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색채정물의 기교?
색채정물의 기교?
하나, 전체형 < P < P >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빛과 그늘이 대립하다. 화면 물체의 체형이 정확할 뿐만 아니라, 안정되고 정확한 빛의 형체도 갖추어야 한다. < P > 2. 고유 색상을 보존하기 위해 < P > 고유 색상을 존중하는 것은 색상의 필수 요구 사항이며 가능한 경우 색상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지만 물체의 기본 요소를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 P > 고유 색상은 일반적으로 화면 물체의 회색 표면 부분이며 더럽거나 순도가 너무 높을 수 없습니다. < P > 3. 냉온톤과 걷기 < P > 우리는 고유색을 강조하지만 거의 모든 색영역에서 냉온관계를 표현해야 한다. 냉온함은 색채의 독특한 표현 수법이다.
1, 화면 속 마음 속에는 대략적인 색조 방향이 있고, 머릿속에는 이미 화면과 색조의 기초가 있고, 그다음에는 과감한 색조와 색칠을 하면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색조를 조절할 때 대담하게 자신의 색조를 돌파할 수 있다. 항상 자신이 잘 아는 그 색조를 그리지 말고, 많이 배우고, 다른 사람의 가장 좋은 색조를 많이 보고, 기억하고, 그것을 자신의 색조로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
3, 매번 톤 변화가 좋은 화법이 좋은 색채는 자신을 바꿀 수 있는 어떤 기회도 놓치지 않도록 명심해야 한다. < P > 4, 고장조 < P > 우리의 색채 전체 스타일은 고장조의 광도 처리를 강조하는데, 고조는 전체 화면이 고명도, 즉 연한 색을 위주로 하고, 장조는 얼굴색 사이에 매우 낮은 광도 (즉, 중색) 를 가지고 있으며, 중광도와 고명도가 있으며, 화면 주색블록은 고명도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은 저광도, 그 다음은 저광도 고장조는 전체적인 시각으로 명쾌하고 우렁찬 효과를 준다. 고장조화법은 전통 (스케치 관계와 조명 효과를 주요 근거로 함) 의 화법과 직접 다르다. < P > 5, 단일 물체는 훌륭해야 한다
1, 물체의 모양을 매우 또렷하게 그려야 한다. 외부 윤곽은 허실을 결합해야 한다. 쓸어낸 색깔은 약해야 한다. 넓은 면적이 아니다.
2, 색을 칠할 때는 고유 색상과 주변 색상을 잘 그려야 하고, 그 색조를 풍부하게 하려면 반사와 실루엣에 약간의 차가운 색조를 더해 쓸어야 한다.
3, 이 무거운 곳은 카드 중톤으로 자연스러워야 하고, 너무 튀어나오지 말고, 보기 안 좋은 느낌을 줘야 한다. < P > 6, 고필기법에 없어서는 안 될 < P > 고필은 실제로 건필의 한 형태이며, 단기 작업주체와 안감의 외부 윤곽선, 명암 교계선, 구조선, 주름의 표현에 특히 적합하다. 고필은 화면을 가리고 보완할 수 있고, 붓을 겹쳐서 충분히 묘사할 수 없는 결점, 짧은 몇 분 또는 1 여 분 동안 화면 수준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고유색이지만 화면 거의 모든 색구는 냉온관계를 표현해야 한다. 냉온함은 색채의 독특한 표현 수법 < P > 7, 가상공간 약한 배려 < P > 가상공간은 화면의 각광을 빼앗지 말고 광도와 색채가 화면의 주체 기조와 조화를 이루며 약하게 처리해야 한다. 다른 주체보다 약간 희미하다. < P > 8, 3 계층은
1, 천 무늬, 환경이 하얗고, 과일은 좀 순수하며, 스테인리스강과 병은 편중하고, 어두운 부분과 투영은 색편향이 있습니다.
2, 배경이 회색 보라색과 회색 파란색으로 편향되어 배경을 열어 화면의 진심감을 형성한다.
3, 천 무늬, 과일, 병은 세 가지 층을 형성하며 각 물체의 공간을 열어 화면이 크고 톤이 고급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