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루베이진의 과학, 교육, 문화 및 건강

루베이진의 과학, 교육, 문화 및 건강

마을에는 3개의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잘루트 제1중학교, 잘루트 직업중학교, 잘루트몬 제1중학교 5개 중학교: 잘루트 제2중학교, 잘루트 제1중학교 .5 중학교, Zalut 제4중학교, 26개 초등학교: Lubei 실험초등학교, Lubei 제6학교 등

몽골 구연화, 몽골 목판화, 몽골 춤 등 다양한 예술 형태가 있으며 매년 8월 28일을 현수막의 전국 예술제로 지정한다. Zalut Banner는 민족 민속 예술의 고향이자 민족 판화의 고향입니다.

잘루트 배너의 몽골 민족의 주요 전통 축제는 주로 불을 지피고 불을 바치는 제사(음력 12월 23일 저녁에 거행), 나담, 아오바오 제사, 곡식 제사, 달랄가 등이 있습니다. , 등.

지역적 특성을 지닌 민속예술로는 몽골 설화, 몽골 민요 등이 있다.

몽골 스토리텔링은 시후(Sihu) 또는 모린친(Morinqin)의 반주에 맞춰 랩 퍼포먼스를 펼치는 예술 형태입니다. Sihu의 반주와 함께 이야기를 노래하는 예술가는 "Hurqi"라고 불리며, Morinqin의 반주와 함께 이야기를 노래하는 예술가는 "Chaoerqi"라고 불립니다. " 각각. Geer"와 "Chaoren Wuli Geer".

잘루트 민요는 사람들의 긍정적인 감정과 강렬한 삶의 분위기를 다양한 측면에서 표현하고 있으며, 가사는 부르기 쉽고, 가락도 즐겁고 몰입도가 높습니다. 감동적이다. 수사에는 은유, 과장, 말장난 등의 기술이 사용되며 내용에는 인민의 저항과 투쟁을 찬양하는 내용이 있고, 초원을 찬양하고 사랑을 노래하는 내용이 있으며, 친척과 조국을 그리워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삶의 진실, 선함, 아름다움, 사회의 허위를 풍자합니다.

민요의 운율은 두운을 위주로 하고, 그 다음에는 꼬리운율로 나누어지며, 스타일도 다양하다. 민요는 언어 내용, 선율형식, 표현기법 등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동부 내몽골 지역을 대표한다. 파계(1902-1962) 집단은 주로 새시대에 창작된 현대소설을 노래하였다. 노래에 있어서는 은유, 과장, 대조 등의 수사적 기법을 활용하여 민중의 구어체, 속담, 좌우명을 잘 흡수하고, 유머러스한 언어와 명쾌한 발성 등 예술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부른 '울리거'의 스토리라인은 긴장감과 기복이 넘치며, 캐릭터들이 다방면으로 만들어지고, 갈등을 처리하고 해결하는 방식도 합리적이며, 곡의 리듬과 리듬의 변화에 ​​있어서 전염성이 매우 높다. 곡조.

마오 이한(1906-1979) 학파는 '추오얼 이야기' 가창을 바탕으로 즉석 '하오라이바오' 형식으로 노래를 불렀고, 서사시도 몇 편 읊었다. 그의 작품은 높은 문화적 성취와 심오한 예술적 소양을 특징으로 하며, 등장인물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심리적 묘사를 중심으로 한 가창법을 자주 사용한다. 언어는 다채롭고 창의적입니다. 이야기의 주제음악은 고음과 박력이 있으며, 노래하는 동안 현악기 연주와 활 연주를 강조하며, 이야기의 구성은 기복이 있고, 선율과 리듬이 강하며, 노래 실력이 뛰어나다. 시후 연주 실력도 높다. 그들은 주로 자치(Zhaqi) 남부 지역에서 활동합니다.

Zana School(1902-1986)은 주로 전통적인 Hu Ren "Uliger" 스타일을 채택하며, 복잡한 정치적 투쟁을 서술하고 캐릭터의 감정 변화를 미묘한 스토리라인으로 묘사합니다. 내면의 세계. 그의 글은 끝없이 흐르는 큰 강처럼 하얗고, 그의 시는 금과 돌의 소리처럼 맑고 풍부하게 철학적으로 펼쳐진다. 이야기는 엄격하고, 언어는 아름답고 간결하며, 목소리는 크고 생생하며, 지역적 특성이 강합니다. 이 세력은 주로 Zha Banner의 동부와 Keyou Middle Banner의 북부에서 활동합니다. 아름다운 Zalut Banner 초원 깊은 곳에는 가하이투 강을 따라 수십 개의 크고 작은 봉우리가 있습니다. 그 사이에 산봉우리가 서 있는데, 멀리서 보면 구름과 안개로 뒤덮여 있는데, 올라가면 겹겹이 쌓인 푸른 나무들이 바로 그 유명한 진먼산(金文山)입니다.

고대 마법의 금문산(Kinmen Mountain)은 아름다운 전설을 세상에 전하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먼산은 옛날에 넓은 바다로 둘러싸여 있었는데 팔선이 잔치를 벌이러 야오치에 갔다가 선경인 봉래로 돌아갈 때 이 산에서 쉬었다고 합니다. Tieguai Li는 실수로 보물박 덮개를 바다에 떨어뜨렸고, 바닷물은 보물박에 빨려들어 아름다운 Zalut 산과 강으로 진화했습니다. 산 앞 초원에 한 쌍의 몽골 청년의 연인이 있는데, 청년은 말타기와 사격을 잘하고, 거칠고 대담하며, 소녀는 노래와 춤을 잘하고, 선녀처럼 아름답습니다. 소녀를 붙잡고 싶어하는 왕자가 있었는데 우연히 하상곡의 눈에 띄었습니다. 그녀는 전사에게 황금 조랑말과 신의 활을 찾기 위해 "황금 곤봉산"(자치 영토)으로 가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때 소녀는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 납치되었습니다.

이 광경을 본 무사는 너무 불안해 금주산 정상에 올라가 활을 펴고 큰 소리를 내며 화살을 쏘았더니 화살이 두 산을 관통했다. ), 다른 하나는 금문산(민속 설화에 나오는 금구룡산)이다. 전사는 사랑하는 소녀를 구해냈고, 그때부터 그들은 이곳에서 살고 번성하며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오늘 진먼산 기슭에 와서 산중턱에 있는 관음석을 바라보면 생생한 관음보살이 눈앞에 나타난다. 팔선이 멈춘 곳에 갑자기 평평한 돌 표면이 산에 나타나 상쾌하고 상쾌했습니다. 가장 높은 봉우리에 오르면 드넓은 산과 능선 사이로 끝없이 펼쳐진 숲과 파도와 구름이 마치 수묵화처럼 정말 아름답습니다.

산 정상에 있는 돌조각에는 이런 시가 적혀 있습니다.

산에 강한 바람이 불어오는데,

링주가 바라보는 모습 하늘과 구름이 열리고 있습니다.

태양은 가장 붉고 태양은 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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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문산의 마법의 전설이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초원에. 매년 한여름이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 와서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고, 정상에 올라 목가적인 풍경을 감상하고 행복하게 돌아옵니다. 용선 축제 기간에는 사방에서 사람들이 붐비고 산 정상에는 사계절의 평화와 좋은 날씨, 그리고 좋은 수확. 이곳에 올라 '금문'을 세 번 통과하면 건강하고 행운이 따른다고 합니다. 이것은 금문산에 신비로움을 더해줍니다. 자룻기의 몽골민족 전통의상은 계절에 상관없이 밑단에 틈이 없고 길고 가는 소매와 비스듬한 옷깃을 가지고 있다. 옷은 대부분 파란색, 녹색, 보라색, 파란색이며 때로는 빨간색과 노란색이며 남성과 여성 모두 벨트를 착용합니다. 의복의 재료는 대부분 비단이나 능직물로 만들어지며, 남자들은 대개 모자 꼭대기에 붉은색 새틴이나 비단실로 매듭을 지어 모자 끝 부분에 장신구 역할을 합니다.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머리 액세서리로 "이마 고리"를 착용합니다.

엔터테인먼트

현지 특성을 지닌 주요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는 몽골 장기입니다.

거주

주로 유르트, Qiqir(간단하고 가벼운 수영 가방), Maihan(즉, 텐트), Tagat(정자 같은 텐트), 천 Mugengeri(천막처럼 보이는 집)를 사용합니다. 유르트).

음식

Zharut Banner의 몽골 민족의 전통 음식에는 주로 밀크티, 볶음밥, 유제품이라고도 불리는 우유 식품(우유 두부, 우리모 등 포함)이 포함됩니다. )를 몽골어로 "차"라고 하는데, "드라이이데겐"(흰 음식이라는 뜻), 흰 잔치(우유, 버터 등으로 만든 쌀 음식), 고기, 몽골 전골, 밀크 와인(2가지로 나누어진다). 종류: 암말의 밀크 와인과 밀크 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