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산둥 양천의 결혼 풍속은 어떤가요?
산둥 양천의 결혼 풍속은 어떤가요?
결혼 협상은 남녀 결혼의 초기 단계이다. 구사회에서 남녀는 부모의 뜻 때문에 만날 수 없었고, 결혼할 수 있는지 여부는 전적으로' 결혼' 의 결과에 달려 있었다. 나중에 소개팅을 추가했다. 방법은 사람을 소개시켜 남자를 여자 집에 데리고 가서 그녀의 생김새와 몸매를 보는 것이다. 여자 아버지, 혹은 여자 자신과 어머니가 때때로 남자 집에 가서 집과 거실을 보고 그의 사회적 인지도를 알아보기도 한다. 결혼이 끝나면 두 집은 길일을 선택하여 강직을 교환할 것이다. 쌍방은 홍서스티커를 준비하여 남녀 쌍방의 생년월일을 다시 명시하고, 교환하여 충성을 나타냈다. 현지 속담에 여자가 "끌려갔다" 는 말이 있다. 나중에 사람들이 미신을 타파하여' 결혼' 의 고리를 취소했기 때문에' 스티커 바꾸기' 절차도 면제되었다.
약혼. 구시대에 약혼 핵심은 나이에 상관없이 상대방에게 맞는 내용이었다. 보통 15 세 전 약혼, 심지어 5 ~ 6 세 때. 어떤 소년들은 장녀를 고용하고, 어떤 사위는 어린 소녀와 결혼하지만, 보통 여자는 남자보다 나이가 많다. 약혼 때 남자 집은 여자 집에 예식과 축의금을 보내야 하는데, 이전에는' 고용 수락' 이라고 불렸다. 모든 선물은 여자 집에서 지정한 것이다. 예를 들어 보덕, 하곡의 채례명은' 세 쌍', 즉 세 개 목걸이, 두 쌍의 팔찌입니다. "보너스 선물", 즉 붉은 천 블루 천은 각각 1 피트 2 피트입니다. 생쌀돼지고기롤' 은 백미 한 통, 녹두 한 통, 대추 한 통, 백돼지 한 입, 찐빵 24 개, 붉은 종이가방 은양이다. 여자집에서 사위에게 주는 것은 단지 상징적인 선물일 뿐이다. 예를 들면 모자, 부츠 한 켤레,' 딱딱한 허리' 이다. 해방 전, 가난한 가정은 예물을 낼 수 없었고, 집과 토지를 팔아야 했고, 부채가 쌓여 평생 몸을 뒤집을 수 없었다. 보덕성관 부근에는' 3 년 수박 월병 먹기' 라는 풍습도 있다. 약혼 후 3 년 동안 추석마다 남자는 상자로 네 개의 좋은 수박을 담았고, 크고 작은 월병은 여자에게 나누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하곡 지역에서는 결혼하기 전에 여자 집에 야키소바 24 근, 120 떡, 양 한 마리, 돼지 한 마리, 술 두 주전자, 빵 두 개, 빵 한 개 주세요.
결혼은 결혼이라고도 합니다. 남녀 모두 현지에서 인정한 결혼 연령에 이르면 남녀 모두 결혼 날짜를 협상한다. 보통 남자는 음양사에게 먼저 날짜를 고르라고 하고, 소개인은 선물을 들고 여자 집에 통지한다. 일반적으로 여자 측이 남자 집에 동의한 날짜다. 그러나 세심한 여자는 음양사에게 날짜를 바꿔' 금기' 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포드 지역에서는 섣달 23 일 이후 어느 날이든 선택할 수 있는데, 이를' 혼란 따라잡기' 라고 한다.
결혼하세요. 결혼 날짜가 확정되면 쌍방은 모두 준비를 하고, 먼저 친지들에게 통지한다. 일반적으로 집집마다 가마를 예약하여 악사를 초청해야 한다. 결혼식 당일 신랑은 가마를 타고 예복을 입고 붉은 옷을 걸치고 신랑 들러리가 동행하여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했다. 가난한 집은 가마를 살 여유가 없어 당나귀로 신부를 마중하는데, 흔히' 명리 이사' 라고 불린다. 어떤 곳은 산길이 외지고 험난하기 때문에 결혼은 특별한 교통수단인 노새 짐의자, 즉 두 기둥 사이에 긴 가마를 묶고, 앞과 뒤에 두 마리의 노새를 싣고 검은 옷을 입고 흰 수건을 싸는 노새남편이 가축을 쫓아다니는 등 평온하고 안전하며 인력을 절약한다. 결혼 잔치를 보낸 사람은 그날 돌아오지 않았다. 결혼식 대오가 여자 측에 도착한 후 신부의 남동생은 대현 지역에서 그녀를 맞이하러 나가 신랑의 머리에' 꽃' 을 달았다. 신랑이 입원한 후 차를 마시고 건과과자를 먹어야 하는데, 이를' 사위 등' 이라고 합니다. 하곡 지역의 사위는' 작은 밥' 을 먹을 수 있는 반찬 네 접시, 국수, 소주를 허락했다. 식사 후 신부에게 가마에 타라고 재촉하다. 신부는 봉관을 쓰고, 가운을 입고, 허리에 옥띠를 매고, 머리에 빨간 실크 베일을 쓰고, 신랑과 함께 외출했다. 이때 신부가 울고 있었고, 어머니의 볼에 눈물이 가득 찼고, 모녀는 애석하게도 울음을 터뜨렸다. 여자 집은 이 기회를 빌어, 습관적으로' 마른 딸의 첫 타격' 이라고 불리며, 남자 집은 돈, 밀가루, 고기를 주고, 이를' 계모 얼굴',' 계모 고기' 라고 부른다. 정오 이후 신부는 가마에 올라 출발했다. 결혼식 대오가 집에 돌아올 때, 먼저 폭죽을 터뜨린 다음 대문 앞에서 불을 피운다. 결혼식 연회는 송별연회를 초청하여 방 오락에 들어갔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리면 진흙을 밟을 수 없고, 환송회는 들고 있거나 마당에 떨어질 수 있다. 신부가 들어오면 시어머니와 동갑인 이모들이 신부의 얼굴에 먹칠을 하고 빨갛게 발랐다. 란현 일대에서는 시아버지가 행운을 구하는 치욕이다. 교회를 참관할 때는' 내삼당, 외삼당' 순서로 배열한다.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조상을 경배하고, 부모를 경배하고, 동종의 어른, 친척, 친구를 경배한다. 그들은 마음대로 역전할 수 없다. 예배가 끝난 후 신랑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갔고, 신부는 벽을 향해 앉았고, 신랑은 그녀를 위해 빨간 뚜껑을 벗었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의 머리 위에 있는 꽃 한 송이가 신부실의 가장 높은 곳에 꽂혀 있다. 민요는' 벽에 꽃꽂이를 하고, 그해에 인형을 안았다',' 키가 컸고, 일찍 키웠고, 내년에 아이를 낳았다' 가 있다. 하곡 지역에서는 신랑이 두개골을 뽑은 후 신부의 머리를 몇 번 빗은 다음 시댁에서 새로 준 머리핀으로 상투를 그물로 빗어' 꼭대기' 라고 불리며 그 여자가 이때부터 그의 아내라는 것을 나타낸다. 그런 다음 팔선상 안의 활과 화살로 동굴의 네 구석을 향해 악귀들을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신부는 자로 붉은 천을 재어 가위로 잘라야 한다. 결혼 후 바느질을 잘 하고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뜻이다. 임산부와 과부는 신부실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한다. 저녁에 신부로 분장을 하고, 소란방은 일반적으로' 3 일 안에 크기가 없다' 고 불리며, 결혼식 전체가 기쁨과 시끌벅적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문으로 돌아가다. 결혼 후 다음 날, 어떤 곳은 5 일이나 9 일째이다. 신부와 신랑이 친정으로 돌아왔을 때 신랑은 장월가의 어른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데, 흔히' 크기 인식' 이라고 불린다. 포드 지역에서는 동생들이 형부를 놀리려고 하는데, 대부분 그들의 음식에 후추, 식초, 후추와 같은 양념을 더 넣는다. 신랑에게' 입을 꼬집고 편식을 먹어라' 라는 만두를 만들어 사위가 험담하는 것을 막고 싶다. 이날 신랑 신부는 반드시 남자 집으로 돌아가야 하고, 부모 집에서 숙박해서는 안 된다. 이를' 왕복' 이라고 한다. 이로써 전체 결혼식 과정은 일단락되었다.