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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담 퐁파두르의 예술적 성취
마담 퐁파두르의 가장 유명한 건축 업적 중 두 가지는 파리의 세브르 도자기 공장과 육군사관학교입니다. 그녀는 Fanchan 도자기 공장을 집 근처의 Sèvres로 옮겼습니다. 그녀의 프로모션에 따라 Sèvres 도자기는 책상 위의 인기 있는 액세서리가 되었고, 따라서 Sèvres 도자기의 클래식 핑크 색상은 퐁파두르 로즈라고 불렸습니다.
마담 퐁파두르는 새로운 건축과 장식 예술을 좋아했고, 그녀가 채택한 스타일을 '퐁파두 스타일'이라고 불렀다. 이러한 관심에 의해 쁘띠 트리아농 궁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Petit Triamnon은 건축가 Gabriel의 가장 유명한 건물로 Marquise Pompadour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프랑스에서 가장 완벽한 건물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그녀는 또한 베르사유 궁전의 왕실 교회 옆에 두 개의 극장을 짓고 왕을 위해 122회의 공연을 공연하는 극단을 설립했습니다.
퐁파두르 헤어스타일 역시 이 헤어스타일을 대중화하기 시작한 마담 퐁파두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됐다. 이 헤어스타일을 가진 남성은 머리를 앞쪽으로 위로 빗어올리는 반면, 여성은 이마에 곱슬머리를 남겨둡니다. 1950년대에 퐁파두르 헤어스타일은 말론 브란도(Marlon Brando)와 제임스 딘(James Dean)을 포함한 남성 로커빌리 아티스트와 배우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세기 후반에 유명한 컨트리 록 가수 브라이언 세세(Brian Sese)도 이 헤어스타일을 입었습니다. 또한 유럽과 아르헨티나의 탱고 패션 트렌드와 더 밀접한 관련이 있는 라틴 퐁파두르 헤어스타일도 있으며 때로는 20세기 후반의 다른 음악 스타일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마담 퐁파두르와 로코코 예술 로코코는 원래 돌과 조개로 정원을 꾸미는 것을 뜻하는 프랑스어 로카이유(rocaille)에서 유래되었으며, 이후 19세기 유럽에서 유행했던 로코코 스타일의 배열이나 장식으로 확장되었습니다. 18세기, 특히 유럽에서는 우아하고 값비싼 장식 스타일로, 인테리어 디자인, 회화, 건축, 조각에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가벼움과 부드러움, 절묘한 장식, 깊이보다는 아름다움을 강조한 테마, 지루한 역사나 종교보다는 로맨스, 신화, 판타지, 일상에 초점을 맞춘 테마가 주요 특징이다. 이 예술적 스타일은 우아한 움직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선의 사용은 재미있고 흥미로우며 색채는 부드럽고 우아합니다. 로코코 미술의 전성기는 대략 루이 15세가 프랑스를 통치하던 시기(1715~1774)와 일치하는데, 이는 마담 퐁파두르의 홍보와 무관하지 않다.
마담 퐁파두르(Madame Pompadour)는 로코코식 실내장식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은 재능 있는 여성이었다. 그녀는 베르사유 궁전을 로코코 스타일로 장식했고, 유행하는 장식품 상인을 고용하여 중국 꽃병을 로코코 금도금 청동 손잡이가 달린 꽃병 같은 투수로 변신시켰습니다. 장식적인 면에서 완전히 성숙한 로코코 스타일은 주로 아라베스크, 조개껍데기, 섬세한 곡선, 비대칭 장식이 특징이며, 파리의 수비즈 하우스에서 정교함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전체적인 효과는 화려하고 생생하며 배경은 18세기 귀족 사회생활에 매우 적합하며 개인의 사생활과 인간관계에 대한 숭배를 강조합니다.
로코코 회화에서는 바로크 회화 특유의 강한 대칭성, 강한 색채, 영웅적 주제도 빛과 섬세한 움직임, 경쾌한 색채와 와토의 그림에 나타난 낭만적인 사랑, 섹스 등 다양한 사랑의 요소에 자리를 내주었다. 부셰의 그림에는 모성애가, 샤르댕의 그림에는 모성애가 담겨 있다. 마담 퐁파두르의 지지를 받은 와토와 부셰는 모두 로코코 양식의 대표적인 화가들이었습니다. 로코코 파스텔의 핑크색과 민트색은 마담 퐁파두르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었습니다.
1760년대부터 로코코 미술 양식은 쇠퇴하기 시작했고, 일부 비평가들은 이를 무미건조하고 퇴폐적인 사회의 상징으로 비판하기도 했다. 이후 바로크 미술과 함께 신고전주의로 대체되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2세기 동안 로코코 스타일에 대한 예술가들의 향수 어린 해석은 새로운 콘텐츠로 이를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의류 디자인에서는 Watteau의 이름을 딴 Watteau 백이 등장했습니다(여성 드레스의 폭이 넓다는 의미). 네크라인부터 밑단까지) 턱은 허리와 등을 묶지 않습니다. 마담 퐁파두르(Madame Pompadour)는 로코코 시대의 행복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오늘날의 디자이너들은 이 스타일에 대한 이해를 2006년 패션 혁신의 기초로 활용했습니다. 아름다움과 럭셔리함은 여전히 여성복의 혁신적인 디자인의 핵심 요소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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