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고등학교 1학년 중국어 필수과목 '비골목' 디자인 교육
고등학교 1학년 중국어 필수과목 '비골목' 디자인 교육
'비골목'은 고등학교 1학년 중국어 필수교과서로, 다음은 고등학교 1학년 중국어 필수교과서인 '비골목'의 수업안이다. 당신은 참조로.
1. 읽기 지도
1. 학생에게 모범을 보이려면 교사는 최선을 다하든지 무엇이든 먼저 입을 열어야 합니다. 아니라 '개인적으로 해야 한다' '유명한 음반을 사용해야 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 직접 해야 하고 학생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나는 텍스트의 90% 이상을 스스로 읽어야 한다.
2. 학생들에게 시간을 주고, 특히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조정하십시오.
저는 고등학교 1학년이고 반 친구들이 대부분 시골 출신이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20분 정도 읽어야 한다고 해서 길을 닦는다고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을 분석합니다. 그 이미지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성처럼 느껴집니다.
3. 방법은 유연하고 다양해야 하며 지침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Rain Lane'을 낭송하기 전에 먼저 학생들이 그 감정적 어조를 이해하기를 바라면서 비교법을 택했습니다. Jiang Tao는 Dai Wangshu의 시를 각색한 "Rain Lane"이라는 노래를 찾아서 학생들에게 들려주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그 노래를 단번에 이해했지만, 원시는 슬프고 낮았습니다.
2. 내용 감상:
문제 설계 측면에서는 학생들이 시의 가장 본질적인 문제를 직접 접할 수 있도록 원스톱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1. 작가가 전하고 싶은 것은 작품 속 시입니다.
-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를 만나고 싶습니다.
2. 작가는 왜 여자를 만나기를 희망하는가? 즉, 시인의 희망은 왜 '소녀'의 이미지와 결합되는가?
명확성: 'The 시집'
상사병과 탐색이라는 주제는 '아름다움'이라는 이미지와 연결된다. "강섬의" "My Fair Lady"
"소위 미인" "물가의"
이 모두는 사랑을 표현하고 창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생각
생각할 수 없는 생각, 감정, 정신상태.
평범한 시인들은 자신의 이상과 야망이 무너질 때 항상 사회와 조상, 천국을 바라보며 어떤 이유를 묻곤 한다. 답을 찾지 못하자 그는 결국 여자에게로 눈을 돌렸다.
견가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이다. 소위 Yiren은 물가에 있습니다. 따라 가면 길이 길고 막혀 있습니다. 그곳에서 돌아와서 Wan은 물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Jianjia는 황량하고 하얀 이슬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소위 아름다움이 물 위에 있습니다. 길을 따라갈 때 따라가면 길이 막혀도 앞으로 나아갈 길을 찾을 수 있고, 길을 따라갈 때 따라가면 마치 물 속에서 헤엄치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검가가 모이고 흰 이슬이 그치지 아니하였느니라. 소위 아름다움은 물의 강에 있습니다. 뒤로 따라가지만 길이 막혀 오른쪽으로 갑니다. 돌아가서 거기에서 수영하면 물 속에서 수영하게 될 것입니다.
——"시집가"
문득 뒤를 돌아보며 높은 산에 자식이 없음을 한탄하며 눈물을 흘린다.
——"Li Sao"
장안의 소비뇽 블랑. Luo Wei의 가을 울음 소리는 Jinjinglan에 있으며 서리는 황량하고 색은 차갑습니다. 고독한 등불은 이해하지 못하고 상심한다. 커튼을 걷어 올리고 달빛이 비치는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는 그 아름다움.
——이백의 "긴 아카시아"
빨간 스카프와 녹색 소매를 부르고 영웅의 눈물을 찾는 Qian은 누구입니까?
——Xin Qiji의 "수룡의 노래"
강가의 황금 버드나무
일몰의 신부
— —Xu Zhimo의 " "캠브리지 안녕"
시 속의 소녀들은 추상적인 "아름다운 아가씨"와 "아름다운 아가씨"에서 구체적인 "라일락과 같은 슬픔을 가진 소녀"로 크게 발전했습니다.
3. 왜 “라일락처럼 슬프고 원망스러운 소녀를 만나고 싶다”
'라일락 소녀'가 '레인 레인'의 핵심 이미지인 이유는? 라일락이고 다른게 아닌가요?
아름답고 향기로운 모란이 있으면 좋지 않나요? 시원한 바람에도 견디지 못하는 수줍은 수련이 있으면 좋지 않나요? ? 봄비를 맞으면 배꽃이 되는 게 아니겠는가? 장강 남쪽의 살구꽃도 봄비를 맞으면 아름답구나.
라일락은 여름에 꽃이 피고 가지에 작은 십자 모양의 흰색, 보라색 또는 노란색 꽃이 무리지어 핀다. 가지에 꽃봉오리가 있고, 작은 봉오리가 있고, 둥글고 부풀어 오르는데, 마치 치마의 꽃단추와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라일락 매듭"입니다.
라일락은 매듭 모양으로 늦봄에 라벤더색이나 흰색으로 핀다. 한시에서 라일락은 아름다움, 고귀함, 슬픔을 상징한다. '라일락'과 '슬픔'은 결합되어 고전시에 자주 등장한다.
자수 칼라와 매달린 번
봄에는 정향이 피어납니다.
——Du Mu의 "Send afar"
아카시아는 라일락 가지에만 있습니다.
카다몬 팁.
——Wang Yu의 "가을 파도"
크기를 알고 싶습니다
질경이는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새로운 걱정을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습니까? 라일락 매듭.
——He Zhu의 "Shizhou Slowness"
라일락 잎은 부러진 가지와 함께 울다
그것보다 낫지 않습니다
나는 걱정된다.
——Cai Shen의 "Willow Spring"
누구에게나 많은 고민과 슬픔, 감상적인 일이 있습니다
차례로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인생의 문제는 결코 할 수 없습니다. 해결될 수 있다
성장은 결코 해결될 수 없습니다. 라일락은 매년 매듭을 묶습니다.
매듭은 풀 수 없습니다.
매듭은 풀 수 없습니다. "라일락 매듭"은 끝없는 슬픔을 담고 있습니다
오랜만입니다!
라일락은 아름다움, 고귀함, 슬픔의 삼위 일체를 상징합니다. 빗속의 라일락은 많은 슬픔과 슬픔을 더합니다. 라일락은 아름답지만 쉽게 시들어버립니다. 그러므로 라일락으로 상징되는 소녀들 역시 사라지고 떠나기 쉽다.
4. 시 속 나의 이미지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시 속에는 나처럼, 나처럼 조용히 걷고, 무관심하고, 쓸쓸하고, 우울하다는 문장이 반복되어 있습니다.
시 속 '나'는 소녀처럼 우울하고 머뭇거리고 우울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보들레르의 『악의 꽃』 『세기의 새로운 질병의 환자들』 4장에 이런 논의가 있다:
18세기 말부터 중반까지 19세기 유럽의 부르주아 문학에는 얼굴은 다르지만 목소리는 비슷한 유명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괴테의 베르테르, 바이런의 만프레드 등… 세기의 질병: 우울
외로움
지루함
오만, 비관주의, 반항. 이 유명한 주인공들은 자살, 방황, 고립 생활, 상아탑에 숨어 생활하기, 온화한 시골 생활 등 정신 질환을 치료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시인 옹가레티의 <노스탤지어>는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그때는 하늘이 무너지려던 참이었고 길에는 행인도 거의 없었다. 파리는 안개에 휩싸였고, 다리 위에는 우울한 구름이 드리워져 있었습니다. 시의 한구석에서 우리는 같은 병을 앓고 있었고 절망 속에서 함께 지냈던 한 날씬한 소녀의 끝없는 침묵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 p> 5. 시에는 기름종이 우산, 울타리, 비 골목이라는 세 가지 이미지가 더 있는데, 가장 중요한 이미지는 비 골목입니다.Rain Alley는 '비'와 '골목'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비는 폭풍우도 뇌우도 아닙니다. 이것은 양쯔강 남쪽의 매화 비오는 날의 가벼운 비입니다. 연속적이고 끝이 없으며 안개가 자욱합니다. "날아가는 꽃은 꿈처럼 가볍고, 한없는 빗방울은 슬픔처럼 맑다." "여유와 슬픔이 얼마나 많습니까? 사천 담배, 도시는 바람으로 가득 차 있고, 매화는 노랗고 비가 내립니다." 이슬비는 안개가 자욱하고 한없이 슬프다.
골목은 좁고 황폐하며 어둡고 습하며 파란색 벽돌, 회색 타일, 청석 포장 도로가 있으며 색상은 차갑습니다. 텅 빈 골목이었고 황폐했다. "무너져가는 울타리"가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을 깊고 조용하게 느끼게 만듭니다. 안개가 자욱한 비는 좁고 황폐한 골목을 감싸고 있으며, 은폐와 차폐 효과가 있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기름종이 우산, 황폐한 울타리와 결합하여 이러한 이미지는 차갑고 안개가 낀 황폐하고 텅 빈 배경을 형성하며 사람들에게 나의 심리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차갑고, 황량하고, 우울하다. 여기에 비오는 골목과 담장, 기름종이 우산이 라일락 소녀의 모습을 매우 흐릿하고 가슴 아픈 배경으로 만들어준다.
시 "Jianjia"에서 녹색 Jianjia와 서리가 내린 하얀 이슬은 물가에있는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에 대해 흐릿하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여기의 배경은 그것과 비슷합니다. "비 골목".
3. 라일락 소녀는 현실인가 환상인가?
파티 A: 라일락 같은 소녀는 현실 사회에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
그녀는 작가의 세계에만 존재한다 마음
작가가 시에 "나도 라일락같은 여자 만나고 싶다"고 썼으니까
라일락 소녀는 허구의 인물일 뿐이다
그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녀는 단서입니다
시의 영혼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입니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이상은 파악하기 어렵고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희망'이라고 말한다. 파티 B: 라일락 소녀가 존재하는 이유는 이 시가 작가의 깊은 감정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이 없었다면 이토록 섬세한 묘사와 깊은 감정은 없었을 것입니다! 아름다운 이상과 희망을 갈망하고 추구합니다.
시 속의 '라일락 같은 소녀'는 이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이다. 현재로서는 이 이상은 파악하기 어렵고 실현하기 어렵다. 이런 사고방식은
희망이 산산이 부서진 뒤 현실에서 탈출구를 찾지 못하는 젊은 지식인들의 혼란과 혼란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다.
IV. 확장하고 심화
누구에게나 이런 경험이 있습니다. 당신이 가장 외롭고 고통스러울 때, 당신이 말하는 사람은 당신과 같은 전혀 낯선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만남과 상상은 감정의 수문을 열어줍니다.
길에서, 비오는 골목에서, 낯선 사람을 지나쳤는데... 이 혼란과 욕망은 그들의 마음 속에 불타올랐고, 그들의 글로 구체화되어 수천 년 동안 끝없이 축적되었습니다. 보들레르의 시 '지나가는 소녀에게'를 비교하면서 두 사람이 표현하는 감정의 차이가 얼마나 다른지 살펴보자.
시끄러운 거리가 나를 둘러싸고 비명을 질렀다. 키가 크고 날씬하고, 상복을 입고, 엄숙하고 슬픈 여자가 지나가고 있었는데, 그녀의 호화로운 손이 옷의 화려한 레이스를 들어 흔들고 있었습니다. 가볍고 고상한 그녀의 다리는 마치 조각품 같다. 나는 길을 잃은 사람처럼 불안하다. 그녀의 눈에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흐릿한 하늘이 매력적인 따뜻함과 황홀한 기쁨을 머금고 있다. 번갯불...어둠으로 돌아오다! - 아름다움은 사라졌고, 당신의 눈빛은 나를 되살렸다. 이제 다음 생에서는 당신을 만날 수 있을까? 너무 늦었나 봐! 어디로 갈지 몰라, 내가 어디로 가는지 넌 몰라, 아, 사랑에 빠질지도 몰라, 아, 알아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