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왜 우리를 '연과 황의 후손'이라고 부르는가?
왜 우리를 '연과 황의 후손'이라고 부르는가?
연과 황의 후손의 유래:
한 가지 설:
고대 전설에 따르면 고대 사람들은 풀 위에서 살았습니다. 황하(黃河) 중하류에 들어간 세 개의 큰 씨족이 있는데, 하나는 연제(燕帝)가 이끄는 서쪽의 씨족이고, 다른 하나는 기우(沈伯)가 이끄는 동쪽의 씨족이다. "Yan Di"가 이끄는 북서쪽의 씨족 부족입니다. "Huang Di"가 이끄는 씨족 부족입니다.
안제란 고대 중국 장족의 지도자인 신농의 존칭인데, 전설에 따르면 장족의 지도자는 불을 잘 다루기 때문에 왕좌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Yan Di라고 불렸습니다. 황제(黃帝)는 선원(玄源)이라는 고대 중국 부족 연합의 지도자였으며, 고대 중국의 민족의 지도자이자 중국 인류의 첫 번째 조상으로 추앙받았다. 황제와 염제는 동시대인이었는데, 여러 부족이 서로 싸우고 있었다. 황제는 그 기회를 이용하여 염제와 힘을 합쳐 치유를 잡아 죽이고 중원의 부족들을 통일했다.
북쪽의 황(黃)족과 연(燕)족이 수년 동안 싸웠으나 연(燕)제는 실패했다. 그리하여 이 두 종족이 합쳐서 황하유역을 공동으로 발전시켜 영광스러운 고대문화를 창조하였고, 두 종족은 점차 화하족으로 합쳐졌으며, 한나라 이후에는 화하족이라 불리며 한족이라고도 불린다. 당나라 이후. 그러므로 한족은 그들을 '연황의 후손' 또는 '연황의 석주'라고 부른다.
1. 중국인은 주로 혈통과 문화의 관점에서 스스로를 연족과 황족의 후손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중화민족은 서로 결혼하고, 통합하고, 문화교류와 학습을 하게 되었고, 연과 황의 피가 서로의 피에 흐르게 되었고, 이것이 우리를 연과 황의 후손이라고 부르는 기초가 되었습니다.
3. 연제와 황제는 고대의 황제부터 하제, 상제, 주제까지 황족의 직계 후손으로 여겨졌다. 황제는 물론, 심지어 오랑캐와 오랑캐까지 이 체계에 포함되었습니다. 후대 황제들도 자신들이 황제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거의 모든 성은 조상을 연 황제, 황 황제 또는 그들의 장관에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중국 문화를 받아들인 소수민족(흉노족, 선비족 등)도 자신들이 황제의 후예이자 연황의 후예라고 주장한다.
4. 청나라 말기부터 '연황후'는 전 세계 중국인들의 자랑스러운 자칭이었다. 이 제목은 혈통의 상징이라기보다는 문화적 상징에 가깝습니다. 국내외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연황의 후손'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실제로 중국 문화에 대한 인식과 '문화 뿌리'와 '문화 자의식'에 대한 필요성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우리는 일반적으로 우리를 '연황의 후손'이라고 부릅니다. 고대 중국 역사에서 '연'은 연제를, '황'은 황제를 지칭합니다. 안제와 황제는 중국 민족의 시조이자 우리나라 문화와 기술의 조상이다. 고대에 중요한 발명품의 대부분은 안제와 황제와 그 후손들이 만들었다고 한다. 즉, 중화문명의 발전을 촉진하는 그들의 역할 또한 연황제와 황황제를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부르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우선 사료에 따르면 연제(燕帝)는 장(江)성의 조상이고, 황제(皇帝)는 지(智)성의 조상이다.
한편 안신농 황제는 강수이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성은 강이다. 서주(周周) 초기에 연제(燕帝)의 후손인 강자(江子)가 제국(齊國)을 세웠다. 전국시대 중엽에 강씨의 제나라가 전씨로 바뀌면서 강씨의 후손들은 흩어지게 되었고, 일부는 국호를 취하고 성을 제(秦)로 하였고, 일부는 강(江)을 성을 가지게 되었다. Qi라는 성은 Jiang 성에서 파생되었을 뿐만 아니라 Qi의 첫 번째 황제인 Jiang Taigong부터 오늘날까지 Lu, Xie를 포함하여 Jiang 성에서 파생된 성씨가 102개라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Xu, Qiu, Ji, Lu와 같은 단일 성과 Dongguo, Yongmen, Ziya와 같은 38개의 복합 성.
루씨는 장쯔야와 친척이다. 역사상 Jiang Ziya는 그의 조상이 Dayu의 홍수 조절을 도왔 기 때문에 Lu 성을 부여 받았습니다. 따라서 그의 성은 Lu이며 Lu Shang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Xie라는 성은 Jiang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Xie Yi는 Yan 황제의 후손 인 Shen Bo의 후손이며 사람들을 성으로 여겼습니다. 오늘날 많은 일반적인 성은 연 황제의 장(Jiang)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기씨(治姓)는 중국 고대 8대 성씨 중 하나이며, 주나라의 성씨이자 오나라, 연나라, 위나라 등 가신국의 황제의 성이다. 황제(黃帝)는 지수이(Jishui)에서 오랫동안 살았기 때문에 이름은 지수(吉樂)였다.
고대 중국 역사에서 부족들은 일반적으로 강에 가까운 평원 지역을 선택했기 때문에 성은 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었습니다. 지씨는 전체 성 100개 중 297위에 해당하며 인구는 54만명이 넘는다.
인구는 적지만 지씨에서 유래한 주(周)·정(鄭)·오(吳)·왕(王)·루(葉)·조(曹)·위(魏) 등 411명의 성씨가 전체 성씨의 82%를 차지한다. 모든 성의''로 중국 민족의 성씨의 유래를 나타낸다. 편집자의 생각에 황제와 염제가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추앙받는 이유는 중화문명 발전에 기여한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성씨 때문이기도 하다. 요즘은 모든 사람의 성(姓)이 기본적으로 연제강(廣吉) 성이나 황제기(皇帝皇) 성에서 따와서 우리는 스스로를 "연황의 후예"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