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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은 흔히' 명절' 이라고 불리며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설

통명절입니다. 한무제 태초 원년부터 여름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세수' (즉' 년') 로 하여 연절의 날짜가 고정돼 지금까지 이어졌다. 설날은 옛날부터 "설날" 이라고 불렸다. 1911 년 신해혁명 이후 양력 (양력) 계년을 채택하기 시작하면서 양력 1 월 1 일을' 신정' 으로,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 이라고 불렀다. 세시 명절은' 전통 명절' 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은 역사가 유구하고 유포면이 넓으며, 매우 보편성, 대중적, 심지어 전민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설날은 낡은 천을 제거하는 새로운 날이다. 설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로 정해졌지만 설날 행사는 정월 초하루에만 그치지 않았다. 섣달 그믐날 (또는 24 일) 부터 사람들은' 바쁜 해' 를 시작했다. 집 청소, 샴푸 목욕, 설 기구 준비 등이다. 이 모든 행사에는 * * * 같은 주제, 즉' 송년 환영' 이 있다. 사람들은 성대한 의식과 열정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봄을 맞이한다. 설도 제사가 해를 기원하는 날이다. 옛사람들은 곡식이 익으면 한 해가 되고, 오곡 풍작이' 대년' 이라고 불렀다. 서주 초년, 즉 이미 일 년에 한 번 풍작을 축하하는 행사가 있었다. 나중에 제천기년은 연속의 주요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또한 부뚜막 신, 문신, 재물신, 희신, 정신 등 여러 신들은 연절에 인간의 향불을 즐겼다. 이를 통해 신들의 과거 보살핌에 보답하고 새해에는 더 많은 축복을 받기를 기원합니다. 설날은 역시 온 가족이 뭉치고, 돈친조가 조상을 모시는 날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단년밥' 을 먹고,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 을 나누어 주고, 한 가족은' 세뱃돈' 을 나누어 주었다. 원일 때 연시를 내면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지고,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가 절정에 이르렀다. 각 집은 향을 피우고, 천지를 공경하고, 열조를 제물로 바치고, 차례대로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고, 그다음에 동족친들과 친척들이 서로 축하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원후,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선물을 주고받으며 새해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설은 더욱 민중의 오락 카니발의 명절이다. 원일 이후 다양한 다채로운 오락행사가 펼쳐졌다. 사자, 용등, 모내기 노래, 시소 밟기, 저글링 등 신춘명절에 설날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이때' 입춘' 전후로 고대에는 성대한 봄맞이식을 거행하고, 소를 채찍질하여 봄을 맞이하며, 바람과 오곡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기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곡식, 곡식, 곡식, 곡식, 곡식) 각종 사화 활동이 정월 15 일까지 다시 고조를 이루었다. 이에 따라 기년, 경축, 오락을 일체화한 축제 축제가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오늘날까지도 제사 조상 제사 등 행사가 예전보다 희미해졌다는 점을 제외하면, 연절의 주요 풍습은 모두 온전하게 계승되고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설날은 중화민족문화의 우수한 전통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중화민족문화의 지혜와 결정체를 담고 있으며, 한하 인민의 생명추구와 감정기탁을 결집하여 중국인의 가정윤리와 사회윤리관념을 계승하고 있다. 수천 년의 축적을 거쳐 이채로운 설날 민속은 이미 깊고 특색 있는 설날 문화를 형성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정신문화생활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애정, 우정, 조화, 원만한 갈망이 더욱 강해지고, 설 등 전통명절은 사회 각계의 중시와 관심을 받고 있다. 설날에 응결된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송년 환영, 핑안 축복, 번창하는 주제를 강조하고, 가정의 화목, 안정단결, 기쁨과 평화로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중화문화를 오래도록 새로워지고,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성장해야 한다. [1]

역사

중국 음력년의 첫해를 설날이라고 한다. 중국 국민의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로 단결, 번영, 미래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담은 명절을 상징한다. 기록에 따르면 중국 국민들은 설날을 지낸 지 이미 4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설날의 기원에 대해서는 많은 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대중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설은 설은 우순이 일으킨다는 것이다. 기원전 2000 여 년의 어느 날, 순은 천자위였으며, 부하 직원들을 이끌고 천지를 제사하였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이 날을 세수로 삼았다. 이것이 바로 음력 새해의 유래라고 하는데, 나중에는 설날이라고 한다. 설날은 과거에도 설날이라고 불렀다. 설날이 있는 이 달을 원월이라고 합니다.

중국 역대 설날의 날짜는 일치하지 않는다. 하북은 맹춘의 원월을 정월로, 상북은 섣달 (12 월) 을 정월로, 진시황은 6 국을 통일한 후 10 월을 정월로, 한나라 초기에는 진유화 손중산을 이용하여 임시 대통령

로 취임했다. 한무제 유철이는 역기가 너무 어지러워 공손경 대신과 사마천 대신' 태양력' 을 만들라고 명령하고 음력 정월을 1 세의 첫해로, 정월 초하루로 1 년 첫날인 설날을 규정했다. 이후 중국은 줄곧 하력 (음력, 일명 음력) 연대를 이어받아 청나라가 채 안 되어 2080 년까지 이어졌다. 설날에 따라 시대마다 이름이 다르다. 진나라 시대에는' 상일',' 원일',' 개세',' 헌세' 등이라고 불렀다. 한 왕조 시대에는' 삼조',' 세단',' 정단',' 정일' 이라고도 불린다. 위진 남북조 때는' 원진',' 원일',' 원수',' 세조' 등으로 불렸다. 당송 원명에 이르면' 설날',' 위안',' 세일',' 신정',' 신원' 등으로 불린다. 청대는 줄곧' 설날' 이나' 원일' 이라고 불렸다. 1912 년 손중산이 남경에서 중화민국 임시대 대통령으로 취임했을 때, 구력 폐지를 양력 (즉 양력) 으로, 민국기년으로 바꾸겠다고 발표했다. 서기 1912 년 1 월 1 일을 민국 원년 1 월 1 일로 하기로 했다. 1 월 1 일은 새해라고 하지만 설날은 아니다. 그러나 민간은 여전히 전통에 따라 구력인 하력을 계승하며 그해 2 월 18 일 (임자년 정월 초일) 전통 새해를 보내고, 다른 전통 명절도 여전하다. 이에 따라 1913 년 (민국 2 년) 7 월 당시 베이징 정부 내무총장이 대대통령 원세카이에게 사계절 휴가 보고서를 제출하며 "우리나라 낡은 풍속, 매년 사계절절, 즉 음력 설날을 설날로, 단오를 여름절로, 추석을 추절로 정하도록 명시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세개는 정월 초하루만을 설날로 비준하고 설날 정기 방학에 동의하며 이듬해 (1914 년) 부터 시행을 시작한다. 그 이후로 여름력은' 설날' 이라고 불린다.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는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가를 건립하면서 세계 통용 서기년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양력과 음력의 두' 년' 을 구분하기 위해 또 1 년 24 절기의' 입춘' 이 음력년 전후로 양력 1 월 1 일을' 설날' 이라고 부르고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이라고 부른다. 지구는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돌았는데, 역법은 1 년이라고 불리며, 순환이 반복되어 영원히 끝이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따라 하력 정월 1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회 전체회의

를 1 년의 첫해로 삼고 있다. 매년 음력 12 월 30 일 (소월 29 일) 한밤중 (12 시) 이후 설날이 정식으로 왔다. 설을 앞두고 사람들은 설맞이 상품을 채집하고,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야밥을 먹는다. 신년 그림, 춘련을 붙이다. 새해를 맞이하다. 신중국이 건립됨에 따라 설 경축 행사는 더욱 다채롭다. 과거 민간 풍습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봉건 미신을 지닌 활동도 없애고 새로운 내용도 많이 추가했다. 설날에 새로운 시대적 분위기를 풍기게 하다. 1949 년 12 월 23 일, 중화인민공화국 * * * * 과 국민정부는 매년 설날에 3 일간 방학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로 각 민족이 새해를 보내는 형식이 각각 다르다. 한족, 만주족, 조선족과 설날을 보내는 풍습은 비슷하고, 온 가족이 뭉치고, 사람들은 떡과 물만두와 각종 풍성한 음식을 먹고, 등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리고, 서로 축복한다. 설 기간 경축 행사는 매우 다양하며 사자춤, 용놀이, 죽마 밟기, 가뭄선 달리기 등이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과거의 조상 숭배 활동을 답습하여 새해에는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핑안, 풍작을 기원한다. 고대의 몽골족은 설날을' 백절' 이라고 불렀고, 정월은 백월이라고 불렀는데, 상서로운 뜻이었다. 티베트족은 예년을 지낸 적이 있다. 회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등은' 구르본절' 을 지낸 적이 있다. 설날도 묘족, 요족 등의 성대한 명절이다. [2]

전설

수세

수세, 즉 구년의 마지막 날 밤에 잠을 자지 않는 것이다

이 풍습의 내력을 탐구하면서 민간에서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태고시대에는 산밀림 속에 흩어져 있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고, 사람들은 그들을' 년' 이라고 불렀다. 그 형태는 험상궂고, 천성이 흉악하고, 날짐승, 비늘개충을 전문적으로 먹고, 하루 한 가지 맛을 바꾸고, 조두충에서 살아 있는 사람까지 먹고,' 년' 색변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천천히' 년' 의 활동 법칙을 파악했는데, 그것은 365 일마다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뛰어들어 한 번씩 입과 신선함을 맛보았고, 출몰하는 시간은 모두 날이 어두워진 뒤였다. 닭이 새벽이 되면 그들은 산림으로 돌아갔다. "년" 기승을 부리는 날짜를 정확히 계산하자 사람들은 이 끔찍한 밤을 관문으로 보고' 연관' 이라고 부르며, 설날 통관 방법을 생각해 냈다. 매일 밤, 집집마다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닭갈비를 모두 묶고, 저택의 앞뒤 문을 모두 막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화목한 재회를 나타내는 것 외에도, 밥 먹기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조상의 신령의 가호를 빌며, 이 밤을 핑안 보내고, 저녁을 먹은 후 아무도 잠을 못 자고, 모여 앉아 담담한 이야기를 나누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섣달 그믐날 밤을 새워 세월을 지키는 습관이 점차 형성되었다. 수세 풍습은 남북조에서 일어났고, 양조의 많은 문인들은 모두 수세의 시문을 가지고 있다. "하룻밤 연속 두 살, 5 ~ 2 년 더. 클릭합니다 사람들은 촛불이나 기름등을 켜고 밤을 새워 밤을 지새웠는데, 이는 모든 악역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하며, 새해가 뜻대로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풍속은 사람들에게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만년 창력설

전승에 따르면 옛날에는 만년이라는 청년이 당시 절령이 난잡하다는 것을 보고 절령을 정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어느 날, 그는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지쳐서 나무 그늘 아래 앉아 쉬고, 나무 그림자의 움직임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일영계 천시를 측정하는 해시계를 설계하여 하루의 시간을 측정했다. 나중에 벼랑에 있는 방울샘이 그의 영감을 불러일으켰고, 그는 또 5 층의 물주전자를 만들어 시간을 계산했다 하늘과 땅이 오래되자 그는 삼백육십여 일마다 사계절마다 한 번씩 돌아가며, 천일의 길이는 다시 한 번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수성도

당시 국군은 조을이라고 불렸고, 날씨 풍운의 예측할 수 없는 일로 고민을 많이 했다. 만년이 알고 나서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갔고, 조을에게 일월 운행의 이치를 분명히 했다. 조을은 듣고 용안이 크게 기뻐하며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만년을 남겨두고 천단 앞에 일월각을 짓고 해시계대와 주전자정을 쌓았다. 태양과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정확한 아침 저녁 시간을 추산하고, 역법을 만들어 천하의 여민에게 복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한번은 조을이 만년 테스트 역법의 진행 상황을 알아보러 간 적이 있다. 그가 일월단에 올랐을 때, 천단변의 돌벽에 한 수의 시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해돋이 해돋이, 해돋이, 일몰, 삼백육, 주, 주, 주, 주, 주, 주, 주 초목이 시들어 4 로 나뉘었을 때, 1 년 동안 12 원이 있었다. 만년 창력법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고, 친히 일월각에 올라 만년을 방문하였다. 만년은 천상을 가리키며 조을에게 말했다. "지금이 바로 12 개월이 넘고, 노세가 끝났으니, 새해가 시작되니, 국군에게 명절을 정해 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오." 조을은 "봄이 세수니 설날이라고 부르자"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설날의 내력이라고 한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해마다 만년이 오랜 관찰을 거쳐 세심하게 추산하여 정확한 태양력을 정했는데, 그가 태양력을 후임 국군에게 드렸을 때 이미 은수염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국군은 깊은 감동을 받아 만년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태양력을' 만년력' 으로 명명하고 만년을 일월수성으로 봉했다. 이후 사람들은 설 때 수성도를 달았는데, 덕망이 높은 만년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춘련과 문신

는 춘련을 붙이는 풍습이 약 천 여 년 전 후촉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역사적으로 증명된 것이다. 또한' 옥촉보전',' 연경 세시기' 등의 저작에 따르면 춘련의 원시 형식은 사람들이' 도부' 라고 부르는 것이다. 고대 중국 신화 중 귀신의 세계가 있다고 전해진다. 그중에는 산이 하나 있고, 산에는 3 천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뭇가지 끝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 아침마다 금닭이 길게 울릴 때마다 밤에 놀러 나가는 귀신은 반드시 귀신의 영역으로 돌아간다. 귀신의 대문은 복숭아나무의 동북에 자리 잡고 있고, 문옆에는 신차, 울루라는 두 신인이 서 있다.

만약 귀신이 밤에 천리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한다면, 신차, 울루는 즉시 그것을 발견하고 붙잡아 망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천하의 귀신들은 모두 신차, 울루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민간은 복숭아나무로 그들의 모습을 새겨서 자기 집 입구에 놓아 악을 피하고 해를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후, 사람들은 아예 복숭아나무에 신차, 울루라는 이름을 새겼는데, 그렇게 하면 악을 진압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복숭아나무 판자는 후에' 도부' 라고 불렸다. 진숙보와 위지공

송대에 이르자 사람들은 복숭아나무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고, 하나는 복숭아나무 읍악의 의미를 잃지 않고, 두 번째는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고, 세 개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또 희기를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쓰고, 새해를 맞아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져 내년 복운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한다. 가족의 복수강녕을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방의 사람들은 여전히 문신을 붙이는 습관을 간직하고 있다. 대문에 두 명의 문신이 붙어 있으면 모든 요괴와 도깨비가 두려워진다고 한다. 민간에서 문신은 정기와 무력의 상징이며, 옛사람들은 용모가 기이한 사람은 왕왕 신기한 성품과 비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여겼다. 그들은 마음이 정직하고 선량하며 귀신을 잡는 것은 그들의 천성과 책임이며, 사람들이 추앙하는 귀신 잡는 스승 종규 () 는 바로 이런 기괴한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민간의 문신들은 언제나 노발대발하며 용모가 험상궂고, 손에 각종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찾아온 귀신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나라 민가의 대문은 보통 두 개의 대립으로 열리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쌍이 된다. 당나라 이후, 이전의 신차, 울루 2 장 외에 사람들은 또 진숙보와 위치공 두 당대의 무장을 문신으로 삼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태종이 병이 나서 문밖의 귀신이 울부짖는 소리를 듣고 밤새도록 평안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이 두 장군에게 무기를 들고 문 옆에 서서 지키게 했고, 다음날 밤에는 더 이상 귀신의 요동을 긁지 않았다. 이후 당태종은 이 두 장군의 이미지를 그려 문에 붙이는 풍습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복숭아의 전설

도부

송대 왕안석은' 원일' 이라는 시에서 "천문만일,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기호로 바꾼다" 고 썼다 , 첫날의 빛을 설명하십시오. 시 속의' 복숭아' 와' 부적' 은 상호문이다. 즉,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낡은 천을 제외하고 새롭다. 복숭아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오래 전, 동해도삭산의 풍경이 수려하고, 산에는 복숭아나무가 하나 있는데, 그중에는 복숭아나무가 거대하고 가지가 무성하며, 구불구불한 3 천리, 맺힌 복숭아가 크고 달다. 사람이 이 나무의 복숭아를 먹으면 신선이 될 수 있다. 칠흑 같은 밤, 청면 송곳니, 붉은 머리, 푸른 눈을 가진 도깨비가 선도를 훔치려 했다. 도림 주인 신차, 울루 이형제는 도가지로 도깨비를 꺾고 짚줄로 산을 보는 호랑이를 묶었다. 그 후로 두 형제의 존함은 도깨비를 두려워하게 하였고, 그들이 죽은 후에 악귀를 전문적으로 처벌하는 신선이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1 인치, 7, 8 인치 길이의 복숭아나무 판자로 신창을 그리고, 울루 두 신선상이 자기 집 문 양쪽에 걸려 귀신을 쫓기 위해 귀신을 쫓는데, 이런 복숭아나무판을' 도부' 라고 부른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도부 자체도 변화하고 있다. 이후 사람들은 초상화 대신 도부에 두 신선의 이름을 쓰고, 나중에는' 제도부' 로 발전하여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대칭적이고, 뜻이 상응하는 짧은 시를 도부에 쓰는 것이 바로 춘련의 전신이다.

고대 연하장

현대사회가 통용하는 연하장은 우리나라 고대에 이미 시행되었다. 송대에는 황친귀족 사대부의 가족과 친족 사이에 이미 세배를 전문으로 하는 연하장을 사용했는데, 이를' 명침' 또는' 명문 스티커' 라고 부른다. 매화지지를 약 2 인치 너비와 3 인치 길이의 카드로 잘라서 자신의 이름과 주소를 적는다. 각 문에는' 문책' 이라는 빨간 종이봉투가 붙어 있는데, 그 위에는 주인의 이름이 적혀 있어 이름 가시 (명문 스티커) 를 받을 수 있다. 문책에 이름 가시 (이름 스티커) 를 던지는 사람은 세배를 뜻한다. 그 의미는 현대 연하장과 같다. [3]

절차

섣달 23, 24

소년 부뚜막 신 (16 장) 섣달 23 또는 24 를' 소년' 이라고도 하며 민요에서' 23, 설탕과 끈적임' 은 매년 섣달 23, 24 일의 제사를 가리킨다.

이른바' 관삼민 사선가 5' 라는 말이 있다. 즉 관청은 섣달 23 일, 일반 민가는 24 일, 수상인은 25 일 제사를 지낸다는 것이다. 어린 해는 설날 경축 행사의 시작과 복선이며, 그 주요 행사로는 청소년과 부뚜막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이 밖에도 아궁이를 먹는 풍습이 있는데, 어떤 곳에서는 불, 설탕떡, 기름떡, 두부국을 먹어야 한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중국 민간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널리 퍼지는 풍습이다. 옛날, 거의 집집마다' 부뚜막 왕자' 신위가 설치되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부뚜막 사명' 이라고 부르는데, 그는 옥황대왕이 봉한' 9 일 동주방사명부군' 으로 각 집의 부뚜막을 관리하는 일을 담당하고 가족의 보호신으로 숭배받는다고 한다. 부뚜막 왕단은 대부분 부뚜막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중간에 부뚜막 왕자의 신상을 제공한다. 부뚜막 왕당이 없는 집도 신상을 벽에 직접 붙이는 사람도 있다. 부뚜막 왕자님만 그리는 신상도 있고, 남녀 두 명도 있는데, 여신은 부뚜막 할머니 () 라고 불린다. 섣달 23 일의 부뚜막은 설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뒤인 섣달 그믐날 밤 부뚜막 할아버지는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화복을 가지고 다른 신들 찜질 (19 장) 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이다. 부뚜막 왕신은 하늘의 신들을 위해 길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해가 지난 후에 다시 승천했고, 부뚜막 할아버지만이 오랫동안 남의 부엌에 남아 있을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할아버지에게는'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아궁이는 보통 섣달 그믐날, 의식은 훨씬 쉬워야 하는데, 그때 새 아궁이로 갈아입으면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워도 끝이다.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부뚜막 왕자님은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의 제사를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아궁이 축제 민간은 만두를 먹는 것에 신경을 써서' 교자를 배웅하여 바람을 맞히는 면' 을 뜻한다. 산간 지방에서는 떡과 메밀국수를 많이 먹는다. 진동남 지역에서는 옥수수볶음을 먹는 풍습이 유행하고 있다. 민언은' 스물셋, 볶지 말고, 섣달 그믐날-한 솥에 붓는다' 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옥수수볶음을 엿으로 붙이고 얼어서 큰 덩어리로 얼어서 바삭바삭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다. 찐 롤빵 섣달 23 일 이후 집집마다 롤빵을 쪄야 한다. 크게 경건하고 친척을 가는 데 쓰이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전자는 점잖고, 후자는 싹을 쓴다. 특히 아궁이를 모시기 위해 대추산을 만들어야 한다. "찐빵 한 집, 이웃이 와서 도와주다." 이것은 종종 민간 여성들이 손재주를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꽃 하나, 바로 수공예품이다. 춘련섣달 23 일을 쓴 후 집집마다 춘련을 써야 한다. 민간에서는 신이 꼭 붙어야 하고, 문마다 붙어야 하고, 물건마다 붙어야 하기 때문에 설 대련이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완전하다. 신령 전의 대련은 특히 신경을 써서, 우러러보고 복을 기원하는 말을 많이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신련에는 천지신련이 있다. "천은은 바다와 같고, 춘련 (20 장) 지덕은 산처럼 무겁다." 토지신련은 "흙 속에 백옥을 낳고, 땅에는 금이 나온다" 고 말했다. 재신련' 하늘의 재원 주인, 인간 복록 신'; 정신련은 "우물은 사해를 통과할 수 있고, 집은 삼강에 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곡물 창고, 축권 등의 춘련은 모두 열렬한 축하와 희망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는 것' 이다. "쌀국수는 산처럼 두껍고, 기름소금은 바다 깊이와 같다." "소는 남산호와 같고 말은 북해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성행하고, 어린 양은 달이 늘어난다" 등. 또 다른 단련도 있다. 각 실내마다' 고개 들어 반가움을 본다', 문 맞은편에' 문외견희',' 왕성한 하늘',' 원내엔' 만원생금',' 뿌리깊은 잎마오',' 돌맷돌' 백호대길' 이 붙어 있다 대문의 대련은 일가의 외관으로, 특히 중시하거나 서정적이거나, 글을 쓰는 등 내용이 풍부하고 묘어 구슬이다. 부뚜막 아궁이를 먹는 것은 일종의 엿으로, 점성이 매우 커서, 그것을 긴 모양의 당봉으로 뽑는 것을' 관동당' 이라고 하고, 납작한 원형형을 잡아당겨' 당박' 이라고 부른다. 겨울에 그것을 집 밖에 놓아두었는데, 추운 날씨 때문에 사탕이 단단하게 굳어 있고 안에는 작은 기포가 있어서 바삭하고 달콤하며 맛이 별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진짜 관동당은 단단하고, 넘어지면 깨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