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미국 영화 '빅 피쉬'를 본 후의 반성
미국 영화 '빅 피쉬'를 본 후의 반성
'빅 피쉬'는 아이의 목소리를 사용해 아버지의 전설적인 삶을 이야기한다. 늘 자랑하기를 좋아하는 노인, 아들은 이를 믿지 않고 아버지를 허영심과 과장으로 여기며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는 점차 소외된다. . 아버지가 곧 돌아가시고 나서야 아들은 마지막으로 아버지를 만나러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마침내 열정과 상상력으로 가득 찬 아버지의 삶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큰 물고기에 대한 나의 리뷰입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빅피쉬에 대한 고찰(1)
이 세상에서는 사랑하는 사람 빼고는 참과 거짓만 구별하면 된다. 인생의 사물에는 다양한 설명이 있습니다. 소위 진실이라는 것이 가장 지루하고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삶의 외부를 무지개의 색으로 칠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사랑 때문에 존경과 신뢰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
------제목
'빅피쉬'를 간헐적으로 봤다. 아마도 최근에 간헐적으로 많은 영화를 보다가 거의 아무것도 보지 못한 것 같다. 두반님의 댓글을 보고 눈물을 흘리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글쎄, 나는 실제로 감정적으로 충분히 풍부하지 않으며 그것을 주의 깊게 이해할 만큼 진정되지도 않았습니다. 앞으로 영화를 볼 때 이 금기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사실 잘 생각해보면 영화 속 아버지의 이야기는 정말 사랑이 아닐 수도 있다. 기괴하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싫어하는 아이가 있을지 상상해 보라. 행복해야 합니다.) 하지만 윌은 이러한 신화가 계속해서 반복되는 것을 듣는 데 익숙합니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순전히 호기심을 갖고 상상의 세계에 살고 있지만 그에 대한 진정한 관심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결국 그의 세심한 방문과 아버지의 오랜 친구에 대한 묘사를 통해 그는 진짜 아버지를 얻었습니다.
잘 생각해 보면 영화 전체에서 실제로 많은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부모-자식 관계가 첫 번째 측면입니다. 특히 아들과 아버지 사이에는 의사소통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실생활에서도 흔히 발생합니다. 사실 영화 속 아버지는 아이들의 성장에 있어서 선의의 거짓말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아버지와 같은 일을 한다면 정말 이 아버지가 잘했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그 안에 어떤 이기적인 욕망(호기심,아니요) 평범한 길을 택한다면), 가벼운 경우에는 아이에게 사랑이 부족하게 되고, 심각한 경우에는 아이에게 잘못된 유도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하게 유지하고, 평소대로 자녀를 더 사랑하고, 더 많이 소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좀 더 인간적인 측면에서 보면 이 세상에서는 사랑하는 사람 외에는 참과 거짓을 구별할 필요가 있다. 인생의 사물에는 다양한 설명이 있습니다. 소위 진실이라는 것이 가장 지루하고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삶의 외부를 무지개의 색으로 칠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사랑 때문에 존경과 신뢰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우리는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러한 의도를 이해해야 합니다.
솔직히 영화 속 아버지의 이야기는 정말 매력적이다. 아버지의 이야기가 포레스트 검프의 복제품이라는 말도 있지만, 감동적이고 재미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진정으로 살아야만 합니다. 누가 자신의 삶을 모델로 삼겠습니까?
사람마다 얻는 것이 다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친족(혹은 평범한 사람이라도)이 서로를 이해하고 용인해야 하며, 편견이 영향을 끼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이렇게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극복해야 할 것은 자신의 편견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의견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우리 가족은 항상 갈등으로 가득 차 있었던 것 같아요. EJ는 초등학교 때 불순종했고, 부모님은 중학교 때 다투셨고, 두 자매는 고등학교 때 결혼 문제로 집에서 끊임없이 전쟁이 있었다고 정말 불평했어요. 부모는 무책임합니다. 좋은 가정 환경을 조성하지 않았다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었을 텐데, 이런 생각은 정말 무리한 일입니다. 통제 이 진술은 운명론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모든 사람이 이것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과 기준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것을 중단한다면 세상은 훨씬 더 조화로울 것입니다. 어떤 인연이든지 모두가 인연으로 맺어져 있는 것인데, 서로 아끼고 잘 지내면 어떨까요!
나와 아버지의 관계를 생각해보면 부족한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의사소통의.
사실 지금은 아버지의 생각과 관행 중 상당수가 낡고 지식기반경제의 흐름과 맞지 않는 것 같지만, 이러한 생각은 그들의 나이와 경험에 비추어 볼 때 합리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그들은 이해해야 합니다. 반박한다면 그것은 우리가 무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버지는 책과 같다고 하더군요. 사실 저는 아버지를 다 읽어봐도 이해가 안 돼요. 아버지는 성질이 나쁘고, 욕하기를 좋아하고, 고집이 센 편이에요. 어쩌면 이것이 그가 불합리한 행동을 하는 데 방해가 될 수도 있지만,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에서 나는 아버지가 자신의 아들을 동등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아이가 어른들에게 말을 걸고 어른들을 간섭할 권리가 있나요? 그리고 나는 여전히 그 사람에게 재정적으로 의존해야 하는데, 그것이 그가 나를 위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글쎄, 사실 나는 충분히 성숙하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루빨리 경제적 독립을 이뤄 아버지와 대등하게 대화할 수 있는 일뿐이다. 한 나라의 경제력이 강하지 않으면 많은 권리를 잃게 된다는 말은 우스꽝스럽습니다.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글쎄, 갈 길이 멀지만 적어도 지금은 그 노인과 이야기할 때 좀 더 인내심을 갖고, 쉽게 화를 내지 말고, 집에 가서 확인하고, 지방을 먹지 않도록 감독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고기를 먹고, 기름을 많이 먹지 말고, 건강을 유지하며, 아들이 해야 할 책임을 다하십시오.
영화는 본질적으로 가상세계라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전통영화는 의도적으로 현실을 반영하고, 가상이 아닌 실생활의 반영이자 반성임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 이후 기존의 리얼 매핑 이론과 달리 영화는 가상이며 존재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는 사실이 직접적으로 인정됐다. 그러므로 위의 텍스트에서 객관적인 세계에 기초한 많은 생각은 합리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문학적, 예술적 미학의 관점에서 영화의 예술성을 평가하는 깊이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감정적인 측면과 실제적인 실천을 통해 얻은 이득에 대해. 앞으로 영화를 볼 때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느낄 수 있어서 점차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빅 피쉬(2)를 본 소감
이 영화를 세 번이나 봤다. 매번 새로운 느낌이 들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탄생합니다. 여러 측면에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아버지(Ed Bloom)와 아들(Will Bloom)
Edward는 매우 독특한 아버지입니다. 그의 자녀들은 자신의 초기 경험을 이야기했습니다. , 정말 비현실적으로 들렸어요. 예를 들어, 그는 한때 마녀의 눈에서 자신의 죽음을 보았고, 키가 15피트인 거인을 물리치고 더 넓은 세계를 찾기 위해 그와 함께 "유령 도시"라고 불리는 곳으로 갔다. 그는 또한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3년 동안 서커스에 머물렀다가 마침내 그 지도자가 실제로 늑대인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환상적이고 혼란스럽고 모험으로 가득 찬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윌리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믿었고 아버지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생생한 어조로 듣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윌리는 자라면서 이 이야기들이 점점 현실과 괴리되고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의 아버지는 여전히 행복하게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윌리는 마침내 아버지를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아버지에게 자신이 진짜 아버지인지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Willy는 더 이상 Edward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이 많은 아버지가 중병에 걸려 죽게 되었을 때 윌리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떠올리고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을 찾아가려고 노력했고 성공했습니다. 에드워드의 삶의 마지막 순간에 아버지와 아들은 원래의 신뢰를 되찾았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장례식장에서 이야기 속 인물들이 하나둘 등장했다는 점이다. 그것들은 실제이고 단지 과장된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윌리는 아들로서 놀라움과 감동을 받았을 것입니다. 아버지가 이야기를 하는 목적은 그와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2. 사실 나는 평생 목이 말라왔다. ?
이 문장은 에드워드가 여러 번 언급한 문장이자, 영화 전반에 걸쳐 중요한 단서이기도 하다. 에드워드는 자신을 큰 물고기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작은 웅덩이에서 태어났지만 더 넓은 물을 갈망합니다. 그는 탐색을 멈추지 않고 계속 전진했습니다.
거인이 자신이 너무 크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에드워드는 마을이 너무 작아서 거인의 거대한 몸집이나 야망을 만족시킬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는 십대 시절의 급격한 성장은 자신이 뭔가 큰 일을 하게 될 운명이었기 때문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에드워드와 거인은 짐을 싸서 오랫동안 살았던 마을을 떠났습니다.
교차로에 다다르자 에드워드는 위험이 가득한 길을 선택했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려가 온갖 어려움을 이겨내고 스펙터라는 외딴 마을에 도착했다. 작은 마을 사람들은 행복하고 풍요롭게 살아갑니다. 작은 마을 사람들도 단순하고 순수합니다. 그러나 에드워드는 마침내 마을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작은 마을의 삶은 너무나 아름답지만 그것은 단지 중간역일 뿐입니다. 에드워드는 더 넓은 수역이 필요합니다. 어쩌면 현실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유학을 선택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멈출 수가 없어요. 더 넓은 하늘을 쫓는 새(영화를 처음 보고 쓴 소설 『무지개 새』를 읽어 보세요)와 같아서 움직일 용기가 있어야 하니까요. 앞으로.
3. 산드라 템플턴, 나는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과 결혼할 것입니다!!!
아마 이 영화에서 가장 감동받은 것은 에드워드와 산드라의 사랑이었을 것입니다. 이 사랑은 우연히 시작되었지만 결국에는 필연으로 귀결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서커스 공연 중 군중 속에서 산드라를 본 에드워드는 그녀가 자신의 진정한 사랑임을 깨달았습니다. 그 순간 시간이 멈추는 것 같았고 모든 것이 조용해졌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산드라의 아름다움에 에드워드로 인해 질식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시간이 흐르기 시작하면, 에드워드는 그녀의 아름다움을 우울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에드워드는 믿음이 있었다면 결코 쉽게 포기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는 매달 리더의 입에서 산드라에 대한 선고를 꺼내기 위해 서커스라는 흥미롭고 바쁜 일을 받아들였습니다. 어느 날 밤, 에드워드는 마침내 그룹 리더의 비밀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룹 리더도 그를 다시 살펴보며 그에게 산드라의 구체적인 정보를 알려줬습니다. 에드워드는 그 제안이 성공할 것이라는 사실을 보고 매우 기뻤다. 그는 자신이 지쳤던 그 남자와 그녀가 약혼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다시 바닥을 쳤지만 여전히 낙담하지 않은 것이 남자로서의 에드워드의 정신이 아닐까? 그는 결코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 산드라에게 그녀를 향한 그의 무한하고 열정적인 사랑을 듣고, 보고, 느끼게 하고 싶다.
그래서, 하얀색으로 칠해진 소녀의 문을 통해 “I WILL Married you”라는 외침이 스며들었다. 집, 비행기는 맑고 푸른 하늘에 쓰여진 열정적인 고백이었다. 태양처럼 눈부신 수선화가 소녀의 꽃밭과 마음을 가득 채웠을 때, 짜증나는 남자는 거드름을 피우며 걸어왔다. 그와 함께했지만, 他被痛揍一顿也재는 전혀 없습니다. (여기에 작은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에드워드는 스펙터의 큰 호수 옆 호수에서 벌거벗은 여자가 우아하게 노를 저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때 뱀이 조용히 그녀를 향해 헤엄치고 있었습니다. 에드워드는 아무 말도 없이 뱀을 잡으려고 뛰어들었습니다. 그가 잡은 것은 나뭇가지뿐이었습니다. 에드워드가 큰 남자(뱀)에게서 산드라(벌거벗은 여자)를 구출할 것이라는 암시가 있지만, 그가 다음 번에 벌거벗은 여자를 본 것은 에드워드가 집으로 돌아왔을 때였다. 스펙터와 폭풍이 그의 차를 덮쳤습니다. 이번에는 스펙터에게 있을 수 있는 사랑이 그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고, 그는 자신의 원래 사랑을 기억하고 고수해야 합니다.) 결국 산드라는 남자친구의 뻔뻔한 행동에 화를 냈습니다. 그에게 감동을 받았고, 마침내 그의 꿈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실(이야기 속 현실)을 말하자면, 에드워드가 다시 군에 입대했다는 게 잔혹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한시라도 빨리 만나기 위해 위험한 임무는 모두 받아들이고 군 복무 기간을 단축했다. 사랑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에드워드의 정신과 성실함을 다시 한 번 봅니다. 황혼의 시간, 욕조에서 서로 마주한 산드라는 다시금 눈물을 흘렸다. "나는 결코 마르지 않을 것 같아요. 네, 그녀는 평생 감동받았습니다. 그녀는 행복한 여자입니다."
4. 사교적이고 믿음직하며 도움이 되고 가족입니다.
이 영화에서도 매우 중요한 줄거리가 있습니다. 에드워드는 매우 사교적인 사람입니다. 그는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이야기와 경험을 전했고, 우울증에 걸린 많은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듣고 힘을 얻었습니다.
역시 믿음직한 사람이다. 에드워드가 스펙터를 떠나려고 할 때, 여덟 살 난 제니는 에드워드에게 다시 돌아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에드워드는 이에 동의했고 몇 년 후 다시 돌아와 성인 제니를 만나 그녀의 집을 구하고 당시 황량했던 마을을 구하고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제니의 말처럼 그는 인생에서 부자는 아니었지만 많은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어주었다. 그는 한때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보기 드문 부자 중 한 명이다.
윌리 역시 아버지가 자신과 어머니를 속였다고 의심한 적도 있었고, 자신의 마음속에는 다른 사람들이 그들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있다는 의심도 있었다. 제니가 윌리에게 한 말이 있습니다. 그녀는 "나는 믿을 수 있지만 당신은 진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문장은 에드워드가 인생에서 많은 일을 경험하고 많은 사람을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가족은 항상 그럴 것임을 증명합니다. 그의 마음 속에서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그의 아들에 대한 사랑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깊습니다.
에드워드와 그의 전설적인 삶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빅피쉬에 대한 고찰(3부)
바다인가 하늘인가, 선택의 기로에 선 그는 하늘로 날아올랐고, 비행하면서도 자신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았다. 큰 물고기.
영화 '빅 피쉬'는 현실과 스토리텔링을 엮어 전개해 아버지와 아들의 감정 얽힘을 그린 작품이다. 기묘한 이야기는 어린 아들 윌의 마음 속에 그렇게 큰 이미지를 품고 있던 아버지 에드워드의 입에서 나옵니다. 그러나 윌은 자라면서 아버지의 이야기가 기괴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버지가 거짓이고 아버지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느꼈습니다.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생각보다 아버지가 훨씬 현실적이고 사랑스럽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러나 투병 중이던 아버지는 여전히 평화롭게 돌아가셨지만 아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됐다. 윌은 아들을 낳고, 아버지로부터 아버지가 되는 법을 배우며, 아버지가 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흥미로운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려줍니다. 그의 아버지 에드워드는 평생을 하늘에서 목마르게 보냈으나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가 물로 돌아왔을 때 그의 삶은 끝났지만 그의 행복은 계속되었습니다.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된다. 아버지가 중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유언장 부부는 한동안 연락도 없이 고향으로 돌아간다. 3년. 윌은 마녀에 관한 아버지의 이야기를 기억했습니다. 어둡고 황폐한 집 밖에서 마녀의 유리 눈을 통해 아버지와 그의 동료들은 각자의 죽음을 목격했습니다. 사람이 자신의 죽음의 길을 안다면 다른 위험한 상황에서도 '나는 이렇게 죽지 않을 거야'라고 스스로 생각하며 삶에 대한 믿음으로 가득 차 있을 것이지만, 의식과 유사한 환경에서는 그런 걱정이 있을 것인가? 그, 그게 다야, 나 죽는거야?, 더 이상 노력하지 마세요. 개인으로서 어떻게 죽음을 예측할 수 있겠습니까? 상황이 어떠하든 우리는 생존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고, 독립적인 인격을 형성하고, 강한 마음을 키워야 합니다.
윌이 집에 돌아왔을 때 계단 벽면은 오래된 사진들로 덮여 있었는데, 참 따뜻했다. 황홀경에 빠진 사진을 보니, 시간을 관통해 지나간 사계절이 눈앞에 번쩍였다. 기억의 파편은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틈을 만들었고, '진실'에 대한 탐구는 아버지에 대한 아들의 존경심을 불러일으켰다.
아버지 에드워드는 평생 동안 계속해서 이야기를 들려주곤 했는데, 결국 자신도 전설적인 이야기가 될 거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는지 궁금하다. 그는 너무 빨리 성장해서 끝없는 성장이 끝나기만을 기다리며 3년을 침대에 누워 지냈다고 한다. ?작은 수조에 두면 금붕어는 그 크기를 유지할 수 있다. 공간이 더 많으면 금붕어는 여러 번 자라서 거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그는 마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이 되었고, 불 속에서도 구출할 수 있는 용기와 뛰어난 스포츠 재능을 갖고 있었고, 꽃과 박수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거인의 재난에 직면했을 때, 그는 일어나 거인과 용감하게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거인과 함께 작은 마을을 떠나 대도시로, 그리고 광활한 세계로 갈 것이다. 떠나기 전에 마녀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강에서 가장 큰 물고기는 결코 잡히지 않을 것입니다.
옛 길과 새 길 두 개가 있는데, 익숙한 길을 버리고 옛 길을 택한 끝에 우연히 복숭아꽃밭 같은 마을에 이르렀다. 사람들은 그를 정착시키도록 강요했지만, 생활의 안락함도 그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어렵게 떠나기를 선택하고 맨발로 가시덤불과 어둠 속을 걸어갔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정상적인 삶의 상태일 것입니다. 앞으로 더 높은 하늘이 있든 죽음이 있든 우리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거침없이 걸어갈 것입니다. 나는 왕국진(王國玄)의 시를 생각한다. 내 뒤에 찬바람이 불고 비가 올지 생각하지 않는다. 목표는 지평선이므로 세상에 남은 것은 내 등뿐이다.
서커스에서 에드워드는 사랑의 신을 만났다. 첫눈에 반한 사랑의 순간, 시간은 멈추고, 모든 것이 회복되면 그 멈춤을 만회하기 위해 더 빠르게 달려간다. 그러나 에드워드에게 사랑의 길은 여전히 어렵고 멀다. 그는 사랑하는 소녀의 배경을 이해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했고, 아주 작은 정보라도 얻었을 때 기뻐했습니다. 서커스단의 단장이 늑대로 변했을 때 사람들은 겁에 질렸지만 에드워드는 그를 해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인간과 늑대가 서로를 바라보는 장면은 마치 인간성을 시험하는 듯한 장면이다. 때로는 죄가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외로움에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에드워드의 승리는 그가 사랑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는 어려움 속에서도 항상 낙관적이고 쾌활하며 동시에 전쟁조차도 아내에 대한 사랑을 끝낼 수 없습니다. 유혹이 오면 그는 사랑의 충성을 굳게 옹호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에는 아내와 다른 여성, 두 가지 유형의 여성이 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늘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지는 않았다. 그는 아내의 마음에 하얀 울타리가 있는 집을 갖기 위해 종종 집을 팔고 열심히 일했다. 그러나 그의 부재는 아들 윌의 오해를 불러일으켰고, 이는 어느 정도 세상 모든 아버지들의 비극이기도 하다. 그들은 아내와 아이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밖으로 뛰어다니고 세상의 가혹함을 견디고 있지만, 집에서는 아이들이 엄마와 가까워지고 '엄격한 아버지'는 다시 외로워진다. 외로운 세상은 조금은 차갑고, 아버지는 사랑과 책임감으로 추위를 막아내십니다.
누구나 에드워드를 좋아하고, 아들은 조사를 통해 점차 아버지를 이해하게 된다. 어느 날, 에드워드는 늙었고 그의 이야기는 계속해서 전해지지만 끝은 없습니다. 병원 침대 앞에서는 윌이 마녀의 유리눈을 통해 본 죽음의 결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차례였다. 이때 아들은 이미 아버지를 이해하고 눈물을 글썽이며 아버지의 손을 잡았다.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들은 의사의 방해를 뚫고 병원을 탈출해 혼잡한 동네를 건너 마지막 활주로로 달려갔다. 모든 것이 과거로 돌아간 듯, 아버지가 아끼던 빨간 자동차와 오랫동안 잃었던 건강도 몰고 갔다. 강으로. 해안은 이미 행복한 사람들로 가득 차 있고, 에드워드의 삶에 대한 전설이 여기에 있습니다. 그는 강에 있는 소녀인 아내에게 반지를 건넨 뒤 큰 물고기로 변해 다시 물로 돌아가 멀리 헤엄쳐 돌아오며 뒤도 돌아보지 않았습니다.
에드워드가 세상을 떠났고, 사람들은 그의 방식대로 장례식을 이어갔습니다. 그 전설 속 사람들은 그가 사람들에게 가져다 준 행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이별감은 조금 늦었지만 여전히 흐뭇하다. 그는 큰 물고기이고 다시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에 겐자부로 선생님의 『자기 나무 아래』에 나오는 이야기를 생각나게 합니다. 계곡에는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나무가 있고, 인간의 영혼은 나무 뿌리에서 나와 새로 태어난 사람의 몸에 스며듭니다. 사람이 죽으면 육체만 없어지고 영혼은 나무뿌리로 돌아가느니라. 당신이 죽으면 당신은 인생에서 왔던 곳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다양한 선택에 직면하는 경험의 과정에서 딜레마는 현실이고 모순은 삶이다.
영화에서는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소통의 중요성에 더해 삶을 대하는 태도의 선택에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아들이 찾고 있는 진실도 중요하지만 아버지의 과장도 참으로 아름답다. 모든 사람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거물이 될 수는 없습니다. 사회는 계속해서 엮어 놓은 꿈의 풍선을 날카로운 칼로 뚫을 것입니다. 평범한 세상에서 어떻게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는 중요한 제안이 되었습니다. 바다는 매우 풍부하지만 사람들은 좁은 지역에 머무르며 떠나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아 삶이 더욱 지루하고 하찮아집니다. 왜 우리는 외부 세계를 볼 수 없습니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과 태도입니다. 그가 물 밖으로 뛰어 내리기를 선택한 순간 에드워드는 영원해졌습니다. QQ 드리프트병에서는 낯설고 혼란스러운 사람과 대화를 나누면서 내 판단이 더욱 확고해졌다. 날마다 반복되는 가운데 그는 가난하고 무미건조한 느낌을 받았고, 두려움마저도 잊어버리고 나서고 싶었으나 첫발을 내딛을 곳이 없었다. 두려움을 이겨내기 위한 첫 시도가 아닐까?
사실 모든 사람은 물고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