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반지의 제왕에서 간달프가 갑자기 회색에서 흰색으로 변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반지의 제왕에서 간달프가 갑자기 회색에서 흰색으로 변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반지의 제왕에서 간달프는 배신당한 사루만을 대신하여 회색 로브에서 흰 로브로 바뀌었고, 그는 백의로 승격되어 다섯 마법사의 리더가 되었습니다.
반지의 제왕의 줄거리에서는 원정대가 오크들에게 공격을 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들은 카사돔 다리로 도망쳤지만, 뜻밖에도 '토리노의 적' 발로그가 갑자기 나타났다. 다른 팀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간달프는 발록과 결투를 벌이고 발로그와 함께 나락으로 떨어졌다.
회색의 간달프는 계속해서 넘어졌고, 발로그도 그 옆에 있었고, 심하게 화상을 입은 뒤 함께 깊은 물에 빠졌다. 거기에 땅의 기초가 있다. 두 사람은 끝까지 싸워 안개산맥의 최고봉까지 곧장 갈 수 있는 끝없는 계단에 들어섰다.
시락세길 정상에서 간달프는 발록을 물리쳤으나 너무 낭비해 죽고 말았다. 간달프의 영혼은 아만(Aman)의 만웨(Manwë)로 돌아가지 않았고, 일루바타르(Ilúvatar)로부터 더 큰 힘을 부여받아 원래의 시체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간달프는 배신당한 사루만을 대신해 다섯 마법사의 리더인 백의로 승격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영국의 '최초' 원주민 신화는 전쟁의 불길 속에서 탄생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직전, 젊은 톨킨은 신화와 전설을 사랑했던 C.S 루이스 등 친구들과 함께 작은 독서클럽을 결성했다. 그들은 종종 Eagle and Child라는 술집에서 만나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며 언어학과 문학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전쟁이 발발한 뒤 몇몇 젊은이들이 강제로 군대에 입대하게 됐다. 톨킨은 군대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솜 전투 당시 그는 이미 대장이었다) 처음부터. , 그는 특히 전쟁에서 여러 친구가 죽은 후에 전쟁을 매우 싫어했습니다. 끔찍한 참호 속에서 위안을 찾기 위해 톨킨은 1917년부터 『실마릴리온』을 집필하기 시작했고, 전장 최전선에서 마음속에 신화적 체계를 구축했다.
전쟁 후 톨킨은 언어학 교수로 옥스포드 대학으로 돌아오며 이 시기에 『호빗』의 모험을 시작했다. 그러나 톨킨은 처음에는 이 소설을 출판사에 보낼 생각이 없었다. . , 그의 창조물은 전적으로 자신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호빗"의 패턴이 여전히 아동 문학의 범주에 속한다면 다음 "반지의 제왕"은 톨킨이 밤낮으로 만들고 싶었던 신화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영국에는 자신들만의 신화가 없었습니다. 유일하게 신화에 가까운 아서왕 전설 역시 프랑스 문화에서 많이 차용했습니다. 톨킨은 1066년 이전에는 영국이 여전히 고유한 신화 체계를 갖고 있다고 믿었으나, 노르만인(서기 8~11세기에 유럽 대륙을 탐험한 북유럽 독일인, 바이킹이라고도 함)의 침입 이후 이 체계는 무너졌습니다. 파손은 완전히 근절되었습니다.
톨킨과 그의 친구 루이스는 둘 다 고대 신화와 전설에 관심이 있었지만 관련된 현지 작품을 읽을 수 없었기 때문에 마침내 스스로 하기로 결정하고 충분한 음식과 의복을 확보했습니다. 창작 의도가 오로지 자신을 위한 것이었기 때문인지, 아니면 톨킨의 전공이 문학이 아닌 언어학이었기 때문에 <호빗>이나 더 큰 규모의 <반지의 제왕>은 소위 전문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따르지 않았다. 모두. .
톨킨은 <반지의 제왕>을 집필하기 시작하면서 먼저 <호빗>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이 줄거리가 완성된 뒤 빌보 배긴스를 썼다. 그 자신도 이야기가 어느 방향으로 전개되어야 할지 몰랐습니다. 프로도와 샘이 여행을 떠났을 때 그들은 미래의 운명에 대해 전혀 몰랐을 뿐만 아니라 톨킨 자신도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두 번째 '두 개의 탑'의 구조는 전문적인 배경을 가진 많은 작가들에게 더욱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소설의 두 가지 주요 대사는 반지의 제왕을 파괴하기 위한 프로도와 샘의 여정, 그리고 알라의 이야기입니다. 반지의 제왕을 무너뜨리기 위한 여정은 메리와 피핀을 구하기 위한 오크들의 행적을 추적하는 이야기로, 영화처럼 평행한 서술 방식으로 전개되지 않고, 서로 연관되지 않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부분은 반지의 제왕의 멸망에 대해서만 쓰고, 두 번째 부분은 구출 작전에 대해서만 쓴다. 하지만 규칙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소설의 작가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독자들이 첫 번째 부분을 읽었을 때 다른 캐릭터 그룹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강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읽고 싶어했습니다.
오늘날 돌이켜보면 이런 줄거리 설정과 창작 기법은 톨킨의 완전한 중간계 세계 창조와 관련이 있다. 혁신가로서 '표준적인' 문학 서사 방식을 따르지 않았던 톨킨 소설의 구조는 사실상 선구자적이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반지의 제왕(영국 작가 J.R.R. 톨킨의 소설)
바이두 백과사전 - 간달프(영국 작가 J.R.R. 톨킨의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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