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배경 음악 여정의 장엄한 장
배경 음악 여정의 장엄한 장
"Background Music Journey - Magnificent Chapter"
1. CHARIOTS OF FIRE
아주 웅장하고 파워풀한 곡으로 누구나 익숙할 것입니다.
예명 '반젤리스'인 에반겔로스 오디세이 파파타나시우(Evanghelos Odyssey Papathanassiou)는 1943년 3월 29일 그리스 볼로스에서 태어났다. "Blade"를 포함한 수많은 영화에 대한 작업으로 잘 알려진 그는 아마도 1981년 영화 "Chariots of Fire"의 주제곡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입니다. 이 곡은 그에게 오스카상을 안겨준 감동적인 노래입니다. 오프닝 트럼펫은 클라비코드와 피아노 멜로디의 등장을 알리며, 이 시대를 초월한 영화에 묘사된 스포츠와 올림픽 이상에 대한 헌신은 잊을 수 없습니다.
2. 트럼펫 행진곡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곡 중 하나로 비교적 웅장한 곡이다. 국산차에서는 배경음악으로 사용합니다.
3. 엑소더스
이 노래는 제33회 아카데미 드라마음악상을 수상했으며 영화 '엑소더스'의 수록곡입니다. 떠날 때 이런 음악을 사용하면 웅장하고 비극적인 느낌이 듭니다. 이후 크로아티아 작곡가 톤치 훌리치(Tonci Huljic)가 다시 작곡하고 막심(Maxim)이 연주한 이 곡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듣는 '엑소더스(Exodus)'이기도 하다.
4.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유명 영화 스튜디오의 영화 초반부에 사용되는 듯한 웅장한 작품.
이 곡을 녹음할 때 어떤 특별한 배려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20초 후에 음악이 나올 것 같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1896년에 작곡된 교향시는 그 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초연되었으며, 이 작품은 니체의 동명 작품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창작한 작품이다. Richard Strauss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나의 의도는 철학적인 음악을 쓰는 것이 아니며 음악을 사용하여 니체의 위대한 작품을 설명할 생각도 없습니다. 나의 생각은 음악을 인간 발전의 개념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종교적, 과학적 발전의 다양한 단계를 거쳐 니체의 슈퍼맨 "차라투스트라"(기원전 7~6세기경) 사상에 이르기까지 고대 페르시아의 종교 개혁가이자 조로아스터교의 창시자입니다.
이 작품의 초연 프로그램에서 슈트라우스는 직접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열정(2악장)과 안절부절 못하는 그는 과학으로 눈을 돌려 인생의 질문에 푸가(3악장)로 답하려고 노력하지만, 달콤한 춤곡이 시작되고 그는 영혼이 하늘에 닿는 사람이 된다. 세상은 그 아래 깊이 가라앉는다." 이 작품에는 "해돋이" 도입부 뒤에 8개의 연속 문단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문단에는 니체 원작의 장 제목이 있습니다: 1. 사후 세계의 사람들, 2. 욕망, 3. 기쁨과 열정. 4. 비가, 5. 학업, 6. 재활, 7. 댄스, 8. 몽유병자의 노래. 여기 선곡은 1악장 일부입니다
5. 대명궁 Ci - 서곡
TV 시리즈 '대명궁 Ci'의 오프닝 서곡은 장엄합니다. CCTV의 '청십이제'와 일부 다큐멘터리에서는 이 노래를 자주 사용한다.
6. The Magnificent Seven(매그니피센트 7)
대형 시상식에서 가장 좋아하는 배경 음악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번스타인이 작곡했습니다.
7. Planet Suite
Hotez가 작곡했습니다. "Planet" 모음곡은 거대한 작품으로, 전체 작품이 9개의 행성 중 7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7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당시 인류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지구와 명왕성을 제외). 오케스트라 편곡도 특이합니다. 규모가 크며 무대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 베이스 플루트, 베이스 오보에, 베이스 클라리넷, 바순, 테너 튜바 등의 관악기를 비롯해 파이프 오르간과 수많은 타악기도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 악장의 부분 음악. 여성 합창(때때로 두 개의 독주 플루트으로 대체됨). 예를 들어, 화성 악장에서 밴드의 전체 연주는 지구가 흔들리는 기세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플래닛' 모음곡 자체와 오케스트라의 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이 작품은 전체적으로 연주되는 일이 거의 없다. 보통 3~5악장만 연주되고, 때로는 1악장만 단독으로 연주되기도 한다.
'행성' 모음곡의 의미에 관한 한, 이 작품은 순수한 천문학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단순히 위의 고대 리즈, 중국, 이집트, 페르시아인들에게 친숙한 점성술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 이 점에 관해 홀스트는 전체 노래가 1920년에 연주되었을 때 기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노래의 창작은 행성의 점성학적 중요성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곡들은 타이틀곡이 아니며, 같은 이름의 고대 신화의 신과도 관련이 없습니다. 어떤 음악적 지도가 필요하다면, 특히 가장 넓은 의미에서 특정 거행과 관련된 전례적 기쁨을 설명하는 데는 각 작품의 부제만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토성은 육체적인 쇠퇴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이상의 실현을 상징하는 반면, 수성은 영혼의 상징이다…
화성-전쟁 메신저 홀스트의 첫 번째 악장은 이 악장이 완성됐다 1914년 8월, 제1차 세계대전 발발 직전.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작곡가의 음악이 당시 임박한 전쟁에 대한 예언이었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이 악장의 음악, 특히 타악기와 현악기의 활이 연주하는 잔인하고 열정적인 크레센도 리듬은 군대가 행진하고 있음을 암시하며 사람들에게 공격적인 긴박감을 줍니다.
두 번째 악장은 평화의 사자(Venus-The Messenger of Peace)로, 이전 악장의 잔혹한 전쟁 음악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이 악장은 특히 평화롭고 고요하다. 번개와 천둥이 없는 낙원을 연상시키며, 전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곳곳에서 평화롭고 행복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3악장 머큐리 - 플라잉 메신저 머큐리는 날개 달린 메신저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도둑의 수호성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이 악장의 음악은 매우 영리하고 유연하며 프레스토 스케르초(Presto Scherzo)이다. 유쾌한 멜로디는 집집을 다니며 사람들에게 복음과 기쁨을 전하느라 분주한 사자의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음악의 멜로디는 민요 형식으로 사람들이 날아다니는 메신저의 도착과 그가 전하는 메시지를 축하하기 위해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4악장 Jupiter - 기쁨의 메신저 이 악장은 다른 악장에 비해 구상이 장대하고 길이가 길다. 전체 악장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매우 강력하며 즐거운 감정은 장면처럼 끝없이 이어집니다. 이 악장은 단독으로 연주되는 경우가 많으며 대중음악의 인기곡이 되었습니다. 악장의 첫 부분은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주제는 2/4박자의 C장조 알레그로이고, 두 번째 주제는 활력, 열정, 추진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세 번째 주제는 포크처럼 3/4박자로 변경됩니다. 댄스 음악, 분위기가 따뜻해요. 악장의 두 번째 부분은 동양의 5음 음계의 선율과 유사한 장엄한 환희의 송가입니다. 친밀하고 감동적이며 단순하고 생생하지만 엄숙하고 장엄합니다. 악장의 세 번째 부분은 첫 번째 부분의 반복입니다.
제5악장 새턴(Saturn) - 노인의 메신저 새턴 악장은 '플래닛' 모음곡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챕터 중 하나이자, 단독으로 자주 연주되는 섹션이기도 하다. 플루트, 바순, 두 개의 하프가 교대로 연주하는 두 개의 인접한 음으로 구성된 고정된 리듬으로 시작되는 이 동작은 노인의 비틀거리고 느리고 단조로운 걸음걸이를 상징하며 시간의 흐름과 육체의 쇠퇴를 묘사합니다. 힘. .
6악장 천왕성 - 마술사 이 곡은 "플래닛" 모음곡의 멋진 악절이기도 합니다. 여기에서 홀스트는 색조의 변화, 편성 색상, 강도의 급격한 변화 등 현대적인 구성 기법을 사용하여 혼란스럽고 마술적인 효과를 얻습니다.
제7악장 Neptune - The Mystic Neptune의 마지막 악장은 평온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신비롭고 흐릿한 우주 풍경을 보여줍니다. 악장의 첫 번째 주제는 이 음색으로 구성됩니다. 홀스트는 첼레스타, 하프, 바이올린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혼란스럽고 마법 같은 장면을 성공적으로 표현했습니다.
8. 부라나
'보일렌의 노래'라고도 알려진 이 곡은 원래 무대 작품 '승리 삼부작'의 첫 번째 부분으로 1935년에 작곡되었습니다. 1936년과 1937년 프랑크푸르트에서 처음 공연되었고 이후 칸타타로 단독 공연된 이 작품은 오르프의 가장 유명한 걸작이다.
가사는 바이에른의 베네디센트보이렌 수도원에서 발견된 13세기 시집에서 따온 것입니다.
소프라노, 테너, 베이스, 어린이 합창, 합창, 오케스트라 등 25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14악장은 관현악곡이다.
가사는 라틴어로, 성격은 술, 여자, 사랑을 주제로 한 학생송이다. 1. 봄, 2. 선술집, 3. 사랑 등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언극이 있다. , 할리퀸과 댄스 장면으로 완성됩니다. 이 곡의 작사기법은 단순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대위법, 주제 전개, 변주 등을 버리고 동일한 차수, 옥타브, 3성부를 사용하여 연주하며, 구간의 반복이 뛰어난 작품이다. 지금은 영화나 TV 작품에서도 자주 인용되고 있다
또 다른 이름은 칼 오피(Karl Offee)가 썼다고 전해지는 '바람, 비, 천둥과 번개 - 엑스칼리버'이다.
9.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주제가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나 등장인물의 배경음악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장편 영화. 맥스 스타이너가 작곡했습니다.
10. 올림픽 드럼과 나팔 노래
스포츠 게임에서 흔히 사용되는 윌리엄스의 고전 곡입니다.
11. 스타워즈 주제곡
존 윌리엄스 작곡. 안녕하세요, 소년들의 피를 끓게 만들고 끝없는 환상을 불러일으키는 "스타워즈" 주제가가 왔습니다. 다만, 굉장히 긴 버전이니, 실제 테마곡은 1분 20초부터만 시작되니 천천히 들어주세요.
12. 일본 만화 '삼국지연의'에 등장했고, 1995년판 '콘도르영웅전'에도 등장했던 곡이다.
13. 라데스키 행진곡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가장 유명한 걸작인 관현악곡인 "라데스키 행진곡"은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일 것입니다. 인기 오케스트라 콘서트의 마지막 곡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 유명한 비엔나 신년음악회는 매년마다 항상 이 곡으로 끝나며, 이는 전통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배경이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작품은 원래 요한 슈트라우스 시니어가 라데스키 장군에게 헌정한 작품이지만, 사실 라데스키는 중국의 인민봉기를 잔인하게 탄압한 독재자였습니다. . 나중에 슈트라우스 자신과 그의 아들 요한 슈트라우스 2세(Johann Strauss Jr.)조차도 이 행진곡을 다시 연주하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데스키 행진곡"은 대중적인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으로 많은 청중을 사로잡았고, 가장 널리 유통되는 행진곡이 되었습니다.
일본 영화 '배틀로얄'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됐다.
14. '늑대와 함께 춤을' 주제곡
영화 '늑대와 함께 춤을'의 명장면이다. 영화 채널에서는 이 음악을 영화 프로그램 예고편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피트 버핏이 작곡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