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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주 오페라의 역사적 발전

웨주 오페라는 1906년 '샤오쿠반'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했습니다. 그 전신은 저장성 성현의 대중적인 랩 예술인 '땅노래'였습니다. 예술가들은 기본적으로 반은 농부이고 반은 예술가인 남성 농민들이었습니다. 그들의 곡조는 책을 노래할 때와 동일합니다. 현악기 없이 사람의 목소리로 반주합니다. 저장성 동부에는 민속 오페라가 많이 있죠?

샤오고반은 1910년 항저우에 입성해 1917년 상하이로 진출했습니다. 1920년부터는 비단 현악기를 반주하기 시작했고, 반주의 곡조 때문에 '공정곡'으로 불립니다.

1920년대 초 이 오페라는 "소흥 문학 오페라"로 알려졌습니다.

1923년 7월, 성현 스자오에 최초의 여성반이 개설되었습니다.

1925년 피아니스트 왕춘롱의 협력으로 이 부서는 샤오싱원 오페라 시대의 주요 테마가 된 63조[4조 곡조]를 만들었습니다.

1930년대 초에는 여성 단원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남성과 여성 클래스 외에도 남성과 여성의 혼합 공연도있었습니다. 1938 년 유명한 여배우 야오 슈이 좐은 지식인을 흡수하여 "문학 극장의 개선"으로 알려진 웨주 오페라의 개혁에 참여했습니다. 이 시기의 가장 유명한 배우는 웨주 오페라의 4대 명배우로 알려진 '세 꽃 한 권'인 시, 자오루이화, 그리고 젊은 배우로는 주수애, 투싱화 등이 있습니다. 샤오단기, 마장화, 위안쉐펀, 인귀팡, 쉬위란, 판루이좐, 푸취안샹 등 젊은 배우들이 이미 이름을 알렸다. 주요 각본가는 리펜, 웬종, 후지페이, 타오셴, 류타오였습니다.

1942~10년, 위안쉐펀은 새로운 문예 예술가들을 흡수하여 '신월주오페라'라고 불리는 월주극의 전면적인 개혁을 단행했습니다. 감독으로는 유인, 한이, 류란, 바이타오, 샤오장, 루종, 난웨이, 쉬진 등이 있었습니다.

1944년 9월부터 인귀팡과 주슈이자오는 룽먼극장을 개혁했습니다. 이때부터 상하이의 주요 웨주 극장은 개혁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신 웨주극'의 중요한 상징은 새로운 연극의 창작, 완전한 대본의 사용, 커튼 제도의 폐지였습니다. 내용은 대부분 반봉건적이며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애국 사상을 고취하는 내용이었다.

1946년 5월 학생극단은 루쉰의 소설 '축복'을 처음으로 오페라 무대에 올려 웨주오페라 개혁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습니다.

1946년 9월 저우언라이 당 부주석이 상하이를 방문한 후 쉬싱극단의 공연을 보고 지하당에 오페라 분야에 대한 연구를 지시했습니다. 그 후 지하당은 당원 첸, 류하우성, 당 외곽 조직원들을 웨주 오페라 분야의 감독으로 파견했습니다.

원쉐펀은 1946년 폭력배들에게 쫓겨났고, 1947년 웨주오페라의 '열 자매'가 힘을 합쳐 샤오단귀의 정의를 위한 투쟁을 옹호하는 '산과 강의 사랑'을 공연해 진보적인 문학과 예술계는 물론 언론의 지지를 받았다. 노래 측면에서 웨주오페라의 개혁은 큰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신월주오페라'는 실제로 공연이 확대되면서 기존의 활기차고 경쾌한 주성(시공창)은 더 이상 적응할 수 없게 되었고, 1943년 6월(165438년+10월)에는 원쉐펀이 '향기로운 첩', 1945년 6월(65438년+10월)에는 판루이좐이 '주량의 애사'를 공연했는데 두 사람은 피아니스트 주바오카이의 협력으로 부드럽고 애절한 곡을 만들었죠. 두 곡 모두 각각 부드럽고 애절한 곡조와 화음 케이던스를 작곡했습니다. 나중에 이 두 곡은 웨주오페라의 주요 멜로디가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점차 독자적인 노래 장르를 형성했습니다. 공연 측면에서 첫 번째는 인물과 심리 활동을 사실적이고 세밀하게 묘사하는 연극과 영화의 연기법을 배우는 것이고, 두 번째는 쿤쿠와 북경 오페라의 아름다운 춤과 일상적인 동작을 배우는 것입니다. 새로운 역할의 창조를 바탕으로 배우와 배우들은 힘을 합쳐 점차 사실적이고 사실적인 묘사를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무대 미술에서는 입체적인 세트, 화려한 조명, 음향, 유화 물감을 사용하여 분장을 하고, 의상 스타일은 줄거리에 맞게 특별히 디자인했습니다. 색채와 소재는 부드럽고 우아하며 극의 예술적 스타일과 유기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1940년대 웨주극의 개혁은 안무, 연기, 음향, 미의 고도로 통합된 형식적 예술 메커니즘을 확립했습니다. 웨주극장의 관객 구성도 달라졌습니다. 원래의 주부들 외에도 많은 수의 여성 공장 노동자와 여고생이 매료되었습니다. 상하이 해방 직전에 셰성, 동산, 바이위란, 윈화, 샤오좡 등 '신월주극'에 참여한 여러 주요 극단은 많은 관객을 보유한 중국 * * * 생산당의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