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발레 기초 트레이닝 중급 1학년 2학년 3학년에서는 무엇을 가르치나요? 참고할 만한 레슨 플랜 같은 것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발레 기초 트레이닝 중급 1학년 2학년 3학년에서는 무엇을 가르치나요? 참고할 만한 레슨 플랜 같은 것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이 어린이 발레 폼 교재는 2002년 발레 훈련의 틀과 규범에 기초한 것으로, 특히 6세에서 12세 어린이를 위한 것으로 발레 전문가 시험과는 다릅니다. 흥미 수업을 기반으로 한 승화이며 시험용 교육 자료를 보완한 것입니다. 어린이 발레는 리매스발레단과 연계되어 있으며, 동시에 리매스발레단의 어린이 교재를 더욱 풍부하고 풍성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교육 목표
어린이 발레의 기초를 학습함으로써 미적 교육을 강화하고 전반적인 자질을 향상시켜 도덕성, 지성, 신체성, 심미성이 종합적이고 조화롭고 균형 있게 발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육 의의
3대 시스템(교육 시스템, 문화 혁신 시스템, 체력 시스템)을 구현하고, 2대 자질(문화 자질, 건강 자질)을 향상시키고, 왕징 실험학교의 교육 발전을 촉진하고, 관심 수업의 범위 내에서 신세기 초중등학교의 미학 교육에 적합한 정원을 개발하고 육성하기 위해, 왕징 실험학교의 어린이 발레 형태의 새로운 교재를 탐색하고 수집하여 보디빌딩에 속하지만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스포츠와 무용과는 다릅니다. 우리는 실험의 혁신, 실천의 돌파구, 교육의 발전을 추구하며 왕징 실험학교의 지원과 차오양구 교육위원회의 지도력으로 어린이 발레와 체력의 대의를 더욱 홍보하고 대중화합니다.
교사 연수
어린이 발레를 사랑하고 어린이 발레를 위해 열심히 일할 의지가 있는 리추 어린이 발레 교사를 최대한 빨리 양성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건이 무르익으면 왕징 실험학교를 기반으로 어린이 발레 교사반을 개설하여 초중등학교를 위한 우수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협력할 것입니다.
교육 목표
1단계: 2002년 10월 9일~2002년 2월 25일
2002년 말 왕징 실험학교에 어린이 발레 수업의 첫 번째 단계 보고, 공연, 수업 참관, 학습 결과 발표를 준비합니다.
두 번째 단계: 2003년 10월 8일부터 2003년 10월 29일까지
보고, 공연 및 수업 방문을 바탕으로 성과를 전달하고 단점을 개선하고 교육 내용을 적시에 조정하여 기본 연습을 더욱 파악하고 기본 기술 훈련을 강화합니다.
교육 시간
제 1기: 2002년 10월 9일부터 2003년 10월 29일까지(수요일 16:00~17:00), ***16시간, 24시간.
두 번째 단계 : (학교에서 준비)
교육 기술
어린이 발레 폼은 리 발레 폼에 속하며 동시에 그녀는 리 발레 폼 어린이 교재를 풍부하고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중국 이름인 리췬은 자유(자유, 풍요, 천국)와 안무(무용 디자인 및 동작 안무)의 줄임말입니다.
교재 '어린이 발레 에어로빅'은 류리췬의 교사들이 왕징 실험학교에서 6~12세 어린이, 특히 전문 발레 시험과는 다른 어린이들에게 발레를 배우기 위한 훈련 체계와 규범을 제시하는 교재입니다.
교육 과정의 어려움
교육 과정에서 해결해야 할 세 가지 모순이 있습니다.
첫 번째 모순: 학생들의 연령대가 많다는 모순. 생리적,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학년이 다른 학생들은 교육 우선 순위가 다릅니다. 123 학년 학생들의 경우 학습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기본 운동과 결합하여 학생들의 신체와 정신의 건강한 발달을 보장하기 위해 적당한 운동을 마스터하고 4, 5, 6 학년 학생들은 기본 기술 훈련을 기반으로 신체 및 정신 기질 운동을 강화하는 것이 주요 초점입니다.
두 번째 모순: 시간과 체력 사이의 모순. 초등학생, 특히 12학년과 12학년 학생들은 지구력이 약합니다. 두 달간의 훈련 후 학습 체력이 크게 강화되었으므로 교육 시간을 적절히 늘리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모순: 아이들의 본성과 집중력 사이의 모순. 활기차고 사랑스럽고 순수하고 활동적인 것이 어린이의 본성입니다. 아이의 본성을 유지하면서 조직, 규율 및 집중력을 강화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1 학년 아이들의 명백한 발전은 집중력이 배양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학생들의 집중력을 키우는 것은 어렵고 이는 교육 진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교육 집중력
좋은 기초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초가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하지만 기초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우리 반에는 40명이 넘는 학생들이 있는데, 모두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재능과 지능이 뛰어납니다(피아노 시험에서 8등급을 통과한 학생도 있고 아마추어 바둑에서 4등급 수준에 도달한 학생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춤에 대한 기초가 없고 협응력이 전반적으로 떨어집니다. 따라서 기본기 강화와 협응력 훈련이 교육의 두 가지 주요 초점입니다.
2002년 말 일부 중국 및 외국 무용단에서 마련한 발표회, 공연, 방문 수업은 주로 학생들의 협응 연습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었지만 이는 단기적인 행동에 불과했고 2003년 초 이후에는 학생들의 기본 훈련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 방법
4가지 조합을 마스터하고 하나를 영원히 익히세요.
첫 번째 조합: 이론과 실습의 조합.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발레의 신체 움직임 용어인 바닥을 닦는다는 뜻의 프랑스어 발음과 무한 확장의 원래 의미, 무릎을 굽힌다는 뜻의 프랑스어 발음과 원래 의미인 스쿼팅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기본을 이해한 후 학생들은 현장 실습에서 댄스 동작의 핵심을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조합: 시범법과 모방법의 조합. 다른 무용 수업(전문 수업 포함)과 달리 리 교수법은 필요한 경우 교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학생들이 춤 조합과 동작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춤을 시각화하고 스스로 따라함으로써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으며 형식과 정신 모두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조합: 프롬프트 방법과 표현 방법의 조합. 학생들이 몸짓과 몸동작을 사용하여 음악의 의미와 흥미, 능력을 표현하고 언제든지 적시에 팁, 긍정 및 칭찬을 제공하도록 장려합니다.
네 번째 조합: 분해와 조합의 조합. 특정 난이도와 기본 동작의 댄스 조합을 여러 부분 또는 개별 동작으로 세분화하여 학생들이 완전히 마스터 할 때까지 반복 연습 한 다음 조합의 전체 교육을 재개합니다.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이동하고 블로거에서 돌아 오는 것은 학생들이 운동의 필수 요소를 마스터하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발생할 수있는 어려움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항상 학생을 칭찬하세요. 이를 우리는 흔히 피그말리온 효과라고 부릅니다. 좋은 학생은 자랑하기를 좋아합니다. "나쁜 학생은 없고 나쁜 선생님만 있을 뿐입니다." 학생들이 잘하지 못하는 이유는 교사가 잘못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든 수업에서 모든 학생의 진도를 잘 파악하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도록 도와주며, 학생의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모든 학생의 진도를 외면하고 칭찬의 역할을 무시하는 것은 가르침의 손실일 뿐만 아니라 교사의 직무 유기이기도 합니다.
특히 여기서 지적해야 할 것은 리 교수법의 선택과 실제 적용은 교수 목표, 교수 내용, 교수 일정, 교수 환경, 교수 조건, 특히 교수 대상의 실제 수준 등 실제 상황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한다는 것입니다. 소위 "미덕을 높이고 가치를 더하는 것"은 교육 목표 외에도 교육 방법의 선택 (교육 내용의 실제 적용 포함)도 실제 상황에 따라 지속적으로 조정됩니다. 모두 가변적입니다.
교육 내용
교육 내용은 크게 매트 연습, 폴 연습, 중급 연습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65438+2002년 10월 (65438+10월 9일 65438+10월 6일 65438+10월 23일 65438+10월 30일)
패드 파트 :
앉기, 손 위치의 작은 조합(I~VII), 유연성 및 개방성 연습을 합니다.
핸들 파트:
손 잡기 자세; 한 손 자세. 발레의 기본 손 자세; 기본 한 손 발레 발 자세(1~7); 기본 한 손 그립 발레 손 자세(1, 2, 3, 7); 한 손 그립 손 자세와 발 자세의 작은 조합; 1, 2, 5의 딥 스쿼트 조합; 셔플 조합.
중간 섹션: 발레 기본 자세(14가지 필수 동작) - 머리 위로, 어깨 아래로, 가슴 위로, 가슴 밖으로, 배 안으로, 엉덩이 안으로, 무릎 똑바로, 발레 손 위치 조합(1~7), 발레에서 손과 발 위치의 동기화된 조합(한 손과 발 위치에서 7개의 손과 발), 발레에서 손과 발 위치의 동기화된 조합.
작은 점프 준비 동작.
브레이크 스텝 훈련 - 어린이를 위한 작은 댄스 콤비네이션(꿀벌).
165438+2002년 10월 (165438+10월 6일, 165438+10월 3일, 165438+10월 20일, 165438+)
보완 부분 :
앉은 다리, 들어 올린 다리, 훅 다리로 구성된 작은 조합, 작은 발차기 조합(앞, 옆, 뒷다리).
손잡이 부분:
5가지 자세 걸레질 조합(앞다리, 옆다리, 뒷다리), 5가지 작은 박치기 다리 준비 조합, 90도 바깥쪽 및 안쪽 원 조합(앞줄에서 옆으로, 옆줄에서 뒤로, 뒷줄에서 옆으로, 옆줄에서 앞으로), 다리 누르기 조합(앞다리, 옆다리).
중급 섹션:
8가지 방향의 발레 콤비네이션(첫 번째부터 8번째 방향), 발레의 4가지 춤 스타일(첫 번째부터 네 번째 춤 스타일), 사이드 스윙 스텝의 작은 조합, 작은 그룹의 앞 폴카, 작은 점프 동작의 세분화된 동작, 중국 민속 무용-티베트 무용의 세분화된 동작을 배웁니다.
65438+2002년 2월 (65438+2월 4일, 65438+2월 11일, 65438+2월 18일, 65438+2월 25일):검토 10.
보충 부분:
손 흔들기 운동 (7월 3일); 조건 및 신체 활동.
핸들링 부분:
작은 발차기 동작(앞, 옆, 뒤); 허리 동작(앞, 옆, 뒤).
중간 부분:
작은 점프 콤비네이션, 체력 운동, 중국 민속 무용단(티벳, 노래와 춤), 소그룹과의 작별 인사(휴식과 운동).
2003년 10월 (65438+10월 8일 65438+10월 15일, 65438+10월 22일 65438+10월 29일): 공연 수업 후 지도자, 내빈, 학부모의 의견과 요청에 따라 성과는 계승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합니다.
1학기 마지막 달에는 첫 3개월 동안의 교육 내용을 정리하고 복습합니다. 기본 기술과 기본 발레 연습에 중점을 둡니다.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동작과 시간을 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