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범증선 묘사 기술이 능숙하고 명성이 높고 논란도 크다. 그에 대한 논란은 세 가지에서 나온다

범증선 묘사 기술이 능숙하고 명성이 높고 논란도 크다. 그에 대한 논란은 세 가지에서 나온다

문 단홍강 < P > 범증씨는 당대 화단이 귀에 번쩍이는 유명한 화가로, 인물화 창작으로 유명하다. 그는 당대의 매우 무게 있는 화가로, 원 안팎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존함을 알고 있으며, 전체 수준은 당대 인물화 화가의 중전 수준에 완전히 들어설 수 있다. 특히 그의' 선 묘사' 는 < P > 만약 세로로 비교한다면, 범쩡을 역사상 이미 관을 씌운 팔대산인, 서위, 오창석, 제백석, 황빈홍 등 거장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있다. < P > 중국 인물화는 모델링 수단에서 흔히' 선 그리기' 를 위주로 하며,' 18 묘사' 라고도 하며, 고대인의 의상 특징과 헤어스타일 특징을 바탕으로 제작된 라인 위주의 조형 기법이다. 고대인들은 일상생활에서 각기 다른 형태의 옷을 입고 있었다. 이 옷의 소재와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몸에 입으면 주름, 질감, 형태가 다르다. 어떤 것은 넓은 소매, 하늘하늘한 듯 한복처럼 보이고, 어떤 것은 우아하고 우아하게 보이고, 어떤 것은 예복처럼 세련되고 깔끔해 보인다. 무사복처럼 보인다. < P > 회화 언어로 의류의 미감을 표현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끊임없이 탐구하고 실천함으로써 자연계에 존재하는 선 특징 (예: 차압인쇄, 가옥 누출, 접은주 등) 에 따라 억압적인 좌절, 허중, 강유, 그리고 경제적인 선을 발명해 필요한 예술적 이미지를 그려냈다. < P > 범은 인물화 창작에서' 18 묘사' 안의' 마른 장작 묘사' 와' 지렁이 묘사' < P > 범전의' 선 묘사' 기술이 높은 것은 그의 어린 시절의 업무 경험 덕분이다. < P > 범은 193 년대에 태어난 사람이었는데, 지금은 이미 노인이 된 지 오래다. 그가 그림 분야, 심지어 국학 분야에서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세 선생님의 재배, 각각 장조화, 심종문, 이가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 P > 초기에 범은 장조와 화실에서 공부한 적이 있는데, 이것이 그가 그림 아동공을 세우는 관건이다. 2 대부터 범증은 비교적 뛰어난 회화 재능을 보여 주었고, 심종문 선생의 추천을 거쳐 중국 역사박물관에 입사해 심종문 선생에게 조수로 일하며' 중국 고대 의상 연구' 라는 책을 집필하는 일을 맡았는데, 주요 업무 내용은 창작서 속의 삽화였다. < P > 이후 범은 이코염, 이고선 등 명가의 지시를 받아 회화 수준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게다가 그가 일하는 동안 일련의 그림책을 창작했는데, 이것은 그의' 선 묘사' 기술의 향상에 뚜렷한 작용을 했다. < P > 이후 범들은 전국 각지, 심지어 해외 강의, 전시, 출간, 명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198 년대 중반에 이르러 4 대 범들은 이미 전국적으로 매우 영향력 있는 화가가 되어 4 년 가까이 이 영향력을 이어가며 당대까지 번창했다.

속담에' 인홍은 시비가 많다' 는 말이 있다. 오늘날의 범쩡 () 은 명성이 크지만 논란도 크다. 그에 대한 사람들의 논란은 주로 세 가지 방면에서 나온다. < P > 첫째, 회화 창작에서 범증으로부터 혁신 정신을 거의 볼 수 없었다. 그는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기법, 제재와 구도에 대해 끊임없이 자기 반복과 복제를 진행했다. < P > 범쩡의 작품을 잘 아는 관람객은' 노자 출관도' 를 뒤척이며 그림을 그렸고, 노자는 황소를 타고 서동을 이끌고 유유자적하게 길을 걷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P > 그림의 내용은 구도, 색감, 심지어 인물의 표정, 표정, 장식 등에서 항상 천편일률적으로 같은 그림에 직면했을 때, 범이 창작의 피로를 느꼈는지, 관람자가 심미피로를 느끼는 것은 긍정적이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범전의 문화 수양이 부족하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을 만큼, 그는 더 많은 고대 인물을 그리고 싶었지만, 지식이 좁아서 그의 창작 구상을 지탱하고 실현할 수 없었다. 사실, 범쩡의 이 방면의 결함은 일찍이 196 년대에 발생했지만, 범쩡이 자만했기 때문에 마음에 두지 않았다. < P > 한 번, 범은 굴원상 한 장을 창작했는데, 심종문씨가 보고 나서, 초나라 사람들이 입은 옷은 네가 그린 그런 모습이 아니란 것을 일깨워 주었다. 앞으로 책을 많이 읽고, 공부를 많이 하고, 잘 알고 다시 창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또 한 번, 범은 상양이 진혜왕의 작품을 만나 상양의 허리에 칼을 그렸다. 고대 군신이 만났을 때 어떤 신하도 병날을 착용할 수 없었다. 그렇지 않으면 군해죄 혐의를 받고 참수할 것이다. < P > 이 두 번의 창작에서 범은 분명히 상식적인 잘못을 저질렀으며, 그의 문화적 수양이 부족하다는 표현이었다. 이 두 가지 실수에 직면하여, 심종문의 선의로 일깨워 주었는데, 범전의 찬바람 열풍을 불러일으킬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범쩡이 말했다. "너의 그 세트는 이미 시대에 뒤떨어져서, 너의 그 한 세트를 접고, 상급자가 나를 이렇게 그리도록 허락했다! 심노가 듣고 나서 화가 나서 두 눈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 P > 둘째, 범은 조립 라인으로 그림을 그려 예술품 시장에 대량의 상품화를 내놓아 수집가의 부를 크게 줄였다.

29 년, 한 유명 신문사의 기자가 도안과 무성한 방식으로 판쩡 조립 라인을 폭로하는 기사를 썼다. < P >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판쩡은 먼저 벽에 선지 1 여 장을 나란히 깔고 가공 부품처럼 각 선지에 차례로 그림을 그리고, 먼저 인물의 머리를 통일하고, 얼굴과 몸을 그리고 손발과 옷을 그리고, 마지막으로 색을 통일하고, 간단한 배경을 그렸고, 각 그림은 거의 다르지 않은 것 같다. < P > 사람들이 회화 작품을 소장하는 목적은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작품의 유일성과 독특성에 대한 요구가 높다는 것이다. 그것들은 작품의 평가절상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 P > 판쩡 이런 천편일률적인 상품화는' 물건이 귀한 것' 과 상반된다. 누가 사느냐에 따라 재수가 없을 것이다. 평가절상 보증은 희망일 뿐, 수집가는 벙어리만 먹고 황련을 먹을 수 있고, 손에 썩을 수밖에 없다. < P > 셋째, 범은 오만하고 안하무인으로 자화자찬하는 것을 좋아했다. < P > 범이 말한 큰소리는 대부분' 범증읽어보기' 라는 책에서 나온 것으로, 주로 < P > 가 3 년 동안 거짓으로 나에게 시간을 주면 팔대산인을 능가할 수 있다. < P > 만약 나에게 2 년을 더 준다면, 사쿠전서는 내가 8 권을 읽을 수 있고, 문사 1 인이 될 수 있다. < P > 내가 이런 명확한 발견을 한 후, 나의 예술의 진보는 그야말로 번개로 귀를 막을 수 없는 기세로 전 사회를 놀라게 했고, 나의 그림도 전무후무한 속도로 아시아를 뚫고 세계로 향했다. 불과 1 년 만에, 나는 격렬한 지진 떨림 속에서 대지가 몰려드는 기이한 봉우리처럼 구름 하늘로 곧장 꽂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그림은 6 품, 1 품은 화가, 2 품은 명가, 3 품은 모두, 4 품은 대가, 5 품은 거장, 6 품은 악마다. 범은 스스로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앉아 있다고 평가했고, 범대의 눈에는 그의 수준이 대사와 거장 사이에 있었다. < P > 이런 자만심에 직면하여 이렇게 자화자찬하는 범쩡, 청자는 활짝 웃는 것 외에는 아무도 그의 말의 진실과 거짓에 신경을 쓰지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