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물방어농어에 대한 생각은 무언가를 놓치고 있다는 비유입니다.

물방어농어에 대한 생각은 무언가를 놓치고 있다는 비유입니다.

수방어의 사상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비유한 것이다.

'시시'라는 뜻은 중국 관용어로, 병음은 춘루즈시(chún lú zhī sī)로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진서·장한기』에서 “한씨는 가을바람이 부는 것을 보고 오중의 산나물과 수국, 농어와 바지락이 생각났다.”

왜인가" 방패국과 농어와 바지락''은 고향을 그리워한다는 비유?

진나라 출신인 장한에 대한 암시다. 장한(張汉)은 서진(西晉)나라의 문인(文章)이다. 그러나 그는 정치에는 관심이 없고 산과 숲에서의 삶을 동경한다. 어느 날 한씨는 가을바람이 부는 것을 보고 오중의 산나물과 미나리국, 농어가 생각났다. '인생은 너무 소중해서 올바른 야망을 가져야 한다.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겠는가? 귀족이 되려면 수천 마일을 가야 하는 관료가 되었느냐?' 그래서 차를 몰고 돌아가라고 명령했다."(<진서·장한서>) 장한은 사람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뜻대로 사는 것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그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가서 그가 추구하고 싶지 않은 평판과 공직에 제한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가을바람이 불자 고향의 맛있는 음식이 생각나서 관직을 버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곧 사마경은 패했지만 장한은 직위를 포기했기 때문에 연루되지 않았다. 장한의 시와 수필은 매우 훌륭하지만 후대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수막국과 농어국'이라는 관용어는 후손들에게 남겨진 그의 향수병뿐이다. "수방"은 수방을 말하며 줄기와 잎은 수프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袁荍"는 잘게 썬 농어 고기를 말하며 이 두 가지 재료로 만든 요리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남송(南宋)의 신계기(新智治)는 『금원춘: 호수가 있는 새 집이 완성될 것이다』에서 “피곤할 때는 일찍 돌아와야 하고, 한가할 때는 일찍 가는 것이 낫다”고 썼다. , 그럼 방패국은 어떻게 만드나요? 고향이 너무 그리워서가 아닙니다.” "방패국과 농어"는 "방패와 농어", "방패와 생선국", "방패와 농어의 생각"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 예는 북송 왕조 구양수의 "진저우 반대강 최초 구성"에 있습니다. 이론 저작·시지안추": "(루)지(루)윤 나에 들어갔을 때 나는 북방 사람들의 무겁고 희박한 글에 혐오감을 느꼈고 양 대추에 중독되어 바삭바삭한 치즈를 먹었다. 남쪽 사람들의 물방아탕이나 생선탕만큼 좋지는 않았는데, 나는 남쪽 사람들의 두껍고 희박한 글을 너무 좋아했다. "두껍고 희박한 글이라는 말 역시 관용어이다. 꾸준하고 정직한 사람. 이 글에서는 천박함을 가리킨다. '양자오'는 남측 사람들이 북측 사람을 경멸하는 이름이다. 남부와 북부 왕조에서. Zhang Henshui의 "여든 하나의 꿈 · 쉰 다섯 번째 꿈": "사천에 오랫동안 있었던 사람은 이 음식에 대해 조금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