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Guo 성의 기원은 무엇인가요? 역사적으로 유명한 궈 성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Guo 성의 기원은 무엇인가요? 역사적으로 유명한 궈 성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샤 왕조는 궈즈와 아이궈의 뒤를 이었습니다.
고대 서적에는 "유가 두 마리의 용을 거느리고 나라를 다스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대에는 곽호가 있었고, 하 왕조에는 총사령관이 있었다." 궈즈허는 중국 역사책에 가장 먼저 기록된 궈씨 성의 인물입니다. 따라서 중국 역사에서 양청(현 허난성 덩펑 동쪽)에 도읍을 정한 시나라 사람 곽자허는 후세에 의해 곽씨의 조상으로 여겨집니다.
상나라의 곽총 이후.
삼경에 따르면 상나라에 곽총이 있었다고 합니다. 상나라에도 하나라 이후 곽씨 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상나라의 곽총도 곽씨의 또 다른 조상으로 간주됩니다.
부족별 성
역사 기록에 따르면 궈씨의 조상들은 '궈'라는 부족을 성으로 삼았고, 궈씨와 궈씨가 동시에 바뀌었기 때문에 궈씨와 궈씨는 성을 교환했습니다.
가족을 지휘하고 살기 위해서.
고대 중국에는 정, 곽, 원, 치에 살면서 각각 정, 곽, 원, 치의 성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 궈(즉, 도시 밖, 고대 문자 '궈'는 도시 밖을 뜻함)에 살던 사람들이 거주지를 성으로 삼아 궈 성을 형성했습니다.
지 성에서
주나라 궈 성의 후손은 오늘날 궈 성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들은 지 성에서 유래한 구오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황디(지) - 저우(황디의 12번째 손자).
구씨의 아버지는 저우족의 중요한 족장이었습니다. 그는 주족의 투쟁을 대대로 이어갔으며 주족이 상나라를 대체하고 주나라를 세울 수 있는 초기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후대의 주왕 문왕은 그를 태왕이라 불렀으며, 『사기』 미공편에 그를 칭송하는 시가 있습니다: "호지의 손자는 참으로 위나라의 왕이고, 주희의 손자는 참으로 상나라의 시초다."
"호지의 손자는 참으로 위나라의 왕이고, 주희의 손자는 참으로 상나라의 시초다." 전국 시대의 사상가 맹자는 그를 자비로운 통치자라고 칭송했습니다. 우(吳)라는 성씨의 일부 족보에서는 고대 직책의 아버지를 가장 최근의 조상으로 기리고 있습니다. 저우족은 고대부터 안정적인 발전의 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구씨의 아버지에게는 세 아들이 있었는데, 장남인 태보와 둘째와 셋째는 모두 재능이 뛰어났습니다. 셋째 아들인 리지는 음나라 상인의 딸인 태련과 결혼했습니다. 태련과 그의 아내 태씨는 고대 중국에서 현모양처로 인정받으며 저우 가문의 번영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타이렌은 저우 가문의 창을 낳았고, 창은 저우 왕조의 몰락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한 인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타이렌은 상서로운 징조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재능이 뛰어나고 도덕성이 높았던 창은 할아버지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구의 아버지는 저우 가문의 부흥을 손자 창에게 기대하며 군중 앞에서 "내가 부귀영화를 누리면 부귀한 사람인가?"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주나라의 사회 전통에 따르면 구공의 아버지가 죽은 후 장남인 태보가 왕위를 물려받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태보가 일찍 죽으면 후계자는 역사상 서열 3위로 왕위를 물려받을 기회가 없던 중용이 되어야 했습니다. 창은 달력의 아들이었기 때문에 왕위를 계승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구천의 아버지가 병에 걸렸고 태보는 아버지를 위해 약을 구하러 나간다는 핑계로 떠났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산시 치산 출신의 두 형제는 원시적이고 후진적인 소수 민족이 살고 있는 만경 우월(오늘날의 장쑤성과 저장성 지역)에 도착했는데, 이곳은 관습과 습관이 중앙 평원과는 매우 달랐습니다. 관습에 따라 두 형제는 문신을 새기고 머리카락을 잃었습니다. 저우족의 눈에 두 형제는 야만인이 되고 장애인이 되어 더 이상 왕위를 물려받을 자격이 없었습니다.
태보허는 오나라로 망명한 후 성공적으로 왕위를 계승했고, 나중에 장왕에게 왕위를 물려주었습니다. 주(周)의 문왕 - 장왕은 할아버지 구공 치후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여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부흥시키는 데 전념했습니다. 비록 죽기 전에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데는 실패했지만, 그는 세 부분으로 나뉘었고 저우는 두 번째였습니다. 그의 아들 우는 왕위를 계승한 후 상나라를 대대적으로 공격했습니다. 4년 후, 그는 상나라를 단숨에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세워 마침내 주씨 가문의 부흥이라는 대업을 달성했습니다. 주나라 초기에 태보와 중용은 주나라의 존경을 받아 그 후손들이 오나라에 봉해져 강력한 오나라를 세웠습니다. 오의 후손들은 태보와 중용을 자신들의 조상으로 여겼습니다.
고대 역사에 따르면 태보와 중용이 도착한 만경 지역은 오늘날 장쑤성 남부의 타이후 호수 유역에 있는 우시와 쑤저우였다. 태보의 한 분파이며 고대 책에 기록된 초지(고대 한강 북안에 있던 주족의 한 분파)의 한 지역입니다. 오황제 중 한 명인 주나라의 후손을 위해 세워진 초나라에 인접해 있었습니다. 초나라가 강성해지자 한양의 여인들은 초나라의 위협을 받고 강제로 이주해야 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인 태보와 중용은 동쪽으로 장쑤성 우디로 이주하여 현지 원주민을 정복하고 오나라를 세웠습니다. 역사 기록 - 우 태보의 가문에 따르면 "태보가 오왕이었으니 음왕은 다섯 번째이자 두 번째 인장이었다. 첫째, 위험은 중국에서, 둘째, 우는 오랑캐에서." 상나라를 상대하고 난 후 오나라 왕은 태보의 후손을 나누어 그중 한 명은 태보가 이주한 곳, 즉 산시성으로, 다른 한 명은 당시 미개발 상태였던 남동부 오나라에 머물게 했다. 후손들이 이 이주 과정에 대해 얼마나 많은 설명을 하든 간에, 저우의 타이보와 지 가문이 결국 고대 장쑤성의 우 지역에 도착했다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태보의 검무
장쑤성 우디에 도착한 태보와 중용은 중앙 평원의 선진 농업 생산 기술을 가져와 지역 경제를 부흥시켰습니다. 이들은 집단으로 탈북한 현지 원주민 우족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1,000명이 넘는 오족 사람들이 타이보와 형제들 주위로 금세 모여들었습니다. 태보와 중용 형제의 고귀한 인품과 덕행, 자애로움과 의로움에 감명을 받은 그들은 자발적으로 태보를 군주로 삼았습니다. 태보가 오나라에 살았기 때문에 태보가 이곳에 세운 제나라를 '주우'(이 문장은 실제 의미가 없는 소리 나는 접두사), 즉 줄여서 우라고 불렀습니다.
태보가 오를 세웠을 때는 음나라와 상나라의 말기로, 중원의 제후국들이 전쟁을 벌이던 시기였습니다. 전쟁이 오나라 백성들의 삶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한 태보는 장쑤성 우시 남동쪽에 있는 메이리에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도시의 내도시는 300보, 외도시는 300마일 이상 떨어져 있었다고 합니다.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밭을 일구고 농작물을 재배하며 자급자족하고 외부의 간섭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 밖의 낙원에 사는 것과 같았습니다. 태보에게는 자식이 없었습니다. 그가 죽은 후 우현이 된 후 그는 동생 태보를 무석의 메이리에 묻었고, 그의 후손들은 우라는 성을 가진 이 조상을 기념하기 위해 그의 무덤 앞에 지데묘를 세웠습니다.
장쑤성 쑤저우와 우시에는 타이보의 유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장쑤성의 주요 문화 보존 단위 중 하나인 우시 동쪽의 홍산(메이리산이라고도 함)에 타이보의 무덤이 남아 있습니다. 무덤은 푸른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사계절 푸른 잔디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묘비는 사각형 모양으로 '태보의 무덤'이라는 간결하고 우아한 한자 세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태보가 죽은 후 오나라 사람들은 슬픔에 잠겼다고 합니다. 태보의 장례식이 있던 날 오나라 사람들은 그를 배웅하러 갔어요. 태보가 생전에 대마 재배를 좋아했던 만큼 사람들은 각자 허리에 대마 씨앗 한 다발을 차고 태보에 대한 그리움과 애도를 표현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관습은 수천 년 동안 민속으로 전해져 왔으며, 오늘날까지도 중국 일부 지역에서는 사망한 노인을 애도하기 위해 대마를 감싸는 것이 장례 풍습으로 남아 있습니다.
태보는 후손이 없었고, 후에 오나라에서는 그를 카이의 조상, 그의 형제들을 오나라의 조상이라고 불렀습니다. 중용은 왕위를 계승한 후 형이 닦아놓은 기반을 계속 발전시켰습니다. 오 성씨 발전의 역사에서 중용의 위치는 태보에 이어 두 번째였으며 두 번째 현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중용이 죽은 후 오나라 사람들은 그를 오나라의 유산에 묻었습니다. 중용의 무덤은 오늘날 장쑤성 창수시 북서쪽의 유산 허리에 있습니다. 중용의 무덤 입구는 산기슭에 있으며 북문가를 마주보고 있습니다. 그 앞에 있는 탑은 청나라 건륭제 때 세워진 것으로 '건설의 현인 중용의 무덤 입구'라고 쓰여 있습니다. 무덤 문으로 들어가면 강남의 총독 조서생이 새긴 "남공유"라는 글씨가 새겨진 두 번째 탑을 볼 수 있습니다. 무덤 앞에는 세 번째 탑도 있습니다. 앞면에는 "현자 유종의 무덤"이라는 현판이 걸려 있습니다. 양쪽 돌기둥에는 "나라의 어려움에 처음으로 천 년의 명산이 여전히 위험에 처해 있다"라는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무덤에는 네 개의 비석이 있는데, 그중 하나는 청나라 강희제 시대에 세워졌습니다. 그중 하나는 청나라 강희제 때 세워진 것으로, 석판은 잘 보존되어 있으며 '상나라 시민 유종 저우 묘지'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장쑤성 사람들의 숭배를 받고 있으며, 매장지인 위산은 국내외 우씨의 자녀와 손자들이 자신의 뿌리를 찾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저우중젠위
중용은 지우 역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물려받은 네 번째 상속인입니다. 그는 자신이 저우족의 후손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았고, 그래서 그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장저가 왕위를 계승하고 오나라 군대의 일원이 되었을 때 오왕은 이미 상업을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세웠습니다. 주나라 초기에는 주왕의 친척, 상업 파괴에 공이 있는 사람, 선대 성현의 후손을 전국 각지에 신하로 파견하는 봉건 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주 왕조는 태보와 중용의 후손을 찾아 신하로 삼았습니다. 이미 결정된 일이었기 때문에 '종용'이라는 이름을 공식화했습니다. 중용의 동생은 인근 유(현 산시성 평루현)에 봉해져 가신으로 분류되어 유나라를 세웠습니다. 그 후손들은 유를 자신의 씨족으로 삼았습니다. 따라서 종은 그의 조상들과 마찬가지로 유종으로 알려졌습니다.
우와 위 형제의 왕국은 서주 왕조 전체를 거쳐 동주 왕조의 춘추 시대까지 10세대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진의 남쪽에 위치한 위나라와 곽나라(현 허난성 산셴현)는 진의 중앙 평원 남부를 지배하기 위해 진의 접근을 통제했고, 따라서 진의 첫 번째 병합 대상이 되었습니다. 괵나라와 진나라는 곽유에 의해 분리되었습니다. 진나라는 진나라와 힘을 합쳐 진에 대항하는 것을 막기 위해 먼저 괵나라를 멸망시키고 나중에 진나라를 무너뜨리는 분할 정복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기원전 658년 봄, 진나라의 손무는 진나라와 모의하여 "적을 정복하기 위한 거짓 군대"를 계획했습니다. 손책은 진나라의 유명한 말과 항성의 옥 장신구를 뇌물로 바치고 진나라를 통해 곽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유공은 정말 속아서 진나라로 가는 길을 닦는 데 동의했을 뿐만 아니라 진나라가 괵나라를 공격할 수 있도록 군대를 보내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공작은 위나라에서 유명한 현인이었고 진나라에서는 금기시되는 인물이었다. 역사책에 따르면 "공이 위험에 처해 밤을 지새웠다"고 합니다. 이 소식을 듣고 서둘러 그를 만나 진나라의 기회를 이용해 곽나라의 패거리를 공격하라고 충고했지만 그는 듣지 않았다. 그보다 앞서 국경 도시인 둔의는 서쪽의 이웃 국가인 제나라의 침략을 받은 적이 있었다. 상황이 불리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판단한 진나라는 군대를 보내 제나라를 격파하고 위나라의 위기를 해소했습니다. 유공은 이번에는 곽유가 진나라를 공격하도록 도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손책은 마침내 이를 받아들여 연합군이 곽유를 공격했습니다. 곽유는 멸망하지는 않았지만 크게 약화되었습니다. 3년 후 진은 유비와 곽가를 멸망시킬 때가 무르익었다는 것을 알고 같은 계략을 반복했습니다. 장관 공은 이 말을 듣고 매우 두려워했습니다. 이번에는 진나라가 리나라로 돌아가는 길에 유비를 멸망시킬 것이라고 생각하고 항의했습니다.
공우는 그의 충고를 듣지 않고 진을 빌려주기로 했습니다. 공은 속수무책이었다. 그는 유나라가 멸망할 것을 예견하고 백성들을 이끌고 유나라를 떠났다. 떠나기 전에 그는 한숨을 쉬며 "유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보름달도 기다리지 못할까 두렵다"고 말했습니다. 석 달 후 진나라 군대는 괵나라를 멸망시키고 돌아오는 길에 유방을 멸망시켰다. 유왕의 동생인 * * * 달력 12년 6월 . 유씨가 멸망한 후 유씨의 후손들이 유씨를 추모하기 위해 제사를 지냈으며, 오늘날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춘추 전국 시대에 궈씨는 허난성, 산시성, 산시성에서 살다가 나중에 산둥성과 허베이성으로 이주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궈씨 가문 중 일부는 양쯔강 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한나라 시대와 그 이후 오랫동안 타이위안은 궈씨 가문의 발전과 번식의 중심지였습니다. 또한 궈씨는 한나라 시대에 내몽골, 간쑤성, 쓰촨성, 안후이성에도 살았습니다.
삼국 시대에 곽청은 푸춘(현재의 저장성) 출신이었습니다. 우창(현 후베이성) 출신인 궈판과 원시(현 산시성) 출신인 궈푸는 서진 말기 젠캉(현 장쑤성 난징)으로 피신했습니다. 당나라 초와 당나라 말에 허난 구씨 가문은 두 번 복건성으로 이주했는데, 하나는 경국 구시인 구슈엉이 복건성으로 들어와 롱시 구오대진에 정착했고, 일부 장군 보조 구이도 천의 부자와 함께 복건성으로 들어갔으며, 그중 하나는 왕추의 남동생이 복건성으로 들어와 신녕에 가문이 있다. 그의 후손은 남안의 펑다오 향의 시안유, 푸톈, 펑다오에서 순환했다.
1127 년, 남쪽 비행, 많은 중부 평원 사람들이 강남으로 도망쳐 강소, 절강, 후베이, 후난, 장시, 복건, 광동, 구이 및 기타 지역에 살고 있으며 구오 성을 가진 사람들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푸젠 궈 씨족은 대만 지방으로 이주한 후 장화, 자이, 가오슝 현에 흩어져 나중에 대만 지방의 10대 성씨 중 하나로 발전했으며 일부 사람들은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셋째, 현관 번호
현관 이름
성인을 기리는 전당:전국 시대 연(燕)나라의 자왕왕이 성현을 모집할 때 구근이 그에게 말하기를 "성현을 모집하려면 나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나를 현자로 받들면 나보다 더 덕이 있는 사람들이 당신에게 올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조하치는 그를 위해 궁전을 짓고 진태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스승으로 모셨습니다. 그 후 주연, 차신 등 여러 인재들이 연나라에 합류했습니다. 연은 강성해졌습니다.
구오의 다른 성은 "태원", "화인", "펑이", "펑양"입니다.
왕준
타이위안 현:이 현은 전국 시대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구오 가문의 분파는 한 가문에 속합니다.
화인현:한 왕조. 구오의 이 지점은 타이위안 구오의 지점입니다.
펀양현:서한 시대. 궈의 이 분파는 조상인 화인 궈의 분파입니다.
펀이현:삼국 시대에 있었던 현입니다. 이 현은 동한(東漢)의 총독인 곽문루(郭文樓)가 조상인 태원국(太原國)의 한 분파이다.
창창현:한나라의 현. 곽씨의 분파는 태원 곽씨의 분파이며, 조상은 동한(東漢)의 곽태(郭太)를 시조로 합니다.
시핑현:이 현은 동한 왕조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시궈의 고향에 있던 궈씨 사람들이 이주했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시평 곽씨 가문은 곽황후로 인해 유명해졌습니다.
둔황현: 한나라 딩원 6년(기원전 111년)에 지우취안현으로 옮겨졌습니다. 시핑의 곽씨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시궈의 후손에서 이주했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에서 유명한 가문이 되었습니다.
중산현: 서한(西漢)의 고주(高周) 황제 때 설립되었습니다. 동한 왕조 초기에 광무제의 곽황후가 즉위했습니다.
넷째, 역사적 유명인
곽자희: 당나라 중기의 안시성 반란을 평정한 당나라의 유명한 장군으로, 곽씨의 아버지로 추앙받았습니다.
곽수경: 원나라의 과학자이자 뛰어난 천문학자, 수문학자, 수학자로 360년간 지속되어 중국 역사상 가장 긴 달력이었던 역법의 편찬을 주재했습니다.
구자하: 삼국 시대 조조의 전략가였습니다. 그는 위대한 전략가이자 훌륭한 전사였으며 특히 관도 전투에서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는 38세의 나이로 죽었습니다.
구포:그는 동진 왕조의 주석가였습니다. 그는 독서량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했으며 고대의 이상한 문자를 잘 썼습니다. 어야, 무천, 산해경, 추자 등 후대의 주석가들이 높이 평가하는 글들을 썼습니다. 후대의 주석가들이 높이 평가한 작품들입니다.
곽제:서한 시대 관리. 검소함으로 규칙을 어기고 덕으로 원한을 갚음.
구장군:전국 시대에 큰 산업가였다. 철 제련과 철 주조 사업을 운영하여 부자가 되었습니다.
곽태 :동한 시대의 유교 지도자인 곽씨의 성은 제나라와 동의어였습니다.
곽유:동한 광한 출신. 화투와 같은 유명한 의사였다.
곽위:후 주나라의 건국 황제.
구모루오:현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학자로, 구모루오는 자랑스러운 인물일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는 뛰어난 작가, 시인, 역사가, 극작가, 고고학자, 고고학자이자 유명한 사회 운동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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