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예술의 이야기
예술의 이야기
인상파 대표 인물 < P > 인상파 운동은 19 세기 자연주의 경향의 절정이나 현대예술의 출발점으로 볼 수 있다. < P > 클로드 모네의 이름은 인상파의 역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모네는 이 예술 환경의 형성과 그가 현실을 묘사하는 참신한 수법을 다른 누구보다도 많이 공헌했다. 인상파의 창시자가 마나이라고 해도, 풍경화의 빛과 그림자 변화에 대한 묘사가 마법에 걸린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모네가 진정으로 빛을 발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 P > 광색에 대한 그의 집중은 물체의 이미지를 훨씬 뛰어넘어 캔버스에서의 물체의 표현이 광색 속으로 사라지게 했다. 그는 세상에 빛과 자연의 구조를 다시 깨닫게 했다. 그래서 이 시야의 변천은 과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빛, 색깔, 운동, 활력이 넘쳐 과거 회화에서 경직된 구도와 전혀 혁신할 수 없는 전통주의를 대체했다. 에드가 데가 (Edgar Degas,1834-1917) 인상파 대표 인물 < P > 데가의 중요성은 그의 추상적인 형식과 색채의 감각에 있다. 이 점에서 그는 다른 인상주의 화가를 능가한다. < P > 파리에서 태어나고 사망한 데가는 은행가의 아들로 태어나 대자산계급으로 태어났다. 고전주의에 대한 그의 강한 흥미와 그의 행동에 대한 신중함은 출신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그러나, 그의 매우 강한 개성과 독립자주적인 사상은 오히려 그를 혁명 진영으로 내던졌다. < P > 그는 미술학원 앙겔 제자 라모트의 반에서 그림을 공부했고, 항상 앙겔을 존경했다. 그의 천재가 어떻게 변해도 그는 결코 과거를 저버리지 않는다. 인간 창조에 대한 이런 숭상심은 선행에 대한 명확한 의식이 그 성격의 기초이자 사람들이 그를 비난하는 근원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 화풍의 진화도 데가가 인상주의에 대해 매우 특별한 입장을 취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그의 회화 작품들은 모두 의심할 여지 없이 스케치가 치밀하고 고전적인 예술을 마주하고 있다. 이런 수법은 점차 색채가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한다. 그러나 이런 색채는 시종 현실주의를 위해 봉사한다. 천재의 데가는 그에게 확대된 시야와 독특한 화면 배치를 부여하고 영원히 학원주의를 떠났는데, 그 작품의 의미는 인상파에서 그에게 준 지위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아우구스트 레이놀즈 (Auguste Renoir, 1841-1919)
르누아르는 기본적으로 인물 화가이자 가장 위대한 색채 화가 중 한 명이다.
는 처음에 인상파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그의 초기 작품은 실생활을 기록한 전형적인 인상파 작품으로 눈부신 광채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18 세기) 8 년대 중반에 그는 인상파 운동에서 분열되어 초상화와 초상화, 특히 여성의 초상화에서 더욱 엄격하고 공식적인 회화 기법을 발휘하기 위해 돌아섰다. < P > 모든 인상파 화가 중에서 르노아는 아마도 가장 인기 있는 사람일 것이다. 왜냐하면 그가 그린 것은 아름다운 어린이, 꽃, 아름다운 경치, 특히 귀여운 여자이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모두 즉시 사람을 끌어들일 것이다. 르누아르는 그들에게서 얻은 즐거운 느낌을 캔버스에 직접 표현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 예술은 아름답지 않을까요? 세상의 추악한 일은 이미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여성 이미지의 팬이다. 그는 "그림 속의 사람을 만질 수 있다고 느낄 때만 인체의 초상화를 완성한 셈이다" 고 말했다. " < P > 르누아르는 인상파 회화 그룹 중 비교적 젊은 것으로 모네보다 한 살 어리다. 이 예술가의 일생의 작품들은 대부분 명쾌하고 우렁찬 웜톤으로 청년 여성, 특히 그들의 알몸 이미지를 묘사한다. 그는 특수한 전통 수법으로 젊은 여성의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와 풍만한 몸을 다정하게 묘사했다. 그도 외광풍경화와 순진무구한 어린이 이미지를 많이 그렸지만 나체와 여성의 이미지가 그의 일생작품의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인체 유화는 이전 학파 화가가 추구했던 것처럼 위선적이고 가식적이다. 르누아르의 여자 인체는 기쁨과 청춘의 활력으로 가득 차 있는데, 하나는 에덴 낙원에서 금단의 열매를 맛본 적이 없는 이브와 같다. 그들은 유유유자적하고 매력적이다. < P > 르누아르는 인상주의의 원칙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환상적인 세계, 새로운' 에로스 비너스의 섬' 을 만들어 19 세기 말 파리로 보냈다. 이' 물랑 루즈 거리의 무도회' 는 그가 처한 가장 인상주의 정신의 순간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이 그림은 미묘한 선경을 묘사하지만, 안에 있는 사람들은 당대의 옷을 입고 있다. 남자들은 모두 높은 모자나 밀짚모자를 쓰고, 여자들은 모두 테로 뻗은 치마와 허리 패드를 입고 있다. 이 그림에서 옥외의 보헤미아 무도회의 평범한 광경은 아름다운 여자들과 정성스러운 남자들의 광채와 색채가 가득한 꿈이 되었다. 빛의 광선은, 갑자기-파란색, 장미빛, 노란색, 세부 묘사가 로맨틱한 연기 속에 어우러져, 이 모든 유쾌한 사람들의 미감을 부드럽게 하고, 이런 아름다움의 가치를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 P > 르누아르는 처음에 화가 쿠르베를 따라 학원파 예술에 대한 쿠르베의 대립을 동정하고 지지했다. 그 자신도 현실 생활을 엄격히 따르며 인상파를 찾는 빛과 색 속에서 유럽의 고전 전통화법과 결합하는 데 능하다. 그는 젊었을 때 도자기 공장에서 견습생이 되었기 때문에 인물 창작에서 이런 섬세한 공예 수단을 사용하였다. 인상파 화가와 협력하기 전에 그는 공식 살롱에서 우고의 소설' 파리성모원' 의 주인공을 소재로 한 풍속화' 에스미라다' 를 전시해 성모원 광장에서 춤을 추고 예술을 파는 모습을 그렸다. 그러나 그 후 그는 자신이 전임자의 화법을 너무 많이 모사하고 개성이 없다고 느꼈다. 살롱이 그에게 호평을 받았지만, 그는 늘 자신의 예술 추구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끼고 조용히 이 그림을 찢었다. < P > 쿠르베의 그림을 따라온 이후 그의 그림은 좀 놓을 수 있었지만, 구도에서는 선택한 인물과 그림의 세부 사항에 관계없이 쿠르베를 모방하는 성질이 여전히 존재한다. 그림의 여신 이미지는 민간 여성을 모델로 삼은 것이지만, 이후 살롱의 거절을 당했다. 남이 걸어온 길을 걷는 것은 그가 기꺼이 원하는 일이 아니다. 르누아르는 마네의' 잔디밭의 점심' 한 그림이 욕설에 휩싸여 공식 전시회에 영합하면 영원히 자신의 예술의 절로가 될 것이라는 진리를 깨달았다. 새로운 길을 찾으려면 도전을 과감히 받아들여야 한다.
187 년, 르누아르는 이미 29 세이며 사업상 두각을 나타내지 않고 경제적으로 궁핍한 상태에 처해 전당포를 자주 방문해야 했기 때문에 한 다락방에서 다른 다락방으로 여러 번 이사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기에 그는 아장테이에게 가서 모네를 따라 야외에서 사생하며 자연의 광색 효과를 이해하고 느꼈다. < P >' 개구리탕' 은 모네를 따라 파리 근교의 한 풍경지로 그린 것이다. 이 개구리 연못은 세나 강에서 멀지 않다. 레이놀즈가 모네와 함께 그림을 그렸을 때, 근처에 포네스 할아버지를 위한 식당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모네는 그곳의 식객이다. 그 두 사람이 함께 그림을 그렸는데, 르누아르도 당연히 이 식당을 자주 찾는다. 르누아르 그림' 개구리탕' 은 모네의 충고를 완전히 따르고 물과 반사의 관계를 중점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이 같은 구도로 두 폭을 그려서 또렷한 작은 획으로 빛깔의 느낌을 보여 주려고 했다. 수면의 광채가 번쩍이고, 색채가 쉽게 드러나고, 시각적 인상이 강렬하다. 따라서 이 그림은 르누아르 인상주의의' 입문' 창작이 되었다. < P >' 박스' 는 르노아가 인상파 미전에 공식 참가한 첫 출품작 중 하나다. 그는 한 폭의 유화를 보냈다. 이 그림은 그가 극장에서 얻은' 인상' 에 근거하여 화실로 돌아와 사람들에게 모델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그림 앞에 있는 그 차림의 귀부인은 니니 로비스라는 모델이 분장한 것이다. 뒤에서 망원경을 들고 있는 중년 신사의 이미지는 르노아의 한 형제가 모델로 활동한 것이다. 흥미롭게도 인상파 화법도 화실에서 만들 수 있어 극장 한 구석의 분위기를 그리는 데 성공했다. 특히 화면 속 두 인물의 표정은 자세의 흔적도 없이 드라마를 보는 데 온 정신을 집중하며 이 순간의 무대 공연에 도취된 것 같다. 이 판본은 액자 주위를 많이 잘라냈지만 상자 안에 있는 그 귀부인의 이미지만 돋보이게 했다. 르누아르가 색채 분위기를 연출해 관람객들이 극장 관중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귀부인의 화장한 얼굴은 뒤에 있는 남자 신사와 어우러져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상자" 의 색채 기조는 따뜻한 색이다. 장미, 검은색, 흰색 3 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귀부인의 몸에 검은 줄무늬 옷이 유난히 눈에 띈다. 이 굵은 검은 줄무늬와 그녀의 흰색과 섞인 옅은 색은 마침 신사의 몸에 있는 검은 외투와 흰색 셔츠와 호응했다. 흑색을 사용하는 것은 인상파 화가들 중에서 원래 금기시되는 것이다. 외광은 순흑을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레이놀즈는 작은 붓놀림으로 점진적으로 첨가된 것 같아서 도끼 치즐의 무뚝뚝한 느낌이 전혀 없었다. < P > 초상화는 유럽화사에서 상당히 긴 번영 단계를 거쳤으며 인상파 화가의 초상 작품은 더욱 색채가 풍부한 활성을 보였다. 르누아르의 초상화는 후학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레이놀즈는 여성의 누드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자 인체에 대한 그의 사랑은 일찍이 보법전쟁 이후부터 시작되었다. 전쟁 중에 그는 기병대에 참가한 적이 있다. 평화가 발표되자, 그는 즉시 말총을 버리고 파리로 돌아가 옛 사업으로 돌아갔다. 화틀 앞에 앉아 브러시로 그가 좋아하는 초상화를 만들었다. < P > 187 년대 인상파의 가장 유명한 초상화는 바로 여기서 감상할 세 폭의 그림이다. < P >' 모네 부인상' 은 제 1 차 인상파 전시회가 열리는 동안 열렸다. 당시 그는 모네를 따라갔고, * * * 함께 인상파' 살롱' 을 만들었다. 이 그림에서 광색에 대한 추구는 레이놀즈를 거의 매료시켰다. 풀밭에 앉아 있는 모네 부인과 그의 아들은 따스한 햇빛 속에서 완전히 목욕했다. 그녀의 치마는 노란 풀밭에서 햇빛의 강한 반사를 받아서 화가는 은은한 장미색으로만 깔고, 펜은 상당히 간결하다. < P >' 샤메리 부인상' 은 두 폭의 동명 그림 중 가장 멋진 작품이다. 파리 살롱에서 자주 얼굴을 드러내는 이 유명한 여배우는 상류사회의 풍류 명원인 제니 샤메리입니다. 이 가슴상은 인상파 기법의 깨진 획을 완전히 채택하여 젊은 미인을 광색 분위기 속에서 처리한다. 그녀는 왼손으로 뺨을 받치고, 관중을 마주하고, 풍만한 가슴은 이미 강렬한 불빛에 의해 렌더링되어 윤곽이 이미 그다지 뚜렷하지 않다. 르노아의 도자기 화공 출신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투명 컬러에 대한 표현력이 그의 개인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르누아르는 옷과 누드의 초상을 많이 그렸지만, 그는 그의 초상에 어떠한 사상성도 부여하지 않았다. 그는 진지한 관찰자의 감정으로 새로운 형태를 탐구했다. 그는 모든 플라스틱 세부 사항을 프리즘으로 스펙트럼을 분석하는 원리로 무수한 색깔의 작은 획으로 깨뜨리고 서로 나란히 캔버스에 발랐다. < P >' 헨리오 부인' 의 초상화 (1876 년작) 에서 그가 운용한 이런 초창기 도기예술에서 배운 수법을 보았다. 헨리오 부인은 차분하게 거기에 앉아 있었다. 색조는 매우 부드럽고, 색채는 순수하고 투명하며, 안개로 가득 찬 분위기의 느낌으로 주변의 모든 것을 융합시켰다. 만약 이 부인과 조금 떨어져 있다면, 인물이 어떤 환경에 있는지 알 수 없는 종잡을 수 없는 색채 환상이 생길 것이다. 배경은 이 아름다운 이미지와 거의 어우러져 있지만, 얼굴은 오히려 미묘한 묘사를 하고 있다. 기복감을 주는 가슴은 평평하게 바르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가는 획의 조화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기 화가의 조형 특색이다. 르누아르는 인상파로 여겨졌는데, 그가 인상파 전시회에서 몇 폭의 그림을 전시한 적이 있다. 사실, 그는 스물한 살에 그레어 스튜디오에 들어갔을 때 고전주의의 발밑에 엎드렸다. 1874 년에 그가 제 1 회 인상파 연합전에 참가한 후에야 그의 기본 성향이 결정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인상파를 벗어나 살롱으로 돌아서서 성공을 거두었다. 르누아르의 모든 인체 작품 중 (약 4 점) 에는 조금도 어둡거나 불안한 음조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상파 화가로서 정치적 공격을 받았고, 그의 길에 많은 장애물을 설치하여 그의 초창기 경험을 고난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41 세부터 그는 자주 아프다. 그의 마지막 15 년 동안 그는 관절염 병으로 고통을 당해 거의 바퀴를 떠날 수 없었다. 그는 붓을 굳어진 손에 묶어야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놀랍게도, 그의 현재 작품에는 개인적인 고통의 흔적이 하나도 남지 않았다. 그의 예술은 항상 생활의 아름다움을 긍정한다. 그는 본능적으로 거리 생활, 시골 풍경의 고요한 아름다움, 꽃이나 과일, 피아노 앞의 소일거리 연주자, 건강하고 청춘의 활력이 넘치는 여자 인체 등 익숙한 것을 선택했다. 그는 어린아이가 꽃처럼 연약하고 예민하다. 그는 주변 생활에 대해 비범한 감별력을 가지고 있다. 그림자와 슬픔은 모두 그에 의해 제외되었다. < P > 만년에 병마는 자신의 시야를 넓힐 수 없게 하여 인체를 그리는 제재에서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탐구에 대해 경솔한 평론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르누아르는 경박한 예술가가 아니다. 그의 예술은 시종 사람들에게 생활의 기쁨과 감미로운 면을 보여 주었다. < P > 르노아의 그림에서 중요한 영역은 초상화이다. 우리가' 헨리오 부인' 의 초상을 감상하면서 알아차렸듯이, 색채의 순정과 투명성은 르누아르의 초상화의 주요 특징이다. 7 년대에 르노아는 가장 성공한 초상화 두 점, 즉 빅토르 쇼카이상 (1876 년), 샤메리상 (1877 년) 두 점, 그리고 여기서 감상할 다인물 초상화' 샤반티에 부인과 그녀의 아이들' 을 그렸다. 예술 생애의 전성기에 접어들고 있는 르누아르는 개인 생활이 아직 운이 좋지 않다. 가난으로 그는 모네와 함께 감자밭을 심고 감자를 팔아 입에 풀칠을 해야 했다. 제 1 차 인상파 전시회가 사회의 냉소와 풍자를 당한 뒤 이듬해 팬케이크 방앗간 등 14 폭의 풍속화를 꺼내는 것도 적지 않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어떤 사람은' 피가로보' 에서 교훈적인 말투로 "한 여자의 몸은 완전히 썩은 시체의 녹색, 보라색 반점이 있는 썩은 고기 더미가 아니라는 것을 레이놀아 씨에게 일깨워 줘야 한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물론 그를 위해 변명하는 정의인들도 많다. 그러나 생계를 위해 그도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을 위해 대량의 초상화를 그려야 했다. < P > 초상화에서 그는 명성을 되찾았다. 상술한 몇 폭의 초상화가 바로 당시의 예증이다. 빅토리아 쇼케이는 르노아의 예술 숭배자이다. 그는 상당히 감상적인 데가 있지만, 그는 단지 파리의 공무원일 뿐이다. 르누아르와 세잔은 모두 그를 위해 초상화를 그렸다. 샤메리상' 은 화가가 여배우 제니 샤마리를 위해 그린 가장 정교한 두 폭의 초상화로, 하나는 전신상이다. 다른 하나는 흉상이다. 이 초상화들에서는 색채가 열정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 P > 이' 하반티에 부인과 그녀의 아이들' 은 그의 7 년대 명성작이다. < P > 샤반티에 부인은 유명한 출판사의 아내, 사교계의 유명 인사, 살롱의 여주인이다. 그녀는 문예계의 유명 인사들을 널리 사귀었다. 그녀의 살롱을 자주 방문하는 사람은 작가 좌라, 모팔산, 플로바이, 에드먼드 굴르, 투그네프 등이다. 예술가는 헨나, 캐롤레스 디랑 등이 있다. 르누아르도 곧 그녀의 살롱에서 단골손님이 되었다. 화가는 그곳에서 당시의 유명한 배우 제니 샤마리를 알게 되었다. 이 그림은 부인의 예약을 받아 그린 것이다. < P > 는 그의 밑바닥이 깊은 조형 기교를 충분히 발휘했는데, 이는 그가 젊었을 때 그리어 스튜디오에서 예술을 배웠을 때 얻은 것으로, 그는 감격해 마지않는다. 공간이 넓은 실내 환경과 이 부인과 두 순진한 딸의 정신 상태를 돋보이게 한다. 부인은 아이들의 오른편에 앉아서 한가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