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가슴을 휘날리며 귀새에 들어가기로 한 것은 무슨 뜻입니까?
가슴을 휘날리며 귀새에 들어가기로 한 것은 무슨 뜻입니까?
가슴을 휘날리며 귀새에 들어가기로 결심한 것은 산속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노을을 바라보며 내 마음을 씻어내고, 그 황혼의 새가 산림에 숨어 있는 것을 극도로 추적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나라 시인 두보의' 망악'
시 원문: 대종부는 어때요? 제루청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조화종 신수는 음양이 베어 새벽이 되었다. 가슴을 휘젓고 구름이 생겨 귀새에 들어가기로 결정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최고봉이 되어, 뭇산이 작음을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문은 태산이 이렇게 웅장하여 푸른 산색이 끝이 보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대자연은 이곳에서 모든 종령신수를 결집시켰고, 산남산북은 황혼과 낮으로 나뉘어진 것 같다. 산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구름노을을 바라보며 내 마음을 씻어내고, 그 황혼의 새들이 산속으로 숨어 있는 것을 매우 눈으로 추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그 산들을 내려다보고, 산들은 매우 보잘것없어 보일 것이다.
태산은 명성이 높고 문화적 내포가 깊어 역대 문인 묵객들이 많이 이곳에 와서 유람하며 수많은 시를 남겼다. 그러나 두보' 망악' 시가 나온 이후 태산을 언급하자, 모두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왕왕 이 명작이다. 오늘날 태산의' 망악' 시 석각 * * * 은 사방이 있어 그 시를 따는 사람이 더 많다.
' 망악' 은 당현종 개원 24 년 (736) 에 적혀 있다. 왕위: 산이 높고 그 악이 높으니, 여기는 특히 동악태산을 가리킨다. 청년 두보는 이 시로 태산의 웅장한 기상을 열정적으로 찬양하면서 자신의 능운지망을 표현했다.
두보 (기원 712 년-기원 770 년), 자자자가 아름답고, 자호 소릉노령이다. 한족, 본적 양양, 하남 공현 (오늘 허난성 공이) 사람.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이백과 함께' 이두' 라고 불렀다.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샤오리두'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은 함께' 대이두' 라고 불리며 두보는 종종'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는 중국 고전시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는 그 뒤 픽업, 두공부, 또한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정',' 삼리',' 삼별' 등의 명작을 창작했다.
759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왔고, 전란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지만 여전히 마음이 창생하여 국사를 품고 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그도 방탕한 면이 있어 명작' 음료 중 팔선가' 에서 두보의 호쾌한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상, 다시 풍속순순' 이라는 웅장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결코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명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 * * * 약 1,500 곡의 시가 보존되어 대부분' 두공부집' 에 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