을 들고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당신을 애무합니다.", "하국주부"(두 시) 두 번째 시는 심한 서리 아래 소나무와 국화의 순결한 모습에서 시작하여 고대 선인의 고귀한 품성에 대한 시인의 깊은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 시인이 송주를 '서리 아래의 영웅'이라고 칭한 것은 사실 시 속의 '요인'은 자신의 영광과 이익을 구하지 않는 고상한 인물이자 시인 자신의 화신이다. . 와인은 시인이 현실의 추악함을 잊고 '유령'과 같은 상태에 도달하는 방법이다.
'가난한 사람에게 바치는 송가'의 처음 네 문장은 마치 외로운 구름처럼 가난한 사람의 고귀함과 외로움을 묘사하고 있다. 가운데 네 문장에는 “세부에는 아침노을이 피어나고, 새들은 다 같이 날아간다. 늦게나 늦게나 숲에서 나왔다가, 저녁이 되면 돌아온다”고 시인은 새들의 떼를 각각 활용하고 있다. 새 한 마리의 늦게 떠나는 것과 일찍 돌아오는 것을 대조하는 것은 상황이 좋지 않지만 깨끗하고 건강한 사람에 대한 시인 자신의 평가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선배들의 가난과 굴욕의 길을 따르며, 차라리 굶주림과 추위를 견디겠다는 결심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는 시인의 고상한 성격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도연명의 시에는 와인이 흐르고 시인의 밝고 순수한 성격을 반영하여 사람들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각성시키며 설득력 있게 만듭니다.
3. 도연의 술의 상태: 시의 진정한 의미
주광전 선생은 도연명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한 적이 있다. 그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Qu Yuan만이 그 앞에 있었고 Du Fu만이 그 뒤에 있었습니다... Yuan Ming은 밤의 가을 연못 그림자와 같고 완전히 맑고 조화롭고 평온합니다. 고전 예술의 ... Yuan Ming은 모두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예술적입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예술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극단적입니다. Tao Yuanming에게 있어 이러한 평가는 칭찬이 아니라 적절한 평가입니다.
Tao Yuanming은 술을 좋아했고 그의 시에도 와인이 맑을 수도 있고, 달달할 수도 있고 매콤할 수도 있습니다. 도시의 문체는 주로 자연스럽고 평범하며 단순하고 직설적이지만, 그 주요 문체 아래에서도 다양한 문체와 예술적 관념을 보여 사람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도시의 영역은 가을 연못의 야생 그림자처럼 조화롭고 고요할 수도 있고, 이음매 없는 천상의 옷처럼 자연스럽고 통합적일 수도 있고, 자연의 황홀한 소리처럼 깊고 길어 일련의 동영상을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1. 진실함은 흐릿함 속에서 나타난다
도연이 술을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는 술을 통해 명예와 불명예를 잊고 그가 추구하는 자유로운 자연 상태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타오의 시에서 '술'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것은 분명 우아함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포도주의 성격과 특성이 시인이 마음속 깊이 염원하는 것, 즉 자유로운 자유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또한 실제로 포도주이기 때문에 자연의 통일 상태와 동일한 수준에 도달하게 됩니다.
'행운'은 시인이 채상의 동쪽 교외 지역을 여행할 때 겪는 기쁨과 환희를 표현한 것입니다. 시인은 경이로운 자연 속에서 술 한 잔을 마시고, 자신 밖의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모든 족쇄를 풀고, 진정으로 몸과 마음을 뻗쳐 하늘과 땅 사이에서 자유롭게 존재할 수 있게 된다. "바다가 평평하면 씻어내고 또 씻어낸다. 풍경에 몰입하면 기쁨이 넘친다. 사람에게도 말이 있어 마음을 만족시키기 쉽다. 와인 한 잔을 들이킨다. 행복을 느껴보세요." "양양"과 "묘묘"가 그림을 그린다. 탁 트인 자연 풍경과 자연 속의 사람들이 너무 조화롭고 편안해 보인다. 시인이 '와인 한 잔을 홀짝인다'는 것은 반쯤 깬 것과 반 취한 것 같은 아련한 아름다움을 그림 전체에 더해준다.
'이주' 2부에서는 "봄과 가을에는 아름다운 날이 많다. 높은 곳에 올라가 새로운 시를 짓는다. 문을 지나면 서로 인사하고 술을 마신다"라고 적혀 있다. .농사일로 돌아가서 쉬는 시간에 서로 그리워하고, 옷을 입고 이야기하고, 지치면 이 원칙이 무너지겠습니까? 음식과 의복에 속지 않을 것입니다. "이 시에 쓰여진 사람들의 관계는 너무나 현실적이고 진실합니다! '문을 지나 서로 부르는' 생활 장면은 그의 애정의 진심을 보여주며, '말을 해도 질리지 않고 웃을 때'는 또 다른 시를 더한다. 우리는 시인과 마을 사람들의 상호 작용이 잘못된 예절이나 저속함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시인과 이웃 사이의 소박한 우정을 극한까지 묘사하고 있으며, 위선 없는 자연의 기쁨을 쏟아내고 있다.
포도주의 등장은 진정한 사랑을 더욱 진실하게 만들고, 포도주의 첨가는 모든 가식을 없애고 흐릿한 술 취함 속에 진실함을 부각시킵니다.
2. 평범함은 부드러움을 숨긴다
Yuan Haowen의 "On Poetry Quatrain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한 문장은 자연스럽고 영원히 새롭고 사치는 순수하고 순수합니다." 이 시는 도시가의 단순성과 단순성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표면적으로는 지극히 평범하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전혀 놀랍지 않은 구체적인 이미지들로 깊은 감정을 압축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우리는 보아야 한다. 시와 감성이 가득합니다. 소동파는 “질이 단단하고 통통하며, 지방이 단단하고 통통하다”며 “얼핏 보면 느슨하고 느린 것 같지만 익숙해지면 낯설고 재미있다”고 말했다.
'서 있는 구름'에서는 "동쉬안에게 조용히 메시지를 보내고, 봄 으깬 만두가 애무하고, 좋은 친구가 늙고 오래 머물며 머리를 긁적이다"는 시인이 혼자 새로 애무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잘 익은 술, 조용히 동쪽 창에 기대어, 친척, 친구들과 함께 좋은 술을 즐기고 싶은 마음. 겉으로는 차분해 보이는 말 속에는 분명 깊고도 강렬한 그리움이 흐르고 있다. 첫 번째 문장 "구름은 고요하고 비는 안개가 낀다"는 시 전체에 조용하고 먼 어조를 설정하지만 "조용함"은 "움직임"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사용되며, 외적인 조용한 태도와 여운의 자세를 취한다. 내면의 마음을 반영하며 놀랍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렇게 단순하고 담백한 시에서 술은 삶의 현장에서 작은 존재로 등장할 뿐 눈에 띄지는 않지만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우리에게 참으로 감동적인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그것이고, 우리가 평범함 속에서 부드러운 의미를 맛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것이며, 우리가 실제 시인의 이미지를 접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것이다.
3. 술취함 속에서 철학을 본다
진송대 전환기에는 신비한 바람이 불었고, 대부분의 시인들이 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다. 산수시의 사유적 요소는 후대에서 주로 논의되고 있으며, 같은 시기에 창작된 도연명의 전원시 역시 많은 사유성을 담고 있으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이유는 형이상학적 시에서 막 분리된 산수시는 대부분 자연을 이용하여 추론을 증명하고, 도시는 감성을 이용하여 이성을 변형시킬 수 있으며, 이성은 감성에 결합될 수 있으며 이성적인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유를 대지 않고도
펜과 잉크 외부에서는 말은 명확하고 합리적이지만 이미지에는 진심이 섞여 있습니다.
집은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면 남산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산 공기가 날로 좋아지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갑니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지만 설명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술> 5부
이 시는 목가적 삶의 평온함과 여유로움을 찬양하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시인의 마음 상태를 두드러지게 표현한 시 중 하나이다. 타오의 시에서.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는 심오한 철학을 표현합니다. 마음은 세상의 족쇄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시끄러운 환경에 있더라도 외딴 곳에 사는 것과 같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다"는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있다"는 전체 예술적 개념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Su Shi는 "환경과 의도에 대한 이해"에 관해 이 문장이 가장 훌륭한 것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산 공기는 낮과 밤 모두 아름답고, 새들은 앞뒤로 날아다닌다"는 시인이 "한가롭게 남산을 바라보는" 순간 그의 놀라운 예술적 개념은 더욱 풍성해진다. 노을빛에 비춰진 남산산은 짙푸른 안개에 둘러싸여 점점 더 신비롭고 신비로워지고, 황혼녘에는 한 쌍의 새들이 함께 숲 속의 둥지로 날아가는데, 이는 시인이 '마음의 형상을 취하는 것'을 포기했음을 의미한다. 관직을 마치고 시골로 돌아온 기분 좋은 느낌. 마지막 두 문장은 더욱 철학적이고 유명하다. Wu Qi는 "'Xinyuan'은 기사의 뼈이고, '진정한 의미'는 기사의 골수입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이 시는 비범하고 세련된 매력을 보여주며 심오하고 긴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낸다.
『비를 맞으며 혼자 마시다』는 인생은 죽음으로 이어져야 하고, 세상에는 신이 없다는 삶의 철학을 심오하고 심오한 문체로 설명한다. "그래서 노인은 그것을 마시면 불멸이 된다고 하면서 남은 포도주를 나에게 주었다. 그것을 마시고 나면 모든 감정이 멀어지고 다시 마시면 갑자기 하늘을 잊어버리게 된다. 어떻게 하늘이 있을 수 있겠는가? 없어졌나요? 사실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 시에는 시인의 초월적인 관심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술은 시에서 일종의 취기를 드러내게 하는데, 시인이 처음 술을 마셨을 때는 가슴속의 감정이 참으로 멀었다. 다시 마셨을 때 그는 하늘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황홀경에 이르렀다.
술과 시인은 손을 맞잡고 시인의 생각을 거울처럼 비춰주는데, 술과 시는 어떤 의미에서 도의 시의 영혼이 된다.
4. 술과 시: 술은 시를 꽃피우게 하고 시는 진정한 의미를 구현합니다
소동파는 도연명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공적인 일이요, 찾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숨기고 싶으면 숨겨라." , 떠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배가 고프면 문을 두드리고 음식을 구걸할 것입니다. 배불리면 닭고기와 기장을 먹으며 손님을 맞이한다. "사람은 진실을 중시하고, 시도 진실을 중시하며, 시는 진실에서 나온다." Tao Yuanming의 일생 동안 "진실"이라는 단어는 그의 삶을 관통했으며, 그의 충실한 동반자인 와인은 시인이 마지막 숨을 쉴 때까지 항상 동행했습니다. 도연명의 시에서 술은 시인의 인격을 구현하고 시인의 시 속에 녹아들어 있다. 와인은 시가 꽃피는 데 도움이 되고 시는 진정한 의미를 구현합니다. 시인은 자신의 행복과 슬픔을 표현하고, 자신의 가장 현실적인 삶을 묘사하며, 온 세상을 '각성'시키고 홀로 '취한' 상태로 위선과 퇴폐, 어두운 현실에 도전하는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타오의 시에서 풍기는 감미로운 술향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시인의 고상하고 고상한 정신은 반드시 역사의 기록에 기록되고 역사를 빛나게 할 것입니다!
참고:
1. Li Bai: "Jinjinjiu"
2. Cao Cao: "Dan Ge Xing"
3. Cao Zhi : "유명한 수도"
4. Liu Yiqing: "Shishuo Xinyu·Ren Dan"
5. Tao Yuanming: "감상적인 학자는 푸를 만나지 않는다"
6. Tao Yuanming: "잡시"
7. Zhu Guangqian: "시에 대하여" "Tao Yuanming" 13장
8. Su Shi: "책" with Su Che"
9. Su Shi: "Tiaoxi Yuyincong Hua"
10. Su Shi: "동포 비문 및 추록"
11. Wu Qi : "육조시 선정에 대한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