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팔집풍수에서 금기사항을 해결하다
팔집풍수에서 금기사항을 해결하다
풍수는 진나라와 한나라 때부터 민간 연금술과 연관되기 시작했고, 양가의 점술 등 오행, 점, 운세와도 관련이 있었다. , 주인과 난로, 음집의 점술을 이제 형이상학적 산수라고 합니다. 주요 학파로는 삼원법, 삼법, 구성법, 양재삼정법, 팔집거울법, 현공법 등이 있습니다.
풍수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고대에는 풍수는 중국 문화계에서 유행했으며 음식, 의복, 주거, 교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였다. 문헌을 보면 고대의 풍수는 주로 궁궐 건축뿐 아니라 도시와 마을의 부지선정에 주로 활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고대인들은 지하수와 지하수의 구성이 지역에 따라 다르며 특정 구성을 함유한 물이 오랫동안 지역 토양에 영양을 공급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특별한 토양을 용사(Longsha)라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이러한 흙을
질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수행을 통해 이 특별한 토양이 동식물의 성장에 매우 영양이 풍부하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따라서 사람들에게 부와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로 인해 고대인들은 용 모래를 기반으로 한 지역을 찾게 되었습니다. 일부 지형, 동물 및 식물 특성. 이것은 고대에 "음양 풍수"로 알려진 민속 학문을 형성했으며, 후대에는 단순히 "풍수"라고 불렸습니다. 용 모래 탐색은 "용점 동굴 찾기"라고 불립니다. 용 모래를 찾는 방법을 기록한 최초의 명확한 책은 "Lianshan Yi"입니다.
고대인들은 부와 행운, 건강 등 행운을 지키기 위해 풍수를 연구했습니다. 고대인들은 하늘과 땅의 기운이 서로 상호 작용하여 만물이 성장하는 근본이라고 믿었습니다. 이 진리는 추위와 더위의 변화, 해와 달의 움직임, 낮과 밤의 변화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의 공기는 질서 있게 움직인다. 이 법칙을 파악하는 것이 풍수의 근본이다. 먼저 문이 열리는 위치, 즉 문이 열리는 위치에 따라 매복 위치를 정해야 한다. 매복 위치로 사용됩니다. 고대인들은 생활 환경이 기(氣)와 분리될 수 없으며 기(氣)가 있어야만 생명이 있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사람은 공기를 두고 경쟁하고, 부처님은 향을 두고 경쟁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호흡에 의존하여 생존합니다. Qi의 흐름은 필연적으로 Qi 필드를 생성하며 문은 Qi 필드가 들어오고 나가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8피트 거울을 엎드린 자세로 놓습니다. 그런 다음 집에 사는 모든 주민의 생일에 따라 인장책에 인장을 추가하고 8피트 성화와 함께 바칩니다. 음력 3월부터 5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Wen Zhu, Guozhou Yanji, Wuyin Fenjin"이라는 세 개의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6월부터 8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구 무지개 문양, 백안 조용함, 이시다 사키치"라는 세 개의 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9월부터 11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Qianxun Xiangsui, Bixi, Rizu"라는 세 개의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12월부터 2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인우향자, 이시다사키치, 부상우산기" 세 개의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재산이 활성화되고 부와 행운, 건강이 보존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하는 것에 대해 말했습니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푸 위치 외에도 풍수 이론을 사용하여 문 방향에 따라 집의 앉는 방향을 결정했습니다. 집 중앙에 서서 문을 바라보았을 때 우리가 바라보는 방향은 '샹', 반대 방향은 '앉기'입니다
집의 모양이 어떠하든 앉는 방향과 바라보는 방향은 상대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문이 서쪽을 향하고 있다면 집은 동쪽과 서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8방향은 8개의 육각형 즉 Qian, Kan, Gen, Zhen, Xun, Li, Kun 및 Dui에 해당합니다. 집의 "앉는" 위치에 따라 집이 어느 육각형에 속하는지 결정됩니다. 집의 문이 동쪽을 향하면 앉는 것이 서쪽이고, 서쪽이 팔괘 중 "진"이면 그 집은 진자이입니다. 구체적으로: 1. 동쪽을 향한 집은 Zhenzhai이며 정문은 서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2. 남동쪽에 위치한 집은 Xunzhai이며 대문은 북서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3. 남쪽에 있는 집은 리자이(li zhai)이며 대문이 북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4. 남서쪽에 있는 집은 곤자이(村寧)이고 대문은 북동쪽을 향하고 있다. 5. 서쪽에 있는 집은 두이집(Dui House)이라고 하며 대문이 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6. 북서쪽의 집은 Qianzhai이며 정문은 남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7. 북쪽에 있는 집은 칸자이(Kanzhai)이고 대문은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8. 북동쪽에 있는 집은 겐자이(genzhai)이고 대문은 남서쪽을 향하고 있다.
역사 속 풍수의 발전 순서
1 : 형성기 : 원래는 산토 조사를 바탕으로 경험을 정리한 샤머니즘이었다
2 : 성립 기간: 여름, 상나라에서는 『연산의』와 『귀장의』를 편찬한 후 상세한 선택 방법 알고리즘이 형성되었다
3: 세속기: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백가사상을 다투고, 삼계구류 중 음양장수 풍수조직을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풍수가 세속으로 들어감
4: 귀족정치의 역류기: 진나라는 유교를 불태웠고 한나라는 수백 가지 학파를 폐하고 유교만 존중했다.
풍수는 다시 한번 세속화에서 귀족정으로 바뀌었고, 오직 음양왕의 관료들만이 음양가 시대의 풍수 정보를 읽을 수 있었다
5: 쇠퇴기: 진말 농민 봉기 왕조, 다섯 통의 쌀을 든 농민 봉기군이 역사의 무대에 올라 사후 인정을 받았습니다. 노자를 시조로 삼아 '부평등'이라는 혁명 사상을 제시하고 도교를 창시했습니다. 음양 가문은 쇠퇴하기 시작했고, 음양 가문의 원래 음양 스승들은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중국에 온 일본인 학자들과 함께 동쪽으로 여행했습니다.
6: 일본 발전기: 당나라에서는 도교가 국교로 존중되었고, 진나라 말기 농민봉기군에 의해 창설된 도교는 오행과 팔괘를 이론으로 삼았다. . 풍수는 당나라 이후 사라지고 송나라 때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당나라 때 일본 사신이 중국에 가져온 풍수서적과 당나라 초기 『당음양서』에는 용 모래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모든 왕조의 자료가 선명하게 기록되어 있다. 최초의 이름은 "Yue"였습니다. 당나라에 파견된 일본 사신들이 《당음양서》를 번역할 때 《월》을 《용둥이》로 번역하였고, 송나라 이후 중국과 일본의 교류를 거쳐 음양봉이 되었다. Shui는 다시 중국에 소개되었고 송나라 학자들은 "용의 둥지"를 "용 모래"로 번역했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동쪽으로 일본으로 건너간 음양사 가문은 점차 일본 내에서 강력한 세력을 형성하고, 강력한 경제적 지원을 받아 점차 일본의 '음양사' 집단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풍수는 일본에서 널리 발전했습니다.
7: 풍수의 귀환: 도교에 의해 야기된 "삼구의 난"은 당나라 쇠퇴의 시작이었습니다. 그 후 한 왕조는 풍수 진공 지대에 진입했습니다. 오대(五代)에는 일본과의 교류와 다수의 조직적인 국묘 도굴로 인해 고분에서 점죽편이 출토되었고, 풍수점술은 송나라에서 다시 번성하여 최고조에 이르렀다. 고대 음양 풍수에서는 "용장"을 다음과 같이 나눕니다. 동쪽의 청룡 7개 별자리는 Jiao, Ke Kang, Zhi Di, Pi Fang, Gui Xin, Cong Wei 및 Huang Ji입니다. 북쪽은 Dou, Si Niu, Yi Nu, Fu Xu, Jue Wei, Gui Shi 및 Hu Bi이며 서쪽의 백호의 일곱 별자리는 Kui, Zhu Lou, Zhen Wei, Xu Pleiades, Jian Bi, Zhang Xi입니다. , Yu Shen; 남부 Suzaku의 일곱 별자리는 Well, Zhigui, Leiliu, Dunxing, Bizhang, Huyi, Mingzhen이며, 물에 가까운 산은 Qinglong과 Xuanwu라고 불리며, 가깝지 않은 산은 입니다. 물은 Baihu와 Zhuque라고 불립니다. 풍수에서 용을 찾는 첫 번째 단계는 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에 올라 산의 추세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태주산에 올라 소주산과 엄마아빠산을 지나 용이 태어나고 변모하고 걸어가는 모습을 지켜봐야 한다. 그런 다음 천막을 열고, 천막과 협곡을 통과하고, 기를 모으고, 장소로 이동한다. 먼저 튀어나온 점에 있는 별과 모래가 물과 만나면 음양이 짝을 이루어 기가 형성되고 이 과정을 인(仁)이라 한다. 고대에는 그 점이 용모래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제사를 지내곤 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장기간의 정리 끝에 용 모래의 대략적인 위치를 알아내고 그 토양이 "용 모래"인지 확인하기 위해 태극권 후광이라는 현상을 바탕으로 최종 결론을 내렸습니다. 고대인들이 용모를 찾는 일은 그 부족이나 국가의 주요 행사로 여겨 제사 및 기타 의례를 치렀는데, 이러한 제사는 현대 과학에서는 무대극이라고 할 수 있다. 의미 없음. 그런데 과학적인 연관성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제물이 봉서(印書)라는 물질을 흙과 함께 태운다는 것이다. 인서(印書)는 대나무와 나무로 만든 두루마리로 인장이 찍혀 있다. 인장 재료는 다양한 식물과 광물이 혼합되어 있다. (인장 구성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음양서』를 참고한다. 당나라") 이 물질은 고온에서 "용 모래"라고 불리는 토양 성분과 화학적으로 반응합니다. 형성된 재는 돌 같으나 돌이 아니고, 흙 같으나 흙이 아니며, 문지르면 가루처럼 보이고, 고대인들이 태극권 후광이라 불렀던 나이테 같은 무늬가 생기느니라. 고대 문서에는 연소 후 현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Zhao Yuandu의 "Acupoint Jue": "멀리 보면 뭔가 있고, 가까이 보면 아무것도 없고, 옆으로 보면 드러나고, 직접 보면 흐릿합니다. 태극권은 매우 미묘합니다." Xu Shanji의 "여성을 위한 지침: 침술": "희미한 수분 사이에 후광이 보이는 것을 태극권 후광이라고 합니다. "동양지식기록"에는 고대 일부 지역에서 태극권 후광 현상을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하기 위해 위에서 언급한 제사를 지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용 모래"에는 화학 반응 과정을 촉매하는 물질인 달마 소금(달마 소금의 제조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나라 음양서" 참조)이라는 물질이 첨가되었습니다.
고대 운영 방법: 고대에는 용 모래를 파낼 수 있는 땅을 진 용 동굴이라고 불렀습니다. 용 모래인지 확인하려면 흙과 몸의 소금을 섞어 봉인서에 올려 놓으십시오. 인장은 흙을 파는 사람의 지시에 따라 인장에 사람의 생일을 인쇄해야 합니다. "음력 3월부터 5월에 태어난 사람은 "비희백목" 세 개의 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Jing, Zhu Nei Gu He". 음력 6월부터 8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Shura, Qingzhu Dan"을 추가해야 합니다. 세 개의 인장 "단풍, 무궁화 우산 깃발"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6월 9일부터 11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필요합니다. "천판투안판, 난공오렌지모, 싱차오"의 인장 3개를 추가하려면 음력 12일부터 2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난공주모, 팔중빙자두, 이즈모 쿠라마" 3개의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인장을 태우면 태운 재가 돌처럼 보이지만 돌이 아니고, 흙처럼 보이지만 흙이 구멍이 되어 바람에 닿으면 돌처럼 된다. 최고 품질의 보물 동굴이라면 잿더미 위의 강력한 태극권 후광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옛날 조원도(趙源帯)의 『경혈(結穀)』에 이런 현상이 기록되어 있다. “멀리서 보면 뭔가 있고, 가까이 보면 아무것도 없고, 옆으로 보면 드러나고, 직접 보면 흐릿하다. 모두 좋다. 음양 풍수에서는 용 모래가 길조를 상징하며 선택한 장소는 종종 지역인 반면 "동굴"은 고대에 용 모래를 파낼 수 있는 땅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진정한 용의 동굴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지역에 용 모래가 있으면 가장 상서로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Qi는 특정 구성의 물이 오랫동안 지역 토양에 영양을 공급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토양의 미네랄 구성은 특별한 비율에 도달하여 동식물 생활에 매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포인팅'이란 지형 조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용모래가 있는 지역을 정확하게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묘영(黃妙寧)의 『보산장(寶山章)』에는 “구멍은 높고 낮고 크고 작으며 가늘고 굵은 구멍이 있으니 적당히 만들어야 하며, 높아야 바람을 피하고, 낮아야 물을 피할 수 있고, 크면 넓으며, 작으면 좁고, 뚱뚱하면 뜨는 것이 좋다. 음양의 조화는 한 마음에 있다."
8: 풍수는. 동쪽에 강하고 서쪽에 약하다: 한나라에서 당나라까지 풍수는 1,000년 이상 한나라에서 진화하여 너무 강해서 사라져서 한나라의 풍수를 낳았다. 송나라에서 정점에 이르렀지만 일본의 음양사를 능가하지 못했습니다.
9: 풍수 문화가 단절되었습니다: 원나라 5년(서기 1268년) 5월 갑자기. Bi Lie는 수천년에 걸친 중국과 일본의 우호 관계를 끊고 일본을 공격할 준비를 했습니다. 역사의 발전과 함께 중국과 일본 사이의 풍수 문화 교류는 완전히 단절되었습니다.
10: 풍수가 다시 발전하다: 중국과 일본이 국교를 단절한 후, 청나라 말기(서기 1899년)까지 새로운 교류가 없었다. 왕이롱은 갑골문을 발견하고 나중에 골동품 상인 판웨이칭(Fan Weiqing) 등을 통해 이를 검색하여 누적 1,500개 이상의 조각을 수집했습니다. 여기에는 "Lianshan Yi"86 권과 "Gui Zang Yi"92 권이 포함됩니다. 일본 음양사 난공주모가 중국에 와서 『연산의』 27권과 『귀장의』 23권을 갑골당 금 1냥의 가격으로 선별해 사와 일본으로 선적했다. 남은 『연산이』와 『귀장이』는 전쟁과 해방 후 문화대혁명으로 인해 분쇄되거나 소각되거나 돼지사료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일본은 『연산의』 27권과 『귀장의』 23권을 입수함으로써 풍수연구가 고도화되는 시대에 들어섰다. 음묘사 난공주모(Nangong Jumo)의 제자 주잉(Zhuying) 선사는 자신의 『동양지식기(Oriental Knowledge Record)』에서 『귀장 이』 4권과 27권 중 『연산 이』 2권을 간행했다.
11: 풍수 교류: 중국의 특별 시기는 1976년에 끝났다. 1977년에는 허난에서 수많은 풍수 애호가들이 등장하여 점차 허난에서 광둥 및 기타 지역으로 확산되었다. 1978년 초 허난에서 나온 풍수 애호가들은 680개 이상의 풍수 학교를 설립했으며 고대 조상을 이 학교의 창시자로 인정했습니다. 17개의 일반 학교(1) 루안터우 학교(2) 이미지 학교(3) 싱파패(Xingfa Pai)가 있습니다. (4) 바자이배(5) 수비배(6) 산허배(7) 점배(8) 비성배(9) 오행배(10) 현공대과배(11) 팔괘배(12) ) 구성비박파( 13) 기문종(14) 양재삼요종(15) 24산터우종(16) 흥수종(17) 금소우관종 1978년 12월, 중국은 개혁개방을 시작했고, 중국과 일본 사이에 간헐적인 풍수 교류가 시작되었습니다.
12: 풍수가 급속히 발전했다. 1993년 3월 호북성 장링 왕가타이 왕가타이 15호 고분에서 '귀장일'이 출토돼 왕가타이 진전표'로 불렸다. Gui Zang Yi'는 해방 후 풍수 연구 열풍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출토된 진 죽전 '귀장일'은 '귀장일' 제6권, 제2권, 제7장 '정목경'의 일부이다. 우리나라의 "Gui Zangyi"연구에 큰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학자들이 『정목경』의 일부를 연구하여 풍수지리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13: 풍수 독립: 1996년 허난 풍수 애호가들은 싱가포르에서 이중 국적을 취득하고 광동 사무소에 '싱가포르 국제 이 협회'를 등록했습니다. 1997년 초, 풍수 점술 웹사이트가 개설되었고 140개 이상의 Yixue 연구 협회가 싱가포르에 등록되었습니다. 1999년까지 중국 Yixue 학자들의 노력으로 인해 세계 대부분의 지역이 중국 풍수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2000년 싱가포르 국제 이학학회의 허난 이학학사 모두가 '동쪽을 막고 서쪽으로 진출하자'고 제안했다. 중국 풍수와 이학은 공식적으로 일본과의 교류를 끊고 자기 연구의 길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