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FedEx 고객 서비스는 어떤 일을 하나요?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 감사해요

FedEx 고객 서비스는 어떤 일을 하나요?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 감사해요

4가지 유형의 전자상거래 모델: B2B, B2C, C2C, B2M.

B2B는 B2B를 뜻한다.

다른 기업과 사업을 하는 기업과 마찬가지로 가맹점(일반적으로 기업을 말한다)과 가맹점 간 전자상거래, 즉 기업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 제품, 서비스,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의 용어로 말하면, 전자상거래 거래의 공급과 수요 측면이 모두 상인(또는 기업, 회사)이며, 이들이 인터넷 기술이나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거래 과정을 완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에는 공급 및 수요 정보 게시, 주문 및 확인, 지불 프로세스 및 발행, 청구서 전송 및 수령, 배포 계획 결정 및 배포 프로세스 모니터링 등이 포함됩니다. B to B로 쓰는 경우도 있지만 편의상 단순히 B2B(2는 to)로 발음합니다. B2B의 대표적인 예로는 Alibaba, Made in China 등이 있습니다.

B2C는 Business to Customer를 의미합니다

B2C 모델은 우리나라 최초의 전자상거래 모델로 8848 온라인몰이 공식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B2C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상점이라는 새로운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모델은 고객과 기업의 시간과 공간을 절약해 주기 때문에 거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특히 바쁜 직장인의 경우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C2C는 소비자 대 소비자(Consumer To Consumer)를 의미합니다.

C2C는 B2B, B2C와 마찬가지로 여러 전자상거래 모델 중 하나입니다. 차이점은 C2C는 사용자 간 모델이라는 점입니다. C2C 비즈니스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판매자는 온라인 경매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품을 제공할 수 있고 구매자는 입찰을 위해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2C의 대표적인 예로는 타오바오 등이 있습니다.

B2M은 Business to Manager를 의미합니다.

B2M은 B2B, B2C, C2C 전자상거래 모델에 비해 완전히 새로운 전자상거래 모델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전자 상거래는 위의 세 가지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근본적인 차이점은 대상 고객 그룹의 성격이 서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B2M 고객층은 최종 소비자가 아닌 기업이나 제품의 판매자나 근로자입니다.

기업은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게시하고, 전문 관리자는 인터넷을 통해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정보를 얻고, 기업은 관리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품 판매나 기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전문경영인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커미션을 받습니다.

B2M은 기존 전자상거래에 비해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사용자 그룹의 본질적인 차이점 외에도 B2M은 전자상거래의 오프라인 발전이라는 더 큰 특징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전통적인 전자상거래의 특징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자와 판매자만이 네티즌일 수 있는 반면, B2M 모델은 인터넷상의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완전히 오프라인으로 가져올 수 있고, 기업은 정보를 게시하고, 관리자는 비즈니스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모든 사람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국 시장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는 1억 4천만 명의 인터넷 사용자를 상대하고 있는 반면 B2M은 14억 명의 중국 시민을 상대하고 있습니다. B2B는 일반적으로 E-step 등입니다.

인터넷상의 전자상거래는 정보서비스, 거래, 결제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자상거래 정보광고, 전자구매 및 거래, 전자거래상품권 교환, 전자지급결제, 온라인 애프터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주요 거래 유형에는 기업과 개인 간의 거래(B to C 방식)와 기업 간의 거래(B to B 방식)가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에 참여하는 주체는 고객(개인 소비자 또는 기업단체), 가맹점(판매자, 제조자, 보관 및 운송업체 포함), 은행(카드 발급자 및 매입자 포함), 인증센터 등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됩니다.

무역 활동의 관점에서 전자상거래는 다중 링크로 실현될 수 있으므로 전자상거래도 전자상거래와 같은 하위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상거래, 전자상거래 계약 등 가장 완전하고 진보된 전자상거래는 INTENET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모든 무역 활동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정보 흐름, 비즈니스 흐름, 자본 흐름 및 즉, 고객찾기부터 협상, 주문, 온라인 결제(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전자세관신고, 전자세금 납부 등을 모두 하나로 처리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이동합니다.

완전한 전자상거래를 이루기 위해서는 구매자와 판매자 외에도 은행이나 금융기관, 정부기관, 인증기관, 유통센터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해야 한다. 전자상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는 물리적으로 서로 만나지 않기 때문에 전체 전자상거래 프로세스는 온라인 뱅킹, 온라인 전자 결제 등의 조건과 데이터 암호화 및 전자와 같은 기술이 실제 세계의 비즈니스 활동을 그대로 복제한 것이 아닙니다. 서명은 전자상거래에서 중요하고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두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기업 조직에서 행정 기관으로의 B2A 전자 상거래

기업 대 행정 전자 상거래 상거래는 전자-상거래를 의미합니다. 기업과 정부 기관 간에 수행되는 상업 활동. 예를 들어 정부는 조달내역을 인터넷에 공개하고 온라인 입찰을 통해 입찰을 진행하며, 기업도 전자입찰을 한다.

이 방법은 아직 초기 실험 단계이지만 정부의 이미지 구축과 실증을 통해 전자상거래 발전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발전할 수 있다. 또한, 정부는 이러한 전자상거래를 통해 기업의 행정관리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는 전자상거래를 통해 수출입 허가증 발급, 통계업무 수행, 기업은 온라인으로 세금 납부 및 환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정부는 전자상거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미국의 경우 클린턴 행정부가 가까운 시일 내에 연방정부 공공조달의 70%를 전자적으로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스웨덴 정부는 공공 구매의 최소 90%를 온라인에서 공개적으로 이루어지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나라 금융관세사업은 수출입 허가증 발급, 수출세 환급 처리, 전자 세관 신고서 등 우리나라의 다양한 전자 상거래 활동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C2A 소비자-행정 전자상거래

소비자-행정 전자상거래는 정부가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활동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전자상거래 활동은 아직 실제로 구체화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호주와 같은 일부 선진국에서는 정부 세무 기관이 개인 세금을 전자적으로 신고하도록 민간 세무 또는 재무 회계 회사를 지정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활동은 아직 진정한 전자 세금 신고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이미 소비자-행정 전자 상거래의 원형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가 상업기관에서 소비자로, 상업기관에서 행정기관으로 발전함에 따라 정부는 사회 구성원을 위한 보다 포괄적인 전자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사회복지 급여 지급 등 정부 부처가 사회납세자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특징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의 폭발적인 발전과 네트워크 기술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발전 방향의 직접적인 산물입니다.

인터넷 자체가 갖고 있는 개방성, 글로벌성, 저비용, 고효율성 역시 전자상거래의 고유한 특성이 되었으며, 새로운 무역 형태로서 전자상거래의 가치를 크게 뛰어넘어 생산 방식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 기업 자체의 운영 및 관리 활동은 사회 전체의 경제 운영 및 구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인터넷에 의존하는 "전자" 기술 플랫폼은 전통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매우 광범위한 개발 공간을 제공하며 그 뛰어난 장점은 전통적인 미디어 수단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1. 전자상거래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전자화, 디지털화하여 물리적인 흐름을 대체함으로써 인력과 물적 자원을 대폭 절감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언제 어디서나 활동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인터넷은 전통적인 공간 개념을 변화시켰고, 실제 지리적 공간과 다른 가상공간, 가상사회가 등장하면서 세계 어느 곳이든 개인이나 기업, 기관이 인터넷을 통해 긴밀하게 연결되어 가상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게 되었다. 정보, 자원, 정보 등의 최대 공유를 달성하기 위한 기업, 가상 정부, 가상 쇼핑몰, 가상 대학 또는 가상 연구소 등.

★2. 전자상거래의 개방적이고 글로벌한 특성은 기업에 더 많은 무역 기회를 창출합니다. 인터넷은 국경을 넘어 시간과 공간을 여행합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낮이든 밤이든,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마우스만 클릭하기만 하면 원하는 대로 모든 국가나 지역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소통하고 싶은 사람들과 좋아요를 누르고, 직접 소통해보세요.

★3. 전자상거래를 통해 기업은 비슷한 비용으로 글로벌 전자시장에 진출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도 대기업과 동일한 정보자원을 보유할 수 있게 되어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향상됩니다.

★4. 전자상거래는 전통적인 유통모델을 재정의하고, 중간연결을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회적경제 전체의 운영방식을 어느 정도 변화시켰습니다.

★5. 전자상거래는 시간과 공간의 장벽을 허물고, 풍부한 정보자원을 제공하여 경제적 레이아웃과 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사회, 경제적 요소의 재조합 가능성을 더 많이 제공합니다. 사회의. 21세기는 정보화 사회로, 정보가 곧 재산이며, 정보 전달 속도가 기업의 생사를 좌우하는 시대입니다. 인터넷은 정보 전송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기업에서 선호합니다. 남반구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10분, 몇 분 또는 심지어 짧은 시간 안에 북반구에서 방금 일어난 일을 알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그야말로 지구 전체를 하나의 지구촌으로 만들었습니다.

★6. 상호작용성: 기업은 인터넷을 통해 직접 소통하고, 협상하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자신의 피드백과 제안을 기업이나 판매자의 웹사이트에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위해서는 소비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 유형과 서비스 품질을 신속하게 조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의 장점을 바탕으로 20세기 마지막 10년 동안 전자상거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사람들 앞에 나타났습니다. 지리적, 시간적 제약을 극복하여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전달하고 필요한 것을 교환하며 무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속도, 속도, 자유로움, 저렴한 교환 비용이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역사적 발전

유럽과 미국 국가를 예로 들면 E입니다. - 커머스 사업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독일 등 유럽 국가에서는 전자상거래가 창출한 매출액이 전체 사업 규모의 1/4을 차지했고, 미국에서는 전자상거래 발전이 1/3 이상에 달했다. 유럽과 미국 국가들은 이제 겨우 10년이 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AOL(America Online), 야후(Yahoo), 일렉트로닉하버(Electronic Harbor) 등 유명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1995년경부터 돈을 벌기 시작했다. 2000년에는 IBM, 아마존북스토어(Amazon Bookstore) 등 전자상거래 기업을 7억8000만 달러로 늘렸다. 델 컴퓨터와 월마트 슈퍼마켓은 각각의 분야에서 엄청나게 큰 수익을 냈습니다.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발전하는 데는 다음과 같은 요인이 기여합니다.

★1.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는 가족이 컴퓨터를 갖고 있고, 회사가 많으며, 인터넷 사용자 계정 수가 많습니다. 전체 인구의 2/3 이상, 특히 청소년이 거의 모두 인터넷 사용자입니다. 유리한 경제 상황과 대규모 인터넷 사용자 그룹은 전자상거래 발전에 좋은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2. 유럽과 미국 국가는 일반적으로 신용 카드 소비 시스템을 구현하고 완전한 신용 보증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자 상거래의 온라인 지불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유럽과 미국의 신용보증사업은 80년간 운영되어 왔습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중국처럼 호적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모든 사람은 위조할 수 없는 고유한 신용 코드를 가지고 있으며 이 신용 카드를 사용합니다. 카드 소지자는 고액의 당좌 차월을 허용하지만 회사 또는 개인이 악의적으로 당좌 차월을 한 후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카드 소지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그가 어디로 가더라도 그의 신용 기록은 남을 것입니다. 집, 차, 회사를 사기 위해 대출을 원하더라도 은행은 그에게 대출을 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무섭습니다. 대출이 흔한 서구 세계에서! 따라서 서구인들은 일반적으로 신용을 제2의 삶으로 여기고, 더 큰 정의를 희생하면서 작은 이익을 탐내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 시 항목을 클릭할 때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전자 화폐를 이체합니다. 해당 업체 웹사이트는 결제 확인 후 즉시 방문 배송을 준비합니다.

★3. 유럽과 미국 국가의 물류 유통 시스템은 상당히 완전하고 형식적입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대규모 제3자 물류 회사의 출현으로 인해 다양한 지역의 많은 인터넷 사용자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일 구매하시거나, 며칠 내로 원하시는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유럽과 미국 국가의 창고 및 운송 시스템의 거의 100년 된 개발 역사 때문입니다. 미국을 예로 들면,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많은 기업들이 군수지원시스템의 운영모델을 효과적으로 전환하여 자재유통 분야에 적용하였고, 점차적으로 전국적으로 분산되고 광범위한 물류유통망을 구축하였다. 전자상거래 사업이 발달하지 않았던 10여 년 전만 해도 거의 모든 고객이 전화로 물건을 요청하기만 하면 무료 배송과 가사 서비스를 누릴 수 있었다. FedEx와 UPS(Federal Parcel Express)는 다양한 판매자를 위해 고객에게 제품을 배송하는 대형 물류 회사의 예입니다. 이렇게 크고 완벽한 물류 및 유통 시스템을 갖춘 미국은 전자 상거래 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 전자상거래 시대에 전통적인 유통에서 유통으로의 전환을 논리적으로 완성하는 것은 다양한 유통 지점을 컴퓨터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전자상거래 활동에서 가장 중요하고 복잡한 연결 - 물류 유통 문제는 쉽습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중국의 상황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1997년에 시작됐다. 미국 전자상거래가 '비즈니스 중심'이라면 중국 전자상거래는 '기술 중심'에 가깝습니다. 이는 개발 모델 측면에서 중국 전자상거래와 미국 전자상거래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미국에서는 전자상거래의 실천이 전자상거래 개념보다 우선합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는 네트워크 및 전자상거래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전자상거래 개념 형성에 기여합니다. 인터넷 시대가 도래했을 때 미국은 이미 상대적으로 발전된 전자상거래 기반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전자상거래의 개념이 전자상거래의 적용과 발전보다 우선합니다. "계몽자"는 IBM과 같은 IT 제조업체로서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를 지속적으로 "끌어당겨야" 합니다. 이는 중국 전자상거래의 적용과 발전으로 이어진다. 이러한 차이를 이해하는 것은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의 주요 특징이자 중국 전자상거래의 응용과 발전을 이해하는 열쇠이다.

1997년과 1998년 중국 전자상거래의 주체는 일부 IT 제조업체와 미디어였으며, 이들은 전자상거래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고취하고 안내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전자상거래에 대한 '계몽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상업, 관심 및 필요. 이 단계 이후인 1999년과 2000년에는 웹사이트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공업체가 벤처캐피털의 개입으로 중국 전자상거래의 가장 초기 수용자가 되었고, 현재 중국 전자상거래의 주체가 되었다. 단계.

전자상거래의 응용과 발전이 심화되고 자본시장의 거품이 붕괴됨에 따라 웹사이트 전자상거래가 바닥에 빠지기 시작했고 기업, 특히 전통 기업이 전자상거래 분야에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전자상거래는 2001년에 3단계에 진입했다. 이 단계에서 기업 전자상거래는 중국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주체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변화는 심오한 것이지만, 중국의 전자상거래 상황에 대한 일부 잘못된 견해를 낳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은 전자상거래 상황을 이해하고 판단하는 데 중요하거나 심지어 유일한 기초로서 웹사이트 전자상거래, 특히 일부 "핫" 웹사이트 전자상거래에 익숙해졌습니다. 따라서 일부 "인기" 웹사이트의 전자상거래 감소로 인해 많은 언론과 전문가들은 중국의 전자상거래가 낮은 수준에 있거나 쇠퇴하고 있거나 결코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은 큰 의구심을 품게 되었습니다. 전자상거래의 발전 전망에 대해, 전자상거래의 우월성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이 점점 더 많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해는 되지만 잘못된 견해입니다. 실제로 표면적인 상황과는 달리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깊고 폭넓게 발전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추세는 양호하다. 전자상거래의 주체는 IT 제조업체, 미디어,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주의"에. 기업 전자상거래는 향후 전자상거래 상황을 관찰하고 판단하는 주요 관점이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적용 및 발전 과정에서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 전자상거래인가 전자상거래인가, 아니면 전자비즈니스인가 등 다시 생각해봐야 할 기본적 문제들이 많다. , 전자상거래 정부조달은 전자상거래로 간주되는지, 전자정부로 간주되는지, 온라인 광고가 전자상거래인지, 전자상거래 패키지에 ERP가 포함되지 않는지, 전자상거래 거래량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등에 대해 설명합니다.

응용 시스템

(1) 기업 - 기업 응용 시스템(B to B)

기업 간 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 사업자, 회계 전체 전자상거래 거래량의 약 90%를 차지합니다. 현재 전자상거래는 공급, 재고, 운송, 정보유통 등 측면에서 기업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전자상거래의 가장 열성적인 촉진자 역시 상인입니다. B2B 거래는 전자상거래의 도입을 통해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분야이다. 유통분야 무역기업의 경우 생산연계가 없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활동이 경영활동 전체를 거의 포괄하며, 전자상거래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업이다. 무역회사는 전자상거래를 통해 소비자 정보를 보다 시기적절하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인터넷을 통한 정확한 물품 주문, 재고 감소, 판매 촉진 등 효율성 제고, 비용 절감,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일반적인 거래과정은 다음과 같은 4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거래 전 준비입니다. 이 단계는 주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구매자와 판매자 및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 간의 준비 활동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는 거래 협상 및 계약 체결입니다. 이 단계는 주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든 거래 내용에 대해 협상하는 단계를 말하며, 양측 간의 협상 결과는 문서 형식으로 결정됩니다. 즉 서면 문서 형식으로 무역 계약이 체결됩니다. 그리고 전자문서. 세 번째는 거래가 이루어지기 전에 절차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는 주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계약을 체결한 후 계약 이행이 시작되기 전에 각종 절차를 완료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넷째는 거래계약 및 청구권의 이행이다.

(2) 기업-소비자 응용 시스템(B t0 C)

장기적으로 기업-소비자 전자상거래는 결국 다음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입니다. 전자상거래 . 그러나 다양한 요인의 제약으로 인해 이러한 수준의 비즈니스는 현재 상대적으로 작은 비중과 상대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서비스 제공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하여 공공 소비와 서비스 제공을 실현하고 관련 지불 방법의 전자화를 보장합니다. 월드와이드웹(WWW)의 등장과 함께 급속히 발전한 일종의 전자소매업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인터넷 곳곳에는 꽃과 책에서부터 컴퓨터, 자동차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상업센터가 있습니다.

이러한 쇼핑 프로세스는 기존의 대면 거래, 직접 결제, 직접 배달 및 대면 쇼핑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은 새롭고 매우 효과적인 전자 쇼핑 방법입니다. 물론 전자쇼핑 활동을 자신감 있고 대담하게 수행하려면 매우 효과적인 전자상거래 비밀유지 시스템도 필요합니다.

(3) 기업-정부 신청 시스템(B to G)

정부조달, 과세, 물품검사, 관리규칙 발행 등을 포함하여 정부와 기업 간 모든 사항 덮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 조달 목록은 인터넷을 통해 게시될 수 있으며 기업은 전자적으로 응답합니다. 전자상거래가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빠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여기서 정부는 전자상거래 사용자, 구매 활동 수행, 상업 행위자라는 두 가지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전자상거래의 매크로 관리자로서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고 규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선진국에서는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주로 민간기업의 참여와 투자에 의존하고, 정부는 지도적인 역할만 하는 경우가 많다. 선진국에 비해 개발도상국은 기업 규모가 작고 정보 기술이 낙후되어 있으며 부채 상환 능력이 낮습니다. 정부의 참여는 기술 도입, 기업 규모 확대, 기업의 부채 상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소비자——소비자 신청 시스템(C to C)

이러한 신청 시스템은 주로 온라인 상점 설립에 반영됩니다. , 타오바오, 이베이 등과 같은 이러한 거래 플랫폼은 많은 소비자에게 온라인 상점을 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2006년 12월 기준 타오바오의 등록 회원 수는 3천만 명이 넘고, 2006년 연간 거래액은 169억 건을 넘어 2005년 중국 전체 온라인 쇼핑 시장을 훨씬 넘어섰다. Alexa의 평가에 따르면 Taobao는 중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로 전 세계 22위, 중국에서는 7위를 차지했습니다.

(5) 가맹점——전문 관리자(B~M)를 위한 신청 시스템

이 신청 시스템은 현재 관리 모델, 거래 방법 및 기타 세부 사항을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