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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영의 주님에 대한 헌신

자오쥔잉은 어렸을 때부터 스포츠를 좋아했다. 항저우 지장대학교에서 4년 동안 대학 농구부 선수로 활동했고, 4학년 때 주장을 맡았다. 대학을 졸업한 지 3개월이 지났으나 폐병이 재발하여 즉시 학교를 자퇴하고 요양을 위해 강소성 북부로 돌아갔습니다. 그는 병에서 회복되는 동안 여선교사의 세심한 보살핌을 받아 일찍 어머니를 잃은 그에게 모성애의 감정을 경험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1931년 회음교회 전도회에 참석했을 당시 그는 위대한 전도자 서지원 목사와 상하이 벧엘 선교회를 초청해 집회를 인도했다. 또는 복음을 전하는 지혜.” 그는 성경을 단순하고 직접적으로 인용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곁들여 많은 사람들이 회개하고 주님을 믿게끔 무대에 섰습니다. 조준영은 깊은 감동을 받았지만 공개적으로 결정을 내리고 싶지 않았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죄인이다. 대학 교육을 받았더라도 여전히 죄인이며 마땅히 그래야 한다”는 쉬 목사의 말에 감동을 받았다. 회개하라.” 그 결과 그는 기도와 눈물을 동시에 흘리며 무대에 올라 주님을 믿기로 결심했습니다.

조준영은 자신에게 설교의 은사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2주 동안 메시지를 준비했고, 가는 펜을 깎아 종이에 촘촘하게 연설문을 적었지만, 설교를 하던 중 땀을 흘리며 안경이 흐릿해진 뒤 15분 만에 무대를 떠났다. 그리고 회장님이 그 일을 대신해주러 나오셨습니다.

당시 송상계는 이미 유명했고, 자오 목사는 왜 다른 사람들이 설교에 그렇게 효과적인지 고민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유밍의 신학, 중국어와 영어의 조직신학, 루터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신학교과서를 읽고 무무(D.L. Moody)의 신학교과서를 읽으면서 톨스토이의 유신론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그가 투병 중일 때 병상은 그의 신학교 역할을 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성경에 대한 풍부한 개인적 지식과 함께 많은 중국어와 영어 영적 서적을 읽었습니다. 그 결과는 점차 대학생으로서의 그의 미래 작업에 몇 가지 중요한 설교로 이어졌습니다. - 나는 왜 하나님을 믿는가? ’, 두 번째는 ‘나의 인생관’, 세 번째는 ‘나의 우주관’, 네 번째는 ‘나의 윤리관’입니다. 이 메시지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주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자오 목사는 장쑤성 장인의 한 교회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칠 때 95%의 학생들이 그리스도를 믿도록 인도했기 때문에 자신이 설교를 하고 싶은지 아니면 그냥 교사가 되어 성경을 전하고 싶은지 의문을 품었다. 신자들에게 권면하고 평생 글을 쓰십시오.

나중에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3단계 폐질환을 기적적으로 치료해 주셨고, 짧은 교사 생활을 마친 후 평생 사역의 길을 시작하셨습니다. 1933년에 그는 7일간의 영적 집회에 참석하여 강사인 장싱추(張興柱) 여사가 거룩한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청중들에게 서로의 죄를 고백하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비열한 일을 버리도록 권면했습니다. 하나님의 귀한 그릇이 되게 하소서. 그래서 자오 목사는 자신의 죄를 고백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하지만 20위안을 넘기지 못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그는 세 번이나 우편함으로 걸어갔다가 돌아와서 마침내 고백서를 넣었다.

나중에 자오 목사가 주일 설교를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며 회개했다. 그는 자신이 깨어진 후에 나타난 능력을 처음으로 알았다. 후방에는 성령의 역사로 수백 명의 학생들이 주님을 믿게 되었는데, 이것이 시작이었다. 그리고 Zhang Xingchu 여사는 다음 해에 Zhao 부인이 되었습니다. 1935년, 자오 목사가 설교자로 헌신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에게는 십여 가지가 넘는 일자리가 기다리고 있었지만 마침내 그는 기도를 통해 양저우에 가서 수입도 없이 일했습니다. 전도자가 이렇게 가난할 줄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아버지는 구걸하는 아들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화가 나서 그를 무시했습니다. 자오 목사는 "나의 종교 경험"이라는 책에서 이 대화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기독교는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아닌가? 아버지의 말씀도 듣지 않는구나." 이제 아버지, 그 사람의 말을 들어야 합니다." "오늘은 당신을 죽여야 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를 부엌칼로 자르려고 했지만 다른 사람들이 막았습니다. 자오 목사는 밤에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문에 탁자를 놓고 집 밖에 밧줄을 걸어 놓았습니다.

당시 자오 목사가 처음으로 양저우 교회에 목사로 부임한 곳은 노신사들이 십여 명밖에 안 되는 교회였는데, 그들은 신앙생활을 하고 있었다. 두 달 반 동안 아무도 그에게 설교해 달라고 요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입이 전혀 없었습니다. 나중에 장로교 관계자가 자오 목사에게 장쑤성 하이저우(海州)로 가서 집회를 인도해 달라고 부탁했지만 여비도 없었다. 며칠 동안 금식하고 기도한 끝에 하나님은 마침내 그에게 결혼반지를 전당포로 달라고 요청하신 것 같았습니다. 자오 부인은 다른 방에서 기도하고 있었고 그녀는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때는 이미 어두웠는데 자오 부인은 "남자가 반지를 반지로 사용하는 것이 어떻게 적절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자매가 남편에게 쓰레기를 버리라고 요청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자오 목사는 "너무 늦었는데 어떻게 여자로 나가게 할 수 있냐"고 답했다. 그래서 두 사람은 한 시간 반을 걸어가니 전당포가 하나도 열리지 않았다.

자오 목사는 자오 여사에게 차를 타고 집으로 혼자 걸어가라고 부탁했습니다. 자오 여사는 “이때 어떻게 당신을 차에 혼자 두고 갈 수 있겠습니까?” 집에 돌아온 후 그들은 분유를 살 돈이 없었기 때문에 아이에게 설탕물만 먹일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자오 목사는 반지를 저당잡아 절반은 가족을 위해, 나머지 절반은 모임에 참석하기 위한 여비로 가져갔다. 기차가 반쯤 지나자 하나님의 사랑이 쏟아졌고, 목사님은 '주님 내 마음이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찬송을 작곡했는데, 이 찬송은 후에 쑤쭤양 목사가 작곡하여 중국 전역의 교회에서 인기를 끌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자오쥔잉과 복음주의 십자군 던컨 맥로버츠가 주창한 중국 원주민 복음주의 십자군(중국 원주민 복음주의 십자군)에 미국 시애틀에서 주님을 사랑하는 몇몇 사업가들이 참여했습니다. 십자가를 설교하다" 그들은 중국인들이 자국의 경제력으로 선교할 수 있도록 직접 지원했는데, 이는 서구 선교사들이 중국에서 선교하는 데 언어 장벽, 생활 적응, 여비 등 많은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었다. 당시 내륙선교와 다른 선교단체의 사역 방식은 외국인 선교사를 활용하여 교회를 인도하고 중국인 신자를 교회 지도자로 활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이는 중국 교회의 자립과 복음 확장에 크게 해를 끼치는 일이다. 조준영이 '전도 십자군' 사무총장직을 맡은 후 많은 공격을 받았습니다. 한편으로 내륙선교회 선교사들은 '중국 자서전'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받아들일 수 없으며, 다른 한편으로 많은 사람들은 중국인들이 돈을 관리하고 관리할 능력이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준영은 어렸을 때부터 강인한 인내력과 불굴의 정신을 길러왔습니다. 이것은 마치 농구장에서 하는 경기와도 같습니다. 군중 속에서 눈에 띄는 능력; 미래의 중국 자서전과 학생 부흥 운동을 위한 새로운 세계를 여는 능력.

대학생들의 사역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조준영 목사는 위리공 목사를 초청해 함께 일하게 됐다. 유 목사는 젊었을 때 조 목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이미 자오 목사와 함께 전도 사역에 초청을 받은 적이 있었다. : "부수이로(구이저우)에 교회를 개척한 후, 교회를 인도하는 이 경험을 통해 주님께서는 우리가 또 다른 예배, 또 다른 비전을 받아들이기를 원하십니다. 한편으로는 우리의 (인생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가 필요하고 한편으로는 새로운 사역, 새로운 사명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제가 이 새로운 사명과 새로운 비전을 공개한 첫 번째 사람이 바로 당신이십니다.” , 젊은 Yu Ligong 목사는 그의 미래 사역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어 이 대학생의 복음과 부흥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이후 평생 동안 다양한 복음 사역을 수행했습니다. 개요

1938년 자오 목사가 후난성 전역의 현 행정관들에게 설교를 했고, 후난성 교육부장이 기독교로 개종했다. 항일전쟁 중에 대학 캠퍼스가 복음의 문을 열었고, 자오 목사는 충칭 사평바에서 3일간 중앙대학교와 충칭대학교 합동학교에서 설교를 했다. , 약 200 명이 결정을 내 렸습니다.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학생 일자리가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1945년 전국기독교학생하계대회가 열렸고, 이후 '전국기독교대학연맹', 통칭 '학생연맹'이 결성됐다.

제1회 전국 기독학생 여름대회가 충칭 난산 중학교에서 열렸으며, 40개 이상의 대학에서 150여 명이 참석했다. Yu Ligong 목사가 시를 인도했고 Zhao 목사, Jiang Shoudao 목사 등이 연설자로 나섰다. 등진희 목사를 포함해 전임 헌신자가 16명이다.

자오 목사는 첫날 설교 주제로 자주 '하나님이 계시는가? ," 때로는 약 800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강당을 가득 메우고 창가와 문 앞에 서있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밖에 '기독교 우주론', '기독교 사회윤리' 등의 주제도 지식인들을 철저히 즐겁게 만들었다.

유리공의 아코디언에 맞춰 합창단은 중국어와 영어 찬송을 불렀다. 자오 목사님의 설교는 웅장하고 힘이 넘쳤습니다. 청빙 중에 많은 결단력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과 주소를 남기기 위해 무대에 올랐고, 현지 목사님들과 선교사들이 따라갔습니다.

자오 목사는 학생들에게 거룩한 삶의 중요성을 자주 설교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집회 후에는 늘 죄를 고백한다. 매일 아침 새벽이 되면 학생들이 단체로 나와서 캠퍼스에 기도합니다. 분명히 이 젊은 그리스도인 그룹은 위로부터 능력을 받고 환경의 유혹을 이겼습니다. 1945년 7월 기독교십자군은 중국선교협회로 개편되었다.

Zhao Junying은 해외 기부금을 사용하여 충칭 난산 영성 대학에서 열린 중국 여러 대학의 기독교 학생회 여름 모임을 개최했습니다. 당시 41개 대학의 동호회 대표 153명이 항일전쟁 당시 교통이 불편해 서북대학에서 온 등진희가 도착하는데 7일이 걸렸다. 이를 통해 우리는 성령께서 개인적으로 역사하시며 실제로 사람들을 지칠 줄 모르고 집회에 참석하도록 감동시키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시 주요 메시지는 Zhao Junying이 전했습니다. Jia Yuming 목사가 성경공부를 담당하고 He Gengsi가 특별 주제를 담당하고 있으며 특별 연사로는 Zhang Zhizhong, Zhu Jingnong, Zhang Jingxue, Jiang Shoudao, Yin Quanxian 및 그의 아내와 정치 경제계의 유명 인사들이 있습니다. 첫날 밤의 개회식은 자오 목사가 인도했으며, 설교와 함께 수양회의 의미도 밝혔다. 그날 밤 난산강당은 대학생들과 신학생들 외에도 600여명의 사람들로 가득 찼다.

위리공 목사의 회고에 따르면 “수양회 때 나도 기도를 인도했다. 한 목소리로 열성적으로 기도하는 모습이 지즈원의 산둥성 대부흥 때 송상절 기도와 같았다. 부흥집회 기도, 죄고백 등 “눈물 흘리는 기도” 당시 참석한 등진희 목사는 “집회에 성령께서 크게 역사하셔서 내가 다시 한 번 헌신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 당시 16명의 학생들이 헌신했습니다. 그 중에는 천중다오 목사님도 있었습니다. 부흥의 불길은 계속 타올랐고, 많은 전임 헌신자들과 부르심을 받은 학생들이 훈련을 받은 곳은 이들 고급 헌신자들이 장래 중국 교회에 새로운 소망을 가져오는 곳이었습니다. . 하계수양회 폐막을 하루 앞둔 7월 12일 '중국대학기독교학생회'가 결성되고 조준영 목사가 사무총장으로 선출됐다.

항일전쟁의 승리와 함께 대학생들의 복음전도 크게 발전했다. 1951년까지 ***은 약 2만 명의 학생들이 그리스도를 믿게 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기간 동안 '학생연합'의 상근임원 수는 대체로 30명 이상을 유지하였고, 점차적으로 40명 정도가 참여하게 되었는데 그 수는 중국인과 외국인이 균등하게 나누어졌다. 내륙선교단의 동역자들이었는데 주로 부국장을 맡고 있는 폴콩(Paul Kong), 라이엔롱(Lai Enrong), 아델리(Adeli) 등이 있다. 1946년 1월, '내륙선교회'는 애들리 목사를 '학생연맹'에 빌려주었다. 당시 인력이 급히 필요했기 때문에 그는 런던에서 충칭까지 대형 수상비행기를 타고 그의 가족은 배를 타고 중국으로 왔다. .. 충칭에 도착했을 때 겨울수양회 기도회에 참석했습니다. “집회는 매우 혼잡했고, 장소는 기도와 고백, 하나님 안에서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 당시 학생들의 영적인 열정으로 인해 이번 겨울 수양회 이후 중국 서부의 여러 대학에서 기독교 모임의 수가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학생 부흥운동의 신학적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조준영의 성장 과정을 분석해 볼 수 있다. Zhao Junying은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제가 했던 학생 사역은 교리적으로는 Jia Yuming과 같았고, 사역적으로는 Wang Mingdao와 같았으며, 부흥사역적으로는 Song Shangjie였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반(反) 일본전쟁 당시 풀뿌리 차원의 대학생 부흥사역에 대한 가르침은 모두 근본주의, 즉 자유밍(Jia Yuming)이 가르쳤던 것입니다.” 위 리공 목사는 한때 조준영(Zhao Junying)이 주도한 대학생 부흥운동이 그 기반에 있었다고 언급한 바 있다. on “칼빈의 신앙. 그러나 그것은 웨슬리안 요한학파의 방식이다... 그러므로 거듭나야 하고 회개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죄를 완전히 그치고 거룩한 삶을 살게 하여 다시 죄에 빠지지 않게 하려 함이라.” 조준영의 신학 사상은 칼빈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음을 알 수 있지만, 동시에 존 웨슬리의 성화관을 강조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그는 설교에서 회중에게 회개하고 죄를 고백하며 성화를 추구할 것을 자주 요구합니다.

대학생 국경선교부흥운동의 영향

당시 그들 가운데 많은 대학생들이 주님을 믿고 영적으로 부흥하는 프론티어선교가 자연스럽게 일어났다. 그 중 가장 친숙한 사람은 『무명의 전도자에게 헌정』의 저자인 편윤보씨이다. 그는 1948년부터 운남과 귀주에서 선교활동을 시작했다가 1953년에 떠났다. 그러나 실제로 무명인 많은 설교자들은 무명의 상태에 만족하며 황량한 변경 지역에 뼈를 묻어두기도 합니다. 당시 선교에 참여한 주요 세력은 중국 복음주의 연합, 서북 영적 사역 그룹, 중국 기독교 전도 연합이었습니다. Qilu University, Lanzhou, Wuwei 등의 일부 학생들을 포함하여 그들은 Hami에 이주하여 정착하여 전도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국민당 투쟁 중에 조준영은 자신이 주님을 믿기로 결심하면 기독교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뜻밖에도 이 생각은 너무 단순했습니다. 많은 공산당원들이 기독교인인 척하며 학생회에 몰래 들어갔습니다. 정치적 투쟁을 피하기 위해 조준영은 친*** 학생들이 동아리에 침투하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영적인 일을 고집합니다. 그는 영성과 봉사에 대한 열정이 오랫동안 위장되기 쉽지 않다고 믿습니다. 새로운 동역자가 취임하면 가장 먼저 3시간 기도회가 시작됩니다. 한번은 전국회의에서 쑹미링이 연설을 하도록 초청받은 것에 불만을 품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저녁에 자오 목사님은 손전등을 들고 순찰을 하다가 큰 소리로 이야기를 나누는 소수의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빛을 보자 머리를 숙이고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공산당원의 침투가 사실이되었습니다. 나중에 자오 목사는 만일 주님께서 그에게 또 다른 기회를 주시면 양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 질에 초점을 맞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오쥔잉은 평생 동안 공산당에 확고히 반대했으며 많은 글을 발표했고, 그 중 '왜 기독교인은 공산주의자가 될 수 없는가'라는 책이 팜플렛으로 인쇄돼 미국에서 6달러에 팔렸다. 7년 만 부, 기독교 투데이(Christianity Today)에서 영어로 재인쇄됨. 이 글은 기독교 투데이(Christianity Today)에 게재된 최초의 중국어 기사입니다. 그는 또한 공산당이 체포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한 사람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자오쥔잉 목사는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고 있으며 중국 교회 공동체의 고위 인사이다. 그는 학생들을 주님께로 개종시키고 성경에 충성하는 많은 교회 지도자들을 양성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그의 책은 많은 극동 신학교와 성경 대학의 교과서로 채택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International Student Fellowship, Singapore Theological Seminary, Hong Kong Belling Academy를 ​​포함한 많은 사역을 개척했습니다. 조준영은 1956년 미국으로 이주한 후 중국기독교개종협회(로스앤젤레스, 버클리, 새너제이, 헤이워드, 시카고, 뉴욕에 교회가 있음)를 설립하고 대만을 여러 차례 방문하며 '태양절'을 개최했다. Moon Lake College 영어 여름 캠프'를 진행했으며, 6년 동안 '지식의 시작'이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한 적도 있습니다. 자오쥔잉은 말년인 1985년에 중국기독교신학교(로스앤젤레스)를 설립하고 9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