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소에 관한 시와 숙어

소에 관한 시와 숙어

1. 소에 관한 시, 숙어, 속담, 속담

1. 천 밭을 갈고 천 상자를 갈고 지치면 누가 다치겠는가? --송대 이강의 '병든 소'

2. 차가운 눈썹과 차가운 손가락으로 고개를 숙이고 여자우가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루쉰

3. 양을 요리하고 소를 도살하는 것은 즐거움이며 한 번에 300잔을 마셔야 합니다. -- 당나라 이백의 '주가'

4. 하늘은 맑고 들판은 광활하며 바람에 풀이 불고 소와 양이 낮게 나타난다. --Unnamed "Chile Song"

5. Tianjie의 밤은 물처럼 시원하며 누워서 Altair와 Vega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 당나라 두목의 '칠석제'

6. 들판을 기어다니는 세 살 소, 네 살 말, 반 살 물소 .

7. 입이 넓고 허리가 넓고, 일년 내내 살이 가득하고, 앞발은 화살같고, 뒷발은 활같습니다.

8. 꼽추 소, 꼽추 당나귀.

9. 쟁기질하는 소는 결코 만족하지 못하고 17년이나 18년 동안 늙지 않습니다.

10. 우리에 소가 없을 때 일찍 일어나세요.

11. 먹는 것은 풀이고, 짜내는 것은 우유다.

12.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13. 소는 농부의 벙어리 아들이다.

14. 소는 힘이 세서 한꺼번에 강요할 수 없습니다.

15. 소 한 마리, 집 반. 2. 소에 관한 시, 숙어, 속담, 속담

소 아홉 마리와 한 방울이라는 비유는 극히 작은 가치를 지닌다.

아홉 마리의 소와 두 마리의 호랑이는 큰 힘을 상징합니다. 작은 테스트는 약간의 재능을 보여주는 재능있는 사람을 설명합니다.

니우 얼 동맹은 고대에는 혈통을 바탕으로 한 동맹이었습니다. 소옷을 입고 우는 것은 가난하게 살아가는 가난한 부부의 가난을 비유한 것이다.

Niushan Zhuozuo(1)는 벌채된 산간 지역의 숲을 묘사합니다. (2) 사람의 대머리를 묘사하는 것으로 의미를 변형합니다.

소뿔에 걸린 책에는 근면과 배움이 담겨 있다. 그것은 "걸은 들보가 대들보를 찌른다", "낭잉이 밤에 책을 읽는다", "빛을 빌리기 위해 벽을 깎는다"와 같은 의미를 갖는다.

소, 귀신, 뱀신(1)은 사람의 추악하고 무서운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2)어리석고 악독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소머리와 말얼굴(1)은 사람의 추악하고 무서운 모습을 묘사합니다. (2)어리석고 악독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황소 퍼프볼은 낮은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황소와 삼각대를 사용하여 닭고기를 요리하는 것은 과잉 살상에 대한 비유입니다. 오해는 전혀 합쳐질 수 없는 두 가지를 비유하는 말로, 일반적으로 잘못된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책이 많아요. 진흙소가 바다에 들어가는 것은 결코 돌아오지 않고 흔적도 남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car Ding Jie Niu는 사물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쉽게 일을 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에게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관습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곤경에 빠진다는 것은 고집이 세고 절박한 상황에 갇혀 있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사회에 처음 입문한 사람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어려움이나 악의 세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Laduqingshen은 부모가 자녀를 향한 사랑을 설명합니다. 이우의 아들은 악한 아버지와 선한 아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바람과 말과 소는 무관하고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황소의 포효는 더 짧은 거리에 대한 은유입니다.

물통에 떨어지는 비유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그것은 또한 황소 한 방울로 간주됩니다.

아홉 마리의 소와 두 마리의 호랑이는 큰 힘을 상징합니다. Bingji는 Niu에게 국민의 고통을 걱정하는 관리를 칭찬하거나 총리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말 앞에 수레를 놓는 관리들을 풍자할 때도 사용된다. 소를 쉬게 하고 말을 풀어주는 것은 세상이 평화로워지고 더 이상 싸우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소를 버리고 말을 돌려준다', '소를 부수고 말을 흩어놓는다'라고도 한다. 소나 말이 되는 것은 힘든 일과 노력에 대한 은유입니다.

밀수 스캘퍼는 불법 밀수를 전문으로 중개하는 업체입니다. 양을 잃고 소를 얻는 것은 작은 손실이지만 큰 이득을 얻는다는 비유입니다.

침대 밑의 황소싸움은 노이로제를 비유한 것이다. Ding Jie Niu 셰프는 사물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일을 쉽게 수행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무거운 짐을 지고 가는 소처럼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는 비유다. 소나 말을 부르는 것은 옳고 그름에 대한 정해진 기준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평판과 명예는 사람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소나 말을 부르기도 합니다. 우니추안웨(吳吳春至)는 유사한 피해를 입은 것을 볼 때 지나치게 겁을 먹거나 더운 날씨를 묘사하는 비유이다.

소에게 말을 알려 달라는 것은 숙고를 통해 진실을 알아낸다는 비유이다. 양에게 말을 알려달라고 하기도 합니다.

자랑은 과장되고 사실이 아닌 단어를 말합니다. 소를 방목하기 위해 방목하는 것은 자유로운 이동에 대한 은유입니다.

소를 몰고 돌아오는 말은 싸움 없는 휴전과 평화로운 분위기를 비유한 것이다. 수많은 설명이 많이 있습니다.

토우와 목마를 비유한 표현은 이름은 있지만 실용성은 없다. "장기가 소를 삼킨다"는 장엄하고 광범위한 기세를 묘사합니다.

Ning Qifan Niu는 일반적으로 자체 추천 및 재사용을 의미합니다. Ning Qi Koujiao라고도 합니다.

소를 안고 송아지를 입는다는 것은 군대를 버리고 농업에 종사한다는 비유다. 소를 잡는 노래는 아직 인정받지도, 임명받지도 못한 선한 사람들을 비유한 것이다.

차오게(Chao Ge) 드럼칼로도 사용됩니다. 소에게 류트를 연주하는 것은 과녁을 보지 않고 이해하지 못하거나 말하는 사람들과 추리하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소를 두드리고, 말을 도살하고, 가축을 도살합니다. 판니우(Fan Niu) 버전은 성공한 사람이 성공하기 전의 겸손한 기간을 묘사합니다.

어린 소와 누우는 물고기도 아니고 새도 아닌 상식에 어긋나는 것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삼국시대 제갈량은 군대와 보급품을 수송하는 도구를 만들었고 자동화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소 요리사는 상사에게 보상하기 위해 소를 죽였습니다. 위로하는 전투병사를 말합니다.

책이 너무 많아요. 바다에 들어가는 진흙소는 사라져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소의 꼬리를 당기고 소 뒤에서 작업하세요. 농업을 말합니다.

Mu Wuquan Niu는 기술과 기술에 대한 은유입니다. "눈이 완전하지 않다", "눈이 편안하다"라고도 합니다.

작은 테스트는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어 작은 것부터 먼저 보여줘야 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소칼로 닭을 자르는 것은 과잉 살상에 대한 은유입니다.

소녀의 결혼식 날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날이다. 눈물을 흘리며 산을 뛰어 내려가는 소의 모습은 만족하지 못하고 문제를 찾는 모습을 비유한 것입니다.

Niushan Zhuozuo는 원래 나무가 없는 산을 의미합니다. 요즘은 대머리, 털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자주 사용한다.

'소심'이라는 단어는 고집과 괴팍한 기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소 심장 왼쪽 자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Niu Hui Mo Zhuan은 불안하고 초조하며 상실감에 빠진 사람의 감정을 묘사합니다. 소옷을 입고 우는 것은 가난하게 살아가는 부부를 비유한 것이다.

깡패왕은 농담으로 거창한 말을 좋아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최고의 동맹은 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견우와 직녀는 두 장소에서 헤어져 만나기 힘든 커플이나 연인을 비유한 것이다. 소힘줄은 시골에서 부와 선행을 갖춘 소년의 통칭이다.

불 앤 토러스(Bull and Taurus) 시계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황소 머리와 말 얼굴을 가진 신화 속 지옥의 유령 전당포.

우귀뱀신(1)은 일반적으로 각종 기괴한 귀신과 신, 환상적이고 기괴하며 예측할 수 없는 예술적 발상을 지닌 찬가를 말한다. (2) 터무니없는 은유적 내용을 담은 작품.

(3) 모든 종류의 악당을 가리키는 은유입니다. 또는 소신, 뱀 귀신, 뱀 신, 소 귀신으로.

소와 말의 옷은 가난한 사람들이 입는 옷을 비유한 것이다. 소와 말은 서로 못생겼다는 말은 소와 말보다 삶이 힘들고 삶이 더 나쁘다는 뜻이다.

소 창자, 말 곱창, 소와 말은 몸집이 크고 놀라운 음식 섭취량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사람의 음식 섭취량이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뿔에 걸린 책은 열심히 공부한다는 비유다. 뿔 달린 학자는 부지런한 학자에 대한 은유입니다.

위석개 보물은 희귀한 물건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사악한 눈과 유령의 생각을 묘사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소발굽에 걸린 물고기는 죽음이 임박한 상황을 비유한 것이다. Niu Tendon Niu Jiang은 완고하고 계몽되지 않은 성격을 묘사합니다.

소삼각대에서 닭고기를 요리한다는 것은 작은 목적을 위해 큰 도구를 사용한다는 비유이다. 도망가는 소, 소년, 말은 낮은 신분의 사람을 비유한 것이다.

뉴비 도사는 사람들의 문제를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개 머리의 군사 고문을 풍자합니다. 옥센마 포스핀(oxenma phosphine)이라는 단어는 소와 말의 큰 생식기를 묘사하며, 더 나아가 외국인의 생식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Niu Ji와 Zao는 현명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을 구별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Niu Ji의 감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축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소와 말을 모으세요. 쟁기질하는 소의 아들은 겸손한 아버지와 덕망 있는 아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말뚝을 뽑는 아침 황소는 무고한 재난이나 불운하고 연루된 모든 일을 비유합니다. 코뿔소의 뿔은 남자와 여자가 ​​서로를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는 모습을 나타내며, 이는 분노로 서로를 노려보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달을 바라보는 코뿔소는 장기적인 희망을 비유한 것입니다. 불모의 소와 돌고래는 대국의 힘이 약하더라도 소국을 제압하면 소국이 멸망한다는 사실을 비유한 것이다.

"소처럼 강하다"는 것은 큰 힘을 가지고 있음을 묘사합니다. 화가 나서 머리를 삼키는 것은 큰 용기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노에 맞서 싸우는 투우로도 사용됩니다. 투우 표현은 매우 강력하며 하늘로 치솟습니다.

분노를 담은 투우, 야망을 품은 투우로도 활용된다. 소처럼 헐떡이는 것은 숨이 가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3. 소에 관한 관용시

소 아홉 마리와 털이 많은 소 한 마리가 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거문고를 연주하고 딩을 요리하고 있습니다. p>

소의 힘, 소와 소, 두 마리의 호랑이는 소의 여왕이 되기보다는 차라리 닭의 입이 되는 것이 낫다. 소의 등이 되기보다는 닭의 입, 바람의 작은 시험, 말과 소는 상관없다

성난 황소가 코뿔소와 싸우고, 달을 바라보며, 성난 황소 황소 머리, 말 얼굴, 말 소의 바람

물도 안 마시고 억지로 머리를 누르는 우니우츄안우에우. 소여왕보다는 닭의 입이 낫다

아홉 개의 자물쇠를 가진 소와 코뿔소가 빛난다. 소, 주는 소처럼 무거운 짐을 지고 투지로 소를 삼키고 소처럼 힘이 세다

소의 옷은 울고, 소는 이슬비를 흘리고, 견우와 직공은 소의 귀를 잡고 포효하는 소녀

소털만큼, 소 아홉 마리, 불임소 한 마리, 돼지, 닭 입, 소의 여왕, 위석, 개 보물

소를 사고, 검 팔기, 늙은 소 핥기 송아지 울고 소 여왕 부끄러워 소 울음

소의 숨결처럼 투우 말을 이기고, 소를 타고, 황소를 타고, 한자 책을 읽고, 소귀신 그리고 뱀 신

소와 말, 보투 소, 트로이 목마, 고양이와 개를 위한 싸움 소와 진흙 소는 바다로 가고, 불모의 소와 돌고래는

바람과 소와 말은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소칼을 사용하여 닭을 자를 수 있습니까?

아홉 마리의 소는 고치와 비단, 소 깃털, 닭을 뽑을 수 없습니다. 땀을 흘리는 소로 인해 시체와 소가 집을 가득 채운다. 니우 삼각대는 닭고기를 요리한다.

소이자, 고마보, 소와 말, 소와 말 국수, 황소 머리 뱀, 신성한 소 유령을 사다

사마우가 소의 머리가 틀렸다고 한숨을 쉬며 말의 얼굴을 타고 소의 사타구니를 찾습니다. 제왕은 소를 위해 소와 옷을 벗고 소는 피아노 소리를 듣고 죽습니다. 요리

소는 달팽이를 따라 걷는다. 소는 달을 향해 헐떡이며 말을 쓰다듬는다.

땀 흘리는 소가 가득하고, 소가 송아지를 입고, 망치, 쇠고기와 포도주가 있고, 밥이 짓고, 소가 옷을 입고, 소가 말을 타고 있다.

소가 북을 친다. 바람, 말이 땀을 흘리고, 소가 건물에 박혀 있고, 소가 소리를 지르고, 말이 날고 있습니다.

말의 소의 눈, 소의 성실하지 못한 눈, 쟁기의 소의. 뿔, 쟁기질하는 소의 아들이 가마솥과 소를 짊어지고

늙은 소는 수레를 부수고, 소는 키가 크고, 큰 소칼은 닭을 자르고, 소의 가슴은 소와 돼지가 있다. 같은 여물통

소와 돼지는 같은 여물통에 있다. 소뿔에는 책이 걸려 있다. 어떻게 소칼로 닭을 죽이고 양을 소로 바꿀 수 있을까?

쥐가 뿔 안으로 들어간다. 소의 머리가 틀리고, 말의 입이 틀리고, 소의 발굽이 젖어 있습니다.

소, 말, 옷깃, 소, 양이 소의 옷을 짓밟아서는 안 됩니다. 소는 병들어 우물로 내려간다.

아침 소와 직녀는 밤에 소의 옷을 찢고 말을 죽인다. .

발굽 낚시, 소, 별, 직공 소녀, 소 소년, 말 산책 소년, 뿔, 말, 모든 소와 양을 도살

흩어진 말, 쉬는 소, 말, 흩어진 소, 흩어진 말 척추, 소, 피와 강한 기운으로 삼켜진 소

소뿔의 노래, 선비의 소뿔, 소다리는 비누와 같고, 말의 옷깃, 소의 쟁기, 소의 뿔

쟁기의 아들 소가 칼을 팔고, 소를 사고, 고래가 소를 빨고, 소를 마시고, 소를 불러 말밥을 먹고, 소 도살업자 개 4. 소에 관한 시, 관용어, 속담이나 속담

아홉 마리의 소에 대해서는 조금도 자랑하지 마십시오. 교만하고 안주하면 패하게 됩니다.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을 보면 성공은 겸손에서 비롯되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 Chen Yi는 차갑게 눈살을 찌푸리고 수천 명의 남자를 가리키며 고개를 숙이고 황소를 위해 기꺼이 싸울 것입니다. , 아첨하는 말, 망치로 치는 소, 척추, 소, 피 척추로 술을 마시고 갓 태어난 송아지를 먹었습니다. 그들은 침대 밑에서 싸우는 소, 달을 위해 헐떡이는 소, 소를 위해 북과 샘을 연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소를 입고 송아지를 입고, 소에게 피아노를 치는 것, 소털 만큼, 바람, 말과 소는 상관없다, 바람, 말과 소는 어울리지 않는다, 소는 말을 타고, 소를 집에 보내준다, 바람, 소말은 상관없다 , 쌀, 소가 도살되고, 개가 잘리고, 닭이 도살되고, 소칼을 어떻게 사용하여 말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집, 외치는 소, 외치는 말, 땀 흘리는 소, 건물을 채우고, 외치는 소, 말 치마 만들기, 말소, 닭 입, 소 뒷치마, 말 치마, 소, 소 아홉 마리, 호랑이 두 마리, 소 아홉 마리, 깃털 한 마리, 닭 시체, 누에고치에서 나온 소, 소, 털이 많은 고래, 젖먹는 소, 마시고, 가마솥을 들고 있는 소, 쟁기질하는 소, 뿔, 늙은 소, 부러진 수레, 늙은 소, 핥는 송아지, 쟁기질하는 소의 아들들, 부푼 소, 말, 소, 짧은꼬리원숭이, 토종 소 타기, 검 팔기, 소 구입, 말 얼굴, 소 머리 달린 말 구입, 소 구입, 검 판매, 말, 소, 바람과 눈이 있는 소, 소 없음, 소 구입 숨, 소가 없다, 소가 없다, 소는 물을 마시지 않는다, 소칼로 머리를 누른다, 닭을 자르다, 소, 삼각대, 닭고기를 요리하다, 소칼, 작은 시험, 소, 높은 말, 큰 소, 귀신 , 뱀, 신, 위석, 개, 귀한 소, 지*** 소뿔은 책을 걸고, 뿔학자는 소가 같은 구유에 있고, 소는 같은 구유에 있고, 소는 같은 비누에 있다 , 소 입 밑에는 뿔의 노래가 있고, 견우와 직공 소녀, 소, 말 치마, 소 이슬비, 소 농부가 진흙 속에서 울고, 소가 바다에 들어가고, 소가 젖고, 소가 젖었다, 말이 젖었다, 소머리가 틀렸다, 말머리가 틀렸다, 소머리가 틀렸다, 말입이 틀렸다, 소머리, 말얼굴, 소소년, 말걷기, 피아노를 듣는 소, 소발굽, 소발굽에 물고기, 소발굽에 물고기, 차라리 닭의 입, 소의 여왕이 아니라 오히려 닭의 입, 소의 여왕이 아니라 오히려 닭의 입, 소의 여왕이 아닌, 소 별 위버 소녀는 소의 옷을 입고 누워 누워있습니다 소의 옷을 입고 소의 옷을 입고 울며 소와 양의 세월은 소의 옷을 입지 않고 밤에 우는 소 중 하나, 털이 많은 요리사 중 하나, Ding Jie, 황소의 숨결, 황소의 숨결, 황소의 숨결 숨, 황소 숨, 황소 숨, 황소, 황소, 황소, 중국 책, 황소, 황소, 소, 황소 우물 아래로 내려가 소를 쓰러 뜨리고 말을 죽입니다. 소녀는 소를 삼키고 제왕과 싸운다. 소는 소처럼 힘이 세고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 소칼로 닭을 죽이는 방법 사마우가 한숨을 쉬며 양, 우, 소가 헐떡인다. , 달이 묻고, 소가 알고, 말이 달팽이를 타고, 소가 걷고, 양이 소를 얻고, 소가 말로 돌아가고, 소가 흩어지고, 코뿔소가 달을 보고, 소를 붙잡고, 부끄러워한다. 소, 코뿔소 빛나다, 소, 나기사, 소 한 마리가 땅에 으르렁대고, 소 한 마리는 아홉 자물쇠, 소 한 마리는 땅에 울부짖고, 소 ​​한 마리는 명 이 양 이 뉴 싸우는 고양이 소를 던지고 소 귀를 잡고 뾰족한 구멍을 뚫는다. 뿔 물도 마시지 않고 소를 세게 삼키다 머리를 억지로 누르다: 하기 싫은 일을 강요한다는 비유이다.

소는 뿔을 구부릴 줄 모르고, 말은 자기 얼굴이 얼마나 긴지 모른다. 송아지는 토끼를 쫓아가지만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힘: 특정 조건에 의해 제한되어 힘을 사용할 수 없음을 말합니다. 밭을 가는 소, 곡식을 먹는 말. 고통받는 사람은 고통받고, 행복을 누리는 사람은 행복을 누리는 부당한 처우를 비유한 것입니다.

소는 소 천 마리의 힘을 가지고 있지만, 사람에게는 소를 이길 방법이 있습니다. 상대가 아무리 강해도 그것을 제압할 방법을 찾아낸다는 비유입니다. 소를 말에 묶으려면 둘 다 지쳐야 한다. 밧줄: 수레를 묶는 것을 말한다.

하나는 빠르고 하나는 느리며, 서로를 조종한다는 뜻이다. 일을 하는데 협력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황소 머리는 말의 입이 아니다: 헛소리를 한다는 비유, 둘은 서로 상관이 없다. 헛소리는 자랑하기 위한 것이 아니고, 기차는 밀기 위한 것이 아니다: 말하지 말라는 뜻이다. 허공에서 거창한 말을 하지만 실제 능력을 보는 것입니다. 5. 소에 관한 고대시

1. 코에는 밧줄이 없고 하늘과 땅은 밤에도 닫히지 않는 울타리이다. ——이백의 "석소 송가"

2. 소는 멀리 떨어져 있고 마을 주변에는 울창한 풀과 기장이 있습니다. ——당나라 장계의 『양치기 소년』

3. 어느 날, 장교와 병사들은 바다 옷을 모으고 소를 몰고 쇠고기를 먹었다. —— "Tian Jia Ci"당나라의 Yuan Zhen

4. 시냇물이 맑고 소의 배를 오염시키지 않는다는 것이 기쁘다. 어떻게 서리와 추위를 두려워 할 수 있겠는가? 발가락에서 떨어지나요? ——"소의 노래" 송나라의 루유

5. 서누는 안장 없이 말에 걸터앉았고, 물소는 똑바로 뛰어올라 한 관리들을 놀라게 했다. ——당나라 구광의 "두수채의 걷는 물소 노래"

6. 늙은 소가 오랫동안 고통받고 있다고 말하지 마세요. 나는 아직도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여든 살에. —— "소의 노래" 송나라의 루유

7. 운하에게 소를 길들이고 두려움없이 채찍질하는 방법을 묻습니다. ——청나라 노대사의 "황소타는 노래"

8. 소를 길들이려는 생각은 양치기 소년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습니다. ——당나라 초광희의 '양치기 소년의 시'

9. 해가 지면 풀은 멀어지고 소는 늦는다. 소는 피곤하고 배고프다. . ——'소몰이' 명나라 가오치

10. 인생에 여유가 있으면 뭐든지 족한데 소를 모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송나라의 '병든 소' 리강

11.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면 불쌍한 송아지를 돌볼 시간이 없다. 밤에는 집에 가서 밝은 달 아래서 숨을 쉬고, 아침에는 깊은 계곡으로 나갑니다. —— "농사하는 소" 송나라의 메이 야오 진

12. 양을 요리하고 소를 도살하는 것은 즐거움이며 한 번에 300 잔을 마셔야합니다.

——이백의 "술취한 노래"

13. 농민들은 소와 송아지와 함께 죽고 장교와 병사들을 식량에서 내보내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Tian Jia Ci" 당나라 Yuan Zhen

14. Niu Zha Zha, Tian Que Que. 마른 패치는 소의 발굽을 가랑이에 두드리고 공식 창고에 곡물을 뿌립니다. ——"Tian Jia Ci" 당나라의 Yuan Zhen

15. 소를 노래하면 소가 앉았다가 밤이 되면 돌아와서 소 옆에 눕는다. ——Gao Qi의 "소 몰이 시"

16. 소와 소는 풀을 먹고 서로 접촉하지 않습니다. 관리와 관리는 뿔을 자릅니다. ——'양치기 소년의 자' 당나라 장지

17. 소 등에 탄 아이들이 스스로 노래를 부르고, 시냇물 머리와 머리가 비탈 너머에 있다. —— "소를 타는 노래" 청나라의 노사

18. 문 밖에는 맑은 시냇물이 있고 노인이 소를 안고 시냇물을 마시고 있습니다. —— "소의 노래" 송나라의 루유

19. 허리에 바질과 화살을 심으면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히는 것이 두렵지 않습니다. —— 당나라 이서의 "양치기 소년의시"

20. 이웃이 어깨를 맞대고 서로 가까이 갑자기 흩어졌습니다. ——당나라 육계몽의 "오곡: 소몰이"

21. 늙은 소는 묵묵히 봄과 가을을 세고, 들판의 묘목은 튼튼해서 한 걸음 한 걸음 고개를 끄덕인다. . ——"연뉴"

22. 늙은 소도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채찍이 오르기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장커자(Zang Kejia)의 "늙은 암표상"

23. 늙은 소는 열심히 일한 빚 때문에 풀을 갉아먹고 노을에 머리를 대고 누워 있었습니다. ——"허수" 송나라 공평중

24. 황무지의 물과 진흙은 깊고 정성스럽게 가꾸어진다. ——"늙은 암표상" 장커자

25. 소가 가는 곳마다 옛 성의 동쪽을 쟁기질하라. ——"소와 함께 가는 곳" 당나라 원결

26. 강촌 아이들은 소의 머리와 목줄을 밟을 정도로 자랑스럽다. —— "Du Xiucai의 걷는 물소 노래 그림"당나라 Gu Kuang의

27. 강의 풀은 가을 절반만큼 가난하고 열 뿔이있는 우 소는 강을 따라 흩어져 있습니다. 은행. ——당나라 육계몽의 『오가: 소몰이』

28. 차가운 눈썹으로 수천 명의 남자를 손가락으로 가리키지만,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루지 니우. ——루쉰

29. 돌아오면 소뿔 두 개를 얻어 괭이를 다시 던져서 1파운드로 쟁기질한다. ——"Tian Jia Ci" 당나라의 Yuan Zhen

30. 관용 황소가 관 마차를 몰고 찬수강 기슭처럼 모래를 운반합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관소』

31. 천무를 갈면 천 상자가 나오겠지만 지치면 누가 또 다치겠는가? ——송나라의 "병든 소" 리강

32. 소의 뿔은 휘어졌고, 소의 꼬리는 대머리이고 빠르며, 피콜로와 긴 채찍을 들고 서로를 쫓아다닌다. 사우스 롱의 동쪽 언덕. ——Gao Qi의 "소를 모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