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수대의 문학 속 아이러니.
수대의 문학 속 아이러니.
소대는 제나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지만 제나라의 왕은 보지 못했습니다. 먼저 그는 천유군에 대해 말하기를, "시장에 산단보다 더 좋은 말을 파는 사람이 있는데 아무도 그것을 알지 못합니다. 저는 볼레를 찾아가 '좋은 말을 팔고 있는데, 산단보다 시장에서 더 잘 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말을 하지 않았고 아들이 가만히 있기를 바랐어요. 가서 잘 돌봐주면 선물을 보내달라고 부탁할게요. "버로스는 말이 10배의 가격이 되면 그 말을 돌보기 위해 여전히 찾고 있습니다. 오늘 좋은 말의 왕을 만나러 갑니다. 나는 처음으로 장관이 될 것입니다. 장관이 되려는 의도가 있나요? 백옥 한 켤레와 금 천 냥을 말 사료로 바치겠소."라고 말했다. 춘유는 "내 삶에 대해 듣고 싶다"고 말했다. 제나라 왕은 왕이라는 말에 따라 지수라고 했다.
번역
수는 제나라에 연나라를 위해 로비를 했다. 제나라 위왕을 만나기 전에 춘유군에게 말했다:
"좋은 말을 파는 사람이 있었는데, 장터에서 사흘 아침을 연달아 기다렸지만 아무도 그의 말이 좋은 말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말 판매자는 매우 불안해서 볼레를 찾아가 '팔고 싶은 좋은 말이 있는데 사흘 아침 연속으로 아무도 사러 오지 않았습니다. 제 말을 한 번 둘러보시고 돌아가실 때 다시 한 번 돌아봐 주시면 하루의 비용을 드릴게요'라고 말했습니다. 버로스는 말 판매자의 말대로 했고 말의 가격은 10배나 올랐습니다. 이제 제나라 왕에게 그 '말'을 보여주고 싶은데, 저를 대신해 말을 가지고 놀 사람이 없습니다. 혹시 왕씨께서 제 말을 맡아주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백옥 한 켤레와 황금 천 냥을 그간의 노고에 대한 보답으로 드리게 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천유근은 "당신의 명령에 기꺼이 따르겠습니다. 그래서 전유근은 왕궁에 들어가 제나라 왕에게 소달을 소개했습니다. 제나라 왕은 소대를 보고 매우 좋아했습니다.논평 및 분석
"좋은 물건은 깊은 골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후진적인 개념은 현대 사회뿐만 아니라 고대 교육받은 사람들의 눈에도 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은 자신을 팔아야 하고 잘해야 합니다. 말 파는 사람이 말의 가격을 올리기 위해 볼레를 사용하는 것처럼 중요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가격을 올려야 합니다.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여전히 이 전술을 사용합니다. 진정한 재능을 가진 사람이라면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이러한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옳습니다. 오늘날과 같은 첨단 광고에 직면하여 우리는 재능이 없다고 불평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다른 사람과 사회의 관심을 끌기 위해 몇 가지 전략을 채택하지 않는다면 놀랍도록 어리석다고 스스로를 탓할 수밖에 없습니다.
2. 소대는 문학 텍스트의 번역을 위해 로비를 했는데, 너무 정확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친의 형이 전화했고 다이의 형이 전화했습니다. 형이 일곱 나라를 분할하여 통치하는 것을 보고 두 사람은 야망을 품고 중흥과 형의 기술을 배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소진은 반역자로 인해 죽었고, 그가 연나라를 위해 제나라를 멸망시켰다는 사실이 상당 부분 누설되었습니다. 나중에 이 비밀을 알게 된 제나라는 연나라에 분노했고 황태자는 두려워했습니다. 소대는 소진의 옛 일을 이어가려고 태자를 찾아갔습니다. 그는 황태자에게 "저는 동주(東周)의 지식이 얕은 사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왕께서 덕이 높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어리석게도 농기구를 내려놓고 왕을 뵙고자 했습니다. 조나라 한단에 도착했을 때 제가 본 것은 제가 들었던 동주나라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나는 은근히 내가 실패했다고 생각했다. 연나라 궁궐에 도착해 왕의 신하들과 신하들을 보니 왕이 현명한 천하의 통치자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태자가 "왜 제가 현명한 군주라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수다는 "현명한 군주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장점을 칭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왕의 잘못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제나라와 조나라는 연, 초, 위나라의 적이며 연나라의 속국입니다. 이제 왕은 스스로를 구할 수 있는 나라를 적의 공격을 돕고 있으니 이는 연나라에 좋지 않은 일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왕이시여. 이것은 전략적인 실수입니다. 이 실수를 알리지 않는 신하는 충성스러운 신하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나라 왕이 말했다:
"제가 듣기로는 제나라에는 청지가 있어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고 만리장성은 요새로 충분하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그렇습니까?" 소대가 대답했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경제가 좋아도 어떻게 버틸 수 있겠습니까? 사람들은 피곤하고 졸립니다. 아무리 큰 성벽이 있어도 그것이 어떻게 요새가 될 수 있겠습니까? 눈앞의 이익에만 탐욕스러운 오만한 군주는 복종하는 신하들에게도 탐욕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왕이 조카와 형제를 인질로 잡고 제나라 왕의 친한 친구를 진주와 보석과 옷감으로 뇌물을 주고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면 제나라는 멸망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태자는 "당신의 도움으로 마침내 제나라를 멸망시키라는 하늘의 뜻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왕은 자신의 아들 중 한 명을 제나라에 인질로 보냈다.
옌의 재상 자기는 소대와 결혼했습니다. 자기는 연나라의 권력을 장악하고 싶었기 때문에 인질로 잡혀온 아들을 제나라로 보냈습니다. 제나라 왕은 수대를 보내 연나라에 답장을 보냈습니다. 연나라 왕은 "제나라 왕이 왕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다. 소대는 "불가능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태자가 "왜요?"라고 물었다. 소대는 "제나라 왕은 신하들을 믿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결과 연나라 왕은 아들에게 너무 집착한 나머지 곧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주었고 연나라는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제나라는 이 틈을 타 연나라를 공격하여 허자를 죽였습니다. 연나라는 조하치를 받아들였기 때문에 소대는 다시는 감히 연나라로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모두 제나라에 합류했고 제나라 왕은 그들을 잘 대접했습니다.
위왕은 위를 통해 연나라에 체포되었습니다. 나중에 위는 풀려나 송나라 왕을 만나러 갔는데, 송나라 왕은 위를 잘 대해주었습니다. 제나라가 송나라를 공격해 위험에 처하자 소대는 연나라 조왕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연조왕은 그가 쓴 편지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하여 "선왕께서 수나라를 매우 잘 대접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제나라의 불륜 때문에 수나라가 연나라를 떠났고, 연나라는 제나라에 복수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소대를 불러내어 잘 대접하고 그와 함께 제나라를 공격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결국 그는 제나라를 무찌르고 제나라 왕을 강제로 도망치게 했습니다.
연나라 왕은 소대를 보내 여러 나라에 연락해 중매를 요청했습니다. 소진이 살아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어떤 신하들은 동맹에 참여했고 어떤 신하들은 참여하지 않았으며, 각국의 백성들은 소진이 주창한 동맹을 존중했습니다. 소대와 이수는 모두 죽었고 그들의 명성은 속국 전체에 퍼졌습니다.
태사공은 "수진 삼형제는 속국들을 상대로 한 로비로 유명했고, 그들의 이론은 권력을 조종하고 기회를 바꾸는 데 능했다. 그리고 소진이 이중간첩 혐의로 죽임을 당했을 때 모두가 그를 비웃었습니다. 그러나 사회에는 소진의 행적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당시 소진과 비슷한 행적도 있었는데, 모두 소진에게 의존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소진은 평범한 사람으로 시작해서 결국 육상(六相)과 접촉하게 되었으니, 그에게는 분명 무엇인가가 있었음이 분명했습니다.
3. 문학 텍스트의 번역:수 세대가 천원을 조롱하는 점토 인형을 들고 초나라 사람들이 왕을 돕기 위해 절을 한다. 원문:고대와 현대에서 조언은 종종 아이러니하고 덜 직설적이다.
중니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아이러니와 직설은 그것을 사용하는 기술보다 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주는 어두운 언어로, 초나라 왕은 매춘을 아주 잘하고, 모조는 위험한 이론, 진나라 황제 계몽의 옷을 벗습니다. 풍자는 끝이 없고 무뚝뚝함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말한다 :보살핌의 기술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종니는 뭐라고 말했습니까? 그는 말했다:종니가 말한 것은 순수한 경전입니다.
내가 말한 것은 힘에 참여하는 사람도 경전으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기술을 얻으면 반항적이고 부끄럽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는 그들의 조언을 모두 듣겠지만 스스로 부족한 사람들은? 못하면 안 듣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안 듣습니다. 말을 듣지 않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하지만 우스운 일인가요? 유:간사함은 고대의 로비스트와 같습니다.
남편을 위해 로비하는 사람은 지혜와 용기로 자신의 사기를 방어하고, 항의하려는 사람은 지혜와 용기로 자신의 충성을 방어합니다.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준비하십시오.
주나라의 쇠퇴는 천하를 뒤덮고 있고, 천하에는 자연인이 있습니다. 나는 오직 남편의 충고와 망설임, 19 그의 말과 망설임만을 탓합니다. 나는 충고하고 죽은 자는 모두 죽은 자이고, 죽은 자는 듣지 못합니다.
그러나 조언하는 것보다 금기를 어기고 말하거나 말하는 것이 낫습니다. 그러니 비꼬는 것이 아니라 능숙하게 말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두십시오.
말하기의 기술은 "훈계", "추론, 금지, 유혹, 도발,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의 아들보다 조 황후의 사랑하는 딸인 용을 만졌지만 장안은 돌아 오지 않겠다고 약속했고, 간 뤄에서 두유의 죽음은 장탕 공물, 샹 얀의 여행에 이르기까지 승리의 날이 있습니다. 조조는 현명한 두 왕의 말에 따라 죽었고, 이런 이유로 상우의 재상이 되었습니다.
자공은 천창에게 내부적으로 걱정하라고 가르쳤고, 제나라는 노나라를 공격하지 못했으며, 진무제는 모를 위협하고 초는 감히 주나라를 의지하지 못했고, 노련은 두려워서 요리했지만 위는 진나라의 황제가 되지 못했기 때문에 이를 금했다. 천성은 장청의 만 위안이고, 유제는 류제봉이며, 주건이는 주나라 황제입니다.
원래:고대와 현대의 훈계는 종종 냉소적이고 덜 직설적이었습니다. 이는 중니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나는 아이러니와 퉁명스러움은 그것을 사용하는 기술보다 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초나라 왕은 무술의 어두운 언어에 빠져들었을 때 풍자를 잘했고, 진나라 황제는 모조가 위험한 주장을 풀어놓았을 때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풍자는 끝이 없고 무뚝뚝함은 쉽지 않다. 그래서 나는 말한다:배려의 기술은 무엇인가?
그러나 종니는 뭐라고 말했나요? 종니가 말한 것은 순전히 성경적인 말입니다. 내가 말한 것은 경전으로 돌아가는 힘에 참여하는 사람 역시 경전이라는 것입니다.
기술을 얻으면 반항적이고 부끄럽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조언은 다 듣겠지만, 스스로 부족한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못하면 안 듣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듣지 않겠습니다. 말을 듣지 않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하지만 말도 안 되나요? Yue : 교활한 말은 고대 로비스트의 말과 같습니다. 남편을 위해 로비하는 사람은 지혜와 용기로 자신의 사기를 정당화하고, 항의하려는 사람은 지혜와 용기로 자신의 충성을 정당화합니다.
그 영향에 대비하라. 주나라의 쇠퇴는 천하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오직 남편의 상담과 망설임에 대한 책임은 19세에게만 있고, 그의 말과 망설임에 대한 책임은 19세에게 있습니다. 나는 조언하고 죽은 자들은 모두 죽은 자들이 듣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금기를 어기고 말하거나 말하는 것이 훈계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풍자에 의존하고 기술에 의존 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아십시오. 말하기의 기술은 "훈계", "추론, 금지, 유혹, 도발,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의 아들보다 조황후의 사랑하는 딸인 용에게 감동을 받았지만 장안은 돌아서지 않겠다고 약속했고, 간로는 두유에게 장탕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죽음을 맞이했지만 승리의 날이었습니다. 조조는 현명한 두 왕의 말에 따라 죽었고, 이런 이유로 상우의 재상이 되었습니다. 자공은 천창에게 내부적으로 걱정하라고 가르쳤으나 제나라는 노를 베어내지 못했고, 진의 우왕은 모를 위협했으나 초는 감히 주를 대적하지 못했으며, 여련은 두려워서 요리했으나 위는 진의 황제가 되지 못했으므로 이를 금했다.
천성은 장경의 만 위안이었지만 유제봉이었고, 주건은 재물로 홍루를 유혹했지만 양을 면제했으며, 주양은 장군을 사랑해 기뻐했지만 왕을 풀어주어 유용하고 매력적이었다. 소진은 소의 왕비 한을 부끄러워했으나 왕호는 칼을 눌러 숨을 쉬지 못했고, 범소는 진에게 통치자가 없는 것을 부끄러워했으나 무릎을 꿇고 조언을 구했으며, 이사는 진을 도와야 했지만 평공은 듣기는 했지만 듣지 않아 진의 노여움을 샀다. 소대는 점토 인형으로 천원을 조롱했고, 초는 활로 왕을 도왔으며, 계통은 아내와 함께 제갈량을 암묵적으로,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깨달았다. 다섯째, 위상 기울기 이론은 비록 스승의 충성심이지만 충분히 큰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입니까? 이성적이면 비록 교만하더라도 주께서 의식이 없음을 깨닫고, 금지된 상황이라면 비록 교만하더라도 주께서 두려워하고, 이익에 유혹을 받으면 비록 게으르더라도 주께서 흥분하고, 도발하고 화를 내면 비록 소심하더라도 주께서 일어나고, 암묵적으로 비꼬더라도 주께서 폭력을 용납하신다는 것입니다. 분명하면 분명하고, 두려워하면 두려워하고, 부지런하면 부지런하고, 용감하면 용감하고, 관용하면 관용하는 것, 이것이 왕이 되는 길의 전부입니다.
내 생각에 지난 세대의 대신들은 그들의 말에 머물러 있었고, 그들의 추론은 수직과 수평이라는 초기의 실용적 지식을 가진 당위공정의 이론에 지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것이 기술이라고 하는 것입니까? 이봐요! 용봉과 비간은 훌륭한 재상이라 불리지도 않았고 소진과 장의의 기량도 갖추지 못했습니다. 수진과 장의는 필연적으로 그들을 위해 로비를했습니다. 라이벌이 없으면 마음을 말리는 것이 낫습니다. 용을 취하는 것은 봉황이어야 하고, 선보다 마음을 취하고, 예술을 취하지 말고, 수진은 예술을 취하고 마음을 취하지 말고, 훈계의 길도 생각했습니다.
고대와 현대 모두 훈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공자가 처음 제안한 아이러니를 선호하고 직접적인 훈계를 경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 아이러니는 직접 훈계와 같은 것으로, 다만 사용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우주는 비밀스러운 훈계를 사용했고 초왕은 더욱 비열하고 방종 해졌고 모조는 옷을 벗었고 그녀가 소리를 내 자마자 진나라 황제는 즉시 그것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모든 비꼬는 말과 훈계에 동의할 수도 없고 쉽게 폄하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니 저는 말합니다: 그것은 단지 사용하는 방법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가 적절한 방법을 익힐 수 있다면 군주는 샤지에와 상저보다 조금 더 낫습니다. 그는 겸손한 군주는 말할 것도 없고 내 충고를 백 번도 더 들을 것입니다. 적절한 방법을 익히지 못한다면 군주는 당요와 유순보다 약간 열등합니다. 그는 조언을 거부하는 군주는 말할 것도없고 내 조언을 백 번도 듣지 않을 것입니다. 상황이 이런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답: 고대 전략가들처럼 수완이 풍부하고, 유연하며, 용감하고, 명료하게 신하들을 설득해야 합니다.
군주에게 재치, 유연성, 용기, 웅변으로 충성을 다하라고 충고할 테니 가신들을 로비하는 전략가들은 이런 자질에 의존해 속이는 데 도움을 받습니다. 그 실질적인 효과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겠습니다! 주나라가 쇠퇴하면서 속국들 사이에 로비가 만연했고, 그 이후로도 대대로 그런 인물들이 있었습니다. 군주에게 충고하는 사람 중 1%만이 귀를 기울였지만, 9/10은 귀를 기울였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군주에게 조언하는 사람은 결과적으로 죽고, 군주에게 로비를 하는 사람은 전례 없이 죽습니다. 그러나 군주의 금기를 깨고 군주의 아픈 곳을 찌르는 것은 때로는 충고보다 로비가 더 심각한 결과를 낳기도 합니다. 따라서 핵심은 비꼬는 것이 아니라 그 방법에 있습니다.
로비의 방법에는 계몽하는 논리, 금지하는 상황, 유인하는 관심, * * * 경고하는 방법, 정중하게 암시하는 방법 등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다섯 가지 방법이 바로 그것입니다. 감동룡은 조황제가 아들보다 딸을 더 사랑한다고 생각했고, 장의는 눈 깜짝할 사이에 인질로 잡혀갔습니다. 간려가 준우안을 죽였습니다.
4. 소장은 4년 동안 다섯 가지 덕목을 풍자한 문장을 번역했다. 고조가 왕을 달래자 한난과 함께 서왕은 항복했다.
고자는 그가 늦게 항복했다고 비난했다. 소장은 깊이 절하며 "예로부터 제후들이 왕위에 오를 때 사슴을 잡는다는 비유를 썼습니다. 한 사람은 잡고 다른 사람은 놓아주는 것이지요. 한 사람이 사슴을 잡은 다음 다른 사냥꾼을 원망하며 사슴 싸움의 책임을 그들에게 돌리는 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자 가오쯔와 그의 오랜 친구는 웃어넘겼습니다. 그 후 소시창과 가오즈는 가오릉에서 사냥을 했고 풍성한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고수는 잡은 동물들을 징문에 전시하라고 명령했다.
고조가 주위를 둘러보며 대신들에게 "오늘 사냥은 재미있었습니까?"라고 물었다. 소시창이 대답했다: "폐하, 그동안 사냥을 많이 놓치셨습니다. 오늘 사냥을 해서 백 마리를 잡았으니 행복한 날이지 않습니까!"라고 대답했다. 황제의 얼굴이 놀란 표정으로 바뀌더니 웃으며 "미쳤소?"라고 말했다. 소장은 "내 입장에서만 생각하면 미쳤겠지만, 황제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충성스럽습니다!"라고 대답했다. 소장은 한번은 피향의 전당에서 황제에게 저녁 식사를 대접했습니다. 황제는 술에 취해 행복해하며 "이 궁전이 양귀비가 지은 궁전인가? 조각과 장식이 왜 이렇게 비슷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고조가 대답했다. "당신은 직설적인 사람이지만 마음은 교활합니다. 내가 이 궁전을 지은 것을 모르십니까? 왜 모르는 척하고 양귀비가 지은 것으로 의심하는가?"라고 물었다. 소장은 "정말 모르겠습니다. 다만 궁궐과 사슴 받침대, 유리 등이 너무 호화로워서 검소한 왕이 만든 것이 아닌 것만 보았습니다.
왕이 지었다면 정말 어울리지 않아요! 나는 전사이고 당신과 함께하게되어 운이 좋았습니다. 비바람을 피할 수 있는 황제의 집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옌디 황제는 사치스러워서 반란을 일으켰고 백성들은 이를 참지 못했어요. 사실 사치에 대한 벌로 나라를 빼앗긴 것이니 스스로 검소해지는 것을 잊지 마세요. 궁궐을 꾸미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가오즈는 매번 좋은 표정을 지었다.
수시창은 여러 번 다시 찾아와 훈계했고, 고자는 그로부터 큰 유익을 얻었다.
5. 저지가 조조를 비꼬고 풍자한 목적은 무엇이었습니까.1 왕께서 신중하게 생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황제가 자신과 나라의 결점을 직시하고 다른 사람의 충고를 잘 받아들이기를 바랍니다. 실수를 바로잡으십시오. 이 우화는 최고의 인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며 집단적 의견을 수용하고 열린 마음으로 비판을 받아들이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수정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소대는 이 우화를 통해 조나라와 연나라의 대결이 두 나라에 재앙을 가져올 것이라는 점을 설명하여 조나라가 연나라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도요새와 조개가 서로 다투면 어부가 이긴다"는 고사성어는 여기서 유래했습니다. 온갖 종류의 복잡한 갈등과 투쟁에서 상대방이 서로를 견디지 못하면 양쪽의 장점을 모두 얻고 제 3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인생의 주요 모순을 파악하고 작은 모순 때문에 큰 모순을 잃지 않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알려줍니다 :현재의 큰 적, 약하고 취약한 국가는 단결하여 모순을 제거하고 적을 다루기 위해 서로의 차이를 단결해야합니다. 내부 문제를 다룰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이익은 전체 이익에, 당장의 이익은 장기적인 이익에, 사소한 원칙은 대원칙에 종속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끝없는 내부 투쟁은 제삼자에게 유리한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올 뿐입니다.
6. 저지는 모호한 말로 왕기의 문학 작품(1)을 풍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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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 아내 서공의 미모는 당신 남편만큼 아름답지 않다.
3. 도시 북쪽에 있는 쉬홍메이와 나는 누구입니까? 그것을 보고 누가 보기에 좋지 않다고 생각했는가
4. 나를 훈계하여 편지로 상을 받은 사람들
5. 나는 상을 받으라는 명령을 받았다.
6. 서왕은 비록 신사처럼 아름답지는 않았지만, 도시처럼 호의적이지는 않았다.
(II) 단어 용법 1. 궁중에서 옷을 입다(궁중 : 동명사, 아침에)
2. 내 아내는 나를 사랑하지만, 그녀는 나를 사랑한다(아름다움, 형용사 의도, 취하다. 아름다움으로).
3. 내 얼굴을 찌를 수있는 사람들 (명사 자동사, 대면)
4. 내 귀를 듣는 사람들 (냄새, 활용, 만들다...
4. 듣다)
(3) 고대와 현대 1. 오늘날 땅은 천리 밖이다(광장)
2. 궁녀들은 모두 개인 왕이다. (군주 근처)
3. 주자는 제나라 왕의 유능한 대신들을 풍자했다. (완곡한 설득)
7. 저지는 조나라를 풍자하고 소대는 조나라를 풍자했다. 그들의 목적은 무엇인가? 그들은 공개적으로 말하고, 집단적 의견을 채택하고, 열린 마음으로 비판을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수정해야만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말합니다. 소대는 이 우화를 통해 조나라와 연나라의 대립이 두 나라에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여 조나라가 연나라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도요새와 홍합이 싸우면 어부가 이득을 얻는다'는 고사성어는 여기서 유래했습니다. 온갖 종류의 복잡한 갈등과 투쟁에서 상대방이 서로를 견디지 못하면 양쪽의 장점을 모두 얻고 제 3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인생의 주요 모순을 파악하고 작은 모순 때문에 큰 모순을 잃지 않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알려줍니다 :현재의 큰 적, 약하고 취약한 국가는 단결하여 모순을 제거하고 적을 다루기 위해 서로의 차이를 단결해야합니다. 내부 문제를 다룰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이익은 전체 이익에, 당장의 이익은 장기적인 이익에, 사소한 원칙은 대원칙에 종속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끝없는 내부 투쟁은 제삼자를 위한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올 뿐입니다.
동의
8. '춘유근'과 '주자'는 문학 텍스트인 '주자 풍자 나이전'을 읽었다.
1. 제나라의 위왕이 명령을 내린 후, 참모들은 '북적이는 자'에서 '드나드는 자'로, 그리고 '들어가지 않는 자'로 바뀌었다. 이 변화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 변화는 제위왕이 주자(周子)에게 관리에게는 상을 주고 관리에게는 백성에게 조언을 하라는 개혁이 효과적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 제왕에게 현명하게 조언한 주자의 전략은 무엇이었습니까?
풍자: 우화 또는 풍자. 직접적으로 지적하지 말고 완곡한 표현과 뒤틀린 단어로 항의하세요. 이야기 등을 통해 사물을 설명합니다. 완곡한 용어로 다른 사람에게 제안하고 충고하는 것(자신의 충고를 받아들이는 것).
주자는 첩의 손님을 이용해 자신의 미모를 자랑하고, 제나라 왕이 속지 않도록 교묘하게 풍자하고, 악을 제거하고 관리들의 통치를 바로잡기 위해 솔직하게 말하라고 정중하게 충고했습니다. 그리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3. 이 글은 어떤 주제를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이 글의 주제: 이 글은 저지가 후궁과 손님에게 "어느 것이 좋아 보이는가?"라고 물어 자신의 인생 경험으로 이어집니다. 그런 다음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인생의 작은 일과 국가의 주요 사건을 연결합니다. 그는 자신의 "앞"을 사용하여 "제나라 왕의 앞이 매우 나쁘다"고 풍자하고 제나라 왕에게 해를 제거하고 제나라의 정치를 개혁하기 위해 조언의 길을 열라고 조언했습니다. 이 글은 주자의 정치 전략에 대해 설명합니다.
4. 글을 주의 깊게 읽고 저자가 은유와 비유를 통해 어떻게 추론했는지 이야기하십시오.
이 글은 인생의 작은 일과 통치의 큰 일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후궁과 손님들의 보호를 받았던 조자기의 경험을 비유로 들어, 제나라 왕의 보좌관이 신하들의 보호를 (받지 않음으로써) 악을 제거하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5. 이 기사의 관련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이 기사의 관련성은 지도자는 자각하고 열린 마음을 가지고 다른 의견(특히 비판)을 적극적으로 경청하며 국가, 지방, 기업의 다양한 개혁을 추진하고 국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춘유군
1. 괄호 안의 단어를 설명하세요:
(통치할) 지연: 다스리다, 다스리다(정무).
(차오) 현령:차오, 성스러운 칙령. 한국에 오다
2. 문장 번역하기:
왕자를 세는 데는 부끄러움이 없다.
--속국에 사신을 여러 번 보낸다고 해서 나라를 부끄럽게 한 적은 없다.
이 새는 날지 않고 하늘로 날아올랐고, 노래하지 않고 히트곡을 불렀다.
- 이 새는 날지 않고 하늘로 날아올랐다; 비명을 지르지 말고, 비명은 놀랍다.
3. 이 글과 저지의 제나라 왕에 대한 풍자를 비교해 보면, 춘이군과 저지가 서로를 훈계하는 방식에서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저지는 제나라 왕을 풍자하면서 제나라를 다스리는 데 있어 사소한 일들을 은유와 비유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전유근의 방식은 격려(고드)하는 것입니다.
이 유사성은 아이러니합니다. 직접적으로 손가락질하지 않고 은근히 비틀어 권면하는 방식이죠. 은유와 추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